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수원시

수원시,‘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담당자 교육’

수원시,‘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담당자 교육’

Feb 23, 2023 | Q기자

 

수원시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담당자 교육’을 열었다.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을 담당하는 시청 공무원들이 각 구·동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지침, 주요 개정 사항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자활사업 주요 개정 사항 ▲복지급여 부정수급 예방, 개인정보 보호 등 내용을 교육했다. 기초생활보장제도는 가구의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일정 비율 이하일 때 수급자로 선정하는 것이다. 2023년 선정 기준은 생계..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7일까지‘식품가공기능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7일까지‘식품가공기능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Feb 23, 2023 | Q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023년 식품가공기능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20명을 2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식품가공기능사는 농·축·수산식품을 가공해 식품의 소화율·보존성을 높이고, 식품의 맛과 형태를 사람들의 기호에 맞도록 만들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제조·가공 업무를 담당할 식품가공 분야 숙련된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이다. ‘식품가공기능사 양성과정’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실습 교육이다. 수원시 농업인, 신규농업인(귀농인), 도시농업인 등..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Feb 22,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조문경)가 제373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21일 공항협력국, 화성사업소 및 도서관사업소의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2022년 행정사무감사 시정·요구사항 추진계획에 대한 청취를 했다. 현경환 부위원장(국민의힘, 파장·송죽·조원2동)은 화성·수원 상생발전을 위한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대해 질의하며“긍정적인 효과가 많을 것으로 기대되니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찬용 의원(국민의힘, 권..

수원시국제교류센터, ‘2023년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 참가학급 모집

Feb 21, 2023 | Q기자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2023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에 참가할 학급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은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의식을 키우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도록 내외국인 전문 강사가 학교를 찾아가 여러 나라의 문화, 지구촌 인권·환경문제, 국제개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등을 주제로 강의하는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은 3~11월 중 학급에서 희망하는 날짜에 진행한다. 교육은 학급별 3차시로 이뤄지며 한 차시당 교육 시간은 80~100분이다. 신청 ..

강원도일자리재단·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여성창업 온라인 교육과정 공동

강원도일자리재단·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여성창업 온라인 교육과정 공동

Feb 20, 2023 | Q기자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 이하 재단)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연수원장 정대훈, 이하 중진공)은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창업 교육을 총 2회 협업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도내 여성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지원」과 「창업가 역량 강화」 과정으로 운영되며, 강원도의 지리적 특성 및 여성의 육아 등 개인 상황을 고려하여 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우선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 12시간 과정의 ..

수원시·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협력 약속

수원시·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협력 약속

Feb 13, 2023 | Q기자

 

수원시와 경기도교육청이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재준 수원시장과 경기도교육감의 권한을 위임받은 황윤규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2023년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

수원박물관, 놀이체험 교육공간‘어린이체험실’문 활짝

수원박물관, 놀이체험 교육공간‘어린이체험실’문 활짝

Feb 10, 2023 | Q기자

 

수원박물관이 상설 전시와 소장 유물을 연계한 체험공간인 ‘어린이체험실’을 2월 28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어린이체험실은 유아와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체험을 하며 박물관 전시와 유물을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나도 서예가 ▲톡톡톡~탁본 ▲슥슥~ 유물 문양 프로타주 ▲꾸욱~ 정조임금님 도장 ▲팔달문 동종 퍼즐/빙글빙글 유물 퍼즐 ▲반차도 완성하기 ▲효자 최루백 포토존 ▲초가집 체험존 ▲토기·팔달문 동종 입체퍼즐 ▲수원박물관 보물..

수원시, 시민의 올바른 식습관 위한 교육 재개

수원시, 시민의 올바른 식습관 위한 교육 재개

Feb 03, 2023 | Q기자

 

수원시가 코로나19 유입으로 2년여간 축소됐던 식생활 교육을 오는 4월부터 확대 추진해 시민들이 건강한 식품을 선택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수원시는 오는 4월3일부터 11월30일까지 학생, 학부모, 영양(교)사, 급식 및 식생활 개선에 관심이 있는 시민 등을 대상으로 ‘2023년 학교급식지원센터 식생활 교육’을 운영한다.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식생활 교육은 기후변화, 감염병 확산과 함께 증가한 가공식품이나 편의식품 소비에 대한 식생활 ..

수원시, ‘2023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개최

수원시, ‘2023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개최

Feb 02, 2023 | Q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1일 센터 세미나실에서 강소농(强小農) 농가와 신규 강소농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2023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을 열었다. 이날 교육은 ‘강소농 농업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한 오구연 농업경영연구원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오구연 원장은 강소농 실천전략으로 ▲고객 감동 ▲차별화 ▲틈새시장 ▲기술력 ▲도전정신 ▲조직화 등을 제시하며 “품질과 가치를 높이고, 역량 개발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작지만 ..

수원시,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수원시,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Jan 18, 2023 | Q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관내 농업인, 귀농·귀촌 희망자, 도시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13일 ‘고추’ 과정을 시작으로 16일 ‘포도’, 17일 ‘시설채소’ 과정 교육을 했다. ▲생활개선(27일) ▲블루베리(30일) ▲화훼(31일) ▲벼농사(2월 2일) ▲도시농업(2월 3일) 과정이 이어진다. 벼농사(수원시청 중회의실) 과정을 제외한 모든 과정은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작물 재배 기술을 설명하고, 공익직불제..

수원시, 신규 임용 공무직 대상으로 기본소양 교육

수원시, 신규 임용 공무직 대상으로 기본소양 교육

Jan 14, 2023 | Q기자

 

수원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신규 임용 공무직을 대상으로 기본소양교육을 했다. 이지연 대림대학교 방송음향영상학부 조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지난 1월 1일 자로 임용된 공무직 26명이 참여했다. 이지연 강사는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올바른 공직 가치 ▲조직문화 적응을 위한 소통의 기술 ▲공무직 길라잡이(복무 등)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는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이번 교육으로 올바른 공직관을 갖추고, ..

수원시, 부모급여 동 담당공무원 교육

수원시, 부모급여 동 담당공무원 교육

Jan 12, 2023 | Q기자

 

수원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부모급여를 담당하는 동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부모급여 사업’과 ‘외국인 자녀 보육지원사업’ 관련 내용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은 2023년 부모급여 사업 안내, 부모급여 시스템 활용 실무, 외국인자녀 보육지원사업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2023년 부모급여 사업’은 만 0~1세 영아(2022년 출생아부터)의 부모에게 급여를 지급하는 것이다. 만 0세는 월 70만 원, 만 1세 35만 원이다. 부모급여는 2024년 만 0세 월 1..

수원시 팔달구, 2023년 1분기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수원시 팔달구, 2023년 1분기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Jan 10, 2023 | Q기자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미숙)는 지난 9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전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소양교육은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실시하였으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재난과 스트레스 대처”라는 주제로 이준하 상담심리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 그동안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각종 재난과 스트레스에 대하여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준하 강사는 이번 교육에서 힐링영상을 시작으로 일상에서의 스트레스속에 나의 삶을 되짚어보고 공감할..

수원시,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수원시,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Dec 28, 2022 | Q기자

 

수원시가 28일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강당에서 센터 종사자와 상담사 등 1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했다. 수원남부소방서가 주관한 이날 교육은 ▲안전조치 및 응급처치의 필요성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습득 ▲자동심장충격기(AED) 적용 방법 ▲심폐소생술 기본이론 등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해 심폐소생술을 실습했다. 심정지로 쓰러진 사람을 발견하면 먼저 몸을 흔들어 의식을 확인한 후 반응이 없으면 1..

수원시, 주민자치회 원활한 추진 위해 주민자치 담당자 교육

수원시, 주민자치회 원활한 추진 위해 주민자치 담당자 교육

Dec 19, 2022 | Q기자

 

수원시가 19일 시청 별관 썬마루에서 구·동 주민자치 담당자를 교육을 열고, 2023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을 설명했다. 수원시 주민자치팀 주무관이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라 바뀌는 전반적인 사항을 교육하고, 내년부터 추진하는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을 설명했다.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되면서 내년부터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돼 마을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수원시는 주민자치회의 마을자치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을지원관’(구별 2명)을 운영하고,..

수원시,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자 대상 교육… “점검기록부 신뢰도 높여

수원시,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자 대상 교육… “점검기록부 신뢰도 높여

Dec 15, 2022 | Q기자

 

수원시가 14일 도로교통관리사업소 회의실에서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하고, “정확한 점검으로 성능·상태 점검기록부 신뢰도를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는 관내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업체 23개소 소속 점검자, 성능점검 전문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중고자동차는 원칙적으로 운행이 불가능해 매수인은 중고자 매매업자와 계약을 체결하기 전 매매업자로부터 성능·상태 점검기록부를 받는다. 기재된 내용을 보고 차량 상태를 확인한 후 매매업자와 계약하는..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2022년 상수도사업소 직장(친절) 교육’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2022년 상수도사업소 직장(친절) 교육’

Dec 15, 2022 | Q기자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15일 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친절) 교육을 열었다. 교육은 ‘통(通)하는 민원 응대, 토닥토닥 내 마음 사용설명서’를 주제로 한 정미희 모티브인컨설팅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정미희 대표는 ▲민원 서비스 제공자가 갖춰야 할 마인드와 태도 ▲악성 민원 발생 원인과 응대 방법 ▲스트레스 관리·해소 방법 등을 설명했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대민업무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

수원시,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열고 평생교육활성화 방안 논의

수원시,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열고 평생교육활성화 방안 논의

Dec 12, 2022 | Q기자

 

수원시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하고 평생교육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회 의장인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선도적인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구축 방안’, ‘평생학습 기반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체계 개선 방안’, ‘수원시 평생학습 관련 조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개정(안) 검토’ 등을 논의했다. 평생학습 통합플랫폼은 강사 등 평생학습 전문인력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수원문화재단,브릿지 예술교육 기획사업 결과전시  ‘내가 만난 예술, 모두

수원문화재단,브릿지 예술교육 기획사업 결과전시 ‘내가 만난 예술, 모두

Dec 06, 2022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브릿지 예술교육 프로젝트 기획사업 결과전시를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행궁길갤러리에서 개최한다. 브릿지 예술교육 프로젝트 기획사업은 재단이 기관과 연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이 소질과 역량을 발휘하고 사회적 교육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특별히 그림과 이야기 미술심리연구소, 수원푸른교실&미술치료연구소, 행복한 우리상담센터와 지역 작가들이 기획한 다양한 미술교육 프로그램들로 운영했다. ..

수원시, ‘2022년 인권교육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수원시, ‘2022년 인권교육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Dec 05, 2022 | Q기자

 

수원시는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하반기 인권교육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수원지역 인권교육단체 소속 활동가·강사 42명을 대상으로 ‘돌봄과 인권’을 주제로 한 특강과 ‘러닝 퍼실리테이션을 반영한 인권교육방법론’을 소개하는 워크숍으로 이어졌다. 특강을 한 생애문화연구소 옥희살롱 김영옥 상임대표는 돌봄사회와 인권교육의 의미, 돌봄에 얽힌 다층적인 현실과 인권 이슈 등을 설명했다. 쿠 퍼실리테이션 그룹 남서진 수석 컨설턴트는 ‘인권을 위해 생각..

수원시 팔달구보건소, 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수원시 팔달구보건소, 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Dec 02, 2022 | Q기자

 

수원시 팔달구보건소가 1~2일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했다. 수원시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교육은 ▲심폐소생술 기본개념, 응급처치 중요성 ▲심정지 관련 위험 질환 증상(원인)과 징후 인지 ▲심폐소생술 원리, 심정지 대처법(생활 사례) 등 이론 교육과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해 심폐소생술을 실습했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전문가가 교육을 담당했다. 심정지로 쓰..

수원시, 반려동물 문화교실‘반려견 육아 멘토링’ 교육 참여자 모집

수원시, 반려동물 문화교실‘반려견 육아 멘토링’ 교육 참여자 모집

Nov 29, 2022 | Q기자

 

수원시가 반려동물 문화교실 ‘반려견 육아 멘토링’에 참여할 시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2월 5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전 10~12시, 오후 1~3시에 수원시 동물보호센터(영통구 광교호수로 234)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반려견을 키우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반려견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SBS 동물농장 등에 출연한 이웅용 키움애견센터 대표가 ▲분리불안 타파하기 ▲짖음으로부터 해방하기 ▲집에서 해주는 필수교육 등을 알려준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

수원시도서관, 시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 교육

수원시도서관, 시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 교육

Nov 28, 2022 | Q기자

 

수원시도서관이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과 협력해 12월까지 시민과 도서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한다. 교육은 응급처치 방법을 설명하는 영상 시청과 실습으로 이뤄진다. 심정지 환자를 목격하면 신속하게 심폐소생술과 제세동을 하는 방법을 배운다. 실습은 마네킹을 활용해 ▲안전‧반응‧호흡확인 ▲가슴압박 ▲도움요청 등 성인 심폐소생술 전체 과정을 진행한다.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과 관리 방법도 배울 수 있다. 한림대학교 동..

수원시,‘자동차 종합검사 지정정비사업자 교육’개최

수원시,‘자동차 종합검사 지정정비사업자 교육’개최

Nov 24, 2022 | Q기자

 

수원시가 23일 수원시도로교통관리사업소 대강당에서 ‘2022년 자동차 종합검사 지정정비사업자 교육’을 진행했다. 자동차 불법 튜닝(구조 변경) 행위를 근절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는 관내 자동차 민간검사소 책임자(지정정비사업자), 수원시 자동차관리과 공직자,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수원자동차검사소·경기도검사정비사업조합 수원지역협의회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강의를 한 안진완 오토드림(민간 자동차정비검사소) 대표는 ‘자동자 종합검사’ 실..

수원시,‘국공립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인성교육’개최

수원시,‘국공립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인성교육’개최

Nov 22, 2022 | Q기자

 

수원시가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2년 국공립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보육 교직원의 윤리 의식을 강화하고, 영유아 인권을 보호하는 건강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지역 국공립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250여 명이 참여했다. 강의를 맡은 국민희 강사(국민희영유아연구소 대표)는 ‘다정다감: 아이들을 위한 3가지 정(情)을 통한 다양한 감(感)’을 주제로 올바른 보육 노하우와 교직원에게 필요한 태도·역할 ..

이재준 수원시장,유네스코평생교육기구·유럽 평생학습도시와 협력 방안 논의

이재준 수원시장,유네스코평생교육기구·유럽 평생학습도시와 협력 방안 논의

Nov 21, 2022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하고 유네스코평생교육기구(UIL)가 초청한 ‘한국-유럽 학습도시 교류 서밋’에 참가해 데이비드 아초아레나 UIL 원장, 독일·프랑스의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도시 시장 등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준 시장을 비롯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원 자치단체장 7명은 13~17일 유네스코평생교육기구(함부르크), 독일 함부르크·본시청, 프랑스 파리 학습플래닛연구센터, 에브리 쿠쿠론시청 등을 방문해 대한민국 도시들의 평생학습현황을..

수원시 메이커스페이스, 메타버스 교육 과정 운영

수원시 메이커스페이스, 메타버스 교육 과정 운영

Nov 17, 2022 | Q기자

 

수원시 메이커스페이스가 ‘메타버스와 메이커 교육’에 참가할 시민을 모집한다. 메타버스(Metaverse)의 개념과 활용 방법을 배우고, 메타버스 공간 제작 실습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와 메이커 교육’은 11월 21~23일, 28~30일 6일간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총 6강으로 진행된다.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이뤄지며, 청소년·성인 등 100명을 모집한다. 교육 홍보물의 큐알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신청할 수 있다. 무료 교육이다...

수원시의회, 예산안 심사 및 조례분석 직무교육 실시

수원시의회, 예산안 심사 및 조례분석 직무교육 실시

Nov 16, 2022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5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제372회 제2차 좽회를 앞두고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예산안 심사 및 조례분석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진행하는 좽회를 대비해 2023년도 본예산 심사업무 추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예산안 심사 교육과 조례 입안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조례분석 교육,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예산분야에서는 김용석 좋은정책연구소장이 완벽한 심사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할 지방재정 예산안 내용,..

수원 구 부국원에서 특별한 교육 체험 신청하세요~

수원 구 부국원에서 특별한 교육 체험 신청하세요~

Nov 14, 2022 | Q기자

 

수원시의 근대문화공간 중 하나인 구 부국원에서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다촘운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10월부터 구 부국원의 하반기 교육 프로그램을 대면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종자와 종묘 및 식물에 대한 이론과 체험을 하는 ‘꼬마농부의 작은 농장’, 역사문화와 함께하는 블록만들기 수업 ‘다락방 레고스토리’ 등의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접수받는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종이를 활용해 꽃을 ..

수원시,‘2022년 대기배출업소 환경기술인 교육’개최

수원시,‘2022년 대기배출업소 환경기술인 교육’개최

Nov 09, 2022 | Q기자

 

수원시가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대기배출업소(자동차 정비업) 환경기술인 교육’을 진행했다. 환경기술인(환경오염물질 배출 시설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는 수원지역 대기배출업소(자동차 정비업) 119개소 소속 환경기술인, 수원시 공직자 등이 참여했다. 임성진 수원시 환경안전팀장은 ‘대기배출시설 환경관리’를 주제로 환경기술인이 꼭 알아야 할 대기환경법령(대기환경보전법) 등에 관해 설명했다. ▲대기오염..

수원시, ‘2022년 가을철 산불방지 교육· 훈련’

수원시, ‘2022년 가을철 산불방지 교육· 훈련’

Nov 09, 2022 | Q기자

 

수원시가 산불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7~8일 ‘2022년 가을철 산불방지 교육· 훈련’을 진행했다.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소속 전문 강사가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대회의실과 장안구 산림욕장·칠보산 용화사(사찰) 일원에서 장안·팔달구(7일), 권선·영통구(8일) 산불종사원과 담당 공직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이론·실습 교육을 했다. 이론 교육은 ▲산불 예방과 진화 요령 ▲산불 진화 안전 수칙, 실습 교육은 ▲산불 진화 장비 사용법 ▲산불 진화 장비 관리 방법 ▲산불 진..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수탁기관 공개 모집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수탁기관 공개 모집

Nov 07, 2022 | Q기자

 

수원시가 14일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을 수탁 운영할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수탁기관은 2023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3년간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권선구 호매실로 46-38, 탑동)’ 프로그램 추진·시설 관리 등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맡게 된다. 수탁 사무는 ▲기후변화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 기획·운영 ▲기후변화 정보 제공·정책 홍보 ▲교육관 시설물·물품·재산 등 유지·관리, 시설 안전관리 ▲기후변화 동아리·단체 육성과 ..

수원시,‘지방분권과 균형발전’주제로 자치분권교육

수원시,‘지방분권과 균형발전’주제로 자치분권교육

Nov 02, 2022 | Q기자

 

수원시가 4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자치분권 교육’을 한다. 행정안전부 안승대 자치분권정책관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추진 방향’을 주제로 강의하며 중앙정부의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추진 사항을 공유한다. ▲지방행정의 역사 ▲지방의 현 상황과 지역균형발전의 필요성 ▲지방분권으로 해결방안 ▲자치제도 개선 ▲지방시대 국정과제 등을 설명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특례시 출범 후, 현장에 맞는 특례시정 운영과 시민의 참여 ..

수원시 보건소 전화·방문 신청…부부교실, 임신·출산교실 등 비대면 교육

수원시 보건소 전화·방문 신청…부부교실, 임신·출산교실 등 비대면 교육

Oct 20, 2022 | 기자

 

수원시 보건소가 예비 부모를 위한 온라인 강좌 ‘2022년 행복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수원시 거주 임산부와 예비 부모(부부)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비대면 교육이다. 올해는 ‘부부교실’, ‘임신·출산교실’ 등 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부교실은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운영한다. 전문 강사가 ‘엄마·아빠가 알아야 할 감정 대화 태교법’을 주제로 태아가 좋아하는 소통의 기술, 아빠와 함께하는 공감 대화법, 출산..

수원시,‘3D프린터 운용기능사 실기 대비 교육’수강생 모집

수원시,‘3D프린터 운용기능사 실기 대비 교육’수강생 모집

Oct 20, 2022 | 기자

 

수원시가 2022년 메이커스페이스 지원 프로그램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실기 대비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30명을 10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 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3D프린터 운용기능사’ 국가자격증 취득 노하우를 비롯해 3D프린터(도면을 바탕으로 3차원의 입체 물품을 만들어내는 기계) 모델링(설계)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전문 강사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1일 3시간씩(오후 2~5시)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메이커스페이스실(..

수원시, ‘2022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

수원시, ‘2022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

Oct 12, 2022 | 기자

 

수원시와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가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을 한다. 2022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은 기본‧심화‧슈퍼바이저 과정으로 구성되는, 직위별로 맞춤형 교육이다. 지난 7일 홍재복지타운 교육장에서 실무직원을 대상으로 ‘기본 과정’ 교육을 했고, 11일에는 팀장·과장을 대상으로 ‘심화 과정’ 교육을 했다. 20일에는 중간관리자 이상 종사자를 대상으로 ‘슈퍼바이저 과정’을 진..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 11월까지‘2022년 찾아가는 학부모 식생활 교육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 11월까지‘2022년 찾아가는 학부모 식생활 교육

Oct 12, 2022 | 기자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관내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학부모 식생활 교육’을 운영한다.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은 식품첨가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건강한 먹거리를 선택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1일 시작했고,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김지연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장을 비롯한 센터 직원이 관내 유치원에서 희망하는 날짜에 찾아가 ‘식품첨가물과 건강한 간식 만들기’를 주제로 이론·실습 ..

수원시,‘2022년 하반기 공직자 소송 실무·사례 교육’개최

수원시,‘2022년 하반기 공직자 소송 실무·사례 교육’개최

Oct 12, 2022 | 기자

 

수원시가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소송 실무 및 사례 교육’을 열었다. 수원시 공직자들이 사용하는 ‘행정포털’에서 실시간 중계도 병행한 이번 교육에는 송무(訟務, 소송에 관한 사무나 업무) 관련 부서 공직자, 민원 업무 담당 공직자 등이 참여했다. 강의를 맡은 진이경 변호사(진이경법률사무소 대표)는 ▲소송 진행 절차 ▲소송 해태(懈怠, 당사자가 정해진 시기에 소송 행위를 하지 않는 일) 사례 ▲수원시 주요 소송·심판 사례 ▲행정처분 절차·유의..

수원시, ‘메타버스 가상융합플랫폼 전문 인력양성 지원사업’ 교육생과 기업

수원시, ‘메타버스 가상융합플랫폼 전문 인력양성 지원사업’ 교육생과 기업

Oct 12, 2022 | 기자

 

수원시가 ‘메타버스 가상융합플랫폼 전문 인력양성 지원사업’ 교육 훈련생과 메타버스 전문인력을 찾는 기업 관계자가 만나는 취업설명회를 열었다. 12일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열린 취업설명회에는 교육생 20명과 기업 관계자 20명이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양성 교육 중 진행한 조별 프로젝트를 발표했고, 기업 담당자와 교육생이 개별 면담하는 시간도 있었다. 수원시가 성균관대학교와 협력해 진행하는 ‘메타버스 가상융합플랫폼 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메타버..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개최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개최

Sep 28, 2022 | 기자

 

수원시가 27일 비대면 방식으로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 ‘오블리주(oblige)’를 열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수원시 산하 공공기관·민간위탁시설 등 관내 협업기관 소속 5급(상당) 이상 관리자급 직원들이 참여했다. 정재원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Humanitas Colleg, 교양교육기관) 조교수는 ‘MZ세대의 성인지(性認知) 감수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정 조교수는 “성인지 감수성은 양성평등의 시각에서 일상생..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개최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개최

Sep 27, 2022 | 기자

 

수원시가 27일 비대면 방식으로 2022년 수원시 협업기관 관리자 성평등 교육 ‘오블리주(oblige)’를 열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수원시 산하 공공기관·민간위탁시설 등 관내 협업기관 소속 5급(상당) 이상 관리자급 직원들이 참여했다. 정재원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Humanitas Colleg, 교양교육기관) 조교수는 ‘MZ세대의 성인지(性認知) 감수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정 조교수는 “성인지 감수성은 양성평등의 시각에서 ..

‘수원 근대 인문기행 해설사 양성 기반교육’, 21명 수료

‘수원 근대 인문기행 해설사 양성 기반교육’, 21명 수료

Sep 26, 2022 | 기자

 

수원시가 24일 수원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수원 근대 인문기행 해설사 양성 기반교육’ 수료식을 열고, 수료생 21명에게 수료장을 수여했다. ‘수원 근대 인문기행 해설사 양성 기반교육’은 8월 13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6회에 걸쳐 수원시 복합문화공간 111CM(일일일커뮤니티) 등에서 진행됐다. 수원박물관 학예사 등이 ‘수원 근대 인문기행 스토리텔링북(4권)’을 활용해 수원지역에 산재한 근대역사(교동·수원화성·수원천·서둔동 등 4개 권역의 문화 자원..

수원시, 고위공직자 성평등 교육‘오블리주(oblige)’개최

수원시, 고위공직자 성평등 교육‘오블리주(oblige)’개최

Sep 22, 2022 | 기자

 

수원시가 22일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2022년 고위공직자 성평등 교육 ‘오블리주(oblige)’를 진행했다. 공직사회에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공직자들의 성인지(性認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에는 5급 이상 공직자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함께 만드는 성평등 조직 문화’를 주제로 강의한 권수현 평등공작소나우 대표는 ▲성인지(性認知) 관점의 중요성 ▲성인지 관점과 조직 문화 ▲성평등 조직 문화를 만드는 관리자의 리더십 등을 설명했다. 이..

수원시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지역 환경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수강생 모

수원시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지역 환경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수강생 모

Sep 16, 2022 | 기자

 

수원시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이 ‘지역 환경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15명을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지역 환경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은 기후위기·생물다양성·탄소중립 등 환경 관련 이슈와 환경교육 우수 사례 등을 알아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가 10월 4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오후 2~4시) 권선구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에서 8회에 걸쳐 교육한다. 수원도시재단 물환경센터·용인시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시흥에코센터·인천업..

수원시, 저소득 가정 학생에게 학원 무료 수강 기회 제공

수원시, 저소득 가정 학생에게 학원 무료 수강 기회 제공

Sep 01,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9월 8일 오후 6시까지 ‘2022 재능 Give! 교육 나눔! 저소득층 학원 무료 수강 연계사업’에 참여할 초·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 수원시학원연합회와 협력해 경제적인 사정으로 학원에 다니기 어려운 저소득 가정의 초·중·고등학생에게 무료로 학원 수강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수원시학원연합회 소속 95개 학원(국어·영어·수학, 독서·논술, 미술, 악기 연주(드럼·피아노 등), 보컬·작곡 학원 등)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한다. 수원시는 무료 수강 희망 학생을 모집..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 수원시 취약계층 중·고등학생 41명에 ‘은빛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 수원시 취약계층 중·고등학생 41명에 ‘은빛

Sep 01, 2022 | 편집부기자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가 수원시 취약계층 중·고등학생들에게 ‘은빛장학금’ 1230만 원을 후원한다. 수원시는 8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은빛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사)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 이석희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취약계층 중·고등학생, 다문화가정 중·고등학생, 발달장애인 가족 등 총 41명에게 각 30만 원을 수여한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석희 이사장(혜성 스님, 무학사 주지), 이재문 부이사장, 신호정 사..

수원시, ‘2022 평생교육 정책 포럼’에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수원’

수원시, ‘2022 평생교육 정책 포럼’에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수원’

Aug 31,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8월 31일 세종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2 평생교육 정책 포럼’에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수원’을 소개했다. ‘글로벌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에 토론 패널로 참여해 ‘글로벌 학습도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국제무대 활약’을 발표한 임정완 수원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수원시는 2017년 ‘유네스코 학습도시상’을 받으며 ‘글로벌 학습도시’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UN이 채택한 ‘2030 지속가능발전의제(SDGs)’..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알려드립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알려드립니다!”

Aug 25,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2022년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먹거리 등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키우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가 9월 2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동 내 대회의실에서 매주 수요일(오전 10시~정오, 오후 1~3시) 4회에 걸쳐 교육한다. ▲지속 가능한 식생활 교육..

수원시, 2022년 을지연습 시작…8월 22~25일  3박 4일간 진행

수원시, 2022년 을지연습 시작…8월 22~25일 3박 4일간 진행

Aug 22,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는 22일 오전 6시 ‘공무원 비상소집명령 발령’을 시작으로 2022년 을지연습에 돌입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이날 오전 7시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비상소집훈련에서 “실제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훈련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을지연습을 통해 전시 대비 업무를 잘 익혀서 위기 대응 능력을 키워 달라”고 당부했다. 수원시는 비상소집훈련 후 ‘을지 2종 사태’를 선포하고, 오전 9시부터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오후 2시에..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 영양(교)사 실무 역량 키운다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 영양(교)사 실무 역량 키운다

Aug 18,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영양(교)사 심화 과정 교육’을 한다. 관내 학교 영양사·영양교사를 대상으로 건강한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들이 9월 16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오후 2~4시) 6회에 걸쳐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동 내 대회의실에서 이론·실습 교육을 한다. ▲올바른 식습관(편식 해결 방안) ▲4차 산업혁명 푸드테크 ▲식품 알레르기·긴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