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산시

안산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대상 확대… 8일부터 접수

안산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대상 확대… 8일부터 접수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을 올해 4월부터 관내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여성 청소년까지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은 여성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관내 주민등록이 된 11세~18세 여성청소년에게 월 1만3천 원 한도 내에서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등록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여성청소년까지 확대 지원을 골자로 하는 ‘안산시 여성청..

안산시 소망봉사회, 안산시 남자 단기 청소년쉼터에 에어컨 기탁

안산시 소망봉사회, 안산시 남자 단기 청소년쉼터에 에어컨 기탁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29일 안산 소망봉사회(회장 이정균, 안산고든병원 행정국장)로부터 청소년복지시설인 ‘안산시 남자 단기 청소년쉼터’에 사용할 에어컨을 기탁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전덕주 행정안전교육국장, 안산 소망봉사회 이정균 회장, 안산시 남자 단기 청소년쉼터 이승렬 소장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안산 소망봉사회는 경기도 안산시에 소재한 민간 봉사단체로, 나눔과 봉사에 관심을 가진 시민 35명으로 구성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 시화호지속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 시화호지속가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사장 정명근, 대표이사 박윤희),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대표이사 전희일),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이사장 허재영, 대표이사 서정철), 4개 기관은 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3월 18일에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각 협약기관의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은 시화호로 연결된 화성시, 시흥시, 안산시와 한국수자원공..

안산시 “중독 폐해 예방”, 여자 단기 청소년 쉼터와 업무협약

안산시 “중독 폐해 예방”, 여자 단기 청소년 쉼터와 업무협약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안산시 여자 단기 청소년 쉼터와 청소년의 중독폐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활동·복지지원을 위한 정보 교류, 프로그램 협력 및 행사 홍보를 실시하고 지속적인 예방교육 및 중독 문제 없는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용선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은 안산시 미래를 이끌 청소년이 각종 중독 위험에서 탈피해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

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외국인주민지원본부 다목적실에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 11월 창설된 고려인청소년봉사단은 안산시 고려인문화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마을 자치봉사단으로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한 통역 도우미, 고려인 이주 역사 알리미, 마을방범대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안산시고려인문화센터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안산시에 거주 중인 고려인 주민 동포, 고려인어머니봉사단, ..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대상 대부도 문화 체험 진행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대상 대부도 문화 체험 진행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대부도에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10년 창단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한국,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콩고 등 8개국 40여 명의 다문화가정 학생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연에 참가하고 있으며, 안산시의 선진 상호문화정책을 대내외로 홍보하는 안산시 홍보사절단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안산의..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지도 강사 위촉… 신년 인사 진행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지도 강사 위촉… 신년 인사 진행

Jan 16, 2024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지구촌 생활체육교실 지도강사 위촉 및 신년인사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다양함이 하나 되는 안산’을 위해 언어와 인종, 국적을 초월해 내‧외국인이 교류하고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과 지구촌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강사는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지휘자와 반주자 2명, 지구촌 생활체육교실은 태권도‧배구‧방송댄..

안산시, 문화세상고리로부터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탁 받아

안산시, 문화세상고리로부터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탁 받아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문화세상고리 협동조합(대표 백승희)으로부터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성금 100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세상고리 협동조합은 안산에 이주해 온 6개국(중국,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필리핀)의 결혼이주 여성들과 한국인들이 함께 만든 다문화 공동체로 ▲상호문화 인식 및 이해교육 ▲세계문화 축제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세계문화 여행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안산시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

안산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여가부 장관상 수상

안산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여가부 장관상 수상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7일 여성가족부 주최 ‘2023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활동 보고대회’에서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신동원)이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등 청소년 보호에 이바지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감시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여가부는 올해 전국 261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을 대상으로 ▲감시활동 우수·수범사례 ▲특수 활동시책 ▲감시단 조직운영의 체계화 ▲유해환경..

경기도,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10년 간 유아·청소년 10만명에 녹색소

경기도,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10년 간 유아·청소년 10만명에 녹색소

Dec 08,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지난 7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녹색구매지원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해 ‘지속가능한소비 걸어서 15분, 녹색구매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13년 환경부 정식사업으로 인정받아 전국 최초로 개소한 이후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민간부문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2013년 5월 안산시에 개소 후 ▲연령별 맞춤 녹색소비 생활교육 및 녹색소비 지도자 양성..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중·고 청소년 자원봉사단 80명 모집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중·고 청소년 자원봉사단 80명 모집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화정영어마을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안산화정영어마을 청소년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2015년 1기로 시작한 자원봉사단은 청소년들이 보람찬 방학을 보내며 자원봉사에 대한 참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지역사회에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단은 안산화정영어마을 방학캠프와 토요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을 이끄는 팀 리더 역할을 하며, 영어학습 동기부여 및 원어민교사와 학생들 간의 관계 형성을 돕..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가부 종합평가 2회 연속‘최우수’선정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가부 종합평가 2회 연속‘최우수’선정

Dec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종합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2회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종합평가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점검하기 위해 전국 230여 곳을 대상으로 3년마다 실시된다. 청소년 인구 및 도시유형을 고려해 5그룹으로 나눠 올해 총 25개소의 최우수 센터를 선정했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지원 기반 조성 ▲사업 인프라 ▲운영성과 및 사례 등 모든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기관 ..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2023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은경)의 연간 사업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를 위해 애쓴 청소년지도자와 우수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청소년관련 기관 및 청소년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공유 ▲청소년안전망 유공자 표창 ..

안산시, 수능일 맞아 청소년 위한‘찾아가는 연합 아웃리치’운영

안산시, 수능일 맞아 청소년 위한‘찾아가는 연합 아웃리치’운영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중앙역 맞은편 광장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연합 아웃리치 운영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웃리치’는 위기 상황에 노출된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며 각종 청소년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구호활동이다. 안산시 주최,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단원·상록경찰서, 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탁틴내일, 여자단기청소년쉼터,..

의왕시, 성남·안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교류활동 운영

의왕시, 성남·안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교류활동 운영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1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성남시, 안산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이날 연합활동에 참여한 지역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성남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가온누리’ △성남은행동청소년문화의..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복지시설 운영 내실화 사업 우수사례 선정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복지시설 운영 내실화 사업 우수사례 선정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여자단기청소년쉼터가 ‘2023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 내실화 사업’ 공모에서 우수사례 청소년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종사자 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한 이번 시상은 가정 밖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한 기관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그 공로를 포상하고 격려해 청소년복지시설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여성가족..

안산시, 쉼터 관계자 등과 함께 위기청소년 안전망 강화 방안 모색

안산시, 쉼터 관계자 등과 함께 위기청소년 안전망 강화 방안 모색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환경교통국 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 안전망 강화를 위한 ‘안산시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지역특화 정책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용역은 올해 여성가족부 주관 ‘자치단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청소년의 위기실태와 욕구를 파악해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청소년복지상담센터 및 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인 (사)응용통계연구원이 관내 위기청소년..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세계 속의 안산’개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세계 속의 안산’개최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세계 속의 안산‘을 주제로 열린 이번 정기연주회는 이주 배경을 가진 40여 명의 합창단원으로 구성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무대로, ▲중국 ▲프랑스, ▲체코 ▲케냐 ▲멕시코 등 총 6개국의 곡들을 경쾌한 안무와 함께 선보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이날 연주회는 ▲미뉴엣 ▲로자문데..

안산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 개최로 활동 마무리

안산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 개최로 활동 마무리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안산청소년의회가 2일 개최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활동을 마쳤다. 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는 정책발표와 심사를 겸한 자리로, 회의에는 청소년의회 의원들과 송바우나 의장, 김태훈 교육장을 비롯해 심사위원을 맡은 이지화 이혜경 박은정 의원 등이 참석했다. 앞서 청소년의회는 지난 5월 구성 이후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 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 활동을 벌여왔으..

안산시, 위풍당당 청소년부모 행복 프로젝트 운영… 가족 유대감 제고

안산시, 위풍당당 청소년부모 행복 프로젝트 운영… 가족 유대감 제고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위풍당당 청소년부모 행복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업과 취업 및 임신·출산‧양육이라는 과업을 동시에 해내야 하는 청소년부모의 삶을 교육을 통해 단단히 하고, 자신과 가족의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안산대학교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부부간의 이야기 ▲자녀와 놀기 ▲부자되기 경제활동 ▲건강해지는 방송댄스 ▲유아를 위한 요리활동 ▲향기..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불타게 놀자’성황리 개최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불타게 놀자’성황리 개최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상록청소년수련관에서 2023 청소년 어울림마당 폐막식 ‘불타게 놀자’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동아리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 안산시 대표 청소년축제로 지난 6월 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회에 걸쳐 다양한 테마의 축제가 펼쳐졌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관장 신동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올해 마지막 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 및 시민 ..

안산시, 제2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안전망 협력 논의

안산시, 제2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안전망 협력 논의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제2차 안산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관계법령에 따라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 기관·단체의 청소년 관련 업무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로,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심의 등 위기 청소년 발견 및 보호를 위한 필요 사항을 심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상록수보건소 ▲상록경찰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쉼터 등 청소년관련 전문가 10여 명이..

안산시, 개학 맞아 민관합동 청소년 보호 캠페인 펼쳐

안산시, 개학 맞아 민관합동 청소년 보호 캠페인 펼쳐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 개학을 맞아 학교주변과 번화가에서 청소년 보호 캠페인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등교수업에 따른 청소년 유해환경과 이상동기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상록경찰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 지도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앙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주변 번화가 일대에서 이상동기 범죄 대응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청소년 및 시민..

안산시, 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안산시, 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대부도에서 ‘제23기 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안산시의 정책 발굴과 운영 과정에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원하고 청소년 참여위원의 역량강화 및 단합을 위해 마련됐다. ‘제23기 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초·중·고등학생 총 8명으로 구성돼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정책 실효성 검토 및 의견제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홍보 등 다양한 청소년 권익증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승..

안산시, 팬데믹 이후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사업 4년 만에 본격화

안산시, 팬데믹 이후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사업 4년 만에 본격화

Sep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소년들의 보다 넓은 진로 설정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사업을 재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재개하는 이번 사업은 뉴질랜드와 일본에서 해외연수를 추진한다. 앞서 지난 5~6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가별 참가자 모집 및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 28명(뉴질랜드 12명, 일본 16명)이 안산시 청소년을 대표해 활동한다. 일본 연수는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 ..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곡중학교와‘아침밥 먹기’캠페인 실시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곡중학교와‘아침밥 먹기’캠페인 실시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록구에 위치한 시곡중학교 학생들의 등굣길을 응원하기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아침 등굣길에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맞벌이 가정 증가, 보호자 부재 등으로 아침 결식률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효과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따뜻한 빵과 음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활기찬 하루를 응원했다. 이 캠페인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없는 상..

안산시,‘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9팀 수상 영예

안산시,‘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9팀 수상 영예

Sep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안산시 대표로 출전한 청소년 25팀(113명) 중 9개 팀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경기아트센터와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치러진 예술제는 경기도 주최·(재)대선청소년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TF 주관으로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등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안산시 대표로 참가한 청소년들은 앞서 지난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안산..

안산시, 내년도 예산편성 위해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제안 반영

안산시, 내년도 예산편성 위해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제안 반영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안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안산경실련) 주관으로 ‘2023년 안산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청바지)’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단원청소년수련관 소극장 끼나래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 예산제 확대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시정참여 주체로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참여예산 청소년 예산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대회는 제안서를 제출한 6개 팀이 본선에 참여..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여름캠프 개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여름캠프 개최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9일 여름방학을 맞아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후원:하나UBS자산운영) 여름캠프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10년에 창단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한국, 중국, 필리핀, 러시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8개국 40여 명의 다문화가정 학생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연에 참가하며 올바른 정서를 함양하고 있으며, 안산시 선진 다문화정책을 대내·외로 홍보하는 안산시 홍보사절단 역할도 수행..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 행사 개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 행사 개최

Jul 27,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솔리언 또래상담자 5명을 대상으로 ‘2023년 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또래상담자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도움을 주어, ‘학급’과 ‘학교’ 문화를 ‘공동체 문화’로 변화시키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며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린 연합회는 솔리언..

안산시,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안산시,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Jul 26,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6일부터 청소년들의 사회적경제 인식개선을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아카데미’ 수강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에게 낯선 사회적경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내달 16일부터 11월3일까지 학교별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청소년 맞춤형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적경제의 중요성과 미래사회의 연관성 ▲나와 이웃, 지역문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문제해결력 키우..

안산시,‘청소년 AR·VR 진로체험관’개관...안산형 미래 직업 체험 공

안산시,‘청소년 AR·VR 진로체험관’개관...안산형 미래 직업 체험 공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9일 청소년들에게 미래 진로 및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 AR·VR 진로 체험관’을 개관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성포동 상록청소년수련관 내에 소재한 청소년 AR·VR 진로체험관은 총 19억9천8백만 원(도 특조금 15억·시비 4억9천8백)을 투입해 ‘안산형 미래 직업 체험공간’을 테마로 잡고 지상 2층, 연 면적 438.7㎡ 규모로 조성했다. 체험관 1층은 AR·VR·XR 미래직업체험 공간으로 조성했으며, ..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뮤지컬’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뮤지컬’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7일 별망중학교에서 학생 490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뮤지컬 T.M.I(Too Medicine Informaion)’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리 일상에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는 약물 오・남용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뮤지컬을 관람한 학생은 “약물 남용이 이렇게 무서운 것인지 몰랐는데..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음 부모 교육‘부모-아이콘택트’운영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음 부모 교육‘부모-아이콘택트’운영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모·자녀 관계 개선 및 행복한 가정을 위해 이음 부모 교육 ‘부모-아이콘택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개최한 이번 프로그램은 안산시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상담심리학 박사인 서은경 센터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다시 보는 나와 우리 가족 ▲자녀 이해하기 ▲자녀의 자율성 키워주기 ▲자녀와의 갈등 해결하기 ▲자녀의 힘 북돋..

안산시, 여성 청소년 2만여 명에 생리용품 구입비 지원

안산시, 여성 청소년 2만여 명에 생리용품 구입비 지원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여성 청소년 2만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을 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7월1일 기준 관내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1세~18세 여성청소년(2005~2012년생)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생리용품 지원을 받고 있는 대상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8월 18일까지 여성청소년 본인 또는 대리인이 온라인(https://voucher.konacard.co.kr/41/20)이나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하면 되고, 기..

안산시, 2023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안산시, 2023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한 ‘2023년 안산시 청소년종합예술제’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에 걸쳐 안산올림픽기념관 공연장과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4개 부문(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17개 세부종목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초·중·고등부 청소년 393명이 참여해 그동안 쌓아온 기량과 열정을 마음껏 뽐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 26팀과 우수상 26..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나가서 놀자’성료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나가서 놀자’성료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노적봉 장미공원에서 2023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 ‘나가서 놀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동아리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 안산시 대표 청소년축제로 매년 주제별로 연 5회 이상 색다른 테마의 축제가 펼쳐진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관장 신동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올해 첫 번째 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 등 시민 500여 ..

안산시, 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 7명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안산시, 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 7명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소년들의 주도적 정책참여 활동을 위한 제23기 안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일 일동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진행된 행사는 ▲위촉장 수여 ▲소양교육 ▲임원 선출 및 향후 활동계획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된 7명의 청소년 참여위원은 앞으로 1년 간 ▲청소년 관련 정책 실효성 검토 및 의견제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홍보 등 다양한 청소년 권익증진 활동을 펼친다. 시는 특히..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아침밥 먹기’캠페인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아침밥 먹기’캠페인

Jun 09,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록구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등굣길에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맞벌이 가정 증가, 보호자 부재 등으로 아침 결식률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효과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정성스럽게 준비한 빵과 우유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활기찬 하루를 응원했다. 서은경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장기 ..

안산청소년의회, 25일 위촉식 및 제1차 본회의 개최

안산청소년의회, 25일 위촉식 및 제1차 본회의 개최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2023 안산청소년의회’가 최근 의원 위촉과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활동의 첫발을 내디뎠다. 시의회는 지난 2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청소년의원 위촉식에서 지역 고등학생 5명과 중학생 15명, 초등학생 6명 등 총 26명이 청소년의원으로 위촉됐으며, 곧이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1명과 부의장 3명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앞서 지난 4월 교육지원청이 선발한 청소..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홍보자문지원단 운영회의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홍보자문지원단 운영회의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 안전망을 활성화하기 위한 1388 청소년지원단 ‘홍보자문지원단’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상록구 관내 한 식당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와 지역 기자 등이 다수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홍보자문지원단의 활동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청소년지원단은 지..

안산시단원보건소, 민·관 합동 청소년 마약 중독 예방 캠페인 벌여

안산시단원보건소, 민·관 합동 청소년 마약 중독 예방 캠페인 벌여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청소년들의 마약중독 예방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마약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마약 관련 사건이 초·중·고등학생에도 지속 발생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환기하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12일 4호선 중앙역 일대에서 실시된 캠페인은 안산시와 단원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등 관계자 3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석..

평택, 안산, 화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부모교육 릴레

평택, 안산, 화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부모교육 릴레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평택YMCA에 위탁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릴레이 부모교육 ‘토닥토닥, 괜찮은 부모되기2’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3회 온라인으로 청소년기 특징과 문제 예방에 관한 내용의 특강이 진행된다. 5월 10일(수)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안정희 소장(마음맞춤연구소)이 ‘사춘기 청소년 자존감 돌보기’를 강의하고, 17일(수)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김선호..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반기 학교지원단 회의 개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반기 학교지원단 회의 개최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학교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상반기 학교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상록구 관내 한 식당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관내 47개 학교 교장(초등학교 23명, 중학교 13명, 고등학교 11명)과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고 위기 청소년 조기발견 및 개입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진로탐색·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운영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진로탐색·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운영

Mar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사회성 증진을 위해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 진로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위탁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9~30일 이틀 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성 증진 및 소속감 향상, 다양한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해 자립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진로 심리검사 및 해석 ▲두드림 프로그램 ▲직업인 만남 ▲유화 컨버스 체험 ▲진로 집단 프로그램 등 ..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울림카드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지원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울림카드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지원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꿈울림카드’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꿈울림카드’는 월 3회 이상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지급하는 충전 방식의 포인트 카드다. 주로 자립을 위해 참여하는 ▲자기계발 ▲문화활동 ▲도서구입비 ▲생활지원(의복구입 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청소년 유해시설은 이용이 제한된다. 지원금액은 프로그램 참여 횟..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대부도서 봄맞이 문화체험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대부도서 봄맞이 문화체험

Mar 27,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5일 시의 대표 관광지인 대부도 일원에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단원들이 참여하는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안산시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내·외국인주민가정의 유·청소년들의 화합과 정서 함양을 목적으로 2010년에 창단되어 현재 6개국 35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합창단원들은 시의 선진 다문화정책을 대·내외에 홍보하는 홍보사절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신학기를 맞아 진행된 이번 문화체험에서 합창단원들은 대부도 세종도예원에서 직접 ..

안산시, 신학기 맞아 민·관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

안산시, 신학기 맞아 민·관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신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의 일탈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청 담당부서 공무원과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 지도위원 등 20여 명은 안산문화광장 인근의 식당, 편의점, 노래방 등을 중심으로 ▲청소년 주류·담배 판매금지 ▲출입·고용 제한 내용 표시의무 위반 여부 ▲청소년 대상 주류·담배 등 유해물질 판매 ▲청소년 출..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상록분소 개소하고 본격 운영 나서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상록분소 개소하고 본격 운영 나서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글로벌청소년센터는 지난 17일 상록구지역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을 위한 상록분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센터장 이승미)는 이주배경을 가진 아동·청소년과 가족이 체류자격과 이주배경에 상관없이 차별받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구체적으로 ▲교육문화 ▲심리정서 ▲진로교육 및 상담 ▲부모역랑강화와 지역사회 인식개선 ▲정책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에 소재한 상..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일하JOB’운영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일하JOB’운영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자립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일하JOB’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욕구와 특성을 반영해 ▲1단계 접수 및 진로상담 ▲2단계 온·오프라인 교육 ▲3단계 자립동기 프로그램 참여 ▲4단계 맞춤형 진로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도합 151시간 이상의 시간을 참여해야 수료증이 발급되며 모든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에게는 훈련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