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안산시

안산시, 경찰과 함께 유흥업소 대상 성매매 근절 캠페인 실시

안산시, 경찰과 함께 유흥업소 대상 성매매 근절 캠페인 실시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3일 상록수역 일대 유흥·단란주점에서 상록경찰서 및 상록구청과 합동으로 성매매 근절을 위한 지도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성매매 관련 다양한 사건이 전국에서 지속 발생함에 따라, 성매매 우려가 있는 관내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 성매매 확산 방지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점검은 2개조 10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우리의 관심이 성매매 없는 일상을 지킵니다’ 라는 슬로건..

안산시, 단원·상록경찰서 이상동기 범죄 대응 상황 조치 모의훈련… 프로세

안산시, 단원·상록경찰서 이상동기 범죄 대응 상황 조치 모의훈련… 프로세

Sep 21, 2023 | Q기자

 

이상동기 범죄를 원천 차단하고 예기치 않은 사건 발생 시 피해자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골자로 하는 ‘안산형 시민안전모델’을 운영 중인 안산시와 단원·상록경찰서는 추석을 앞두고 민·관·경 공동 대응 프로세스를 점검하기 위한 상황 조치 모의훈련을 진행하는 등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일 오후 시외버스터미널과 성어공원 일원에서 안산 단원경찰서(서장 위동섭), 상록경찰서(서장 이민수), 안산소방서(서장 이제철), 로보캅순찰대, 자율방범대, 해병대전우..

범죄 원천 차단… 안산시·경기남부경찰청 다문화 특구서 특별치안 활동

범죄 원천 차단… 안산시·경기남부경찰청 다문화 특구서 특별치안 활동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남부경찰청(청장 홍기현)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저녁 8시 30분경 지식경제부(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국내 유일하게 ‘다문화마을특구(경기남부경찰청 외사안전구역 지정)’로 지정한 원곡동 일대를 안산시·외국인 자율방범대♂보캅순찰대·해병대전우회·원곡특별순찰대·생활안전협의회 등 6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민·관·경 합동순찰 활동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합동순찰은 경찰-지자체-다문화 공동체가 손을 맞잡고 다문화 특구를 순찰하며 최근 다수 발생한 이상동기 범죄에 ..

안산시 자율방범대 상록연합대, 경찰합동 방범순찰 강화… 특별범죄 총력 대

안산시 자율방범대 상록연합대, 경찰합동 방범순찰 강화… 특별범죄 총력 대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유용훈) 자율방범대 상록연합대(대장 김동오)는 최근 연이어 발생한 ‘묻지마 범죄’ 대응을 위해 경찰과 합동으로 특별 범죄예방 방범순찰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자율방범대 상록연합대는 신림동 흉기 난동 사고 이후 잇따른 ‘살인 예고’ 파문으로 시민 불안이 증가함에 따라 순찰활동을 강화해 지역의 안전을 지키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순찰활동은 경찰 합동으로 자율방범대를 비롯해 상록구 관계자, 지역 상인회 등 민·관이 협력해..

안산시, 경찰청·한국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

안산시, 경찰청·한국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전한 자동차 관리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14일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시내 주요도로와 이면도로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불법튜닝 및 안전기준 위반 자동차(이륜차 포함)를 중점 단속한다. 불법튜닝 사례는 ▲적재함에 지지대(판스프링) 불법설치 ▲이륜자동차 소음방지 장치 임의 변경 ▲자동차 등화장치 임의 설치 ▲무단방치, 무등록, 미사용 신고 차량 등이다. 안전기준 위반사례는 ▲..

안산시, 민원인 폭언·폭행 대비 경찰서 연계 비상벨 모의 훈련 실시

안산시, 민원인 폭언·폭행 대비 경찰서 연계 비상벨 모의 훈련 실시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동행정복지센터 등 31개 민원접점부서에서 단원·상록경찰서와 합동으로 ‘경찰서 연계 비상벨 작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민원실에서 비상상황 발생 시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으로 비상상황 발생 시 담당자가 비상벨을 누르면 즉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112상황실로 연계돼 관할 지구대와 파출소에 통보되고, 5..

이민근 안산시장, 평택해양경찰서장 만나 “해양정책 협조 당부”

이민근 안산시장, 평택해양경찰서장 만나 “해양정책 협조 당부”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이민근 시장이 장진수 신임 평택해양경찰서장을 접견하고 친환경 시화호 뱃길 사업 등 시의 주요 해양정책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고 15일 밝혔다.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장진수 평택해양경찰서장, 양 기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해양 안전 협력방안과 사고 대응을 위한 방안 등을 상호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 시장은 ▲시화호 뱃길 운항 시 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 ▲여름철 방아머리 해변 이용객..

안산시, 상록경찰서와 체납차량 합동영치 실시…지방세·과태료 체납차량 79

안산시, 상록경찰서와 체납차량 합동영치 실시…지방세·과태료 체납차량 79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체납차량 일제 단속의 날을 맞아 상록경찰서와 함께 체납차량 번호판 일제 영치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차량 번호판 영치는 지방세법 제131조에 따라 차량의 정상운행을 중지시키는 것으로 자동차세 3회 이상 또는 차량관련 과태료 30만 원 이상 체납한 차량이 대상이다. 영치된 차량 번호판은 체납액 납부 시 반환되며, 미반환 차량의 경우 강제 견인 후 공매 절차가 진행된다. 일시 납부가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납세자 형편에 맞춰 ..

안산시, 경찰서·한국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

안산시, 경찰서·한국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전한 자동차 관리문화 정착을 위해 11월 23일까지 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 단속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시내 주요도로와 이면도로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불법튜닝 및 안전기준 위반 자동차를 중점 단속한다. 불법 튜닝 사례는 지지대(판스프링) 불법 설치 ▲이륜자동차 소음방지 장치 임의 변경 ▲자동차 등화장치 임의 설치 ▲무단방치, 무등록, 미사용 신고 차량 등이다. 안전기준 위반 사례는 ▲철제범퍼 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