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인천

인천 중구, 지난 2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서 개소식 개최

인천 중구, 지난 2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서 개소식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인천 중구지역 어르신 바리스타들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 ‘실버카페 하늘마루 2호점’이 인천국제공항에 문을 열었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실버카페 하늘마루 2호점 개소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금동일 ㈜아워홈 총괄대표 등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실버카페’는 본격적인 고령화 시대에 대응, 노인 일자..

강화군  웰니스 관광지 ‘마니산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화군 웰니스 관광지 ‘마니산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Apr 09,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13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마니산 치유의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화군 대표 관광지인 마니산 치유의 숲은 마니산 내 약 1km로 조성된 숲길로, 2021년 인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은 전문 숲 해설사와 함께 자연을 활용한 체조나 놀이를 즐기고 피톤치드 숲길을 걸으며, 계절별 꽃과 식물을 통해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실제 참성단을 그대로 본뜬 모형과 우리 민족의 역..

인천관광공사,인천시티투어 타고 봄꽃여행

인천관광공사,인천시티투어 타고 봄꽃여행

Apr 01,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꽃이 만발하는 4월을 맞아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티투어 순환형 및 테마형 노선에서 운행되는 코스 내에 인천 봄꽃명소가 가득해 시티투어를 타고 인천의 봄꽃 명소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천의 봄꽃 개화시기에 맞춰 4월 3일(수)부터 4월 7일(일)까지 순환형 노선을 50% 할인한다. 인천시티투어를 타고 즐길 수 있는 인천 봄꽃 명소로는 자유공원, 월미..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대한민국 여행 중심 ‘인천 중구’의 매력 알린다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대한민국 여행 중심 ‘인천 중구’의 매력 알린다

Mar 27,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중구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는 활동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기초·광역지자체, 여행사, 호텔 등 다양한 기업·기관이 참여해 지역 명소나 특산품, 체험 거리 등 다양한 국내 여행·관광 정보를 소개하는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내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 협약 체결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 협약 체결

Mar 2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0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앞서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공모사업"에 계양 아라뱃길이 선정돼, 관광 활성화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식 전 사업 대상지인 아라뱃길을 직접 방문해 향후 공동 추진할 사업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계양구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계양 아라뱃길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 참여자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 참여자 모집

Mar 21,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강화 청년 테마 여행 ‘동행’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4월 24일까지 모집한다. 강화 청년을 응원하고 타 시군의 특화사업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해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사업으로, 3명 이상 5명 이내로 구성된 4팀을 선정해 한 팀당 최대 200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이며, 팀원 중 반드시 강화 청년 1명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강화 청년은 공고일 기준 신청자 본인 또는 부모님..

인천 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나를 찾아가는 여행’ 한국형에니어그램 심

인천 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나를 찾아가는 여행’ 한국형에니어그램 심

Mar 05, 2024 | Q기자

 

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동구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란 주제로 한국형에니어그램 심리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니어그램은 인간 이해와 자기 성숙에 도움을 주는 도구로, 가족이나 친구의 역동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는 틀이다. 센터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성격유형검사를 제공하고 해석을 통해 부모와 자녀의 성격 유형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며 올바른 대화의 기술을 알아가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심리 검사를 통해 자신을 ..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미래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 성료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미래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 성료

Mar 05, 2024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27일 미래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 활동보고회를 통해 2주간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래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은 미래기술과 신직업, 홀랜드 유형에 따른 진로 탐색을 통해 나만의 강점을 찾고, 이를 통해 나만의 신직업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 학생은 “나의 강점은 주어진 상황에 따라 언제든 변할 수 있고, 앞으로 사라질 직업과 생겨날 직업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라며,..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운영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운영

Feb 24,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 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의 5대 궁궐과 왕실 문화를 주제로 역사논술지도 강사가 15~16일은 원도심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동인천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22~23일은 영종지역 초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영종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각각 진행됐다. 특히 한국사를 쉽게 접할 ..

인천 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

인천 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

Feb 20,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4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에 계양 아라뱃길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강소형 잠재 관광지 육성 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계양구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오는 3월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계양 아라뱃길 온·오프라인 홍보 및 관광콘텐츠 개발 ▲강소형 잠재 관광지 연계 관광..

인천 중구, 6개 기업과 함께 올해 첫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개최

인천 중구, 6개 기업과 함께 올해 첫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개최

Feb 08,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15일 운서동 소재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에서 2024년도‘제1회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은 항공산업 분야 일자리 확대와 관련 기업의 인력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인천 중구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공항공사가 협업해 운영한다. 행사는 월드유니텍주식회사, 조은시스템, 주식회사엑스퍼트, 스마트인포주식회사, ㈜프로에스콤, 에이에이씨티주식회사 ..

강화군, 노후 숙박 및 미용 업소 시설 개선 비용 지원

강화군, 노후 숙박 및 미용 업소 시설 개선 비용 지원

Feb 06,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안전하고 깨끗한 공중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숙박·미용업소를 대상으로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기준은 ‘숙박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의 경우 3년 이상 운영한 일반형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객실‧복도‧욕실 등의 개선을 위해 사업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미용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5년 이상 운영한 미용업소를 대상으로 내부 리모델링 및 미용 설비 등 개선에 사업비의 60% 범위에서 최..

인천공항, 4단계 건설현장 동절기 특별 안전점검 실시

인천공항, 4단계 건설현장 동절기 특별 안전점검 실시

Jan 31, 2024 | Q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30일 인천공항 4단계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동계 안전·보건관리 강화를 위한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과 경영진은 제2여객터미널 확장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 추진 현황과 한랭질환 예방을 위한 근로환경(따뜻한 옷․물․장소)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였으며 이후 귀마개, 넥워머, 핫 팩 등 방한용품을 전달하며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최근 공사는 한파 시 대응계획을 수립하..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막해변 일원 환경정비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막해변 일원 환경정비

Dec 06,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연숙)가 지난 5일 동막해변 도로변 및 나들길 20코스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평소 많은 주민과 관광객이 이용하는 장소인 만큼 생활 쓰레기와 낙엽을 수거해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이연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호라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동막해변 환경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조영진 면장은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협조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

강화군 서도면 주문1리 부녀회, 깨끗한 주문도 해변 만들기에 앞장서

강화군 서도면 주문1리 부녀회, 깨끗한 주문도 해변 만들기에 앞장서

Dec 05, 2023 | Q기자

 

강화군 서도면(면장 이정실)은 지난 1일, 주문1리 부녀회원 20여 명과 함께 대빈창 해변에 쌓인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넓은 소나무 숲과 광활한 갯벌이 있는 대빈창 해수욕장은 매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인데, 각종 해안 쓰레기가 떠내려와 항상 수거에 골머리를 앓고 있었다. 이에 주문1리 부녀회는 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서도, 디자인 서도 만들기에 동참하고 청결한 마을 만들기에 부녀회가 앞장서자는 뜻을 모아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 ..

강화군 화도면 동막의용소방대,  다시 찾고 싶은 동막해변 위한 환경정화

강화군 화도면 동막의용소방대, 다시 찾고 싶은 동막해변 위한 환경정화

Nov 25,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동막의용소방대가 지난 23일 동막해변 도로변과 나들길 20코스의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작업에 앞서 화도면장이 참가자에 대해 작업 시 유의 사항 등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김재섭 동막의용소방대장은 “동막 도로변에 많이 쌓인 낙엽과 각종 쓰레기로 경관 저해와 통행의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의 통행 안전에 동참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영진 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 협조..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영종 발전 마중물 ‘공항철도-9호선 직결 합의’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영종 발전 마중물 ‘공항철도-9호선 직결 합의’

Nov 22,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최근 인천시-서울시 간 ‘공항철도-서울도시철도 9호선 직결사업 합의’에 대해 환영의 뜻을 표하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를 통해 ‘영종국제도시 발전 마중물 될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합의를 환영합니다’라는 글을 게시하며 이 같은 뜻을 밝혔다. 김 구청장은 게시글에서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염원이었던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이 급물살을..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 공항철도-9호선 직결 합의 환영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 공항철도-9호선 직결 합의 환영

Nov 2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성영(국·중구2) 의원이 공항철도-9호선 직결 합의를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신성영 의원은 21일 열린 ‘제291회 인천시의회 제2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인천시민들의 20년 이상 숙원사업이었던 공항철도와 9호선 직결 사업이 타결돼 기쁘다”고 발언했다. 인천시와 서울시는 지난 17일 ‘인천-서울 교통 현안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에 서명하면서 서울시가 추진 중인 ‘기후동행카드’ 사업에 인천시가 일부 참여하면..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매음리 민머루해변 환경정화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매음리 민머루해변 환경정화

Nov 14,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회장 김광석)가 지난 10일 겨울맞이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삼산면분회 노인회장 및 사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민머루해변 주변의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광석 분회장은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에 일조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민머루 청소를 통해 쾌적한 인상을 선보이고, 주변 상인들에게도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은희 삼산면장은 “깨끗한 삼산면 만들기에 힘을 보태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실시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실시

Nov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졸업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여행에는 드림스타트 종료를 앞둔 6학년 아동 17명이 참여했으며, 중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들이 진학 전 문화 탐방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주도 여행으로 실시됐다. 이날 아동들은 제주국립박물관를 방문해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제주도 곶자왈 산책, 난타..

인천시,‘경식스필름’과 손잡고 인천 명소 여행

인천시,‘경식스필름’과 손잡고 인천 명소 여행

Nov 10, 2023 | Q기자

 

세계 초일류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한국최초, 인천 최고 100선’을 활용, MZ세대의 감성을 반영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유튜브에 공개한다.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은 역사적으로 한국에서 최초로 시작한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인천의 문화·유산을 발굴해 스토리텔링한 자료다. 인천시는‘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에 나와 있는 인천의 무궁무진한 유무형의 가치를 소개하기 위해 인기 유튜버 ‘경식스필름(kyung6film)’과 협업해 영상을 ..

인천 연수구, 숙박업·목욕장업 대상 불법촬영 여부 전수 점검

인천 연수구, 숙박업·목욕장업 대상 불법촬영 여부 전수 점검

Oct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역 내 숙박업·목욕장업 97곳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불법촬영에서 안전한 공중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전수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주파수 탐지장비와 적외선 렌즈 탐지기를 이용해 목욕장업소 22곳, 숙박업소 75곳의 탈의실·공용화장실·객실 등을 민관합동점검으로 진행된다. 연수구는 이와 함께 불법촬영 탐지장비 대여 사업도 함께 진행하며 최근 언론 등에서 보도되고 있는 불법촬영 범죄증대에 대응해 불법 촬영 안심 존(ZONE)을 조성할..

인천 부평구, 숙박업소대상 아동학대예방 홍보활동 실시

인천 부평구, 숙박업소대상 아동학대예방 홍보활동 실시

Oct 0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6일 이틀에 걸쳐 부평4·5동 내 숙박업소 40곳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앞서 부평구는 올해 상반기에도 숙박업소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관련 홍보에 나서는 등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에는 부평구청 아동보호팀, 삼산경찰서, 부평4·5동 행정복지센터(우리마을 아동지킴이), 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숙박업주에게 아동 학대 예방 문구와 신고 기관의 전화번호가 적힌 홍보 물품과 리플..

강화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진행

강화군가족센터, 결혼이민자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진행

Sep 14,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9월 6일까지 2박 3일간 가족나들이사업 ‘여행하고 OLLE!!’ 를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중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라오스, 모로코 등 11가정 38명의 다문화가정이 참여하였으며, 가정 내 고부간의 갈등과 문화격차를 완화하고 친밀감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자녀 양육 및 돌봄을 위해 방문한 친정가족과 시부모님도 동행해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시야를 넓혀 가족 구성원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국적인 제주도의 크..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쾌적한 민머루 해변 조성에 동참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쾌적한 민머루 해변 조성에 동참

Sep 13,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회장 김광석)가 지난 12일, 삼산면 매음리 민머루 해변에서 막바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삼산면분회 노인회장과 사무장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 약 2톤가량을 집중 수거하였다. 김광석 삼산면 노인회 분회장은 “관광객들이 쾌적한 민머루 해변을 즐기고 나아가 삼산면의 깨끗한 이미지가 강화군 전체의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은희 삼산면장은 “환경 정화 활동..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 진행해

Sep 11,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9일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대상자와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민‧관 사례관리 대상자 마음 치유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한국마사회 인천미추홀지사의 공모사업에서 선정돼 진행할 수 있었으며, 미추홀구청, 숭의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 인천종합사회복지관,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등 6개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여행 참가 가족은 놀이공원에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등 다양..

인천시의회 제2공항철도 송도 연계 촉구 … 인천 교통 편익 증진해야

인천시의회 제2공항철도 송도 연계 촉구 … 인천 교통 편익 증진해야

Sep 0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이강구(국·연수5) 의원이 8일 열린 ‘제28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제2공항철도 송도 연계를 촉구했다. 인천국제공항은 인천에 있지만, 정작 인천 주민의 접근 편의성이 매우 낮다. 특히 인천 최남단에 위치한 송도 지역 주민들이 대중교통으로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려면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불편을 겪고 있다. 인천공항을 지척에 둔 송도와 영종은 인천국제공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철도망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강구 의원은..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구민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리조트와 구민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Sep 06,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가 ㈜인스파이어 인티그레이티드 리조트와 손을 잡고 구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과 첸시(Chen Si) ㈜인스파이어 인티그레이티드 리조트 사장은 지난 5일 중구 제2청 대회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의 ‘상생형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구 구민 채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종국제도시에 들어설 동북아 최대규모의 복합리조트 ‘인스파이어 리조트’가 오는 10월 개장을 앞둔 것과 관련, 대규..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학기 맞이 ‘공항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학기 맞이 ‘공항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Sep 01, 2023 | Q기자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은 지난 31일 공항초등학교 후문 앞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정헌 구청장이 취임부터 꾸준히 실시 중인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준수사항을 계도하고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을 홍보함으로써 어린이들과 구민의 교통안전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번 캠페인은 영종국제도시 공항초등학교에서 실시됐다. 공항초 관계자,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모범운전자회 등 15명과 등굣길 ..

인천시, 지역인재 복합리조트 채용문 넓힌다

인천시, 지역인재 복합리조트 채용문 넓힌다

Aug 28,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5일 영종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파라다이스시티, 경인여자대학교와 함께 지역인재 육성 및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세 기관은 앞으로 복합리조트 분야의 현장형 실무자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취업 연계를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하게 된다.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급증하고 있는 복합리조트분야 인력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기업과 인천소재 대학 및 직업계고고 등과의 채용 연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

강화군 길상면, 힐링 섬 여행.. 깨끗한 바다 우리 손으로!

강화군 길상면, 힐링 섬 여행.. 깨끗한 바다 우리 손으로!

Aug 21,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오경숙)가 지난 18일 강화나들길 제8코스 구간인 황산도 일원에 방치된 해안 쓰레기를 수거했다. 황산도는 드넓은 갯벌을 비롯해 함께 걸을 수 있는 나들길과 해상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이에 부녀회가 고장의 바다와 갯벌을 깨끗이 정비하기 위해 황산도 해안가 및 나들길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오경숙 부녀회장은 “길상면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환경을 선보일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인천 연수구 새마을부녀회, 송도해변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 기탁

인천 연수구 새마을부녀회, 송도해변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 기탁

Aug 2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8일 연수구 새마을부녀회(회장 탁경옥)로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연수구의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신(新)송도해변축제 수익금 일부(200만 원)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받았다. 연수구 새마을부녀회는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써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23년 6월에는 ‘희망자람 계절김치 나누기’ 사업을 통해 열무 500단, 얼갈이 500단을 손수 담가 지역 내 홀몸노인, 조손가정..

인천 부평구 청천도서관, 2023년 이야기를 걷는 지리 여행 제3주제 ‘

인천 부평구 청천도서관, 2023년 이야기를 걷는 지리 여행 제3주제 ‘

Aug 1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천도서관이 17일부터 독서아카데미 ‘이야기를 걷는 지리 여행’ 제3주제 ‘일상 속 지리의 힘’ 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제3주제 ‘일상 속 지리의 힘’은 9월 7일부터 10월 12일까지 5회에 걸쳐 ‘스타벅스는 왜 거기에 있을까’, ‘양양이 왜 서핑의 천국이 됐는지’ 등 생활 속 밀접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 및 성인 50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천도서관..

인천관광공사,인천시, 수학여행단 5000명 유치… 2학기도‘즐길거리 풍성

인천관광공사,인천시, 수학여행단 5000명 유치… 2학기도‘즐길거리 풍성

Aug 16, 2023 | Q기자

 

인천을 방문하는 초ㆍ중ㆍ고 현장학습ㆍ수학여행단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는 역사ㆍ문화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유치마케팅으로 5,000명 이상의 수학여행단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4월부터 수학여행단을 유치한 여행사 대상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인천 수학여행 가이드북’을 제작ㆍ배포했다. 또한, 각 학교 대상 맞춤형 정보제공을 위한 ‘수학여행 통합 안내창구’를 신설하고 학교별 버스임차비를 지원하고 있다. 7월 ..

벼가 쑥쑥, 신나는 우리 쌀 여행 … 인천시, 어린이농부교실 운영

벼가 쑥쑥, 신나는 우리 쌀 여행 … 인천시, 어린이농부교실 운영

Aug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9월 4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농부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 주식인 벼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으로, 농업 홍보관에 전시 중인 전통 농기구, 벼의 일생, 벼 생체표본 등을 관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청은 개인 또는 초등학교 학급별로 지원이 가능하다. 단체의 경우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교육이 진행되는데, 희망을 원하는 학교는 전화 문의 후 공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개인은 매..

인천 계양구,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 스탬프 투어 이벤트 실시

인천 계양구,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 스탬프 투어 이벤트 실시

Aug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과 오프라인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에는 ‘계양여행’ 또는 ‘계양관광’을 주제로 한 일반영상(1~5분) 또는 쇼츠영상(15~60초)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개인이나 팀으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오는 10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다. 선정 결과는 1차 내부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

인천 중구, 5성급 호텔과 손잡고 임신부에게 특별한 혜택 제공한다

인천 중구, 5성급 호텔과 손잡고 임신부에게 특별한 혜택 제공한다

Aug 11, 2023 | Q기자

 

올해 8월부터 인천 중구 거주 임신부라면, 관내 5성급 호텔 두 곳에서 식음료 매장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일 제2청 구청장실에서 네스트 호텔, 그랜드하얏트 인천 호텔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임신 축하 출산장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구와 민간기업 간 협력으로 임신부를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출산·육아 친화 환경을 만드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지자체-민간 협력으로 5성급..

인천 중구, 휴가철 해수욕장 주변 숙박업소 103곳 위생 점검

인천 중구, 휴가철 해수욕장 주변 숙박업소 103곳 위생 점검

Aug 10,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여름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 등 주요 피서지 주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추진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7월 24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관내 해수욕장 주변 업소 103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이 이뤄지고 있다. 중점 점검 사항은 ▲숙박시설의 청결 관리 ▲방역 및 소독 여부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 ▲숙박 요금표 게시사항 등이다...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이번 휴가는 민머루해변으로 오세요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 이번 휴가는 민머루해변으로 오세요

Aug 01, 2023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노인회(회장 김광석)가 지난 7월 31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삼산면분회 노인회장 및 각 리 노인회 총무 30여 명이 참석해 민머루해변에 버려진 쓰레기 2톤 가량을 수거했다. 김광석 분회장은“민머루 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휴가를 즐기셨으면 좋겠다.”면서 “나아가 삼산면의 이미지가 강화군 전체의 이미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

인천 연수구, 해외여행 前 “감염병 예방수칙 반드시 챙기세요”

인천 연수구, 해외여행 前 “감염병 예방수칙 반드시 챙기세요”

Jul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해외 감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보건소 등을 통해 해외 유입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 이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로 전년 대비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어 출발 전과 귀국 이후까지 모든 단계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해외여행 시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감염병은 모기 매개 감염병인 뎅기열, 말라리아, 지카 바이러스감염증, 치쿤구니야열, 호흡기 감염병인 홍역,..

인천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여행과 인문학 참가자’ 모집

인천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여행과 인문학 참가자’ 모집

Jul 2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삼산도서관이 8월 17일까지 독서아카데미로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인문학 제3주제 ‘여행과 인문학’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하는 ‘2023년 독서아카데미’는 문학, 역사, 철학, 자연과학 등의 책을 기반으로 한 통섭형 인문학 강의다. 이번 ‘여행과 인문학’은 8월 18일부터 9월 1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삼산도서관에서 청소년 이상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여행 인문학 전문가인 김성주 여행연구소장이..

인천 부평구 산곡4동, 여름방학 특화 프로그램 ‘타로를 통해 만나는 심리

인천 부평구 산곡4동, 여름방학 특화 프로그램 ‘타로를 통해 만나는 심리

Jul 2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산곡4동은 지난 24일 꿈나무 작은 도서관에서 어린이 여름방학 특화 프로그램 ‘타로를 통해 만나는 엄마·아이 심리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지역 초등학교 3~5학년의 가족을 대상으로 타로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에 서로의 심리를 확인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황보화 강사가 8월 14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타로를 통해 만나는 나 ▲부모와 나의 관계 돌아보기 ▲나는 어떤 부모인가 나와 아이의 관계 ▲좋은 엄가 되기 위한 자기돌봄과 ..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2023 청소년또래기행 ‘펀(FUN)한 여행’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2023 청소년또래기행 ‘펀(FUN)한 여행’

Jul 24,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춘천시 일대에서 2023 청소년또래기행 ‘펀(FUN)한 여행’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또래기행은 지난해 12월에 조사한 청소년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기차를 타고 떠나는 1박 2일 여행’을 테마로 진행했으며, 14세~19세 청소년 2인 이상 팀으로 총 32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레일바이크, 지역 랜드마크 탐방, 레크리에이션, 숲 체험, 백드롭페인팅 등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와 함께 추억을 만들고 ..

강화군 화도면, 동막해변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강화군 화도면, 동막해변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Jul 20,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이장단(단장 조성진)이 지난 19일 동막해변에서 장마로 유입된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는 화도면 이장단과 자원봉사를 위해 방문한 서울 숭실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동막해변 인근 나들길 제20코스(낙조보러 가는길)에 방치된 페트병과 부표 등을 수거했다. 조성진 단장은 “동막해변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진 화도면장은 “솔선수범해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준 이장님과 숭실고등학교 자원봉..

인천 중구, 하버파크호텔과 원도심 지역관광 활성화와 상생 맞손

인천 중구, 하버파크호텔과 원도심 지역관광 활성화와 상생 맞손

Jul 20,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와 하버파크호텔(총지배인 김동식)은 지난 20일 구청장실에서 원도심 지역관광 활성화와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원도심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게 목적이다. 이에 따라 구는 하버파크호텔을 관내 주민·단체에 홍보하고, 하버파크호텔은 구민들에게 다양한 편의시설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중구 구민은 7월 19일부터 개항카페, 점심 뷔페, 웨딩홀 이용 시 일정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단..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여행 에세이 프로그램‘어서와 강화는 처음이지’성료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 여행 에세이 프로그램‘어서와 강화는 처음이지’성료

Jul 14, 2023 | Q기자

 

강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일 여행 에세이 프로그램 ‘어서와 강화는 처음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화 지역 내 숨겨져 있는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청소년 성장 여행기로 여행을 통해 보고 겪은 여행담을 글로 풀어내고, 여행 중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들의 문학적 상상력을 자극하고 정서 안정에 중점을 두는 체험과 놀이 활동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관계자는 “짧은 시간에도 강화 지역 내 다양한 곳을 둘러보고 체험할 ..

강화군 행복센터와 함께한 맛있는 이태리요리 여행

강화군 행복센터와 함께한 맛있는 이태리요리 여행

Jul 06, 2023 | Q기자

 

강화군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는 6월 20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한 이태리요리 특강 ‘전문 셰프와 함께 떠나는 이태리요리 여행’이 군민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3주간의 여정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태리 요리 특강은 지난해부터 지역 내 조리 전문 특성화 학교인 한국글로벌셰프 고등학교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으며, 평소 다양한 요리 강좌를 접하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총 3회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버섯 아란치니’, ‘브루케스타’, ‘펜토라 파스타’..

인천 서구, ‘도심서 즐기는 카누 여행’···초등생 이상 무료로 참여

인천 서구, ‘도심서 즐기는 카누 여행’···초등생 이상 무료로 참여

Jun 26, 2023 | Q기자

 

6월 24일부터 청라 커낼웨이에서 ‘카누 체험교실’이 열린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4일 ‘2023 강바람 타고 카누 체험 교실’ 개회식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서구 문화관광체육과 관계자는“청라 커낼웨이는 낮은 수심으로 카누 체험은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며 “아울러 도심 속 수변공간으로 접근성이 좋고 주변에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번 카누체험은 24일부터 오는 10월..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공항철도(주) 지원받아 아동 안전교육 진행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공항철도(주) 지원받아 아동 안전교육 진행

Jun 20,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아동행복과 드림스타트가 AREX 공항철도(주)(사장 이후삼)의 지원을 받아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AREX 공항철도(주)는 이번 교육에서 안전교육 강사와 교육자료를 지원해 지하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사고에 대한 대처 방법을 아이들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했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지하철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아이들에게 교육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아이들도 배운 내용을 잘 숙지해 일..

인천 중구, ‘선녀바위 해변 공영주차장’완공‥주차난 완화 기대

인천 중구, ‘선녀바위 해변 공영주차장’완공‥주차난 완화 기대

Jun 16,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을왕동 선녀바위 해변 지역 일원의 숙원사업이었던 ‘선녀바위 해변 공영주차장’이 완공됨에 따라, 이 일대 주차난 완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 관광 활성화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5일 을왕동 678-180번지에서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배준영 국회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녀바위 해변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선녀바위 등 용유일대 해변은 바다와 풍광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