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주시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10월부터 재정비 추진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10월부터 재정비 추진

Sep 30,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0월부터 헤이리 문화지구의 노후시설 정비공사를 추진한다. 2009년 경기도 유일 문화지구로 등록된 헤이리는 아름다운 생태환경이 갖춰져 있고 전시, 공연,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예술마을로서 파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관광지이나 공공 인프라 시설이 노후화되면서 개보수 공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파주시는 경기도로부터 ‘헤이리 환경정비사업’을 위한 보조금 9,000만원을 확보했으며, 헤이리 내 방치된 위험 시설물을 정비해 쾌..

파주시작은도서관, 가을향기 물씬나는 하우스콘서트 개최

파주시작은도서관, 가을향기 물씬나는 하우스콘서트 개최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관내 작은도서관 4개소에서 오는 24일부터 11월까지 클래식과 재즈 공연을 하우스콘서트 형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행되는 ‘4색 하우스콘서트’는 도서관마다 재즈, 가곡과 오페라, 뉴에이지, 클래식 등 악기와 음색을 달리하는 연주회로, 파주시 작은도서관을 활성화하고 파주의 공연예술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콘서트는 파주문화예술포럼(대표 최용석)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24일 첫 공연으로는 목동동 해솔마을 5단지에 위치한 미네르바 작은도..

파주시립예술단, 강기성 객원지휘자 초청연주회 개최

파주시립예술단, 강기성 객원지휘자 초청연주회 개최

Sep 0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7일 솔가람아트홀에서 기획공연 ‘강기성 객원지휘자 초청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 합창계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강기성 지휘자를 초빙해 파주시립합창단과 함께 선보이는 무대로, 합창의 여러 장르를 통해 합창음악의 미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 강기성 지휘자는 현대합창곡 ‘Ubi Caritas’, ‘악마의 유혹’, ‘Lamentations of Jeremiah’를 비롯해 ‘세곡의 마드리갈’, ‘사랑의 노래’ 등의 프로그램을 지휘하고, 2부 ..

2018 DMZ 2.0 음악과 대화

2018 DMZ 2.0 음악과 대화

Aug 01,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통일로 향하는 길, 축제가 되다 2018 - 파주 지혜의 숲에서 포럼과 강연, 콘서트 결합된 융복합 페스티벌 개최경기도문화의전당과 출판도시문화재단이 파주 출판단지 ‘지혜의 숲’에서 8월 18일(토) ~ 19일(일) 양일간 2018 <DMZ 2.0 음악과 대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DMZ 2.0 음악과 대화>는 음악(콘서트)과 대화(포럼)이 어우러진 융복합 페스티벌로 국제적인 연사와 음악가, 다양한 배경의 예술가들이 참가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