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여주시

이항진 여주시장, 능서면 1박2일 소통투어 시즌2

이항진 여주시장, 능서면 1박2일 소통투어 시즌2

Aug 19, 2019 | 편집부기자

 

‘능서 기적의 도서관 설계 기증식’ 등 능서에서 시정 펼쳐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14일 능서면에서 ‘1박2일 마을회관 소통투어 시즌2’ 네 번째 행보를 이어갔다. 오전 8시 30분 능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문화교육국 전략회의와 함께 일정을 시작한 이 시장은 능서면 기관단체장들과 티타임, 관내 독거노인 2가구 방문, 능서 우수사업장(농업회사법인 은성) 방문에 이어 부녀회원들과 중식으로 오전 일정을 소화했다. 이 시장은 능서의 우수사업장 ㈜농업회사법인 은성의 사업장을 방문해 ..

이항진 여주시장, “아픈 역사 되풀이 되지 않길”

이항진 여주시장, “아픈 역사 되풀이 되지 않길”

Aug 19, 2019 | 편집부기자

 

‘나눔의 집’방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위문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오는 8월 14일‘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날’을 하루 앞 둔 지난 13일 광주시 퇴촌면 소재‘나눔의 집’을 방문해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손을 잡았다. 현재 전국에 생존해 계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님들은 20명밖에 남지 않았으며, 경기도 내 8명 중 6명이 나눔의 집에 거주하고 있다.이날 나눔의 집 방문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최종미 여주시의회 의원,여주평화의소녀상추진위원회가 함께..

부서협력으로 스피드 행정을 이끈다

부서협력으로 스피드 행정을 이끈다

Aug 11,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7월 1일자로 사람중심 행복여주 구현에 박차를 가하고자 대대적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 부서 간 업무효율성 및 정책효과성을 높이고 시민편익을 증진코자 기획예산담당관 부서협력팀을 신설했다. 부서협력팀은 시정 현안사항, 주민숙원사업, 당부사항 등 업무 추진에 있어 부서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촉진하여 정책수립 및 문제해결에 윤활유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협업 필요 부서에 대한 지속적인 사전 모니터링으로 협업 업무를 발굴하여 협업회의를 통해 정..

이항진 여주시장, 12일간의 소통 행보, 현장에서 답을 찾다!

이항진 여주시장, 12일간의 소통 행보, 현장에서 답을 찾다!

Feb 06, 2019 | 여주시청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의 민선 7기 시정방향 공유의 장 행보가 지난 1월 31일로 마무리하며 12일 동안 시민과 격이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 시장은 여주시 인구가 줄고 있다는 현상을 소상하게 설명하며, 특히 젊은 인구가 도시로 빠져 나가는 것과, 어린이의 출산이 줄고 있는 반면 노인 인구는 늘어 고령 사회가 되어가는 시점에서 여주시의 시정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치매안심센터를 확대하고, 어르신이 하루 한 끼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며, 경로당 ..

유광국의원,여주상담소에서 교량폭 확장관련 민원청취관련

유광국의원,여주상담소에서 교량폭 확장관련 민원청취관련

Aug 23,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여주상담소에서 지난 20일 유광국(더민주, 여주1)도의원은 이상원 상담관, 여주시청 관계자와 함께 강천면 걸은3리 교량 폭 확장 관련 민원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민원인 한씨는 강천면 걸은3리 걸은천 개수사업과 관련된 사업 중 기존에 설치된 마을 진입로 교량의 폭이 좁고 높아서 교통사고의 위험이 크고, 대형 농기계 진출입에도 지장을 초래한다는 등의 불편함을 호소하면서 교량 폭 확장을 요청하였다. 이에 유광국 도의원(더민주, 여주1)은 여주시청 관계자와 협의 결과,..

유광국의원,여주상담소에서 도로반사경 이전및 추가 설치요청관련

유광국의원,여주상담소에서 도로반사경 이전및 추가 설치요청관련

Aug 2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여주상담소가 도로반사경 이전 및 추가 설치 요청 민원을 해결하여 지역주민의 교통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지난 8월1일 강천면 걸은3리 거주 한OO씨는 걸은사거리에 설치된 반사경이 도로 확·포장 공사로 인해 제 구실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반사경 이전 설치를 요청하였다. 또한 급경사 지역 교통사고에 대비하여 사각지대에 반사경 추가 설치를 여주상담소에 요청하였다. 이에 유광국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여주1)은 한OO씨의 민원을 검토하여 여주시청 교통행정과 직원..

유광국의원,여주상담소에서 양계농가에 살수차 지원관련

유광국의원,여주상담소에서 양계농가에 살수차 지원관련

Aug 1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여주상담소에서 유광국(더불어민주당, 여주1) 의원 상담관은 양계농가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살수차 지원 요청 민원을 해결하여 지역주민의 민원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지난 7.31일 북내면 석우리에 거주하는 원모씨는 연일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한 닭의 폐사로 피해가 막대하다며,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 살수차의 지원을 요청한다는 민원을 여주상담소에 제기하였다. 이에 유광국 도의원 상담관은 여주소방서장과 협의를 통하여 8.1일부터 소방차를 이용해 살수지원을 하기..

김규창의원,유광국의원 의정활동 강화 간담회개최관련

김규창의원,유광국의원 의정활동 강화 간담회개최관련

Aug 02,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여주상담소는 지난 7월 30일 김규창 의원, 유광국 의원, 이상원 상담관이 여주시 발전에 디딤돌 역할을 해 내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두 의원은 지난 6·13 지방선거 이후 여·야 당색을 떠나 한마음 한뜻으로 여주시민을 위한 정치와 함께 시정발전에 도움이 된다면 주야 할 것 없이 발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요즘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실의에 빠진 양계 농가주와의 통화를 통해 폐사에 따른 대책과 주변 방역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는 한편, 지방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