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안산시

안산 e-비즈니스 활성화 실무지원단,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준비 나서

안산 e-비즈니스 활성화 실무지원단,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준비 나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e-비즈니스 활성화 실무지원단 신규 위원 위촉식과 함께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준비 본격화에 따른 아이디어 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e-비즈니스 활성화 실무지원단’은 안산시가 지난해 시의 e-비즈니스 사업 방향을 자문하고 각 기관의 효율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올해 첫 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안산시를 비롯해 ▲경기테크노파크 ▲상록·단원청소년수련관 ▲상록고등학교 ▲사동청소년문화의집..

안산시, e스포츠 건전문화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안산시, e스포츠 건전문화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e스포츠 인재육성 전문교육기관인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 손잡고 운영한 ‘안산 e스포츠 건전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떠오르는 e스포츠의 건전문화 조성과 학생에게 요구되는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1월 25일부터 지난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4기에 걸쳐 전문 e스포츠 교육 기관인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전·현직 프로게이머와 전문 코치들이 참여해 ▲e스포츠 산업 및 진로 특강 ▲게임..

안산시,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 e스포츠 건전문화 프로그램 운영

안산시,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 e스포츠 건전문화 프로그램 운영

Nov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5일부터 e스포츠 인재 육성 전문교육기관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 손잡고 ‘안산 e스포츠 건전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앞서 지난 9월 시에서 올해 처음 개최한 ‘2023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을 통해 e스포츠의 성장 가능성과 열기를 확인하고, e스포츠 수요에 부응한 건전한 e스포츠 문화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 떠오르는 e스포츠를 교육과 접목해 ▲e스포츠 분야 진로..

안산시, 환경공무직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에너지 충전

안산시, 환경공무직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에너지 충전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단원구 초지동 원포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동료 간 화합을 도모하는 ’안산시 환경공무직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한마음 체육대회는 안산시 소속 환경공무직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과 함께 풍선기둥 세우기, 족구, 지구공 굴리기 등 다양한 체육행사를 통해 화합을 다지고 동료애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한 환경 공무직은 “그간 코로나19로 동료들과 함께 모이는 데 제약이 많았는데, 오랜..

안산시 상록구·단원구노인지회, 제7회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안산시 상록구·단원구노인지회, 제7회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Oct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단원구 노인지회(지회장 김중근·민병종)는 지난 24일과 25일‘제7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각각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성호공원대운동장(상록) 및 화랑유원지 그라운드골프장(단원)에서 각각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관내 경로당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한마음 체육대회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체육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신체 활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매년 경로의 달 전후로..

안산시, 시내버스 종사자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안산시, 시내버스 종사자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Oct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단원구 성곡동에 위치한 돌안말 운동장에서 관내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경원여객(주) 노동조합(지부장 라홍렬)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관내 경원여객, 태화상운, 써클라인 운수종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앞서 라홍렬 지부장과 운수종사자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차량 정비와 안전운행으로 그 가치를 지켜나갈 ..

제6회 안산시장기 축구대회 개막

제6회 안산시장기 축구대회 개막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와~스타디움에서 ‘제6회 안산시장기 축구대회’ 개회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대회 시작을 알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안산시체육회(회장 이광종) 주최, 안산시축구협회(협회장 김원덕) 주관으로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실버부 경기로 나눠 진행되며, 총 59개 팀 1,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대회는 3일, 10일, 17일 사흘간에 걸쳐 풍경구장 등 6개의 관내 인조잔디구장에서 안산시 축구인들의 열정과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특..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두달 간 대장정 성황리 마무리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두달 간 대장정 성황리 마무리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축제‘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이 지난 2일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앞서 지난 7월 온라인 관내 학교대항전을 시작으로, 지난 2일에는 상록수체육관에서 전국대회 결승전과 관내학교 3·4위전 및 결승전이 치러졌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총 850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하고, 관객 1,700여 명이 상록수체육관을 찾아 e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열망을 확인했다. 학생 및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롤 결승서 상록고·안산공고 한판승부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롤 결승서 상록고·안산공고 한판승부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9월 2일 열리는‘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관내 중고등학교 대항전 리그오브레전드(LOL) 결승전에 상록고와 안산공고가 각각 진출해 선의에 경쟁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에서 주최하는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은 학생 및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게임 문화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관내 학교 대항전으로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중학교 17팀, 고등학교 12팀 등 총 29개 학..

안산시, 9월 열리는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참가선수 모집

안산시, 9월 열리는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참가선수 모집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오는 9월 2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리는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축제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참가선수 모집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안산시에서 주최하는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은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게임 문화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전국대회와 안산시 관내 학교 대항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회종목은 총 3개다. 전국대회는 ▲이터널리턴(ER, 최후 생존자가 가려질 때까지 ..

김은별,

김은별, "제60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매화장사 등극

Jul 07, 2023 | K-COSEPA기자

 

안산시청 소속 매화급 김은별(여자60kg이하)선수가 여자씨름 매화장사에 등극했다.대한씨름협회가 주최·주관하며 6일 전남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60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 여자부 매화급(60㎏ 이하) 결승에서 준결승전에서 박지수(중원대)를 맞아 왼배지기를 잇따라 성공시켜 2대0 완승하고 결승 오른 김은별은 김채오(괴산군청)를 2-1로 꺾고 우승했다. 경기장을 찿은 팬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하트를 날리고있다.첫 번째 판을 잡채기로 이긴 김은별은 두 번째 판에서 들배지기를 허용하며..

안산시,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 기관 협업 본격화

안산시,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 기관 협업 본격화

Jul 01,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29일 e비지니스 실무지원단 회의를 열어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 본격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은 e스포츠, 온라인 사업 등 e비지니스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조직으로 안산시를 비롯해 안산시소년재단, 상록·단원 청소년수련관, 경기테크노파크 등의 e비지니스 담당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시는 이날 학교연계를 위해 상록고 게임동아리 교사도 실무지원단에 추가 영입했다. 이날 회의는 9월 개최 예정인 e스포츠..

안산시, 프로당구대회 PBA-LPBA 챔피언십 유치… 업무협약

안산시, 프로당구대회 PBA-LPBA 챔피언십 유치… 업무협약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사)프로당구협회와 프로당구대회(실크로드&안산 PBA-LPBA 챔피언십)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시장과 장상진 프로당구협회 부총재,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안산시는 프로당구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재정, 장소, 홍보, 안전대책 등 행정지원에 나선다. (사)프로당구협회는 대회 각종 홍보물에 안산시의 명칭 및 로고 사용, 대회장 내 안..

안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모여라 ! 한마음 체육대회’성료

안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모여라 ! 한마음 체육대회’성료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30일 주간재활 회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여라!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안산시 올림픽기념관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중독 질환자와 가족들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책임감 향상을 통한 건전한 사회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지구를 굴려라 ▲태산을 넘어 ▲토끼와 거북이 ▲훌라후프 왕 ▲행운 공 넣기 ▲줄다리기 ▶계주 등 다양한 체육행사를 통해 협동과..

안산시, 드론 활용해 와~스타디움 경기장 안전점검…시민안전 지킨다

안산시, 드론 활용해 와~스타디움 경기장 안전점검…시민안전 지킨다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올해 집중안전점검의 일환으로 드론을 활용해 안산~와스타디움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은 안전점검·안전신고·캠페인 등을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5년 시작됐으며, 시는 6월 16일까지 시·유관기관·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해 건축물, 가스시설 등 85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전날 민간안전점검단과 함께 점검을 진행한 안산 와~스타디움은 2006년 건립된 천연 잔디 축구장과 육상 경기장을..

안산시 상록구 자율방범대, 제11회 한마음 체육대회서 화합 도모

안산시 상록구 자율방범대, 제11회 한마음 체육대회서 화합 도모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문병열)는 자율방범대 상록연합대(대장 김동오)가 지난 21일 자율 방범대원 및 가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하고 화합을 도모했다고 22일 밝혔다. 상록구 성호공원 소운동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평소 시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이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기념식을 비롯해 유공대원 표창,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

안산시 자율방범대 단원연합대,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마무리

안산시 자율방범대 단원연합대, 한마음체육대회 성황리 마무리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규석) 자율방범대 단원연합대(대장 김상훈)는 지난 14일 자율방범대원 및 가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평소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율방범 대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이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기념식과 유공대원 표창,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대원과 가족들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으..

안산시, 9월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개최… LOL 대회 연다

안산시, 9월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개최… LOL 대회 연다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9월 예정된 ‘안산 e-스포츠 서머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다양한 e스포츠 종목 가운데 안산시민이 참여하고 싶은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27.5%) ▲발로란트(19.3%) ▲오버워치2(16.1%) 순으로 나타났다. 로블록스(3.1%)의 경우 순위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전체 득표수에서 초등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이 47%에 달했다. ..

안산시, 대부도서 해양레저 스포츠 아카데미 운영

안산시, 대부도서 해양레저 스포츠 아카데미 운영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해양레저 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해양레저 스포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29일부터 오는 6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대부동복지체육센터 내 다이빙 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스쿠버다이빙, 프리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만 10세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프로그램 주관사인 PSAI KOREA에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안산시,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 운영… e-스포츠 성공 개최 준비 돌입

안산시,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 운영… e-스포츠 성공 개최 준비 돌입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 회의를 열고 제1회 e-스포츠대회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e비즈니스 실무지원단은 e스포츠, 온라인 사업 등 e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조직으로 안산시, 상록·단원 청소년수련관, 경기테크노파크, 안산시장애인체육회 등의 e비즈니스 담당자와 전 프로게이머 출신의 시청 공무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관내 한 카페에서 진행된 회의에서는 제1회 e-스포츠 대회를 위해 ▲대회 종목·장소·일..

이민근 안산시장,‘제2회 북한이탈주민 한마음 체육대회’참석

이민근 안산시장,‘제2회 북한이탈주민 한마음 체육대회’참석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3일 와동체육관에서 열린‘제2회 북한이탈주민 한마음체육대회’에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는 북한이탈주민들이 한국 사회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잊고 고향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일염원새터민연합회(회장 한태영)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북한이탈주민과 시민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O·X퀴즈 ▲훌라후프 챔피언 ▲림보대결 ▲명랑운동회 ..

안산시, 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이달 22일까지 모집

안산시, 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이달 22일까지 모집

Nov 08,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가정의 유·청소년에게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3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대상자를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2005~2018년 출생)에게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건강도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과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및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족 내 ..

이민근 안산시장,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 주관 ‘민·관·군·경 한마음

이민근 안산시장,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 주관 ‘민·관·군·경 한마음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22일 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회장 배윤길)가 주관하는 ‘민·관·군·경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육군제51사단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 ▲51 보병사단 ▲단원경찰서 ▲상록경찰서 ▲안산시청 등 민·관·군·경의 구성원 150여명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행사는 감사패 전달, 유공자 표창 후 축구, 족구 등 체육행사를 통해 친목을 다지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코로나19로 3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