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인천

인천시의회 이강구 의원,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 발의

인천시의회 이강구 의원,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 발의

Feb 28,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이강구(연수구 5선거구) 의원이 대표발의한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이 27일 인천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상임위원회(행정안전위원회) 문턱을 넘었다. 송도국제도시는 경제자유구역 개발에 따라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다수의 국제기구와 외국대학 등 주요 시설이 밀집돼 치안력 확보가 시급한 상황임에도 송도를 담당하는 연수경찰서는 3개 경찰서가 설치된 부천시보다 넓은 행정구역을 맡고 있어 치안력이 갈수록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강구 의원은 “원도..

인천시·인천경찰청, 안전도시 인천 이미지 홍보 협업

인천시·인천경찰청, 안전도시 인천 이미지 홍보 협업

Apr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인천경찰청(청장 이영상)은 인천의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인천 안전에 대한 부정적인 요소를 개선해 체감안전도를 높이고, 지역안전지수를 향상시켜 인천이라는 도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여 나가는데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그간 인천은 다양한 안전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나, 인천을 불안한 도시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었다. 일례로, 행정안전부에서 각 지역별 안전관련 통계를 바탕으로 등급을 산출해 공표하는‘지역안전지수’중 범죄와 교통사고, 화재..

인천 서구 , 서부경찰서와 체납차량·음주운전 합동단속···차량 8대 적발

인천 서구 , 서부경찰서와 체납차량·음주운전 합동단속···차량 8대 적발

Apr 0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달 23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인천서부경찰서 음주운전 단속과 연계해 상습 체납차량을 단속한 결과 8대를 적발 체납 10건에 대한 109만 원을 현장에서 징수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이날 번호판 자동판독시스템이 탑재된 차량과 스마트폰 영치시스템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체납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이 확인된 차량을 대상으로 번호판 영치 안내와 현장 징수를 진행했다. 구 세무1과 단속공무원은 “체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단속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길 바..

인천 연수구 해양경찰청, 청학동에 설맞이 사랑의 라면 66박스 전달

인천 연수구 해양경찰청, 청학동에 설맞이 사랑의 라면 66박스 전달

Jan 18, 2023 | Q기자

 

연수구에 위치한 해양경찰청 직원들이 지난 17일 설날을 맞아 청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영숙)를 방문해 지역 내 소외이웃을 위한 라면 66박스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해양경찰청 소속 직원들이 자율 성금 모금으로 따뜻한 마음을 모아 구입해 마련했다. 또한 기부에 참여한 직원들이 가족들과 교류가 없어 쓸쓸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 홀몸 어르신 가정 6세대에 직접 방문해 라면을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조금..

인천 남동구, 남동경찰서와 체납 차량 번호판영치 합동단속

인천 남동구, 남동경찰서와 체납 차량 번호판영치 합동단속

Nov 29,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남동경찰서와 합동으로 고액·상습 체납 차량을 대상으로 번호판영치 단속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번호판 영치 전담 인력을 통해 상시 단속반을 구성하고 운영 중이며, 이번 단속에는 남동경찰서와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차량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영치 시스템이 탑재된 차량과 모바일앱을 이용해 단속을 펼쳤다. 단속 대상은 자동차세 또는 자동차 관련 과태료 30만 원 이상 체납 차량으로, 주간 합동단속을 통해 469만 원의 체납액을 징수했다. 구는 ..

인천시 인천자치경찰 시민참여협의체,‘공감·소통·참여의 장’마련

인천시 인천자치경찰 시민참여협의체,‘공감·소통·참여의 장’마련

Nov 18, 2022 | Q기자

 

자치경찰 관련 전문가, 단체들이 모여 자치경찰제의 근본적인 취지인 주민밀착형 치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통의 장을 펼쳤다.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병록)는 18일 시청 신관 18층 회의실에서‘인천광역시자치경찰 시민참여협의체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 및 자치경찰 발전 유공 표창 수여, 자치경찰 교통 분야 주요성과 보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신규위원으로 유복순 (사)인천YWCA 이사, 최규영 (사)인천주민자치연합회 직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