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안산시

안산시, 환경정화 청정챌린지… 민·관·산 합동 깨끗한 산단 만들기

안산시, 환경정화 청정챌린지… 민·관·산 합동 깨끗한 산단 만들기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안산 스마트허브 및 MTV 12개 구역과 팔곡도금 지방 산단에서 입주업체 직원 및 환경기술인,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산단 만들기 ‘환경정화 청정챌린지’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환경정화 챌린지는 매월(4월~11월) 둘째 금요일마다 산단 입주업체의 자율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자체 환경시설을 점검하는 환경점검의 날을 병행해 깨끗한 일터 및 친환경 산단 조성을 위해 2007년부터 실시해 왔다. 지난해에는 한 해 동안 8..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 풍도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 풍도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일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옥순)가 ‘2024년 상반기 여성문화행사’의 일환으로 단원구 대부동에 소재한 풍도를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풍도는 안산구경(九景) 중 한 곳으로 야생화 군락지와 빼어난 해안 경관으로 유명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청일전쟁의 시발점인 풍도해전(1894년)이 일어났던 역사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옥순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각 단체장 ..

안산시, 시화호 수변 환경정화 활동 펼쳐… 생태계 보전

안산시, 시화호 수변 환경정화 활동 펼쳐… 생태계 보전

Dec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해양환경 오염방지를 위해 공공하수처리시설관리 대행사와 합동으로 시화호 수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단원구 성곡동 소재 공공하수처리장 인근 시화호 수변 일원에서 진행된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시 하수과 직원 및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사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시화호 인근 바다에서 밀려온 해안 쓰레기와 무단방치 폐기물 등 수질오염 물질 1.5톤을 수거했다. 최진영 하수과장은 “앞으로도 철저한 ..

안산시, 민관이 함께‘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환경정화 활동 펼쳐

안산시, 민관이 함께‘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환경정화 활동 펼쳐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맑고 깨끗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민·관 합동으로 산업단지 입주업체 직원 및 환경기술인, 공무원 등 150여 명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안산스마트허브 11개 구역 및 팔곡도금 지방산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서는 사업장 주변 도로, 하천 등의 쓰레기 4.5여 톤을 수거하고, ‘깨끗한 산업단지는 우리의 손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쓰레기 불법..

안산시,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쓰레기 수거·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안산시,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쓰레기 수거·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맑고 깨끗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 운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11개 구역과 팔곡도금 지방산단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안산시와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소, 산업단지 입주기업, 환경기술인 등 1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하천, 도로 및 공장주변 쓰레기를 4.5t 수거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환경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김현식 산단환경과장은 “기업활동 하기 좋은 산단..

안산시, 도심 도로변 대청소…“외곽지역 중심 환경정화 강화”

안산시, 도심 도로변 대청소…“외곽지역 중심 환경정화 강화”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봄철을 맞아 깨끗하고 살기좋은 도시 이미지 조성을 위해 시 외곽 도로변을 중심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평소 환경정비가 어려운 시 외곽 도로변과 수인산업도로 등 주요간선도로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시 소속 환경미화원과 관련부서 직원들은 평소 손길이 닿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폐비닐과 생활폐기물 등 오랫동안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안산시는 오는 5월 개최되는 안..

안산시 상록구, 시 외곽 경계 지역 환경정화 활동 펼쳐

안산시 상록구, 시 외곽 경계 지역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문병열)는 지난 14일 깨끗한 상록구 거리 만들기 일환으로 시 외곽 경계 지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는 관내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시 외곽의 동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불법투기 감시단, 구청 환경위생과 및 안산동행정복지센터 직원 30여 명 등이 함께 참여했다. 안산시와 시흥시 경계지역인 장하동 방아고개길 일원은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닿지 않아 폐비닐, 생활폐기물 등이 오랫동안 방치돼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

안성시 서운면 새마을협의회, 폐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안성시 서운면 새마을협의회, 폐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Mar 21,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서운면 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박상태, 부녀회장 권영자)는 새봄을 맞이하여, 지난 17일 서운농협 미곡처리장에서 회원 50여명과 함께 폐자원 모으기 행사를 실시했다. 서운면 새마을협의회는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일환으로 오전 9시부터 늦은 오후까지 폐자원 모으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원들은 이날 마을 곳곳에 방치됐던 빈병, 고철, 폐비닐, 상자 등 30여 톤을 수거했다. 박상태 서운면 새마을협의회장은 “마을 곳곳에 방치돼있는 폐자원들을 정리해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