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하남시

하남시 신장2동, 하남시민의 날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 가져

하남시 신장2동, 하남시민의 날 체육대회 선수단 발대식 가져

Sep 12, 2023 | Q기자

 

하남시 신장2동 체육회(회장 장세환)는 지난 9월 7일(목)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체육회 회원을 비롯해 각 단체장 및 종목별 선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34주년 하남시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신장2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주민화합의 장인 시민 체육대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내빈 인사, 감독 및 선수소개, 종목 소개,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세환 신장2동 체육회장은 “체육..

“(가칭)하남시민행복센터 명칭, ‘덕풍 스포츠문화센터’로 선정

“(가칭)하남시민행복센터 명칭, ‘덕풍 스포츠문화센터’로 선정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가칭)하남시민행복센터가 명칭 제안 공모와 심의 등의 절차를 통해‘덕풍 스포츠문화센터’로 최종 결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덕풍 스포츠문화센터는 하남시 원도심에 부족한 문화․체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덕풍동 426-10번지 일원(구 시청자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4층 연면적 9,489㎡ 규모로 건립 중인 시설이다. 총사업비 약 262억 7000만원을 투입해 공사(현재 공정율 25%) 중이며 2024년 7월 준공 예정이다. ..

하남시청 남자핸드볼선수단, ‘찾아가는 코칭 클래스’ 운영

하남시청 남자핸드볼선수단, ‘찾아가는 코칭 클래스’ 운영

Jun 3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 남자핸드볼선수단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찾아가는 엘리트 핸드볼 교실을 운영했다. 국가대표가 포진한 하남시청 남자핸드볼선수단은 관내 동부초교, 남한중, 남한고교 운동부를 순회하며 핸드볼 꿈나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대학 진학을 원하는 선수들에게는 진학상담을 해주는 등 재능기부 활동을 했다.학생 선수들은 “평소 하남시청 남자핸드볼선수단과 함께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엘리트 핸드볼 교실을 통해 함께해서 너무 좋았다”며 “실업팀 선수들에게 1대1 코칭을 받아보니 그동안 ..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 챌린져블 농구단] 창단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 챌린져블 농구단] 창단

Jun 3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지난 25일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하남 챌린져블 농구단”(이하 농구단) 창단식이 열렸다. 이날 창단식에는 조재영 하남시청소년수련관장, 김상호 하남시장애인체육회장, 민복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장, 김경학 성광학교 교장, 이희수 (사)하남시장애인부모회장, 데카트론 코리아의 제롬 HR리더, 최진혁 점장 등 협의체 기관장 및 실무자와 함께 하남시민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농구단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청소년수련..

하남시 볼링선수단, 2022 전국생활체육 경기도 대표로 출전

하남시 볼링선수단, 2022 전국생활체육 경기도 대표로 출전

Jun 2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볼링선수단이 오는 7월 열리는 ‘2022년 전국 생활체육대축전’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한다.이는 경기도 31개 시·군 가운데 경기도 대표로 하남시 선수단이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선수단은 김대현 감독과 김종학 코치에 남자선수 8명, 여자선수 8명으로 구성됐다.하남시체육회 구본채 회장과 관계자들은 최근 선수단의 훈련장을 찾아 선수들을 격려하며 “정정당당한 경기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둬달라”고 당부했다.‘2022년 전국 생활체육대축..

하남시, 하남종합운동장 수영장 증축 준공식 ‘성료’

하남시, 하남종합운동장 수영장 증축 준공식 ‘성료’

Apr 29,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경기도 내 2번째 규모인 하남종합운동장 수영장 증축 준공식을 28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시장권한대행 신욱호 부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체육회 및 수영연맹 관계자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하남종합운동장 내에 있는 하남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2020년 증축공사에 들어가 2년에 걸친 공사 끝에 이날 준공식을 가졌다. 기존 수영장은 25m 6레인으로 운영됐으나 이번에 50m 8레인을 추가해 경기도 내 2번째 규모가 됐다.이로써 국민체육센터 수..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 창단 ‘첫걸음’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 창단 ‘첫걸음’

Apr 0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 창단을 위한 첫걸음으로 6일 관내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은 스포츠를 통해 다방면에서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남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상호 하남시장)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 ▲성광학교(교장 김경학)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하남시지부(회장 이희수) 대표와 실..

하남시 사회인 야구 ‘2022 미사한강리그’ 힘찬 개막

하남시 사회인 야구 ‘2022 미사한강리그’ 힘찬 개막

Apr 0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체육회(회장 구본채)는 3일 하남시 소재 선동 야구장에서 ‘2022 미사한강리그’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김상호 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 구본채 하남시체육회장과 하남시체육회 이사, 야구 동호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하남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올해 대회는 전반기 리그와 하반기 리그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전반기는 4월 3일부터 6월 19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되며, 6개팀이 참가해 총 38경기가 치러질 예정이다.구본채 하남시체육회장은 “초기 참가팀 모..

하남시,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선수단 격려

하남시,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선수단 격려

Mar 3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30일 시장실에서 제19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입상 선수단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격려 자리에는 김상호 시장과 한종수 문화체육과장, 대회 입상 선수들과 김영기 하남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이수현 사무과장 등이 참석했다.지난 2월 열린 제19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하남시 대표로 4명이 출전해 추순영·봉현채(시각), 위태리(청각) 선수가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이는 지난 2020년 제17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2명의 선수가 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 창단을 위한 첫걸음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 창단을 위한 첫걸음

Mar 2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스포츠를 통한 발달장애 청소년의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자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이하 농구단)”을 창단한다고 발혔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해 장애인부모회 하남시지부와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는 “하하(하나된 하남 청소년)리그 농구대회”를 개최 후 참여 청소년들의 높은 만족도와 장애 인식 개선에 대한 긍정적 효과 등을 고려하여 금년도에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이하 농구단) 창단을 결정했다. ..

하남시, 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체육 발전방안 논의

하남시, 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체육 발전방안 논의

Mar 2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3일 하남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장애인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체육 발전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는 김상호 시장과 김영기 하남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을 비롯한 종목별 협회장 6명이 참석해 체육계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건의하는 등 의견을 나눴다.종목별 협회장들은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의견제시와 함께, 학교체육-생활체육-전문체육의 체계적인 순환 생태계 조성, 장애인의 체육시설 이용 편의 확보 등을 시에 건의했다.김상..

하남시, 시청 핸드볼선수단 백원철 전 코치에 감사패 전달

하남시, 시청 핸드볼선수단 백원철 전 코치에 감사패 전달

Feb 2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7일 시장 집무실에서 하남시청 남자핸드볼선수단 백원철 전 코치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김상호 시장, 신욱호 부시장 등 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핸드볼선수단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백원철 전 코치는 2018년 3월부터 지난해 12월 31일까지 4년 가까이 하남시청 남자핸드볼선수단 코치를 역임하면서 선수단 창단은 물론 전국적인 팀으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해 왔다...

‘장애-비장애청소년, 농구로 하나되다’ 하남시, ‘하하(하나된 하남 청소

‘장애-비장애청소년, 농구로 하나되다’ 하남시, ‘하하(하나된 하남 청소

Dec 06,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최근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참여하는 ‘하하(하나된 하남 청소년) 리그 농구 대회’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하남시 관내 장애청소년 6명과 비장애청소년 4명, 김상호 하남시장, (사)한기범희망나눔재단 한기범 회장, 조재영 청소년수련관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농구를 통한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했다. 농구를 함께한 김상호 시장은 ..

김상호 하남시장, 제102회 전국체전 입상 선수단 격려

김상호 하남시장, 제102회 전국체전 입상 선수단 격려

Nov 11,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입상 선수단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체육대회에 하남시는 5개 종목(핸드볼, 수영, 육상, 조정, 보디빌딩) 19명의 선수가 출전해 핸드볼에서 금메달 1개, 수영에서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 남한고등학교 핸드볼 팀은 이번 전국체전에서 18년 만에 왕좌를 재탈환했다. 지난 6월 종별전국대회 우승과 7월 태백산기 전국종합핸드볼대회 우승에 이은 시즌 3관왕이다. 전국체전에서 ..

하남시, 청사 내 실외 농구장 개방

하남시, 청사 내 실외 농구장 개방

Nov 08,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그동안 시청 별관 공사로 인해 이용이 중단됐던 농구장을 8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하남시청 농구장은 하남시민이라면 누구나 오전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농구장 이용 시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며, 물과 무알콜 음료를 제외한 음식 섭취는 금지된다. 또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하남시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미사한강공원 등 5개소 9면의 농구장을 개방한 데 이어 이번에 시청..

하남시, 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 ‘생활체육 발전방안 논의’

하남시, 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 ‘생활체육 발전방안 논의’

May 18,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하남시체육회 종목별 협회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체육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는 김상호 시장과 구본채 하남시체육회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현장에 참석했으며, 각 종목별 협회장 30명은 줌(zoom)으로 함께했다. 간담회는 김상호 시장의 공공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계획 설명에 이어, 올해 체육회 주요 사업계획 발표와 체육계 현안 공유, 건의 및 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잘 싸웠다” 김상호 하남시장, 하남시청 핸드볼선수단 격려

“잘 싸웠다” 김상호 하남시장, 하남시청 핸드볼선수단 격려

Feb 18, 2021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이 17일 ‘2020~2021 SK핸드볼코리아리그’ 남자부 일정을 마친 하남시청 핸드볼선수단을 집무실로 초청해 격려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열린 이번 대회에서 하남시청 핸드볼팀은 ‘실업 최강’두산에 2패를 안기는 등 마지막까지 인상적인 경기를 펼쳤으나 최종 순위 4위로 리그를 아쉽게 마감했다. 하지만 소속 선수인 박광순이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와 득점상을, 신재섭이 신인상을 수상하며 플레이오프에 오르지 못한 아쉬움을 달랬다. ..

하남시, 태백산기 전국종합핸드볼 대회 우승 선수단 격려

하남시, 태백산기 전국종합핸드볼 대회 우승 선수단 격려

Jul 27, 2020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23일 시청 시장실에서 태백산기 전국종합핸드볼 대회에서 우승한 동부초등학교‧남한중학교 선수와 감독을 초청해 우승을 축하하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상호 시장은 구본채 하남시체육회장과 함께 동부초 김병준 선수, 남한중 박범환 선수를 비롯한 감독, 코치 등 6명을 초청해 우승 트로피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동부초와 남한중은 지난 13일부터 강원도 태백시에서 열린 태백산기 전국종합핸드볼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고 동부초 김병준..

하남시,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 공고

하남시,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 공고

Nov 20,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20일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의 수요증가에 따른 여가수요 충족과 주민 생활편익 증진을 위해‘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을 공고했다고 밝혔다.공고에 따르면 설치할 수 있는 시설의 수는 야영장 3개소 및 실외체육시설 5개소로, 신청자격은 개발제한구역 10년 이상 거주자, 지정 당시 거주자이며 마을공동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시는 다음달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접수받아 서류심사를 진행하고 내년 3월까지는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선정기준에..

시승격 30주년 시민화합 걷기대회 개최...“길을 잇고, 마음을 잇는다”

시승격 30주년 시민화합 걷기대회 개최...“길을 잇고, 마음을 잇는다”

Nov 04,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2일 시민 2,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 승격 30주년 특수전사령부와 함께하는 시민화합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걷기대회는 제42회 특수전사령관배 고공강하대회를 겸해 열리는 대회로 시민들에게 건강과 함께 고공낙하 시범 등 볼거리를 제공하는 하남시의 대표 행사 중 하나이다. 이번코스는 시청 광장과 미사누리2호 공원 2개 지점으로 나누어 출발해서 행사장인 고공강하 훈련장까지 가는 6㎞,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는 위례강변..

하남시, 제2회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기 한궁대회 열어

하남시, 제2회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기 한궁대회 열어

Sep 27,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에서는 지난 26일 하남시 노인복지관에서‘제2회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기 한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회장 김선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36개 경로당에서 선수와 회원 250여명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어르신들의 한궁 실력을 맘껏 뽐내며 예선전, 개회식, 결승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한궁’은 우리나라에서 창시한 생활스포츠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치매예방․근골격 강화․집중력 향상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하남,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성황

하남,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성황

May 13,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12일 신장초등학교 석바대체육관에서 제12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체육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백정숙)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글로벌 가족과 외국인 주민 등 500여명이 함께 했다.이번 행사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조기정착하고 서로 간의 친교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자들은 팔씨름대회, 2인3각 달리기,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겼다.김상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김상호 시장, 생활체육시설 공모 2년 연속 선정... “총60억 확보”

김상호 시장, 생활체육시설 공모 2년 연속 선정... “총60억 확보”

Mar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 중인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내‘하남 국민체육센터(수영장) 증축사업’에 대해 국비(기금) 30억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국비 확보로 김상호 시장의 생활체육 활성화 및 시민건강 증진이라는 ‘생활체육시설 확충’ 공약사항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시는 지난달 2월 문화체육관광부의「2019년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에 국민체육센터 증축사업을‘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분야’로 신청했으며, 김 시장이 문체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하..

하남시 핸드볼, 대한핸드볼협회 주관 3개 부문 수상

하남시 핸드볼, 대한핸드볼협회 주관 3개 부문 수상

Feb 28, 2019 | 하남시청기자

 

지난 21일 대한핸드볼협회는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서울 송파구)에서 2018년을 결산하는 표창식을 거행했다.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표창식에서 3개 부문에 수상자를 배출했다.수상자로는 ▲ 경희대학교를 졸업하고 현 하남시청 남자핸드볼선수단에 소속된 박광순 선수가 우수선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 하남시청 문화체육과 김성집 시민체육팀장과 ▲ 하남시핸드볼협회 산하‘청정하남’팀이 각각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하남시는 관내 동부초, 남한중, 남한고에 핸드볼팀이 있으며, 특히 김상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