서비스

하남시

하남시 이현재시장,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격려

하남시 이현재시장,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격려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15일 열린 4월 월례회의에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받은 특별교부세 2억3000만원을 헌신적인 노력을 펼친 직원들을 위한 시설 개선 등의 비용으로 일부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회의에서 “총괄부서인 민원여권과는 물론, 각 사업부서 등 모든 부서의 직원들이 노력해 더해져 작년 국무총리상에 이어 올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하남시는 지난 4일..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으로 특별교부세 2억 3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으로 특별교부세 2억 3

Apr 08,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4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시상금으로 특별교부세 2억 3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하남시가 75개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에서 전국 1위를 하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Apr 05,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4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시상금으로 특별교부세 2억 3천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날 수상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하남시가 75개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에서 전국 1위를 하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순위는 중앙행정기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

하남시 이현재시장,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시행으로 최상의 서비스 제공

하남시 이현재시장,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시행으로 최상의 서비스 제공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27일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마을버스 준공영제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 앞 주차장에서 열린 ‘하남시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추진 개통식’에 참석해 “마을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버스도 새롭게 단장해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인 마을버스 준공영제는 민간 운수사업자 중..

하남시, 31일까지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설문조사 실시

하남시, 31일까지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설문조사 실시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시민 맞춤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행정안전부의 지침을 토대로 수립하는 「2024년 하남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계획」에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기획됐다. 설문 항목은 ▲민원실(동 포함) 이용 만족도 조사 ▲민원 접수처리 만족도 의견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제안 ▲지역별 특성에 맞는 민원서비스 발굴 의견 청취 등으로 구성됐다. 설문은 20일부터 31일까..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선정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1년간 추진한 민원서비스 실적을 종합 평가한 것으로, 전국 상위 10%에 해당하는 ‘가’ 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하남시는 2021·2022년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2년 연속 ..

하남시, 찾아가는 법률서비스 ‘법률홈닥터’ 본격 업무실시

하남시, 찾아가는 법률서비스 ‘법률홈닥터’ 본격 업무실시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024년 법률홈닥터’ 사업으로 무료법률서비스 제공 업무를 시작했다. 하남시는 지난해 12월, 법무부 ‘2024년 법률홈닥터’ 사업의 배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에 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하남시에 파견돼 올해 12월까지 취약계층에 대한 법률상담창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법률홈닥터’ 변호사는 하남시청 내 별도 사무실에서 토·일·공휴일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근무하며, 법률 복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하남시립도서관, 예약·대기 필요 없는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7만종 서

하남시립도서관, 예약·대기 필요 없는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7만종 서

Dec 21,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예약이나 대기 없이도 인기 책을 전자기기로 읽을 수 있는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민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구독형 전자책은 한 도서당 동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 수 제한을 받지 않는 서비스로, 기존의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보다 신간·인기 도서를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남시립도서관은 앞서 지난 7월 27일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구독형 전자책을 총 7만여 종으로 늘려 시민들의 이용 폭을 확대..

하남시, 찾아가는 법률서비스 ‘법률홈닥터’ 2024년 배치기관 선정

하남시, 찾아가는 법률서비스 ‘법률홈닥터’ 2024년 배치기관 선정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법무부에서 실시하는 ‘2024년 법률홈닥터’ 사업에 신규 배치기관으로 선정되어 법무부 소속의 변호사 1명을 지원받게 됐다. ‘법률홈닥터’ 사업은 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지방자치단체에 배치돼 법률 복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회적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족, 범죄피해자, 결혼이주여성, 장애인 등)에게 ‘무료 법률서비스’(법률상담, 법 교육, 소송절차 안내, 법률구조법인 및 사회복지기관 연계 등)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서울시 동..

하남시 나래에너지서비스(주) ‘2023 행복한 겨울나기’ 사업 진행

하남시 나래에너지서비스(주) ‘2023 행복한 겨울나기’ 사업 진행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8일 나래에너지서비스(주)는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 「2023년 행복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 2,000만원 상당의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행복한 겨울나기」사업은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방한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나래에너지서비스(주) 이성한 본부장은 “행복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조금 더 좋은 지역사회..

하남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베스트 업소 78곳 현판 게첨

하남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베스트 업소 78곳 현판 게첨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6월부터 8월말까지 이용업 51개소, 미용업 817개소 총 868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베스트 업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8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시 담당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총 7명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업소를 방문해 질문·관찰 등의 평가항목에 의해 업소 전반의 위생 및 서비스 수준을 평가했으며, 휴·폐업 등 영업행위가 이뤄지지 않는 업소를 평가에서 제외했다. 이에 따라 최우수(녹색등급)업소 252개소, ..

하남시, 고품질 행정서비스로 ‘TV조선 경영대상’  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하남시, 고품질 행정서비스로 ‘TV조선 경영대상’ 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TV조선 경영대상’에서 현장 소통 중심 행정을 구현하고 자족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하는 등 자치행정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치행정경영-행정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하남시는 지난해 11월 열린 ‘2022 TV조선 경영대상’에서 교육경영 부문 대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하남시는 현재도 미래에도 살고 싶..

하남시, 이·미용업소 868개소 대상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실시

하남시, 이·미용업소 868개소 대상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실시

Jun 0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과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6월부터 10월 말까지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하는 것으로, 평가 대상 업종은 이·미용업소 868개소(이용업 51개소, 미용업 817개소)로 약 5개월간 현장방문을 통해 이뤄진다.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2인 1조로 구성된 평가 담당자는 업소를 방문해 평가표에 따라 ▲영업신고증, 면..

하남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통해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

하남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통해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

Apr 2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시민들의 고충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해결해주기 위해 26일 시민고충처리위원(구 옴부즈만) 1명을 추가로 신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각 분야 전문가 5명으로 ‘하남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위촉된 시민고충처리위원은 서울시에서 30년 이상 근무한 김현래 전 강동구청 부동산정보과장으로, 시의 시민고충처리위원 추천위원회 심사와 하남시의회 위촉 동의 절차를 거쳤다. 시민고충처리위원은 ‘하남시..

하남시, 시민 대토론회 열어 ‘시민감동 민원서비스’ 방안 수렴

하남시, 시민 대토론회 열어 ‘시민감동 민원서비스’ 방안 수렴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를 열고, 시민이 체감하는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번 토론회는 시 정책모니터링단, 시민감사관, 시민고충처리위원회 등 시민참여단과 이현재 시장을 비롯한 시 민원관련 부서 과장 및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본격 토론에 앞서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주요 성과를 설명하고, 현재 추진 중인..

이현재표 시민소통시스템 통(通)했다  …하남,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이현재표 시민소통시스템 통(通)했다 …하남,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Apr 05,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전국 1위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시상금으로 특별교부세 1억 5천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3개분야 18개지표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항목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민선 8기 하..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선정 쾌거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선정 쾌거

Feb 1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1년간 추진한 민원행정서비스 실적을 종합 평가하는 것으로, 전국 상위 10%에 해당하는 “가”등급인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주요 평가 내용은 3개 분야(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

하남시, ‘옴부즈만’ 통해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

하남시, ‘옴부즈만’ 통해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 노력

Jan 04, 2023 | Q편집부기자

 

“전문 옴부즈만을 통해 고객인 시민들에게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습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시민들의 고충민원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해결해주기 위해 3일 옴부즈만 1명을 새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각 분야 전문가 4명으로‘하남시 옴부즈만’을 구성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위촉된 신임 옴부즈만은 하남시청에서 30년 이상 근무한 이규옥 전 행복도시사업단장으로, 시 옴부즈만 추천위원회 심사와 하남시의회 위촉 동의 절차를 ..

하남시립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 시민지식문화서비스 향상 기대

하남시립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 시민지식문화서비스 향상 기대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시립도서관 소속 직원 등 82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 9일 양일간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서관 근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공공도서관의 친절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추진했다. 이에 따라 ▲도서관 역사 바로알기 ▲내·외부 고객만족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자기계발 교육으로 진행했다. 하남시립도서관의 이번특강은 사서로서 갖춰야 할 도서관 역사에 대한 기본소양과 전문성을 높이고,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