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인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창업동아리 최종 4개 팀 최종 선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창업동아리 최종 4개 팀 최종 선발

Mar 28,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가 ‘2024 강화군 창업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최종 4개의 팀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들의 1차․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4개 팀은 강화군이 가진 지역․문화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사업의 실현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예비 창업인들의 사업 발판을 마련하게 될 이번 사업에는 다양한 아이템과 참가자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선발된 팀은 지난 26일부터 활동을 시작해 지원 기간이 종료되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2차 사업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2차 사업

Mar 18,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지난 14일 인천시 주관 2024년도 시-군·구 상생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2차 사업설명회 및 마케팅 특강을 진행했다. 신청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했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오는 22일까지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3차 사업설명회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 문의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창업팀(..

인천 미추홀구, 문화콘텐츠 청년창업실 새로 단장해 힘찬 시작

인천 미추홀구, 문화콘텐츠 청년창업실 새로 단장해 힘찬 시작

Mar 12,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1일 ‘문화콘텐츠 청년창업실’을 문화콘텐츠산업 지원센터에서 홈플러스 인하점 2층으로 이전하고 지원 분야를 케이(K)-콘텐츠산업 분야로 특화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전 장소는 기존에 사회적기업 복합판매장으로 활용됐던 ‘두레온’ 공간으로, 구는 약 120㎡ 규모의 공간을 리모델링 해 개별 청년창업실 5개, 공용회의실, 휴게실, 스튜디오로 구성된 사회적 경제 기업 홍보관 및 청년창업실로 조성을 완료했다. 또한, 구는 정부의 신성장 주력산업인 케..

인천 계양구, ‘청년창업 푸드트럭’ 운영자 모집

인천 계양구, ‘청년창업 푸드트럭’ 운영자 모집

Mar 05,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경인아라뱃길 관광 및 먹거리 활성화를 위해 오는 15일까지 ‘청년창업 푸드트럭’ 운영자를 공개모집한다. 계양구는 올해 ‘청년창업 푸드트럭 운영 지원사업’을 추진해 경인아라뱃길 관광객의 편의 제공과 먹거리 활성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푸드트럭 운영자를 모집하고 3개월간 운영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인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총 10대의 푸드트럭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운영자는 경인아..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예비 취·창업자 대상 사업 설명회 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예비 취·창업자 대상 사업 설명회 개최

Mar 04,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 창업·일자리센터가 지난 2월 23일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을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미취업자 및 예비 창업자, 영세 자영업자, 졸업예정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 마케팅 (56시간) ▲오프라인 마케팅 (24시간) ▲콘텐츠 제작 (56시간) ▲창업・창직 (24시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훈련비 지원 및 훈련생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연계해 실력 있는 온・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팀 창업 패키지 지원 사업’참여자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팀 창업 패키지 지원 사업’참여자 모집

Feb 29,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3월 4일부터 22일까지 ‘팀 창업 패키지 지원 사업’에 참여할 팀을 모집한다. 이에 2~3명으로 구성된 6팀을 선정해 창업 교육(12회) 및 컨설팅(3회)을 진행한 후 심사를 통해 팀당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강화군 거주자와 전입을 희망하는 자로, 군내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부터 69세 이하이다. 예비 창업자 또는 업종 변경·추가, 신규 창업을 희망하는 가족과 비 가족 모두 지원할 수 있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면접 토탈 지원 사업 운영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면접 토탈 지원 사업 운영

Feb 27, 2024 | Q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면접 토탈 솔루션’ 사업을 운영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39세의 구직 청년으로 ▲신청일 현재 강화군에 주민등록된 청년 ▲주민등록지는 강화가 아니나 강화에 거소를 둔 청년 ▲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관내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센터와 MOU 체결한 김포대, 안양대 포함)으로 이 중 1개 이상 해당하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내용은 ▲면접복 무료 대여(연 5회) ▲면접 스타일링(헤어, 메이크업) 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성공적인 창업과 취업 도와드려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성공적인 창업과 취업 도와드려요!

Feb 15,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창업 동기부여 야간 아카데미’ 및 ‘취업 성공을 위한 자기 계발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강사진을 통해 쉽고 유익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 동기부여 아카데미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목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소상공인 창업을 위한 준비와 자세를 주제로 15일 강의를 시작한다. 취업 성공을 위한 자기 계발 아카데미는 자신감 회복 및 구직 기술..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취·창업 멘토 컨설팅 참여자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취·창업 멘토 컨설팅 참여자 모집

Feb 05,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에서 군민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취·창업 멘토에게 받는 맞춤형 경영지도/취·창업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강화읍 중앙시장 B동 3층 강화군 창업 일자리센터 창업공간에서 진행되며,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컨설팅 분야는 ▲개인·법인설립 ▲기술/인증 ▲세무/회계 ▲홍보/판로 개척 등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진행할 예정이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강화군민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성공적인 취·창업을 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글로벌셀러 성공 발판 마련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글로벌셀러 성공 발판 마련

Jan 24,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글로벌셀러로의 성공 도약 발판 마련을 위한 ‘이베이(Ebay) 심화 교육’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베이 상품 소싱 및 내부 프로모션 적용, SNS를 활용한 판매 전략 등 매출 성과 창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며, 초기 판매자의 부담 완화를 위한 해외 배송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마케팅 교육과 멘토링을 접목해 셀러로의 조기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지난 2023년 글로벌셀러 교육..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개최

Jan 09,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군 청년의 취업 진로 지원을 위한 원데이워크숍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를 진행한다. 1기는 오는 1월 16일부터 18일까지며, 2기는 2월 5일부터 7일까지다. 교육 내용은 ▲자기탐색 ▲강점 찾기 및 효과적 활용 ▲직업 선택을 위한 진로 설계 ▲다양한 검사와 진단을 통한 성공적인 직업 선택 등이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강화군 청년의 일자리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4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4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

Dec 29,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인천시 주관 2024년 시-군·구 상생 일자리사업인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공모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사업비 1억 원(시비 8천만 원, 군비 2천만 원)을 활용해 온라인 플랫폼(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창업·창직) 교육을 실시하고, 강화군민의 취·창업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이날 윤정혁 센터장은 “마케터 양성 사업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판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Dec 21,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를 육성하고 관내 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홍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지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 16명을 선발했으며, 매월 마케터 1인당 평균 10건의 전통시장 관광자원, 소상공인 등의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또한,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함께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로 위..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군민 취업.창업 돕는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군민 취업.창업 돕는다

Dec 14,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에서 진행된 ‘2023년 취업 성공을 위한 자기 계발 아카데미’가 지난 29일 마무리됐다. ‘2023년 취업 성공을 위한 자기 계발 아카데미’는 강화군민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올해 3월 15일에서 11월 29일까지 총 12회차로 구성됐으며,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3층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1분 자기소개와 취업 솔루션, 버츄프로젝트와 강점 중심 취업 스킬 UP, 감정 코칭 및 실전 취업 준비, 회사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와 함께 취업.창업 자신감 키워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와 함께 취업.창업 자신감 키워요

Dec 11,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24일, 강화군민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취업·창업·경영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강화군민을 대상으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3층 교육실 및 회의실 등에서 진행됐으며, 컨설팅 내용은 ICT‧농업, 경영·노무, 세무·회계, 홍보·마케팅, 진로·전직 지원 분야로 구성됐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2023년 취업·창업·경영 컨설팅」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과 일자리 역량을 강화하고 경..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청년들 미래 설계 계획 도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청년들 미래 설계 계획 도와

Dec 07,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군 장병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창업․창직 미래설계 교육이 지난 1일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총 21회 걸쳐 8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강화군 심도중학교에서 ‘나의 꿈 나의 미래’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됐다. 교육은 지난 8월 23일 제2해병대 5포병대대를 시작으로 중학교 7개(강남중, 강서중, 강화여중, 교동중, 동광중, 승영중, 심도중), 고등학교 3개(강남영상미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관계자 워크숍 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관계자 워크숍 개최

Nov 30,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지난 23일 석모도자연휴양림에서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에 센터 운영 및 인사위원, 업무협약 기관 임원, 자문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창업·일자리 관련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워크숍 1부에서는 올해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의 주요 실적 및 내년도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신규 협력 사업을 제안했다. 이어 2부에서는 부천대 전종현 교수의 AI 활용 특강 및 한국교육마술협회장 함현진 마술사에게 배우는 비즈니스 매직과 발명 원리..

인천 미추홀구,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 모집

인천 미추홀구,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 모집

Oct 19,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26일까지 청년 창업 희망스타트 지원사업의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를 모집한다. 청년 창업 희망스타트 지원사업은 제운사거리 근처 변종유흥업소를 정비하여 청년창업 공간을 조성한 사업이며, 현재 15개의 청년 창업점이 입점 중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12호점은 인하로 170-3에 있으며, 면적은 55.08㎡이다. 입주는 공고일 현재 인천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수익모델로 지속 가능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18세 이상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성료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성료

Oct 16,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지난 12일 85개의 직·간접 참여기업과 구직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자리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기업과 구직자 간 1:1현장 면접과 함께 구직자의 지원서류를 접수하여 간접 참여 기업에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관내 13개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건설시공·운전·조리·제조업 분야를 비롯하여 품질관리·사무·연구원·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을 모집했다. 총 108명의 채용 규모로 청년 및 중·장년에 걸쳐 다양한 연령층을 모집..

인천시, 청년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 6개 팀 선발

인천시, 청년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 6개 팀 선발

Oct 1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3년 청년창업 경진대회(Start-up Digging Contest, 스.디.콘) 본선에 진출할 6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청년창업 경진대회는 전국 청년 창업가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진행된 참가기업 모집에는 전국 168개 팀이 참여했으며, 9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예선심사를 통해 선발된 6개 팀은 경진대회 본선에 앞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 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 개최

Sep 27,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내달 12일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과 구직자 간 1:1 현장 면접을 지원하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 제공한다. 이에 구직자에게는 일자리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구인난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민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취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입사지원서 컨설팅, VR 모의면접 체험, 진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 하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 하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

Sep 22, 2023 | Q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는 지난 16일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과 소통하고 청년정책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강화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했다. 행사는 기념식 및 시상식, 부천대 전종현 교수의 최근 핫 이슈인 Chat GPT 등 AI 활용 취창업특강, 취업창업경영 컨설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가 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수료식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수료식

Sep 21,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인천광역시·강화군 주관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수료식을 지난 달 8월 29일 개최했다. 훈련 대상자 18명 중 15명(수료율 83%)이 수료했고, 수료식에는 훈련생 15명과 강사 5명 등이 참석했다. 수료생 15명 중 13명이 취업 또는 창업했으며 총 32회차 훈련 동안 최선을 다해 참석한 훈련생이 다수이며, 당초 계획으로 훈련생 18명 중 15명 수료하고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 16일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 16일

Sep 14, 2023 | Q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16일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화 청년들이 함께 모여 꿈과 희망을 품고 공감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과 상생하는 젊은 강화로 발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1부에는 청년의 날 기념식, 표창장 수여, 청년선언문 낭독, 창업 아이템 및 청년 발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시상 및 대상팀 시연 등을 진행한다.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지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찾아가는 미래 설계 프로그램 진행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찾아가는 미래 설계 프로그램 진행

Sep 05,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ㆍ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군부대 장병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미래 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8월 23일에는 부천대 전종현 교수가 강사로 나서 해병대 제2사단 5포병 대대 본부중대 군 장병들에게 ‘제대 후 인생 설계와 나의 꿈’이라는 주제를 강의했다. 이에 병사들이 막연했던 진로와 직업에 대해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9월부터는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에게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군 장병에게도 오는 11월에 또 다른 강의..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마케팅 홍보 인재 양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마케팅 홍보 인재 양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Jul 27,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사랑 온라인 전문 마케터 및 홍보·판로개척 희망 기업·소상공인을 모집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8일까지 전문 마케터 지원 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통해 1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7건~13건(1인당)의 관내 소상공인, 전통시장, 관광자원 등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본인 SNS에 올려 홍보마케팅을 대행하면, 그 비용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에서 지원한다. 또한, 매월 1회 4시간씩 강사를 초청해 전문성 향상을 위..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강화 청년의 날 맞아 프레젠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강화 청년의 날 맞아 프레젠

Jul 26,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가 창업 아이템 및 청년 발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참여자를 8월 20일까지 모집한다. 1차 예선과 PT 면접 발표를 거쳐 선정된 총 20개 입상팀은 오는 9월 16일 열리는 강화군 청년의 날 행사에서 무대 시연을 하게 된다.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는 강화군 거주 청년 및 강화군민, 센터와 MOU 체결 대학인 김포대, 안양대, 인천대, 인하대 재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상금은 대상(1팀) 200만 원, 금상(2팀) 각 10..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년 하계 대학생 취업역량강화 원데이 워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년 하계 대학생 취업역량강화 원데이 워

Jul 26,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군 하계 대학생 직장체험연수자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1기는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며, 2기의 경우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강화군은 매년 방학기간 중 대학생들에게 행정기관에서의 직장체험연수 기회를 제공해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는 군청과 협업해 방학기간 중 대학생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프로그램은 ▲자기이해(MB..

강화군 창업·일자리 관련 협력체계 구축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 관련 협력체계 구축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Jul 05,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센터’)는 지난달 30일 창업·일자리 유관기관 등 관계자와의 협력체계 구축 강화를 위한 ‘2023년 유관기관 등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3부에 걸쳐 진행했다. 1부는 강화 관광 안보 시설(연미정, 평화전망대) 방문하고 소개했다. 2부는 유관기관 등 관계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주요 추진 사업을 소개하고, 센터 발전 방향 및 신규 협력 사업 제안 등을 논의했다. 협력 사업 제안 내용으로 ▲청년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년 강화 청년 직무캠프 실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년 강화 청년 직무캠프 실시

Jun 30,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에서 관내 청년의 취업 지원을 위해 지난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2일 동안 ‘직무 A to Z, 알고 취준하자!’를 진행했다. 강화군 관내 청년을 비롯해 센터와 MOU를 체결한 대학교(인천대, 인하대, 김포대, 안양대)의 재학생 20명이 참석해 전원 수료했다. 강화군 D&S 이정만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2023년 채용 트렌드 및 계열별 직무 이해 ▲직무역량기반 자소서 작성법 및 1:1 컨설팅 ▲현직자 직무 멘토링 등을 실시하고..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청년과 중장년이 협력하는 강화군 세대융합형 창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청년과 중장년이 협력하는 강화군 세대융합형 창

Jun 29, 2023 | Q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센터’)는 오는 7월 2일까지 ‘세대융합형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신선한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이 있는 청년과 경험, 인맥, 자본이 많은 중장년이 같이하는 가치 창업을 지향한다. 청년과 중장년 각 1명으로 구성된 6팀을 선정해 12회의 창업교육과 컨설팅 후 평가를 거쳐 우수 3팀은 최대 1천5백만 원씩, 장려 3팀은 최대 5백만 원씩의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강화군 내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년 취업/창업/경영 컨설팅’ 참여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년 취업/창업/경영 컨설팅’ 참여자

Jun 14,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센터’)는 오는 30일 ‘2023년 취업창업경영 컨설팅’을 개최한다. 주요내용은 ICT, 농업, 경영, 노무, 회계, 진로, 전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운영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 및 해결 방안을 자문하는 등 취·창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소상공인과 취·창업 희망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군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오는 29일까지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홈페이지나 전화(☎ 032-9..

인천 미추홀구, 부동산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 운영 및  개업공인중개사

인천 미추홀구, 부동산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 운영 및 개업공인중개사

Jun 01,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이달부터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 어르신 등 부동산 거래정보에 취약한 구민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해 부동산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를 운영한다.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는 미추홀구에서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운영하는 개업공인중개사를 안심 계약 서포터스로 위촉함으로써 구민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주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료 서비스다. 전월세 안심계약 서포터스는 전월세 임대차계약 전 상담을 통해 매매가 대비 적정 전세가율, 선순위 권리관..

인천 미추홀구, 청년창업 특화거리 활성화를 위한  인하대학교 축제 기간

인천 미추홀구, 청년창업 특화거리 활성화를 위한 인하대학교 축제 기간

May 19,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인하대학교 축제 ‘비룡제’에서 청년창업점과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인하대학교 캠퍼스 내 60주년 기념관 앞 미추홀구 특화 부스 운영존에서 청년창업점의 수제 디저트, 칵테일을 비롯한 먹거리부터 나만의 향수 만들기, 플라스틱 업사이클을 활용한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또 사회적기업 및 중부지방고용노동청도 특화 부스에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시연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

인천 부평구, ‘푸드플랫폼 구축을 위한 창업 및 보육지원 사업’ 민간위탁

인천 부평구, ‘푸드플랫폼 구축을 위한 창업 및 보육지원 사업’ 민간위탁

May 1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5일 부평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와 ‘푸드플랫폼 구축을 위한 창업 및 보육지원 사업’의 운영 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푸드플랫폼 구축을 위한 창업 및 보육지원 사업’은 부평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단위사업인 푸드플랫폼 구축사업의 세부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민간위탁으로 추진해왔다. 구는 지난 2022년 12월 31일 위탁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2023년 신규 민간위탁기관 선정을 위해 지난 3월 공개모집과 민간..

인천 서구, 경력단절여성 실태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취·창업 지

인천 서구, 경력단절여성 실태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취·창업 지

May 15,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12일 구가 진행 중인 ‘경력단절 여성 실태조사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어 진행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강범석 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와 서구의회 의원, 서구여성일자협의체 위원, 용역수행기관인 인천여성가족재단 연구진과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책임연구원의 추진상황 보고와 질의응답, 전문가 의견제시 등으로 이뤄졌다. 앞서 서구는 지난 2월 인천여성가족재단과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 보고서 발간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개강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개강

May 11,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지난 3일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훈련생 18명을 최종 선정하고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에 훈련생 18명과 강사 6명이 참석해 훈련 과정에 대한 소개와 자세한 교육 일정 등을 공유했다. 강사로는 박성래(SNS전문가), 이경종 박사(숭실대학교 박사), 문성식 박사(창직교육협회 이사장), 문현서 박사(위드경제엠 대표), 전종현 박사(원광디지털대학교 겸임교수), 최재철 교수(인크레비즈 대표)가 참석해 강화군의 맞춤형 일자리 창..

인천 동구,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개강

인천 동구,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개강

Apr 25,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사회적경제 초기(예비)창업자 대상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오는 5월 24일까지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임팩트인소셜 창업센터’와 협업해 동구주민행복센터에서 총 6회로 진행되며, 사회적경제 기본 개념과 기업 설립 방법, 수익모델 구축 등 사회적경제 창업 준비와 사업화 시도를 지원한다. 특히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 전문 컨설턴트가 각 창업팀에 컨설팅을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는 한..

인천 미추홀구,  경력단절 여성 전용 창업 커뮤니티 발대식 개최

인천 미추홀구, 경력단절 여성 전용 창업 커뮤니티 발대식 개최

Apr 18,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8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창업 커뮤니티 발대식을 개최했다. 창업 커뮤니티는 지속된 경력단절 여성 문제를 해소하고 경력단절 여성의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커뮤니티는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 중인 여성을 중심으로 관련 전문가 등 21명으로 구성됐으며 모임 활동과 창업 교육 및 상담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 인적 연결망 구축을 통한 정보 공유, 협업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회원은 “창업을 꿈..

인천 서구, 여성인력개발센터와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지원 ‘맞손’

인천 서구, 여성인력개발센터와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지원 ‘맞손’

Mar 3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30일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조민정)과 업무협약을 맺고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구는 이번 협약이 경력단절 여성 직업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고 여성의 경제·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민선8기 공약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협약으로 서구와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사업, 취·창업 연계지원과 사후관리, 정보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구체적인 사항은 협의를 통해 정해 나가기로 했다. 조..

인천 동구, 2023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인천 동구, 2023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Mar 23,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2023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동구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동구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이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초기 사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사회적경제 기본 개념과 기업 설립 방법, 수익모델 구축 등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필요한 내용들을 학습하고 사업화 시도를 통해 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해 각 창업팀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인천시, 혁신창업 도시 도약위해 올해 2,537억 규모, 65개 사업 추

인천시, 혁신창업 도시 도약위해 올해 2,537억 규모, 65개 사업 추

Mar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창업생태계 고도화를 통해 혁신창업 모델도시로서 인천의 위상을 높이고자 ‘2023년 창업정책 시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는 총사업비 2,537억원을 투입해, 5대 전략 15개 세부과제, 65개 사업을 추진한다. 앞서 지난해 말 시는 창업정책 종합계획(5개년)을 수립하고, 2026년까지 창업기업(기술기반) 1만 6천개사, 2조원의 펀드 및 창업거점 3개소 조성을 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시는 매년 창업생태계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인데,..

인천 계양구,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약정 체결

인천 계양구,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약정 체결

Mar 0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8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청년 창업자와 2023년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약정을 체결했다.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은 지역 창업 초기 청년들의 자립 지원을 통해 우수 인력의 지역 정착을 도모하고, 발전 가능한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여 우수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월부터 모집 공고와 심사를 거쳐 계양테마 굿즈 제작 판매 사업, 도시벽화 디자인 사업을 제안한 2명의 청년 창업가를 선정했다. 선정된 청년은 1년 차에..

인천시,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딩 펀딩 참여업체 모집

인천시,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딩 펀딩 참여업체 모집

Feb 1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초기 창업 소상공인에게 창업 아이템의 시장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오는 3월 17일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대중(Crowd)이 만드는 기금(Funding)’을 뜻하는 말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펀딩 플랫폼을 이용해 대중에게 회사 상품을 소개하고 자금을 모으는 활동을 뜻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인천 서구, 경력단절여성 실태 조사 연구용역···‘취·창업 지원책 도출’

인천 서구, 경력단절여성 실태 조사 연구용역···‘취·창업 지원책 도출’

Feb 0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여성 경제·사회 참여 확대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경력단절 여성 실태조사 연구용약’을 7월까지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의 하나로 이번 연구는 결혼, 임신과 출산, 육아, 가족돌봄, 근로조건 등을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실태와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서구 내 경력단절여성 특성과 정책 수요를 파악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취·창업 지원방안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인천여성가족재단이 맡아 연구를 수행하며 재..

인천 계양구,  2023년 청년창업 성장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인천 계양구, 2023년 청년창업 성장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Jan 0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이달 16일까지 2023년 ‘청년창업 성장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처음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청년창업 성장지원 사업’은 계양구의 우수하고 창의적인 사업 구상을 가진 청년 창업자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양구 청년 창업자 지원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대상은 계양구에 사업자등록을 한 창업 7년 이내 청년 2명이다. 접수기간은 1월 1..

인천 부평구, 2023년 ‘청년창업 재정지원 사업’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2023년 ‘청년창업 재정지원 사업’참여자 모집

Dec 08, 2022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청년창업 재정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 재정지원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청년 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평구만의 특화 청년 정책이자 일자리 정책이기도 하다. 모집 대상은 부평구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다. 구는 서류와 면접심사 등을 거쳐 초기지원형 11명과 성장지원형 2명 총 13명을 선정한다. 초기지원형은 1년 미만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로 사업화자금 최대 1천20..

인천 연수구, ‘MZ하우스’ 운영 참여 중개업소 모집

인천 연수구, ‘MZ하우스’ 운영 참여 중개업소 모집

Sep 20,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30일까지 청년들이 전‧월세계약 체결 시 안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청년 안심거래 중개업소 ‘MZ하우스’ 운영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현재 집 전셋값이 매매값과 비슷하거나 높아 주택이 경매에 넘어갔을 경우 세입자가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깡통전세로 인한 2030청년들의 전‧월세사기 피해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MZ하우스’ 운영은 인천시 최초로 연수구에 주거하는 청년 또는 주거를 희망하는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