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

인천 미추홀구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스마트폰 활용 교육 진행

인천 미추홀구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스마트폰 활용 교육 진행

Jun 09, 2023 | Q기자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은 국민연금나눔재단에서 지원하는 2023년 국민연금 아카데미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9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국민연금을 받는 60세 이상 주민 33명을 대상으로 행복 아카데미 사업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수행한다. 행복 아카데미 사업은 은퇴 노인의 성공적이고 안정된 노후 환경 조성을 위한 국민연금 수급자 대상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11월까지 스마트폰 활용 교육, 슬기로운 노후생활을 위한 각종 건강강좌, 원예테라피, 재무 교육, 지역탐방 나들이 등이 진행..

인천 부평구, 보훈단체 키오스크 체험 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보훈단체 키오스크 체험 교육 실시

Jun 09,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8일 백운e배움터에서 보훈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키오스크 무인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이 커피와 음료를 직접 주문해봄으로써 일상생활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참가자는 “요즘 기계 주문이 많아 낯설었는데 직접 체험을 통해 알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키오스크 기기 사용에 대한 어려움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보화 기기 ..

인천 연수구보건소,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뮤지컬’ 공연

인천 연수구보건소,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뮤지컬’ 공연

Jun 0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7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미취학 어린이 350명(어린이집 및 유치원 11곳)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뮤지컬 ‘치카치카 호랑이’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이를 닦지 않으면 충치가 생긴다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치아에 이로운 음식은 무엇인지, 양치질해야 하는 이유, 방법 등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인형극으로 꾸며졌다. 또한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 좋아하는 노래와 율동을 가미시키고 어린이와 교사..

강화군 중대재해예방을 위한‘안전교육의 날’운영

강화군 중대재해예방을 위한‘안전교육의 날’운영

Jun 07,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7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공원녹지분야 근로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산림공원과 소속 공무원과 기간제근로자 총 75명을 대상으로 강화소방서 소방관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중대재해예방을 위하여 ‘응급상황 대처능력 및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소중한 군민 생명을 보호’하고자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했다. 2022년 1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됨에..

강화군, 쌀 가공전문인력 양성 교육 인기리 운영

강화군, 쌀 가공전문인력 양성 교육 인기리 운영

Jun 07, 2023 | Q기자

 

외식문화가 발달하면서 집에서 밥을 해 먹는 가정이 줄어들고 있는 반면 쌀을 이용한 식품류는 다양해지고, 이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중에서도 우리 대표 전통 식품인 떡과 한과류의 인기는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다. ◆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가공산업 육성방안 마련 필요 쌀 소비가 갈수록 줄어들면서 소비 촉진 방안으로 가공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1인당 연간 양곡(쌀과 기타 양곡) 소비량은 56.7kg으로 전년 대비 0.4% 감소했다. 이..

“우리아이 마음 읽는 대화법은?”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우리아이 마음 읽는 대화법은?”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Jun 07,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 드림스타트는 지난 3일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바람직한 부모 역할 및 자녀 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의 마음을 읽는 건강한 부모되기」를 주제로 부모의 양육 태도를 점검하고 성장단계별 바람직한 부모 역할, 양육자와 자녀의 건강한 관계 맺기를 위한 대화법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의 양육자는 “평소 이해하기 어렵던 아이의 마음을 조금은 알게 됐고, 무심하게 하던 잔소리 습관을..

인천시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인천시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Jun 05, 2023 | Q기자

 

(재)인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과 취업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사업으로 "마케팅+멀티사무원 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합니다. 이 과정은 컴퓨터 활용 능력 이론 및 실기와 함께 마케팅 및 SNS홍보 분야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멀티사무 능력을 강화합니다. 교육은 7월 10일부터 9월 7일까지 하루에 4시간씩, 총 172시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교육내용으로는 컴퓨터 활용 능력 이론 및 실기, SNS 채널 플랫폼, 마케팅 전략·기획, 구글 ..

강화군, 하반기 농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강화군, 하반기 농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Jun 01,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일부터 ‘2023년 하반기 농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업아카데미는 현장 중심의 기술 습득 및 전문 농업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총 8개 과정으로 ▲양봉 ▲생활원예 ▲미생물 활용 ▲강소농 ▲여성농업인 농기계 교육 ▲치유농업과정 ▲농산물가공 ▲유튜브 마케팅 과정이 마련돼 있다. 실제영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정과 미래농업에 대응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신청자격은 2023년 1월1일 이전부터 강화군..

인천 서구 ‘우리는 작은 환경운동가’ 가좌1동, 아동 대상 기후 위기 대

인천 서구 ‘우리는 작은 환경운동가’ 가좌1동, 아동 대상 기후 위기 대

Jun 01, 2023 | Q기자

 

인천 서구 가좌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지학)는 어울림마을분과가 가좌1동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 대응 교육을 3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박성현 서구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이 강사로 나서 ‘지구가 아파요’라는 주제로 온난화, 기후변화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했다. 박성현 과장은 아이들이 환경문제와 기부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구온난화가 더 심해지기 전에 우리가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것을 알려주며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자..

인천 연수구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생활방역관리자 교육

인천 연수구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생활방역관리자 교육

Jun 0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30일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8개 단지의 관리소장, 방역관리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방역관리자 양성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위기경보 하향과 더불어 완화된 방역조치를 반영해 관리주체의 자율방역관리 역량 강화 및 감염병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커뮤니티시설 내 생활방역관리의 중요성 ▲방역관리자의 역할 ▲커뮤니티시설 ’생활방역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방역관리 프로세스 등으로 구..

인천시 6.17일 가족 교육프로그램 운영

인천시 6.17일 가족 교육프로그램 운영

May 3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시립박물관에서 오는 6월 17일(토) 가족 교육프로그램 ‘우리가족 박물관 가는 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대불호텔에서 중화루까지...’로 우리나라 최초의 호텔인 대불호텔부터 같은 건물에서 영업했던 중화루까지의 역사를 알아본 후 가족과 함께 미니어처를 조립해보는 체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매주 셋째 주 토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매월 둘째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인천시 온..

인천 서구, ‘누구나 누리는’ 성인문해교육 지원·운영

인천 서구, ‘누구나 누리는’ 성인문해교육 지원·운영

May 30,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올해 ‘성인 문해교육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천980만 원을 확보하는 등 더 많은 구민이 성인 문해교육에 참여하도록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문해교육은 교육 기회를 얻지 못한 비문해·저학력 성인에게 일상에 필요한 문자해득능력 갖추도록 하고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과정이다. 서구는 국비를 포함해 총 4천260만 원을 투입해 서구 내 성인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민센터, 노인복지관 등을 지원한다..

인천 부평구립도서관, 2023년 책 읽는 부평 독서동아리 리더 교육 신청

인천 부평구립도서관, 2023년 책 읽는 부평 독서동아리 리더 교육 신청

May 3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구립도서관은 다음달 30일까지 ‘독서동아리 리더교육’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독서모임을 운영 중이거나, 신규 동아리를 기획하는 지역 주민이다. 교육은 오는 7월4일부터 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오전 10시에 총 8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책과교육연구소 대표이자 ‘독서교육, 어떻게 할까’,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등 다수의 관련 저서를 출간한 김은하 작가가 진행하며, 독서모임을 운영하는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

인천 계양구, MZ 세대 부모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MZ 세대 부모 교육 실시

May 3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5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영유아를 양육하는 MZ 세대 부모, 어린이집 원장 등 326명을 대상으로 양육 코칭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오선영)의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박근주 한국아동교육계발원장을 강사를 초빙해 아이의 발달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양육 방법을 실감 나게 배우는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서철 전문 MC(놀이사랑 대표)가 재능기부로 교육을 진행하고 박근주 강사의 재치 있는 강의는 육아로 인해..

강화군, ‘역할극을 통해서 본 감정돌봄과 의사소통 ’  부모교육 실시

강화군, ‘역할극을 통해서 본 감정돌봄과 의사소통 ’ 부모교육 실시

May 26,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4일 강화군 행복센터 3층 남산마을 주민회의실에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사전에 교육을 신청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양육자, 청소년기관 실무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한 부모교육은 ‘역할극을 통해서 본 감정 돌봄과 의사소통’이라는 주제로 마음숲심리상담센터(박희석 센터장)장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가족의 역동(가족 구성원들의 관계)을 통해 자녀들의 감정이 어떻게 발달하는지를 이해하고, 감정..

인천 서구, 아파트 현장 건설기술인 대상 안전교육

인천 서구, 아파트 현장 건설기술인 대상 안전교육

May 25,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4일 서구 내 아파트 건설 현장 건설기술인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교육에는 서구 내 건설 현장 19곳의 현장대리인과 감리자 등이 참석했다. 서구는 “이번 교육은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아파트 현장 안전사고를 계기로 서구 내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주택건설공사 현장에서 유사 사고 발생 예방, 집중호우, 태풍 대비 등을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날 교육은 건설업 안전사고 발생 현황, 현장 점검 시 주요 지적사항, 사고 발생 사..

인천 서구, ‘영화로 보는 아동학대 예방’ 직원 교육

인천 서구, ‘영화로 보는 아동학대 예방’ 직원 교육

May 24,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3일 ‘영화로 보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으로 직원 26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를 주제로 한 영화를 관람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상영된 영화 ‘어린 의뢰인’은 지난 2013년 칠곡 아동학대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주변의 관심을 촉구하는 내용이다. 이날 서구는 영화감상 후 아동학대 인식조사를 진행, 아동학대의 의미와 신고방법 등에 관한 설문을 실시했다. 서구는 응답결과를 바탕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정책..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교육분야 현안 청취 및  협업을 위한 학교장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교육분야 현안 청취 및 협업을 위한 학교장

May 24,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23일부터 26일까지 초·중·고 학교장과 민선8기 교육분야 현안 청취 및 관학 협업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학교 현안에 대한 실질적 해결책을 찾기 위해 구 관련 부서장, 인천광역시 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구-교육청-학교가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간담회에서 미추홀구의 2023년 교육지원사업 및 미추홀구 주관 학생 관련 사업을 설명하고 학교장들과 함께 일선 교육 현장의 애로점 등에 대..

인천 중구, 의료급여제도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인천 중구, 의료급여제도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May 22,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18일 개항동 어울터, 19일 중구 노인복지관에서 상반기 의료급여 신규 취득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거주지 기준 권역별로 진행됐으며, 18일에는 동인천동·개항동 수급자, 19일에는 신포․연안․신흥․도원․율목동 수급자가 참석했다. 교육은 동영상 시청과 중구 의료급여관리사의 강의로 구성됐다. 의료급여기관 이용법, 의료급여일..

인천시, 도시철도 건설 현장 안전 강화...건설공사 관계자 교육 실시

인천시, 도시철도 건설 현장 안전 강화...건설공사 관계자 교육 실시

May 1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5월 17일 및 19일 양일간 도시철도 건설공사 참여자 대상으로 품질관리 방법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건설공사 관계자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고 있는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 등으로 인해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도시철도 건설공사 발주청 관계자와 건설 현장의 건설사업관..

인천 연수구, 산후조리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진행

인천 연수구, 산후조리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진행

May 1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17일 연수구 내 산후조리원 시설관리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과 감염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산후조리원은 의료기관의 신생아실·산모실과 유사하며 입소자를 집단 관리해 신생아 호흡기 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 및 노로바이러스 등 집단 감염병에 취약해 감염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교육은 연수구보건소 역학조사관이 방문해 ▲산후조리원 감염병 관리 이해 ▲감염병 예방 방법 ▲ 감염병 발생 시 대..

인천 중구 기술도 배우고 봉사도 하는「2023 집수리 교육 심화과정(영종

인천 중구 기술도 배우고 봉사도 하는「2023 집수리 교육 심화과정(영종

May 17,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6일 중구 제2청에서 김정헌 중구청장, 수료생 7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2023년도 집수리 교육 심화과정(영종)’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된 ‘2023년도 집수리 교육 심화과정(영종)’에서는 기본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설비, 창호, 단열 등의 집수리 기술을 실습 위주로 심화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돕는 ‘집수리 재능기부’도 관내 취약계층 가정 4개소..

인천 미추홀구, 민관협치 활성화 및  협치 역량 강화를 위한 협치 교육

인천 미추홀구, 민관협치 활성화 및 협치 역량 강화를 위한 협치 교육

May 17,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협치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제고하고 다양한 협치 주체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직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협치 교육을 진행했다. 매주 화요일 총 3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으며 마을공동체,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는 주민과 담당 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강의와 토론형식으로 테이블별 퍼실리테이터 진행에 맞춰 교육대상자별 맞춤형 협치 역량 강화 교육이 이뤄졌다. ‘협치의 배경과 현실’, ‘우리는 어떻게 다르..

인천시의회 교육환경 보전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조례 제정

인천시의회 교육환경 보전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조례 제정

May 17, 2023 | Q기자

 

인천지역 교육기관의 환경보전 실천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16일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한민수(국·남동5)·이봉락(국·미추홀3) 의원이 각각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교육청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안’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이날 열린 ‘제287회 인천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우선 한민수 의원은 인천지역 내 교육행정기관 및 학교에서 1회용품 사용을 제한하고 자..

강화군가족센터, 이중언어 부모교육 프로그램 진행

강화군가족센터, 이중언어 부모교육 프로그램 진행

May 16,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5일 센터 교류소통공간에서 자녀성교육을 주제로 이중언어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 하나로 다문화가족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며 상호작용 활동을 통해 성교육을 받는 것이다.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태도를 배우고, 성적 정체성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12명의 부모와 자녀가 참여했으며,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진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인천 중구,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대상 위생교육 성료

인천 중구,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대상 위생교육 성료

May 15,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관내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총 5회에 걸쳐‘2023년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법정위생교육으로, 관내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 등 위생 수준 향상으로 구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교육은 지난 10~11일 한중문화관, 12일 영종 하늘문화센터에서 권역별로 나눠서 진행됐다. 특히 그간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집합 위생교육..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전직 지원 교육 참여자 모집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전직 지원 교육 참여자 모집

May 12,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오는 25일까지 퇴직(예정)자의 사회적경제 분야·창업 지원을 위한 ‘2023년 사회적경제 전직 지원 교육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사회적경제 취·창업을 희망하는 퇴직을 앞두고 있거나 퇴직한 만 50~64세 중장년 주민 15명이다. 교육은 6월 2일부터 28일까지 동구 주민행복센터 2층 교육장에서 총 8회에 걸쳐 사회적경제 기초, 일자리정책, 구직기술, 현장 탐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종료 후에는 1대1 컨설팅을 운영, 각 ..

인천 서구, ‘2050 탄소중립 실현’ 위한 전 직원 대상 교육

인천 서구, ‘2050 탄소중립 실현’ 위한 전 직원 대상 교육

May 12,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기후변화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공감대 확산을 위해 12일 전 직원을 대상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지구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탄소중립의 이해, ▲탄소중립 추진 배경 및 개념, ▲국내외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대응 현황과 정책 동향, ▲서구 2050 탄소중립 대응 현황 등이 다뤄졌다. 구 기후에너지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환경문제와 기후변화 위..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소리탐험대’ 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소리탐험대’ 참여자 모집

May 1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12일부터 유아들의 음악놀이 수업 ‘소리탐험대’ 참여자를 모집한다. ‘소리탐험대’는 주변의 소리를 발견하는 것을 시작으로 자연과 악기, 그리고 사람의 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음악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는 놀이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6~7세 유아 18명이며, 교육은 6월 3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6회에 걸쳐 부평문화사랑방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6~7세 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춰 개발된 예술교육 키트를 활용해 소리..

인천 계양구가족센터, 학령기 부모교육 ‘나를 알고, 너를 알고’ 진행

인천 계양구가족센터, 학령기 부모교육 ‘나를 알고, 너를 알고’ 진행

May 11, 2023 | Q기자

 

인천시 계양구가족센터(센터장 권도국)는 지난 10일 초등학교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5월 중 부모교육 프로그램 ‘나를 알고, 너를 알고’를 운영했다. 학령기 부모교육은 4월, 5월, 6월 총 3회기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10일 실시된 5월 교육은 가정 성교육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가정 내에서 성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자녀를 이해하고 건전한 가족 관계의 형성을..

나만의 특별 쌀 수제맥주 만들기...인천시, 15일부터 교육생 모집

나만의 특별 쌀 수제맥주 만들기...인천시, 15일부터 교육생 모집

May 1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5월 25일부터 6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4회에 걸쳐 우리 쌀을 이용한 수제맥주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직접 만들어 마시는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쌀로 직접 맥주를 만들어 봄으로써 쌀 소비 확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총 4회로 운영되며, 기본 수제맥주 제조법 등의 이론과 인천지역 쌀로 페일에일, 스타우트, 바이젠 등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를 만들어 시음해 보는 시간으..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예술교육랩’ 정규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예술교육랩’ 정규

May 1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지역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을 연구·개발해 운영하는 ‘예술교육랩’의 정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술교육랩’은 풍부한 문화예술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예술인, 문화예술단체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술교육랩 사업의 선정단체인 ‘희올’은 지역 미술 관련 청년 예술가들로 구성된 단체다. 지난해 지역 내 학교밖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해 시범운영을 했으며, 올해는 ..

인천 연수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상 환경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상 환경교육 실시

May 10,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9일 구청 3층 대상황실에서 지역 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표자‧환경기술인 등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업장에 대한 맞춤형 환경교육을 통해 사업장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관련 환경법을 숙지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환경오염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환경시책 및 주요 동향 안내 ▲환경법령 주요 제∙개정 사항 ▲사업장 운영관리 방안 및 준수사항 ▲환경법규 주요..

강화군,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민원 만족도 UP 기대

강화군,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민원 만족도 UP 기대

May 09,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9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모티브인 컨설팅 정미희 대표의 ‘통(通)하는 강성·악성 민원 응대’를 주제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강성·악성 민원의 이해 ▲민원 서비스 공무원의 태도 점검 ▲강성·악성 민원응대 방법 등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강의를 진행해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정진 민원..

강화군 화도면, 2023년도 경로당 보조금 정산 관련 교육 실시

강화군 화도면, 2023년도 경로당 보조금 정산 관련 교육 실시

May 08,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노인회분회(분회장 조휘명)에서 지난 3일, 24개 각 경로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을 위한 운영비 집행 기준 및 경로당 방역수칙 등을 교육하고, 경로당 이용 시 애로사항을 들었다. 또한, 어버이날을 맞아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조영진 화도면장은 “교육에 참석하신 회장님들의 건강과 노인회 분회의 발전을 기원한다.”면서 “더욱 단합된 분위기로 경로당을 운영해 주실 것..

인천 부평구,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식생활 인지·실천 수준 향상 교육’

인천 부평구,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식생활 인지·실천 수준 향상 교육’

May 04,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8일부터 6월 15일까지 지역 초등학교 10개교 4학년 어린이 701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인지·실천 수준 향상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비만을 초래하는 식품과 영양불균형에 대한 인지능력의 향상으로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들이 용마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각 학급에 방문해 ▲올바른 손 씻기를 통한 위생의 중요성 ▲고열량·저영양식품에 대한 이..

인천 연수구, 주민자치회 보궐위원 위촉식 및 통합소양교육

인천 연수구, 주민자치회 보궐위원 위촉식 및 통합소양교육

May 0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제2기 연수구 주민자치회 보궐위원 위촉식과 통합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주민자치회는 지역 내 주민화합과 발전을 위한 주민 대표 기구로서 주민 소통과 함께 지역사회 봉사에 힘쓰고 있다. 동별로 위원 사임, 해촉 등 정수 결원에 대한 충원으로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이번에 위촉하는 보궐위원은 10개 동, 총 59명으로 임기는 올해 말까지다. 지난 2022년 출범한 제2기 연수구 주민자치회는 이번 보궐위원 위촉으..

강화군가족센터, 한국어교육 개강식

강화군가족센터, 한국어교육 개강식

May 03,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일 ‘한국어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업사업의 일환으로 결혼이민자, 중도입국자녀에게 전문 강사를 통한 한국어 교육을 제공한다. 실생활에 유용한 실용 한국어를 7개 과정으로 구성해 수준별 교육을 진행한다. 개강식에는 센터 관계자 및 결혼이민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센터 관계자는 “결혼이주여성의 원활한 의사소통 구현을 통한 일상생활, 한국 사회 적응 지원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

인천 계양구, 보조금 지원 시설·단체 종사자, 담당 공무원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보조금 지원 시설·단체 종사자, 담당 공무원 교육 실시

May 0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보조금 지원 시설·단체의 종사자와 보조금 업무 담당 공무원 등 1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보조금 관리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의 예산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사회복지분야 등 민간위탁 사업에서 업무처리 미숙으로 최신 법규나 지침 등의 적용을 놓치는 사례를 최소화하고 예산의 투명한 집행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014년도 예산회계 분야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돼 현재 회원 수 25만..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기본교육” 추진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기본교육” 추진

May 01, 2023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7일 강화군 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로 구성된 「너나들이 봉사단」을 대상으로 2023년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추진했다. 「너나들이 봉사단」은 강화군 자원봉사센터와 2022년 업무협약을 하며 한층 성숙한 자원봉사 활동을 지향하는 단체다. 지난 나무심기 행사, 찾아가는 이불 세탁 활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나 주변 환경을 위해 적극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자원봉사 기본 교육은 투명한 활동 인증을 ..

인천 계양구, ‘전 직원 심폐소생술·재난안전 교육’ 시작

인천 계양구, ‘전 직원 심폐소생술·재난안전 교육’ 시작

May 0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8일 간부 공무원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전 직원 심폐소생술·재난안전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행사 업무가 많은 지방자치단체의 특성상 직원들의 재난안전 대응능력을 함양하고자 인천 국민안전체험관에서 12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되며, 계양구 공무원 360여 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눈에 띄는 점은 과장급 이상의 간부 공무원을 비롯한 직원들이 함께 체험교육에 참여한다는 점이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재난안전 교육은 ▲심..

인천 연수구, 2023년 상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

인천 연수구, 2023년 상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

May 0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8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지역 내 건설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3년 상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을 진행했다.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은 건설폐기물 분야의 법정 의무교육 부재로 인한 관리 소홀을 예방하고 올바른 관리방안을 안내해 폐기물 감량화를 도모하기 위해 구 자체 교육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건설자원협회 및 한국환경공단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건설폐기물의 적정 배출, 보관방법 등 관련 규정 준수사항 ▲주요 위반 사례 및 관..

인천 계양구, 2023년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2023년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Apr 28,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계양구 민방위 교육장에서 지역 민방위 대장 540여 명을 대상으로 ‘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3년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된 이후 4년 만에 집합교육으로 실시됐으며, 민방위 제도와 임무에 관한 이론 교육과 생활 속 안전을 위한 지진대피법, 소화기 사용법, 방독면 사용법 등 실전 교육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윤환 구청장은 “국가의 위기와 재난 발생 시 민방위대의 역할..

인천 연수구, ‘계층별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 참여자 모집

인천 연수구, ‘계층별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 참여자 모집

Apr 27,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연수구청 별관 바다홀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취업의지는 있으나, 정보 탐색 및 구직 기술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구직역량과 자존감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청년층(5월 10일~12일) ▲여성(5월 30일~6월 1일) ▲신중년(6월 13일~15일) ▲중장년층(6월 27일~29일..

강화군노인문화센터, 스마트폰 사진 촬영기법 교육 실시

강화군노인문화센터, 스마트폰 사진 촬영기법 교육 실시

Apr 26,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문화센터(센터장 한기량)는 지난 21일 강남 영상미디어 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지역 어르신들과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지역자원 연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활동은 어르신들이 스마트폰 사진 촬영과 편집 기능을 실생활에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진 동아리반 학생들의 설명과 실습을 통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종료 후 어르신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 사진 기능을 이용해서 평상시에 사진을 마음껏 촬영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고, 앞으로도..

인천 부평구 보건소,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염도계 무료대여 및 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보건소,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염도계 무료대여 및 교육 실시

Apr 2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보건소는 지난 24일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0명을 대상으로 염도계 무료대여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보건소는 염도계 무료 대여 사업 참여자에게 사전 혈압·체성분 검사 및 설문조사 후 결과에 따라 개인 건강상태 분석과 맞춤형 운동지도를 진행했다. 또한, 전문 영양사의 나트륨 바로알기, 저염식 실천 방법과 더불어 염도계 사용 방법과 측정일지 작성법을 교육했다. 염도계 무료 대여(3주간) 및 1:1상담 서비스는 연간 수..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근로자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근로자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Apr 2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25일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해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이해와 관리에 대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사전 기초건강검사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관리를 위한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건강수첩 등 관련 홍보물도 배부됐다. 구는 교대근무 근로자를 위해 오는 27일(목)에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도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다. ..

인천 미추홀구-인천글로벌캠퍼스,  교육 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인천 미추홀구-인천글로벌캠퍼스, 교육 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Apr 25,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25일 글로벌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미추홀구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및 지역 소재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협약식에는 유병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미추홀구 학생들의 교육문화 발전을 위해 상호 간 정책과 정보를 공유하고 진로 교육 등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운영하기로 했다..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Apr 2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2일 드림스타트 등록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자녀 스마트폰·인터넷 사용 지도법』을 주제로 한 부모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실시됐으며, 평소 자녀의 스마트폰, 인터넷 과의존으로 인해 고민이 많았던 양육자들에게 ▲자녀 시대의 인터넷 환경 이해하기 ▲디지털 과의존의 이해 및 과의존 예방법 ▲올바른 사용 지도 방법 관련 내용으로 진행됐다. 자녀의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과 올바른 사용 지도 방법을 배우..

강화군, 2023년 교육경비 보조금 25억 지원

강화군, 2023년 교육경비 보조금 25억 지원

Apr 24,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역의 우수 인재 육성과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25억 원을 관내 초‧중‧고등학교(34개교) 및 유치원(4개원)에 지원한다. 군은 공교육 강화를 통한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25억 원의 교육경비 보조금 예산을 편성하여 관내 각 급 학교에 지원한다. 학교별로 신청한 사업계획서를 검토하여 강화군 교육경비 보조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분야 및 지원금액 등을 결정하고 있다. 교육경비는 전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