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산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한여름밤의 영화관‘옥상팝콘’열어

안산산업역사박물관, 한여름밤의 영화관‘옥상팝콘’열어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1일 화랑유원지에 위치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야간 문화·공연행사 ‘옥상팝콘’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옥상팝콘은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주최로, 화랑유원지가 내려다보이는 3층 옥상에서 한여름밤 옥상 영화관이 시민들의 여가와 휴식을 위해 개봉된다. 300인치 대형스크린과 생생한 사운드로 준비된 옥상 영화관에는 2018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코코’가 상영될 예정이며, 가족의 사랑과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는 이야기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길..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박차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박차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개발계획 수립’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김태희 도의원 및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한양대 에리카, 경기테크노파크, 안산도시공사, 경기주택공사 등 관련기관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상황 공유 및 핵심전략산업 선정, 개발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취임 후 안산사이언스밸리 중심의 ‘안산스마트허브 혁신 및 신성장..

안산화폐 다온, 이달 말부터 연매출 30억 초과 가맹점 등록 제한

안산화폐 다온, 이달 말부터 연매출 30억 초과 가맹점 등록 제한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달 31일부터 연간 매출액 30억 원을 초과하는 업체에 대해 안산화폐 ‘다온’ 가맹점 등록을 제한하고, 기존 가맹점은 등록이 취소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행정안전부의 ‘2023년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 종합지침’에 따른 것으로, 한정된 재원을 소상공인 지원에 집중한다는 지역화폐의 취지를 살리기 위한 것이다. 시는 현재 일반업종으로 연 매출 10억원 초과 가맹점 등록 제한은 그대로 유지하되, 예외 업종으로 지정된 병원·약국, 학원, ..

안산시, 제11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개강…“골목상권 활성화”

안산시, 제11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개강…“골목상권 활성화”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제11기 소상공인 상인대학’을 개강했다고 5일 밝혔다.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이민근 시장은 지역 소상공인 40여 명 대상 특강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시의 정책 비전을 제시했다.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운영하는 상인대학은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2개월(40시간)간 경영 안정화..

안산시, 방치된 재활용품판매장 노동자 공간으로 조성한다

안산시, 방치된 재활용품판매장 노동자 공간으로 조성한다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재활용품판매장 활용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노동단체 관련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선부동에 소재한 재활용품판매장이 지난 2021년 7월부터 장기간 공실로 방치돼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효율적 활용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노동인권, 노동복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

안산시, 서진산업(주)으로부터 컵라면 300박스 기탁 받아

안산시, 서진산업(주)으로부터 컵라면 300박스 기탁 받아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이민근 시장)는 지난 7일 서진산업 주식회사(회장 서승원)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컵라면 300박스(500만원상당)를 기탁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서진산업(주)은 본오1동과 본오3동 생활폐기물을 수거하는 업체로 안산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나눔 실천을 시작하게 됐다. 이날 기탁 받은 컵라면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서승원 회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헌활동..

안산시의회 의장단, 5일 獨 아헨특구시 경제사절단 ‘접견’

안산시의회 의장단, 5일 獨 아헨특구시 경제사절단 ‘접견’

Jun 06,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 의장단이 5일 시의회를 방문한 독일 아헨특구시 경제사절단을 접견하고 양 도시의 우호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은 이날 오전 의장실에서 아헨특구시의 팀 그뤼테마이어 시장과 아헨특구시 기독교민주연합(CDU)의 얼술라 퇴니벤 원내위원장 등 총 17명으로 구성된 사절단을 만나 두 도시 의회 간 우호협력관계 협정 체결 추진 등 교류 확대 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송바우나 의장은 의장단을 대표해 ..

안산시, 안산시청 직장어린이집으로부터  ‘사랑의 아나바나’수익금 기탁 받아

안산시, 안산시청 직장어린이집으로부터 ‘사랑의 아나바나’수익금 기탁 받아

May 29,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안산시청 직장어린이집(원장 이현순)으로부터 아나바다 나눔장터 수익금 957,000원을 기탁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 17일 안산시청 직장어린이집에서 원생들이 사용하던 장난감, 의류, 동화책 등과 교직원들이 직접 만든 물건 등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기탁 받은 후원금은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현순 원장은 “이번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개관 8개월 만에 관람객 5만명 찾아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개관 8개월 만에 관람객 5만명 찾아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해 9월 개관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관람객이 8개월 만에 5만 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24일 5만 번째 방문한 관람객에게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제작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주인공은 유아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러 박물관에 방문한 관내 어린이집의 유아 관람객들이었다. 경기도 최초이자,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화랑유원지 남측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인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의 상징적 ..

안산시, 관내 중소기업 베트남 시장 수출 지원 나서

안산시, 관내 중소기업 베트남 시장 수출 지원 나서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관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수출 지원에 나섰다. 안산시는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호치민, 하노이 등 베트남 현지에 관내 중소기업 10개사로 구성된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해 88건에 855만달러 규모의 계약에 성공하고, 115건에 2,637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4년 만에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된 이번 해외시장 개척단에는 ▲㈜비알코셈 ▲㈜삼원코브라 ▲㈜비비씨 ▲아이씨케이 ..

이민근 안산시장, 아랍에미리트 경제관광청 방문… 기업 유치 총력

이민근 안산시장, 아랍에미리트 경제관광청 방문… 기업 유치 총력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를 방문한 이민근 시장(이하 이 시장, 사진)이 해외투자 기업을 유치하고 교류 협력 방안 확대를 논의하기 위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이 시장은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와 방문단을 꾸려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경제관광청을 방문한 데 이어 17일 두바이 시청에서 다우드 압둘 라만 알-하즈리(Dawood Abdul Rahman Al-Hajri) 시장과 간담회..

안산산업역사박물관서 문화행사‘옥상낮콘’열린다… 실력파 뮤지션 출연

안산산업역사박물관서 문화행사‘옥상낮콘’열린다… 실력파 뮤지션 출연

May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일 화랑유원지에 소재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문화 공연행사 ‘옥상낮콘’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옥상낮콘은 안산산업역사박물관 3층 옥상 무대에서 진행되는 공연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유명 뮤지션을 초청해 시민들을 기다린다. 아름다운 화랑유원지의 호수를 배경으로 펼쳐질 야외 옥상 무대에서는 JTBC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등에 출연한 2인조 남성 그룹 듀에토가 출연해 관객들과 호흡한다. 아울러, 여성 솔로 잠꾸리, 뮤지션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