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인천

강화군 노인복지관 실버영상 기자단, 최우수 작품상 수상

강화군 노인복지관 실버영상 기자단, 최우수 작품상 수상

Dec 07, 2023 | Q기자

 

강화군 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은 지난 5일, 강화군 노인복지관 실버영상 기자단이 ‘2023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화군 노인복지관 실버영상 기자단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완숙씨의 외장하드」가 약 316개 작품 중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것이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 주관으로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2023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은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창의적인 작품을 발굴하고,..

강화군복지재단, 기자간담회 통해 기부사업 적극 홍보

강화군복지재단, 기자간담회 통해 기부사업 적극 홍보

Nov 08, 2023 | Q기자

 

강화군복지재단(이사장 오윤근)이 지난 2일과 6일 강화군 출입기자단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윤근 이사장이 재단의 설립 취지와 금년도 각종 사업 성과, 향후 계획 등을 설명했으며, 하반기부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해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음을 알렸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상호 소통을 통한 협력체계 유지와 지역 홍보 활성화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윤근 이사장은 “군과 협업해 지역사회와 군민이 필요한 모든 ..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Aug 17, 2023 | Q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지난 5일 ‘중구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참여 취지 이해, 상호 친밀감 형성, 소속감 증진 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리엔테이션 및 활동 안내, 기자증 수여, 참가자 교류 활동 순으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중구 청소년들을 대신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의미 있고 ..

강화군노인복지관,  따듯한 소식을 전하는 강화실버기자단

강화군노인복지관, 따듯한 소식을 전하는 강화실버기자단

Jun 30,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의 실버영상기자단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지역시니어신문 연계 및 기자단 양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6월 13일 사업 선정에 따라 지역특성상 전문적인 교육지원이 어려운 실버영상기자단이 지역시니어신문을 직접 개설하고, 관리하는 활동에 대해 전문적이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받으며, 한 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난 27일부터 시니어신문 장한형 대표의 기본교육 16시간을 시작으로 기획, 취재, 기사작성 등에 대한 전반..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 소식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5기 신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 소식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5기 신

Jun 15, 2023 | Q기자

 

부평구(차준택 구청장) 청소년수련관이 또래들 활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3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5기 신규단원 5명을 모집한다. 청소년기자단 에디트는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부평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세~19세 청소년들로 구성됐으며, 지역 내 청소년활동 참여 및 취재활동을 통해 콘텐츠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수련관은 선발된 기자단에게 기자증·기자수첩 등 기자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고, 내년도 2월까지 부평구 내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활동을 직접 취재하고 ..

인천 남동구, 제12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본격 활동 시작

인천 남동구, 제12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본격 활동 시작

Feb 03, 2023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구민들의 손으로 남동구의 소식을 전하는 제12기 남동구 블로그 기자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지난 1일 구청 뜨락에서 제12기 남동구 블로그 기자단 25명을 위촉하고, 2022년 우수활동 기자 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25명의 블로그 기자단은 대학생, 작가, 프리랜서, 주부 등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서 제12기 블로그 기자단은 올해 블로그 기자단 활동 계획..

인천 계양구, 전기자동차 충전구역 불법주차 관리 강화

인천 계양구, 전기자동차 충전구역 불법주차 관리 강화

Feb 0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에서는 친환경자동차법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 시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음을 3일 밝혔다. 지난 2022년 7월 1일부터 전기자동차 전용 주차구역 위반 및 충전 방해 행위에 대한 주민 신고가 접수될 경우 계도·경고 없이 즉시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다. 친환경자동차법 개정안이 시행된 2022년 1월 28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는 계도 차원에서 공동주택 등 위반 행위에 대해 1회까지 과태료 부과 처분을 유예했으나, 현재는 전기차 충전구역 내 일반차량..

인천 계양구, 제8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제8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10,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9일 ‘2022년 하반기 계양구 신비 블로그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인천시민라이프칼리지와 연계해 그간의 실내 강의와는 달리 계양학 해설사와 함께 계양학 마을 길을 현장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탐방에는 신비블로그 기자단 10여 명과 계양구민이 참여해 경인 아라뱃길 조각공원과 주변 공원, 3.1만세운동 기념관, 영신군묘역, 서운산업단지,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계양 꽃마루 등 계양의 주요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