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

인천시,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실시

인천시,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실시

Sep 15,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예비창업자 및 업종 전환 희망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소비트렌드 변화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온라인쇼핑몰 창업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구축부터 운영, 판매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교육 세부내용은 △ 스마트스토어 이해와 개설 △ 스마트스토어 운영 관리 노하우 △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전략 과정으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일 4시간씩 3일간에 걸쳐 총..

인천 남동구,[사회복지 특별민원 응대 교육]추진

인천 남동구,[사회복지 특별민원 응대 교육]추진

Sep 15,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사회복지 민원으로부터 직원 보호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 특별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특별민원’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악성․고질민원이라는 부정적 의미를 완화하여 다른 민원인보다 특별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민원이란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복지 현장 일선의 공무원들이 자주 접하게 되는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

인천시교육청,  대학과 연계한 건축 관련 진로프로그램 운영

인천시교육청, 대학과 연계한 건축 관련 진로프로그램 운영

Sep 14,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그린스마트미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참여로 만들어가는 미래학교’ 프로그램을 대학 건축학과와 연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고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11월 15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건축공학 및 공간디자인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활동 주제는 초등학생은 ‘재활용을 활용한 미래학교 만들기’, 중학생은 ‘3D 공간디자인..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영유아 교육 지원 격차 해소 앞장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영유아 교육 지원 격차 해소 앞장

Sep 14, 2022 | 기자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모든 유아 교육·보육 기관에 대한 정부 지원을 법적으로 항시 보장받고, 차별 없고 효율적 예산 배분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14일 남동구에 따르면 현재 정부는 지난 2017년부터 한시 회계로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이하 교부금) 일부를 어린이집에 지원 중이지만 올해 말이면 종료된다. 정부는 매년 걷히는 내국세의 20.79%를 재원으로 교부금을 마련해 전국 지방교육청 예산으로 배정해 유·초·중·고 지원에 사용 중이다. 이중 교육부가 담당하는..

인천시교육청,  2022 책 읽는 인천가족 캠페인 3탄!

인천시교육청, 2022 책 읽는 인천가족 캠페인 3탄!

Sep 13,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초·중·고 동아리나 학급단위를 대상으로 ‘책 읽는 교실× 다함께 읽어요’를 16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각 교실에서 이뤄지는 독서활동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해 간단한 설명과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그 내용을 인천시교육청 블로그에 공유하면 된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독서활동을 맘껏 뽐내면 10월 7일(금)에 50팀을 선정해 개별 간식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중구 청년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참여자 대상  취업역량강화 교육

인천 중구 청년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참여자 대상 취업역량강화 교육

Sep 13,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7일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 참여자 16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중구에서 청년층을 대상으로 추진중인 ‘청년 실무형 지역인재 양성사업’은 취업준비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공부문의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 원활한 사회 적응 및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이다. 이번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은 정도영 강사(사람과 직업연구소 소장)가 ‘청년구직자를 위한 구직서류 작성 및 면접 노하우’라는 주제로 진행..

인천시교육청,  추석 연휴 학교·기관 등 154곳 주차장 무료개방

인천시교육청, 추석 연휴 학교·기관 등 154곳 주차장 무료개방

Sep 08,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추석 연휴 기간에 귀성객과 주민 편의를 위해 학교·기관 등 총 154곳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8일 밝혔다. 무료 개방 기간은 추석 전날인 9일부터 12일까지로 개방시설 현황과 시간은 공공데이터 포털(www.data.go.kr), 공유누리(www.eshare.go.kr), 인천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www.i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차장 이용자는 주차시간, 차량에 연락처 게시,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시설 ..

인천시교육청,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인천시교육청,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Sep 08,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추석 명절을 맞아 7일 석바위 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장보기 행사는 인천시교육청 교직원 100여명이 세 차례 소규모로 분산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지속과 장기간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실질적으로 상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해 전통시장 꾸러미 지급행사, 올해 7월 전통시장 물품 공동구매 추진, 명절 맞이 장보..

인천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함께 놀아요! 맛있는 채소놀이터’

인천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함께 놀아요! 맛있는 채소놀이터’

Sep 08,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오는 13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 10곳의 어린이 103명을 대상으로 ‘함께 놀아요! 맛있는 채소놀이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컬러푸드와 제철 채소를 이용한 2단계 교육과정으로, 어린이에게 채소와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채소편식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첫 번째 이론교육에서는 ‘컬러푸드에 대해 알아보아요’를 주제로 다양한 컬러푸드와 그 효능, 그리고 교육에서 사용할 채소에 대해 알아본다. 두 번째 요리교육..

인천시교육청,  2022년 1차 인천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

인천시교육청, 2022년 1차 인천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

Sep 07,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전국16개 시・도교육감(전북 제외)이 공동으로 한국교육개발원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 위탁해 온라인으로 실시한 2022년 1차 학교폭력실태조사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8일까지 ‘2021년 2학기 시작부터 조사시점까지’의 목격・피해・가해 경험 등에 대해 관내 549개교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는 학생 232,522명 중 81...

인천 계양구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Sep 06,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5일 구청 7층 신비홀에서 계양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경자) 주관으로 여성단체협의회와 소속단체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여성 리더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화합과 소통, 정보 교류를 통한 여성단체협의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의 자원순환 강사를 초빙하여 폐기물 배출 감량을 위한 인식 개선 활동과 함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

인천시교육청,  인권·노동 캠프 운영

인천시교육청, 인권·노동 캠프 운영

Sep 05,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간석여중 외 7개교 학생 111명과 교사 5명을 대상으로 인권·노동인권 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가 주인공인 인권·노동인권 이야기’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캠프는 인권‧노동인권 주제에 따른 참여‧체험 프로그램으로 학교급별로 진행됐다. 첫 활동은 ‘차이, 차별을 넘어 다양성을 존중하는 우주인’을 주제로 몸의 다양한 감각을 통한 인권 감수성의 관계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태풍이 몰아치는 섬을 상상하며 공동..

인천시교육청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 문서수발 택배서비스 운영

인천시교육청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 문서수발 택배서비스 운영

Sep 02, 2022 | 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욱)은 9월부터 관내 유,초,중학교 226교를 대상으로 문서수발 택배 서비스를 운영한다. 학교 문서수발은 교내 시설관리직원이 매주 1~2회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문서를 제출하고 수거해가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왔다. 학교현장에서는 문서수발 관련 출장으로 인해 학교시설관리 업무에 공백이 발생하고 특히 사립유치원의 경우 인력이 부족해 문서수발을 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이 있어 이에 대한 개선이 요구되어 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불필요한 출..

인천시교육청,  교육공동체와 함께 학교급식 정책 개선 방향 모색

인천시교육청, 교육공동체와 함께 학교급식 정책 개선 방향 모색

Sep 01,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도성훈교육감)은 학교급식 정책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학부모와 교직원, 학교급식 식자재 납품업체 등 인천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 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청회는 서부교육지원청 김경애 교육지원국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손철수 학교장(가정고등학교), 김정은 학부모(동산고), 문수영 고문(한국급식식자재위생관리협회), 박중우 사무관(인천시청), 김은옥 영양교사(경인교대부설초)가 패널로 참석했다. ..

인천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교육 실시

인천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교육 실시

Aug 31, 2022 | 기자

 

인천시가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5일부터 관내 중개업 종사자를 대상으로‘2022년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인중개사의 역량과 자질 향상으로 중개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질서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다. 예방교육은 ▲가계약 체결에 관한 법률문제와 책임 ▲매매계약 후 매수인이 중도금(또는 잔금)을 선지급한 경우의 법률관계 ▲매매 후 매수인을 임대인으로 하는 임대차계약 등 최근 문제가 되는 부동..

인천시, 고령화 시대 맞아 어르신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시범 실시

인천시, 고령화 시대 맞아 어르신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시범 실시

Aug 31, 2022 | 기자

 

인천시가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교육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의 일환으로 ‘어르신지킴이 교통안전리더’ 양성 교육을 오는 9월부터 시범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교통분야 민간 봉사단체와 협업을 통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5년간 인천시의 65세 이상 고령 인구는 34만여 명(2017년 기준)에서 43만여 명(2021년 기준)으로 급격히 증가(연평균 증가율 6%)했다. 같..

인천시교육청,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인천시교육청,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Aug 30,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를 30일 오전 10시 발표한다. 지난 11일 시행된 2022년 제2회 검정고시는 초졸 검정고시에 131명이 응시해 98%인 128명이 합격하고, 중졸 검정고시는 281명이 응시해 81%인 228명, 고졸 검정고시는 1,139명이 응시해 79%인 897명이 합격했다. 각 고시별 최고령 합격자는 초졸 검정고시 강모씨(71세, 여), 중졸 검정고시 서모씨(71세, 여), 고졸 검정고시 김모씨(72세, 여)다. 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