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인천

인천소방, 2024년 조직 갈등관리 및 소통 워크숍 개최

인천소방, 2024년 조직 갈등관리 및 소통 워크숍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인천소방본부(엄준욱 본부장)는 3월 25(월)부터 26(화)까지 2일간 인천소방학교에서 조직내 갈등요인“ 갑질 및 을질(내부결속저해행위) ”에 대한 관리와 직원 상호간 소통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조직 갈등관리 및 소통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 이번 워크숍은 세대간 소통강화를 통한 조직내 갈등관리를 해소하고 공직사회의 원활한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 갑질 및 을질 근절 결의대회를 실시하고 전문 외래강사..

강화군 하점면 의용소방대,  고인돌 공원 및 목숙천 환경 정비 활동 실시

강화군 하점면 의용소방대, 고인돌 공원 및 목숙천 환경 정비 활동 실시

Mar 21, 2024 | Q기자

 

강화군 하점면 의용소방대(회장 나경환)가 지난 20일 고인돌 공원 및 묵숙천 일원에서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 참여한 의용소방대 18명이 고인돌공원 및 목숙천 일대를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조성에 힘을 모았다. 나경환 회장은 “활동을 할 때마다 뿌듯한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하점면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꾸준히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함재영 부면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하점면 역시 주민분들께 쾌적한..

강화군 불은면 의용소방대, 깨끗한 우리 동네는 우리 손으로

강화군 불은면 의용소방대, 깨끗한 우리 동네는 우리 손으로

Feb 27,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의용소방대(대장 박병일)가 지난 24일 광성보에서 덕진진으로 이어지는 나들길과 해안도로의 환경정비에 나섰다. 광성보에서 덕진진 일대는 많은 나들이객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방문객들이 버리고 간 담배꽁초와 스티로폼, 페트병 등의 생활 쓰레기 무단 투기가 잦은 지역이다. 이에 의용소방대원 27명이 참석해 약 2km 구간의 해안도로에 방치돼 있던 쓰레기와 생활폐기물 1.5톤을 수거했다. 박병일 의용소방대장은 “마을의 얼굴인 불은면 해안도로 일대가 우리 손으로 깨..

인천 서구 가좌3동, 인천 서부소방서 한마음 한뜻으로 화재 피해가구 복구

인천 서구 가좌3동, 인천 서부소방서 한마음 한뜻으로 화재 피해가구 복구

Feb 21, 2024 | Q기자

 

인천 서구 가좌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성주)는 관내 화재로 전소된 피해 가구에 대해 지난 16일 복구지원 및 환경정비 봉사 활동을 실시하여 주변 주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화재피해 복구지원에는 인천소방본부 현장대응단 4명, 화재피해 주민지원 전문의용소방대 6명, 가좌3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환경공무관 7명 등 총 17명이 참여하여 화재로 전소된 피해가구의 화재 잔존물 등을 제거했다. 특히, 총 6톤에 이르는 쓰레기 및 폐가전․폐가구들을 폐기·처리하는 등..

인천 서구, ㈜한국소방엔지니어링 나눔명문기업 현판 전달

인천 서구, ㈜한국소방엔지니어링 나눔명문기업 현판 전달

Jan 09,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5일, ㈜한국소방엔지니어링(대표이사 권혁진, 권순도)에 새해 첫 ‘나눔명문기업’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평소에도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깊은 관심을 두고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해왔던 ㈜한국소방엔지니어링은 최근 1억원을 기부하며 3년 내 1억원을 기부하는 기업이 됐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명문기업’에 인천 43호로 가입됐다. ㈜한국소방엔지니어링은 서구 검단에 소재하고 있는 소방시설 감리, 점검 등을 수행하는 회사이..

인천 중구보건소, 중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인천 중구보건소, 중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Oct 12, 2023 | Q기자

 

인천 중구보건소(소장 정한숙)는 지난 11일 오후 중부소방서와 함께 ‘2023년도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는 화재 사고에 대비해 중구보건소 자위소방대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훈련에는 보건소 직원과 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보건소 1층 현관 앞 화재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직원들은 ▲화재 전파 ▲화재 경보 ▲화재 진압 ▲대피 유도 ▲환자 후송 ▲중요 문서 반출 등 각자 역할에 맞는 임무를 ..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소방서와 함께 ㈜지에스네트웍스 인천지점과 물류창고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소방서와 함께 ㈜지에스네트웍스 인천지점과 물류창고

Oct 12,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1일 구청장실에서 미추홀소방서(서장 정상기), ㈜지에스네트웍스 인천지점과 물류창고 화재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물류창고 화재 방지를 위한 공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했다. 협약서에는 사업주와 책임기관으로서 법령 등에 규정된 화재 안전 관련 의무 수행, 물류창고의 화재 안전 확보를 위한 시설 개선 노력, 화재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과 교육‧훈련 지원, 수범사례 홍보 등의 내용을 담았다. 협약에 따..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복합청사 합동 소방 훈련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복합청사 합동 소방 훈련 진행해

Sep 21, 2023 | Q기자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지소장 조인자)는 지난 20일 건물에 상주한 5개 부서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숭의119소방안전센터와 함께 소방 안전 합동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에서 참여자들은 복합청사 건물에 화재 발생 시를 가상하여, 화재 발생 초기 대응과 신속한 대피요령, 옥내‧외 소화전 사용법 등을 배웠다. 특히, 숭의보건지소 건물은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다수 이용하고 있어 화재 발생 시 위험이 다른 건물보다 크기 때문에,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요령의 습득과 화재 ..

강화군 양사면 의용소방대, 깨끗한 양사면 조성에 앞장

강화군 양사면 의용소방대, 깨끗한 양사면 조성에 앞장

Aug 21, 2023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의용소방대(대장 한종신)는 지난 13일 하점면 경계에서 양사우체국으로 이어지는 소고개 구간의 제초 작업 및 도로변 환경정비에 나섰다. 이에 경관을 저해하는 도로변의 잡풀을 제거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힘을 모았다. 한종신 대장은 “많은 분들께 아름답고 깨끗한 양사면의 이미지를 선보이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고장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지영 양사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

강화군, 한국소방 미니소화기 300개 기탁

강화군, 한국소방 미니소화기 300개 기탁

Aug 17,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7일 한국소방(대표:이상훈)에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미니소화기 3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방은 저소득가구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도 휴대용 소화기를 기탁해 지역 내 저소득 20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에 기부하는 소화기는 강화군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 내 장애우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화재사고가 많은 환절기를 대비해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줘서 감사하다..

인천 중구, 영종소방에 수난기동장비 무상 양여‥‘해수욕장 안전사고 제로화

인천 중구, 영종소방에 수난기동장비 무상 양여‥‘해수욕장 안전사고 제로화

Jul 05, 2023 | Q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시 중구가 ‘해수욕장 안전사고 제로(0)화’를 위해 인천 영종소방서에 ‘수난기동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4일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김정헌 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강후공 구의회 의장, 김희곤 영종소방서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수욕장 수난기동장비 무상양여식’을 열었다. 이번 무상양여는 7~8월 해수욕장 개장 시즌을 맞아 용유·무의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안전관리의 어..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의용소방대원 자문위원회 설치 필요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의용소방대원 자문위원회 설치 필요

Mar 0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신영희(국·옹진) 의원은 최근 도서지역을 관할 구역으로 하는 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과 정책 토론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인천시의회 허식 의장과 지역의소대장이자, 의회 운영위원회 한민수 위원장이 함께 해 논의에 깊이를 더했다. 간담회에서는 의용소방대원 직책 임명 기준과 대원 정원규정 변경사항을 포함한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개정 사항과 도서지역 의용소방대원 구조장비 도입, 장학금 지급 금액 상향 등과..

인천 서구 가좌 남성의용소방대, 저소득층 위한 화재경보기 100개 전달

인천 서구 가좌 남성의용소방대, 저소득층 위한 화재경보기 100개 전달

Jan 17, 2023 | Q기자

 

인천 서구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형철)는 지난 16일 가좌 남성의용소방대(의용소방대장 황준철)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주택용 화재경보기 1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주택용 화재경보기는 화재가 발생하면 이를 감지해 자체 내장된 전원으로 경보음을 울려 건물 내부에 있는 사람들이 신속하게 대피하도록 도움을 주는 장치다. 신형철 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에 화재경보기 설치로 가장 중요한 ‘안전’을 선물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생활안전과 밀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모래내전통시장 소방시설 현장점검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모래내전통시장 소방시설 현장점검

Nov 01,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31일 박종효 남동구청장이 인천시, 소방당국과 함께 인천모래내전통시장에서 화재 피해 예방을 위한 소방시설을 점검했다고 1일 밝혔다. 박 구청장은 이날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필요한 소화전을 직접 확인하고, 점포 내 설치된 화재 알림 시설과 분전함을 점검했다. 특히 모래내전통시장이 평소 유동 인구가 많은 만큼 방문객과 상인 모두 화재 발생 시 혼란을 겪지 않도록 사전 상황 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 구청장은 앞서 지난 30일에는 각 부서 간부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