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인천

인천시 시민상담센터, 무료 법률상담 4월부터 야간에도 운영

2024.04.19 16:2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시가 제공하는 무료 법률상담을 4월부터는 야간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는 시민상담센터의 무료법률 상담을 4월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매주 화요일 주간(14시~17시)에 운영됐던 무료 법률상담이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야간(18시~21시)까지 확대 운영되면서 주간 상담이 어려웠던 직장인과 시민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세무상담은 기존과 같이 둘째·넷째 주 수요일(14시~16시)에 운영한다.
시민상담센터는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가능일 전 주부터 방문(인천시청 종합민원실) 접수 혹은 전화(☎032-440-2468~9) 예약이 가능하다.
김선구 시 시민봉사과장은 “금번 시민상담센터의 야간 운영은 더 많은 시민에게 양질의 법률상담 기회 제공을 통해 시민 중심의 민원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사회

인천

인천 연수구, 치매안심마을서 ‘뇌 나이가 어때서’ 캠페인 개최

인천 연수구, 치매안심마을서 ‘뇌 나이가 어때서’ 캠페인 개최

May 08,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일 연수2동 치매안심마을에 위치한 치매안심공원(솔안공원)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을 개최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주민 모두가 치매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바탕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마을을 뜻하며, 지난 2019년 선학동을 시작으로 2020년 청학동, 2021년 연수2‧3동, 2022년 동춘2‧3동, 2023년 옥련1동을 지정했다...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 DMZ평화의 길 식목 행사 실시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 DMZ평화의 길 식목 행사 실시

May 07, 2024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단장 한종서)이 지난 4일 쾌적한 민통선 지역 관광 환경을 위해 인화공원 일원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인화공원은 강화평화전망대에서 대룡시장에 이르는 DMZ 평화의길 코스 중 교동대교 검문소를 바라보는 곳에 조성되어 있다. 이번 정비 작업에는 이장단 10명이 참여해 계양공원사업소에서 공급한 스카이로켓 향나무 80주와 미선나무 100주를 식재하고, 공원 환경을 정비했다. 한종서 이장단장은 “민통선 지역을 찾은 방문객에게 양사면의 아름다운 공원을 보여드..

강화군 선원면, 유관기관 합동 연석회의 개최

강화군 선원면, 유관기관 합동 연석회의 개최

May 07,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면장 서광석)이 지난 2일 유관기관 합동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37회 선원면민의 날을 기념하고, 선원면 및 강화농협 한마음 大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체육진흥후원회 및 이장단, 지역 기관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으며, 관계자 의견을 청취해 선원면민의 날 준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제37회 선원면민의 날 기념 선원면 및 강화농협 한마음 大축제’는 오는 6월 14일 신정체육시설 내 야구장 일원에..

강화군  민·관·군 합동 방역 발대식 개최

강화군 민·관·군 합동 방역 발대식 개최

May 07,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3일 말라리아 등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민·관·군 합동 방역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하절기 방역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민간위탁 방역사업자 및 군부대 방역반, 보건지소 방역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올바른 매개 모기 방제요령과 방역 시 주의사항 등을 교육했다. 강화군은 오는 10월 말까지 17개 민간위탁 방역단과 보건소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주 1회 이상 친환경 분무소독과 유충구제제 투여 등의 방역 활동을 전개한..

강화군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실」운영

강화군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실」운영

May 07, 2024 | Q기자

 

강화군이 수인성·식품 매개 등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5월 7일부터 6월 21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실’을 운영한다. 군 보건소에서 직접 어린이집 등에 방문해 아동에게 유행성 감염병 및 기침 예절, 손 씻기 필요성 등을 교육하며, 아이들은 ‘뷰박스(손세정 교육기)’ 체험을 통해 6단계의 올바른 손 씻기를 실습할 수 있다. 뷰박스 체험은 형광 로션을 바른 뒤 손 씻기 전후를 비교해 세균이 얼마나 제거됐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

강화군 약쑥한우가 반값? 대규모 할인 행사 열린다!

강화군 약쑥한우가 반값? 대규모 할인 행사 열린다!

May 07,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8일~10일까지 3일간 강화섬약쑥한우를 소비자가의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행사는 강화섬약쑥한우의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강화축산물판매장 및 옥련축산물판매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행사 품목 및 가격은 100g 기준 ▲안심 6,800원 ▲등심 5,700원 ▲채끝 6,500원으로, 품목이 소진될 시에는 판매가 조기 종료된다. 또한, 구입 가능 수량을 1인당 3팩(1팩 300g)으로 제한하는 등 많은..

강화군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9일 개최

강화군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9일 개최

May 07,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9일 강화문예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어르신 800여 명을 모시고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매년 5월 8일 부모님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하고자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하루 늦은 5월 9일에 개최한다. 오후 1시 40분부터 시작되는 이날 행사는 참석 어르신 모두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리고, 식전 공연과 강화군 노인복지관 평생교육 동아리 회원들의 난타 및 라..

인천교통공사, 어린이날 맞이 안전체험  행사 개최

인천교통공사, 어린이날 맞이 안전체험 행사 개최

May 04, 2024 | Q기자

 

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어린이날을 맞아 현대어린이집 및 인천서희학교 어린이 7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위급 상황 시 올바른 대처 능력 함양과 지하철 공공예절 등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어린이집 어린이 50여명은 인천1호선 캠퍼스타운역에서 ▲심폐소생술 실습 ▲지하철 이용 예절 교육 ▲역무원 업무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받았다. 한편, 인천서희학교 어린이 20여명은 인천2호선 왕길역에서 ▲소화기 사용법..

강화군 삼산면 이장단, 영농 폐비닐 수거 활동

강화군 삼산면 이장단, 영농 폐비닐 수거 활동

May 03, 2024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이장단(단장 남상집)이 지난 2일 논밭에 방치된 영농 폐비닐 수거를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경작지에 폐비닐, 비료 포대 등을 방치한 채 농번기를 맞은 농가를 찾아가 폐비닐을 수거하고 주변 정리를 도우며 쾌적한 농촌 공간을 조성했다. 남상집 이장단장은 “우리 손으로 직접 폐비닐을 수거하고 깨끗하게 정비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은희 삼산면장은 “바쁜 일상 중에도 활동에 협조해 주신 이장단에 깊이 감사드리며, 영농폐기물을 소각하지 않고 분리배..

강화군 서도면 아차도, 어버이날 맞이 경로잔치 개최

강화군 서도면 아차도, 어버이날 맞이 경로잔치 개최

May 03, 2024 | Q기자

 

강화군 서도면(면장 김용수)이 지난 2일 어버이날을 맞아 아차도리 경로당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아차도는 이동이 불편한 도서지역으로 32명(22세대)이 거주하고 있다. 그중 30여 명(90%)이 농어업에 종사하는 만 65세 이상의 노인이다. 아차도리 경로당 사무장을 겸하고 있는 유충단 이장은 ‶작은 마을이지만 많은 어르신들이 염소 고기와 뼈해장국 등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용수 면장은 ‶..

강화군 교동면, 5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강화군 교동면, 5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May 03, 2024 | Q기자

 

강화군 교동면(면장 조현미)이 이장단, 자율방재단, 산불감시요원 등과 함께 안전점검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연휴 기간 내 교동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아짐에 따라 나들길 제방구간(남산포~월선포)의 주변 시설물을 점검하고, 화재 예방 등 안전 문화 메시지를 홍보했다. 이날 조현미 교동면장은 “교동면에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멋진 추억을 간직하고 갈 수 있도록 주변 시설물 정비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양사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강화군 양사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May 03, 2024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협의회장 이상덕, 면부녀회장 이명숙)는 어버이날을 앞둔 지난 2일 관내 홀몸어르신에 삼계탕과 건강음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날 삼계탕에 들어갈 신선한 재료를 구입했으며, 당일 이른 아침부터 닭을 정성껏 손질해 삼계탕을 손수 끓였다. 또한, 끼니를 잘 챙기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베지밀 음료를 함께 준비해 홀로 계신 어르신 5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이상덕 협의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회원들과 함께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