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

인천 계양구,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 개최

인천 계양구,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 개최

May 0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요양원을 방문하여 행복누리음악회를 진행했다. 계양구립여성합창단의 공연으로 진행된 음악회는 ‘어버이 은혜’를 비롯한 동요 메들리, 트로트 메들리 등을 연주하여 어버이날을 되새기고 요양원 어르신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석한 윤환 구청장은 ‘어르신들께서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이런 공연을 통해 ..

인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문화나들이 뮤지컬 공연

인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문화나들이 뮤지컬 공연

May 03, 2023 | Q기자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종미)는 오는 24일 송도 트라이보울 공연장에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뮤지컬 “친구들이 힘을 모아!”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장애를 가진 친구와 함께 어울려 살아가며 장애는 틀린 것이 아닌 다른 것이라는 교육적인 내용을 뮤지컬 형식에 담아 영유아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기획됐다. 뮤지컬 공연은 2회에 걸쳐 오전 공연(10:30)은 연수구 지역 내 어린이집 유아와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오후 공연(16:00)은 연수구에 거주하는 만2~5세 영유아자..

강화군, ‘놀GO!, 보GO!, 배우GO!’어린이날 행사 마련

강화군, ‘놀GO!, 보GO!, 배우GO!’어린이날 행사 마련

May 02,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오는 5일 하점면 고인돌광장 일원에서 ‘놀GO!, 보GO!, 배우GO!’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놀고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전 10시부터 해병 군악대의 연주와 어린이집 유아들과 강화여고 댄스동아리가 공연을 펼치며 행사를 시작한다. 이어 표창 수여, 어린이헌장 낭독 등 기념식 후 본격 체험, 놀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행사장은 ▲다양한 놀이 체험할 수 있..

강화군 강화의 봄을 화려하게 물들인 ‘봄 콘서트’성황리 개최

강화군 강화의 봄을 화려하게 물들인 ‘봄 콘서트’성황리 개최

Apr 24,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2일 강화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2023년 강화 봄 콘서트’를 개최했다. 2019년 이후 두 번째로 열린 봄철 대형 콘서트로 관객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태권 트롯’으로 유명한 나태주를 비롯해 서문탁, 김다나, 정동하, 혜은이, 소향 등 인기가수가 대거 출연해 다양한 음악 장르로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펼쳤다. 또한 댄스 경연 프로그램 출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댄스팀 프라우드먼의 공연으로 열..

인천 동구,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 사업 주민설명회

인천 동구,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 사업 주민설명회

Apr 19,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8일 구청 대강당에서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금창동 주민과 배다리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국내 선진지 견학 및 워크숍 ▲배다리 공공예술 프로젝트 공모사업 계획 ▲배다리 축제 개최 계획에 대한 설명과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배다리 주민 모임 구성에 대한 논의와 의견도 함께 공유했다. 한편 구는 배다리 지역 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일부 주민 간 갈..

인천 서구, ‘신거북시장 리부트’···시장에서 배우는 스케이트보드

인천 서구, ‘신거북시장 리부트’···시장에서 배우는 스케이트보드

Apr 19, 2023 | Q기자

 

최근 판매시설 준공으로 노점 정비를 마친 신거북시장에서 스케이트보드, 디제잉, 비보잉 공연이 열린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와 서구문화재단은 오는 22일 신거북시장에서 문화행사 ‘신거북시장 리부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최근 정비한 신거북시장을 알리고 스케이트 보드와 문화공연을 접목한 복합문화행사를 전통시장에서 열어 젊은 세대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서구와 서구문화재단은 ▲퍼레이드, ▲힙합 및 디제이 공..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개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개최

Apr 13, 2023 | Q기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를 방문한다. 오는 6월 1일 오후 7시 ‘유키 구라모토’와 ‘콰르텟(김지윤, 이윤하, 한지은, 강신일)’이 우리에게 다정한 안부를 건네는 ‘Dear Heart’란 타이틀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공연을 갖는다. 유키 구라모토의 인기를 실감하듯 지난 5일 본 공연의 티켓판매를 시작한 동구문화체육센터는 오픈 당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인터파크티켓 클래식 부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내한 ..

강화군가족센터, 한국 전통주 문화를 배우고 즐기다

강화군가족센터, 한국 전통주 문화를 배우고 즐기다

Apr 12,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11일 길상면에 위치한 금풍양조장에서 결혼이주여성 10명과 함께 ‘나만의 막걸리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강화군가족센터의 인식개선 및 공동체의식사업 문화체험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족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들은 막걸리 양조 과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해보며 한국 전통주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

Apr 10, 2023 | Q기자

 

한국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이 오는 5월 12일과 13일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뮤지컬 쿵짝은 ‘사랑손님과 어머니’의 소설 속에 살던 ‘옥희’가 책 밖으로 튀어나와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책을 읽어주고 보여주는 독특하지만 그럴싸한 맥락으로 진행된다. 옥희는 본인이 살던 세상인 한국 단편소설 ‘사랑손님과 어머니(주요섭 작)’를 시작으로 ‘동백꽃(김유정 작)’, ‘운수 좋은 날(현진건 작)’까지 옴니버스 형태로 이야기를 전한다. 또 소설의..

인천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 구에 사랑나눔전 수익금으로 이웃돕기 성금 전달

인천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 구에 사랑나눔전 수익금으로 이웃돕기 성금 전달

Apr 0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일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로부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250만 원을 전달받았다.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는 부평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로, 그동안 ‘부평예술제’와 같은 예술행사를 진행하며 구민들에게 무료 공연과 전시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협회가 지난해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7일간 부평아트센터에서 진행한 ‘제19회 사랑나눔전’을 통해 모은 것이다. 회원들의 작품 판매 수익금에 더해 회원..

인천 연수구, 주말 송도국제도시 튤립음악회 “구경 오세요.”

인천 연수구, 주말 송도국제도시 튤립음악회 “구경 오세요.”

Apr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새봄을 맞아 오는 8일(토) 오후 1시 30분 송도1동 캠퍼스타운 2번 출구 앞 국제2·3호 경관녹지(송도동 153번지)에서 송도 튤립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2022년 식재한 해찬솔공원, 국제2·3호 경관녹지의 튤립을 배경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연수구민에게 활짝 핀 튤립의 향연과 함께 선보이는 색다른 음악회다. 주말을 맞아 구립관악단, 전통예술단의 다촘운 음악 공연과 함께 형형색색의 꽃을 피운 튤립을 눈으로 즐기며 클래식에서 전통음악까..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수봉산 음악회 개최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수봉산 음악회 개최

Apr 04,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8일 수봉공원 정상에서 2023년 수봉산 음악회를 개최한다. 수봉공원은 인천 내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미추홀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다. 구는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봄인 만큼 주민과 수봉공원을 찾는 관광객을 위한 음악회를 준비했다. 사전공연은 당일 16시부터로 인하대·재능대 등 지역학교 학생들의 풋풋한 공연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스윗소로우, 아르케 예술단, 미지니, 퓨전국악 에이스 등 다촘운 공연을 준비했다. 그 외에..

인천 계양구, 행복누리 음악회 개최

인천 계양구, 행복누리 음악회 개최

Mar 2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역의 문화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행복누리 음악회를 개최한다. 행복누리 음악회는 계양구립 여성합창단, 풍물단, 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참여할 계획으로 올해는 총 21개소의 복지시설을 찾아가 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15일에는 구립여성합창단이 관내 효양요양원을 방문해 꽃구름 속에, 향수, 동요와 성인가요 등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노래를 선사했다. 풍물단은 21일 홍시요양원, 23일 美주야간보호센터를 찾아가 앉은반 사물놀이와 법고춤을 공연해 어르신..

인천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청춘부평’

인천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청춘부평’

Mar 23,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니어공연 ‘청춘부평’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부평아트센터와 연계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에게 다양한 문화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는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3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인천시립무용단의 ‘새봄새춤’ 무용과 퓨전국악그룹 퀸의 노래로 진행됐다. 주귀연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연극 ‘독심의 술사’진행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연극 ‘독심의 술사’진행

Mar 1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4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심리 밀당 코미디’ 연극 ‘독심의 술사’를 선보인다. 독심의 술사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 ‘독심술사’ 나자광과 마음을 감추고 싶은 장무안, 신이화의 팽팽한 대립 구도를 유쾌한 대사로 풀어낸 코미디극이다. 1970년대 유신시절 복고풍의 무대를 배경으로 ‘독심술’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해 믿음과 신뢰, 사랑을 잃어버린 현대인의 불안한 심리를 재치있게 담아낸다. 작품은 ‘앙리 할아버지와 ..

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 온라인 북 콘서트 ‘엔데믹 시대의 생존법 PAR

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 온라인 북 콘서트 ‘엔데믹 시대의 생존법 PAR

Mar 08,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개도서관이 오는 24일 미디어 창작공간 ‘나래’에서 온라인 사람책 북콘서트 ‘엔데믹 시대의 생존법 PART1: 2023년 대 불황 어떻게 대비 할 것인가’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사람책 북 콘서트는 건국대 경제학과 최배근 교수를 초빙해 오는 24일 16시부터 90분간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세계와 국내의 경제상황, 2023년 경제상황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투자나 지출 등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등 2023년 경제 전망을 살펴볼 예정이다. ..

인천시,‘찾아가는 문화공연’사업자 공모

인천시,‘찾아가는 문화공연’사업자 공모

Feb 20, 2023 | Q기자

 

인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천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2023년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추진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일부터 ‘2023년 찾아가는 문화공연’ 사업자를 공모하고, 사업비 1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민들이 문화권을 보장받도록 기업체 등 시민이 이용하는 공간에 찾아가 소규모 문화공연을 개최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지난해 인천의 25개 기업체에 방문해 총 94회 ..

인천 서구, 문화충전소 작품 전시회 열어

인천 서구, 문화충전소 작품 전시회 열어

Feb 10, 2023 | Q기자

 

집 근처서 즐기는 문화생활···100곳 문화충전소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문화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100여곳의 문화충전소를 운영하는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9일 생화, 전통공예 등 문화충전소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문화충전소 조성 지원 사업에 선정된 ‘풀향’과 전통공예 ‘파란’ 두 단체가 주관했다. 이날 생화를 특수보존처리한 작품과 매듭을 이용한 공예품 등 120여 점이 전시됐다. 서구는 집 근처에서도 쉽게 문화를 즐기는 ‘문화충전소;를 비롯..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상반기 연극학교 ‘이야기가 된 아이들’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상반기 연극학교 ‘이야기가 된 아이들’참여자 모집

Feb 0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13일부터 2023년 상반기 연극학교 ‘이야기가 된 아이들’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연극학교는 이야기를 극적으로 체험하는 ‘과정 드라마형 연극놀이’로 진행한다. ‘이야기가 된 아이들’은 참여자들이 조각난 단서를 통해 이야기를 유추하고, 그 이야기 속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참여하는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없는 유일한 나를 만나 자존감을 높이고, 낯선 것들을 연결해 새로운 의미를 만들 예정이다. 프로그램 1기는 오는..

인천 부평구립예술단, 문화사절단으로 활동할 신입단원 모집

인천 부평구립예술단, 문화사절단으로 활동할 신입단원 모집

Jan 3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2월 1일부터 24일까지 부평 문화사절단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여성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풍물단이다. 여성합창단은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부평구 소재 직장에 다니고 있는 만 19세 이상 여성, 소년소녀합창단은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부평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6세부터 18세까지 지원할 수 있다. 풍물단은 풍물단 활동에 관심이 있는 자로 초급자 지원이 가능하다. 예술단원은 주 2 회 연습과 수시 공연 참여가 가능해야한다 . 전..

인천 중구, 문화예술진흥 TF팀 발족

인천 중구, 문화예술진흥 TF팀 발족

Jan 26,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5일 제1청 서별관회의실에서 문화예술진흥 TF팀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발족하게 된 문화예술진흥 TF팀은 중구에서 추진되는 기관별·부서별 각종 문화예술진흥 사업을 공유하여 사업의 중복이나 사각 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됐다. 김정헌 구청장은 “늘어나는 야외활동과 완화된 방역기준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문화예술진흥 TF팀이 구민에게 높은 질의 문화예술 서비스..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기획공연 라인업 공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기획공연 라인업 공개

Jan 20, 2023 | Q기자

 

2021년 개관과 동시에 문화·체육 랜드마크로 주목받으며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가 기획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센터는 국악·클래식·대중음악 콘서트 등 다촘운 공연장르와 수준 높은 작품들을 제시하며 주민들의 발길을 이끌어 왔다. 올해 공연 라인업 역시 다양성과 탄탄한 기획력을 통해 고정 관객을 잡겠다는 포부가 드러나 주목할만하다. 상반기에는 인천지역의 문화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평일 ..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신년인사회 진행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신년인사회 진행

Jan 1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문화원은 지난 12일 부평동에 위치한 빌라드마리에서 신년인사회를 진행했다. 신년인사회는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희망찬 새 출발을 다짐하고 부평구의 화합과 발전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행사는 잔치마당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신년사, 내빈축사 및 덕담, 떡 자르기, 건배 제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기관 및 단체장, 각계·각층의 시민들은 새해 덕담을 주고받으며 토끼띠 해를 맞아 부평구의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할..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의 2023년 사업계획 발표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의 2023년 사업계획 발표

Jan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개관 29년 만에 전면적인 리모델링에 들어가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이 2023년 한 해 동안 펼쳐질 다양한 사업들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7월부터 2024년까지 약 18개월동안 진행될 리모델링 추진과 더불어 공사 기간 중에도 지역과 세대를 넘어 쉼 없이 만나는 브랜드 공연, 그리고 문화와 예술이 일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견인차 역할을 해 낼 인천시립예술단의 활약등 인천의 중추적 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에 변함없이 충실한 일 년을 예고한다. 시민과 예술인에게..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 2023 부평아트센터 신년음악회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 2023 부평아트센터 신년음악회

Jan 1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문화재단이 오는 26일 해누리극장에서 신년음악회 ‘다시, 우리 다 함께’를 선보인다. 2023년 계묘년 부평아트센터의 첫 공연인 이번 신년음악회는 오후 7시 30분부터 90분간 진행된다. 공연은 축복의 순우리말인 ‘비나리’를 오프닝 곡으로 선택해 코로나19로부터 일상 회복 중인 부평구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찬 2023년의 소망을 담아낸다. 이날 지휘는 인천시립합창단의 예술감독이자 상임 지휘자인 김종현 지휘자가 맡는다. 합창은 인천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

인천 서구문화재단, 신년인사회 공연 ‘HAPPY NEW YEAR 2023

인천 서구문화재단, 신년인사회 공연 ‘HAPPY NEW YEAR 2023

Jan 10, 2023 | Q기자

 

서구문화재단이 구민에게 따뜻하고 힘찬 새해 기운을 선사하고자 오는 12일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 신년인사회 ’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신년인사회가 새해를 맞아 구민과 지역예술인들이 함께 새해 덕담을 나누고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다촘운 공연을 통해 문화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구립풍물단, 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뮤라이즌, 가수 양지은, 박학기, 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이번 공연에 참여한다. 서구립풍물단의 신명 나는 길놀..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1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 개최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1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 개최

Jan 06,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구립도서관은 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지역 주민의 문화와 예술이 있는 삶을 위한 특별한 오페라 공연 ‘오페라로 듣는 전래동화 이야기’를 준비했다. 오페라로 듣는 전래동화 이야기는 전 연령을 대상으로 ‘어처구니 이야기’, ‘도깨비 방망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등 우리에게 친숙한 전래동화를 오페라로 풀어냈다. 테너 이사야, 피아노 임현지·백수아, 내레이션 문부희로 구성된 공연팀을 전문 공연장이 아닌 집 근처 도서관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인천 연수구, 올해 맞춤형 문화예술공연 위해 주민의견 듣는다

인천 연수구, 올해 맞춤형 문화예술공연 위해 주민의견 듣는다

Jan 0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구민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을 준비하기 위한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오는 9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2023년 연수구 문화예술공연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고 다양한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공연을 추진하기 위해 준비했다. 또한 설문조사는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연수구청 홈페이지(연수문화포털-참여광장-설문조사)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인천 미추홀구, 제8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개최

인천 미추홀구, 제8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개최

Dec 20, 2022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9일 저녁 7시 제8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를 개최했다.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를 견뎌낸 우리를 응원하며 일상 회복기에 학습을 통해 성장을 이뤄낸 이웃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난타, 칼림바, 통기타 학습팀은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연필 초상화, 캘리그라피, 마크라메 학습팀은 전시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선보였다. 그리고 미추홀구 평생학습관에서는 학산콜강좌에..

가수 김희재 팬클럽 ‘희랑별’, 인천 서구에 이웃돕기 물품 전달

가수 김희재 팬클럽 ‘희랑별’, 인천 서구에 이웃돕기 물품 전달

Dec 15,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14일 가수 김희재 팬클럽 ‘희랑별’이 이웃돕기 물품 양곡 10kg 100포와 라면 10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한 물품은 인천, 부천, 안산 지역에서 활동하는 희랑별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전달한 것으로 구는 관내 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광명의 집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팬클럽 관계자는 “평소 어려운 곳에 선행을 베풀어 온 가수 김희재의 뜻을 따라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았다”며 “필요한 곳에 잘 전달돼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건강히 보내길..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과 위·수탁 협약 체결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과 위·수탁 협약 체결

Dec 09, 2022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8일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과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의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6년 4월 4일에 개관한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은 동아리실과 방음연습실, 학산소극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구민의 생활문화 육성 확산에 기여 해왔다. 구는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을 운영할 위·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했으며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미추홀학산문화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위탁 기간은 내년부터 2025년 12월 말까지..

인천시 1883개항살롱,‘연말 작은 음악회’

인천시 1883개항살롱,‘연말 작은 음악회’

Dec 08,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이음1977에서 연말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는 1883개항살롱(개항장 및 내항 현장지원센터)의 원데이클래스 ‘풋풋한 나의 클래식’의 6주간 여정의 아름다운 마무리로 참여자들의 발표회로 진행됐다. ‘풋풋한 나의 클래식’ 은 평소에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클래식을 소프라노 박지은 강사의 재미난 해설로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이 진행됐다. 그동안 우리 귀에 익숙한 이탈리아 가곡을 배우고, 배운 곡 중 한..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회관 연말 기획공연, 가족 뮤지컬 ‘원더의 공룡 대모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회관 연말 기획공연, 가족 뮤지컬 ‘원더의 공룡 대모

Dec 08,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은 연말을 맞이하여 12월 17일 계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11시와 14시에 가족 뮤지컬 「원더의 공룡 대모험」을 공연한다. 「원더의 공룡 대모험」은 과학자 원더로 분장한 SBS ‘스타킹’ 마술왕이었던 마술사 최형배가 마술, 드로잉 등 공룡을 주제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관객들에게 지루할 틈 없는 다양한 볼거리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지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리게 하고자 한국문화예술회관..

인천시,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취업 토크 콘서트 개최

인천시,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취업 토크 콘서트 개최

Nov 29,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9일 인천시 부평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2022년 취(Cheer)! 업(Up)! 톡(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을 시작으로 여성 취업 전문기관인 미추홀, 서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등에게 긍정 마인드 함양과 경력단절 극복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을 비롯해 구직..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원, 2022 생생문화재 사업 성료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원, 2022 생생문화재 사업 성료

Nov 29,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문화원은 지난 4월부터 진행한 2022 생생문화재 사업 「생생(生生) 계양여행 ‘다시 만난, 다색(多色) 매력 우리고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6년간 문화재청 공모 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는 계양문화원은 올해 생생문화재 사업으로 △꿈을 담은 계양산성 걷기 △부평도호부 정조대왕의 휴식시간 △달빛가득 계양산성 △부평도호부 사라진 관아를 찾아서 총 4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들 프로그램은 계양산성(사적)과 부평도호부..

인천 버스킹 문화 활성화위해 인천 서구 청년 예술가들 나선다

인천 버스킹 문화 활성화위해 인천 서구 청년 예술가들 나선다

Nov 25,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서구 청년 예술가들이 버스킹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발로 뛰는 버스킹 공연 ‘좋아서 하는 버스킹’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구는 지난 9월 청년주간을 맞아 서구 청년 예술가들과 함께 진행했던 버스킹 공연을 통해 주민이 원하는 장르와 장소를 확인할 수 있었고 이번 공연 역시 앞으로 ‘청년 문화의 거리’를 조성하기 위한 경험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싱어송라이터 박민, 기타리스트 김민석,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뮤라이즌, 서커스를 선보..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6일 배다리 헌책 축제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6일 배다리 헌책 축제 개최

Nov 22, 2022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이 오는 26일 ‘제3회 작가들과 함께하는 배다리 헌(獻)책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배다리 일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지난 2019년 시작된 축제는 헌책의 의미뿐만 아니라 작가의 사인이 들어 있는 책을 참여자에게 증정하는 헌(獻) 책이라는 의미를 중의적으로 쓰는 축제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김현주 시인, 정이수 소설가 등이 참여해 함께 작품을 읽고 낭송할 수 있는 문학작품 낭독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친필 사인이 들..

제5회 인천시민공원사진가 전시회 개최

제5회 인천시민공원사진가 전시회 개최

Nov 21,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2월 2~8일까지 청라블루노바홀 전시장에서 ‘제5회 인천시민공원사진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민공원사진가들이 지난 1년여간 촬영한 일상생활 속 모습을 담은 공원사진작품 100여 점이 전시된다. 특히, 올해는 11월 22일부터 인천애뜰에서 야외 전시를 병행해 더 많은 시민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시민공원사진가는 2017년부터 인천 공원의 아름다운 모습과 역사를 기록 보존하기 위해 공원과 사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자발적으..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수능 수험생을 위한 공연 반값 할인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수능 수험생을 위한 공연 반값 할인

Nov 17,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힘든 학업과 입시의 스트레스를 견뎌낸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위해 문화예술회관의 공연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수능이 끝난 후인 11월 중순부터 12월까지 수험표(또는 수시합격증)를 가져오면 인디음악, 연극, 미디어 퍼포먼스, 아카펠라, 뮤지컬,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을 50% 할인 받아 감상할 수 있다. 수험생들의 문화감수성을 높일 총 6개의 공연을 소개한다. 11월 19일에 열리는 는 세대와 장르를 초월하여 자신들만의 확고한 음악 세계를 ..

인천 연수구, ‘따뜻한 동행 치매친화 뮤지컬 및 강연’ 성료

인천 연수구, ‘따뜻한 동행 치매친화 뮤지컬 및 강연’ 성료

Nov 15,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1일 선학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지역주민들과 치매선도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따뜻한 동행 치매친화 뮤지컬 및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앞서 지난 8일 구청에서 개최된 뮤지컬 및 강연에는 구민 500여명이 참여해 ▲치매인식개선 홍보 영상 시청 ▲치매인식개선 뮤지컬 ‘주문을 잊은 식당’ 관람 ▲‘치매를 부탁해’ 저자 이은아 박사의 전문 강연 등을 선보였다. 이어 11일 치매선도학교로 지정된 선학 초등학교 대강당에서 2학년 학생들..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2022 부평아트센터 송년음악회 ‘정태춘 박은옥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2022 부평아트센터 송년음악회 ‘정태춘 박은옥

Nov 14, 2022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문화재단이 오는 12월 9일 오후 7시 30분 해누리극장에서 2022 부평아트센터 송년음악회 ‘정태춘 박은옥 콘서트’를 진행한다. 콘서트는 코로나19에 지친 부평구민의 일상회복을 응원하기 위한 공연으로, 서정적인 시적 언어들을 통해 시대를 대표하는 노래를 발표해온 부부가수 정태춘·박은옥을 초대했다. 공연은 인터미션을 포함해 총 120분,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는 시인의 마을, 떠나가는 배, 서해에서 등으로 구성됐으며, 2부에서는 북한강에서, 아치의 노래,..

인천 연수구, 제20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에코리트릿 in 도서관’

인천 연수구, 제20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에코리트릿 in 도서관’

Nov 14,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구립공공도서관은 내달 2일 송도케이슨24 카페 갤러리에서 ‘지구·생태·연대’를 주제로 제20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에코리트릿 in 도서관’을 개최한다. 이번 제20회 북콘서트는 이전과 달리 오프닝 공연 없이 초대작가의 그림책과 연계된 시민참여 예술작품으로 구성한 ‘에코리트릿 in 도서관’ 작품전시회와 함께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풀꽃독서&센트럴 북클럽 독서동아리 ▲쓰줍인 인천 ▲송도 미미아트 ▲인천 에코비건 ▲인천교육청 기후휘기 가족실천단 ▲연수카누..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Nov 07, 2022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이 인천지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 동구 바다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를 그려주세요’라는 주제로 현장 진행 없이 비대면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인천에 거주하는 만 3세 이상 어린이부터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로 참가부문은 유치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8절지 도화지에 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파스텔 등 사용 가능한 모든 재료로 ..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원, 부평향교에서 즐기는 선비의 하루 ‘힐링칠링 유생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원, 부평향교에서 즐기는 선비의 하루 ‘힐링칠링 유생

Nov 07,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문화원(원장 이찬용)이 주관하는 ‘힐링칠링 유생나들이’ 프로그램이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부평향교(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에서 총 3회에 걸쳐 성황리에 진행됐다. 해서초등학교 학생들과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초등학생 동반가족 1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계양구의 유서 깊은 문화유산 부평향교에서 직접 유생복을 입어보며 과거의 유생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들로 구성됐다. ▲성균관여성유도회 부평지부 예절 강사에게 배워보는 전통 예절과..

인천시 전국에서 모인 시민극단 …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8일 개막

인천시 전국에서 모인 시민극단 …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8일 개막

Nov 04,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후원하고 (사)한국연극협회 인천시지회(이하 인천연극협회)가 주관하는 가 11월 8일부터 18일까지 인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즐기는 대한민국 시민연극제는‘시민 속의 연극, 연극 속의 시민’슬로건 아래 전국 규모로 열리는 첫 번째 시민연극제로, 시민 예술가 발굴과 시민들이 다양한 연극을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침체된 순수 연극의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연극제는 11월 8일 오후 3시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 개막식을..

인천 서구 “편식 저리 가!” 검단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

인천 서구 “편식 저리 가!” 검단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뮤지컬

Nov 03, 2022 | Q기자

 

인천서구검단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 급식소 32곳 어린이 567명을 대상으로 지난 27일 편식 예방을 위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된 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의 건강대작전!’은 골고루 먹기, 저염‧저당 식사 실천하기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동요와 율동이 더해져 관람한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에 참석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화려한 레이저쇼가 어우러져 아이들이 집중도 잘하고 너무 즐거워해 덩달..

인천 서구문화재단, 9일부터 예술나루 레지던시 입주 작가 결과 보고展

인천 서구문화재단, 9일부터 예술나루 레지던시 입주 작가 결과 보고展

Nov 02, 2022 | Q기자

 

서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예술나루 레지던시에서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1기 입주 작가 결과 보고展 ‘화해‧관계‧점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서구문화재단은 서구와 K-Water와 경인 아라뱃길 여객터미널내 유휴공간 활용을 위해 협약을 맺고 2022년 청년 창업가와 청년 예술가를 위한 공간 ‘정서진 아라뱃길 들樂날樂’을 열었다. 뱃나루에 조성한 예술적 실험을 향한 항해를 시작하는 청년 예술가를 위한 공간이라는 뜻에서 명명된 ‘예술나루 레지던시’는 문화..

인천 연수구,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타당성조사 추진

인천 연수구,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타당성조사 추진

Nov 02,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연수동 581-2번지에 건립 중인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비가 500억 원을 초과하면서 사업의 정상적인 추진을 위해 타당성조사 절차를 밟기로 했다.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498억을 투입해 연수동 적십자병원 인근 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공연장 및 전시시설을 갖춘 문화시설 건립사업이다. 지난 2014년 5월 토지매입을 시작으로 2019년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투자 심사에 조건부로 통과한 후 세 차례의 건립계획 변경을 거쳐 올해 1..

인천 서구 검단동, ‘제1회 검단동 주민의 날’ 및 ‘제13회 검단동 작

인천 서구 검단동, ‘제1회 검단동 주민의 날’ 및 ‘제13회 검단동 작

Nov 01, 2022 | Q기자

 

인천 서구 검단동(동장 최창수, 주민자치회장 김기봉)은 지난 29일 관내 능내체육공원에서 주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검단동 주민의 날’ 및 ‘제13회 검단동 작은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주민의 날 행사와 작은 음악회를 함께 개최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검단지역 나아가 인천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축제는 하나로 풍물놀이와 점핑 클럽 음악 줄넘기로 이뤄진 식전 공연을 시작..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시민ㆍ예술인 친화적 공간으로 리모델링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 시민ㆍ예술인 친화적 공간으로 리모델링

Oct 31, 2022 | Q기자

 

인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공간인 인천문화예술회관(이하 예술회관)이 개관 28년 만에 전면적인 보수공사에 들어간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예술회관을 시민과 예술인에게 친화적인 공간이자 현대적 감각의 공연장으로 재탄생시키고자 내년 7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약 18개월에 걸쳐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시민 참여와 소통’에 주안점을 두고 기본방향의 큰 틀은 유지하면서 구체적 실행 방향에서 몇 가지 변화를 줄 방침이다. 사업의 타당성과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