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안산시

안산시 상록구, 화재상황 대비 합동 소방훈련 실시

안산시 상록구, 화재상황 대비 합동 소방훈련 실시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유용훈)는 지난 22일 화재 발생 상황을 대비해 상록구청 자위소방대원 및 소방서(사동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자체 조직된 자위소방대원의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어린이집에서 화재발생을 가상한 시나리오에 따라 ▲신속한 상황전파 ▲자위소방대원의 대피유도 ▲인명구조 ▲응급조치 ▲소화기 및 ..

[기획보도] 안산시-경찰-소방, 일상 안전·범죄 대응에 머리 맞대… CC

[기획보도] 안산시-경찰-소방, 일상 안전·범죄 대응에 머리 맞대… CC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가 관내 경찰과 소방당국이 함께 참여하는 ‘일사천리’ 회의를 출범했다. 안산에서 도입해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는 안산형 시민안전모델을 공고히 추진하고 민생안전도시 구축과 관련된 현안을 발 빠르게 논의하기 위해서다. 어떤 일이 거침없이 빨리 진행됨을 이르는 ‘일사천리(一瀉千里)’는 민생 안전에 있어서 만큼은 민·관·경·지자체가 합심해 빠르게 대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단원·상록경찰서장, 안산소방서장 등 각 대표 기관장이 참여하는..

이민근 안산시장, 경찰서장·소방서장과 시민안전모델 주요 현안 간담회

이민근 안산시장, 경찰서장·소방서장과 시민안전모델 주요 현안 간담회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는 지난 23일 이민근 시장이 단원·상록경찰서장, 안산소방서장 등 각 대표 기관장과 간담회를 갖고 ‘안산형 시민안전모델’ 정립에 대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위동섭 안산단원경찰서장, 이민수 상록경찰서장, 이제철 안산소방서장 및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최초로 도입된 ‘안산형 시민안전모델’ 운영 과정 및 성과 등을 공유하고 민생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지..

안산시, 물류창고 화재예방 위해 안산소방서와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 물류창고 화재예방 위해 안산소방서와 업무협약 체결

May 04,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물류창고 화재를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산소방서(서장 이정용), 관내 물류창고 사업주들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민근 시장과 이정용 서장, 김동석 ㈜로지스밸리에스엘케이, 대경티엘에스(주), (주)맥서브, 백상건설(주) 등 관내 물류창고 사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물류창고 건축 및 운영 과정에서 지속적인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안전관리를..

경기도,2023년 경기도 소방 기술 경연대회 종합 우승. 안산소방서 차지

경기도,2023년 경기도 소방 기술 경연대회 종합 우승. 안산소방서 차지

Apr 19, 2023 | Q기자

 

올해 경기도 최강소방관을 선정하는 도 소방 기술 경연대회 결과 안산소방서가 종합 우승을 거머쥐었다. 경기소방재난본부는 18일 본부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도 소방 기술 경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용인 경기도소방학교에서 열린 대회에는 각 소방서를 대표하는 193명의 선수가 참여해 최강소방관과 화재 전술, 구조 전술, 구급 전술, 생활안전(차량 문 개방‧동물포획), 화재조사(3월 22일 별도 진행) 등 6개 분야에서 그간..

안산시 단원구·단원보건소, 화재상황 대비 합동소방훈련 실시

안산시 단원구·단원보건소, 화재상황 대비 합동소방훈련 실시

Nov 23, 2022 | Q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박근호)는 지난 22일 화재발생 상황을 대비해 단원보건소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자체 조직된 자위소방대원의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통해 구청 및 보건소 이용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실시된 이번 훈련은 ▲상황전파 ▲인명 피해 예방을 위한 피난요령 숙지 ▲소화기·옥내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화재진압 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박근호..

안산시도시정보센터, 사동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

안산시도시정보센터, 사동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

Nov 16,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도시정보센터는 지난 15일 사동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 상황을 대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시 직원 간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통해 시설 이용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소화기·옥내소화전 위치 확인 및 사용법 ▲상황전파 요령 및 비상 대응 방법 ▲화재 시 피난 요령 ▲피난 실패 시 행동 요령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교육 등 화재상황에서 도서관 이용..

안산시 관산도서관, 화재상황 대비 합동소방훈련 실시

안산시 관산도서관, 화재상황 대비 합동소방훈련 실시

Nov 07,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관산도서관은 지난 4일 신길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 상황을 대비해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자체 조직된 자위소방대원의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소화전 사용법 ▲화재상황 전파 ▲이용자 대피 유도 ▲신속한 119 신고 ▲부상자 이송 및 병원 인계 ▲심폐소생술 실시 등 화재상황에서 도서관 이용자들을 신속히 대피시키고 구조할 수 ..

안산시 연성정수장, 염소가스 누출 대비 소방 훈련 실시

안산시 연성정수장, 염소가스 누출 대비 소방 훈련 실시

Oct 19,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염소가스 누출에 대비한 소방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실시된 이번 훈련은 최근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발사 도발 등 위협에 대비해 시설 파괴 및 누출 시 위험성이 높은 염소가스 누출 방재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염소가스는 수돗물의 소독약품으로 사용되는 물질이지만 인체에 노출될 경우 호흡기, 폐, 각막 등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어 취급과 보관에 주의를 요하는 물질이다. 시는 단원보건소, 시흥 소방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