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안산시

안산시  학교 연계 e-비즈니스 창업스쿨 초급과정 수강생 모집

안산시 학교 연계 e-비즈니스 창업스쿨 초급과정 수강생 모집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안산시 학교 연계 e-비즈니스 창업스쿨’ 1회차 청년창업 기초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안산시와 경기테크노파크, 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협업해 진행하는 학교 연계 e-비즈니스 창업스쿨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산시 청년창업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안산시 관내 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청년기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시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야간과정 수료식 성료

안산시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야간과정 수료식 성료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24년 안산시 청년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야간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을 목표로 지난 2월부터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와 사례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절차 및 인증절차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사회적경제 기업 선진사례 학습 ▲사회적경제기업 자금조달 및 공모사업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구체화 및 사업..

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56명 취·창업 성공

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56명 취·창업 성공

Dec 11,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엠블던호텔에서 미취업 청년의 구직 의욕 고취 및 자신감 회복을 지원하는‘2023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도전사업 운영기관 (사)가치있는 누림 주관으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청년 및 기관 표창 ▲올해 성과보고 ▲내년도 사업 추진계획 공유 ▲소통과 화합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청년도전 ..

안산시 실무공무원단, 네이버 1784·창업지원주택 벤치마킹…시정 발전방향

안산시 실무공무원단, 네이버 1784·창업지원주택 벤치마킹…시정 발전방향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실무 공무원 중심으로 견학단을 꾸려 세계 최초 로봇 친화형 건물인 네이버 신사옥(이하 네이버 1784) 및 전국 최초 청년일자리 연계 주택인 판교 제2테크노밸리 창업지원주택을 견학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스마트시설 체험을 통해 스마트시티 조성의 필요성과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일자리 연계 창업지원주택 벤치마킹으로 안산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브랜드 산단 개발 등 시 주요 정책사업의 접목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7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가 전문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 기업인,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역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7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 기업가와의 만남 ▲소..

안산시, 1천억 청년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첫 도약… 든든한 디딤돌

안산시, 1천억 청년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첫 도약… 든든한 디딤돌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전문펀드 운용사인 (주)에스벤처스와 ‘안산시 청년창업펀드(1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앞서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공개모집 및 심사를 거쳐 청년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운용사)로 ㈜에스벤처스를 최종 선정했다. 이날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김현철·도승환 ㈜에스벤처스 공동대표이사 및 관내 창업지원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청년창업·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가 전문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 기업인,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역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0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적..

안산 다농마트 청년몰, 강서고 창업동아리와 교류의 장 열고 사업 기회 모

안산 다농마트 청년몰, 강서고 창업동아리와 교류의 장 열고 사업 기회 모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강서고등학교 창업동아리 학생 11명이 다농마트 청년몰을 찾아 청년상인과 교류의 장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몰은 외식업, 디저트, 공방, 체험교실 등 다양한 입점 상인들이 모여 있는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창업지원 공간이다. 강서고 창업동아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발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만남은 청년몰 매니저 역할 및 업무와 청년창업가 김태민 정·돝 대표..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운용사 모집… 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운용사 모집… 올해 250억 원 조성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50억 규모의 ‘2023년 청년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운용사)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안산시가 최초로 조성하는 청년창업 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안산시는 올해 출자금 20억 원을 포함해 총 250억 원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며, 운용기간은 투자 4년, 운용·회수 4년으로 총 8년 이상이다. 특히, 시 출자금의 ..

안산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야간과정 수강생 모집

안산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야간과정 수강생 모집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다음달 10일까지 2023년 3기 안산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야간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초교육 과정으로 월피동 소재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8월24일부터 9월14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 이해 및 인증절차 ▲사회적경제기업 사례 및 사회적기업가 정신 ▲사회적 가치 실현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이며, 교육 마지막 날에 ‘사업계획서 작성의 이해’ 교육을 끝으로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적경..

안산시,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본격 시동

안산시,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본격 시동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고졸 청년창업자 등 15개 기업·창업자를 선정해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와 협업해 아이디어와 기술역량을 보유한 유망한 청년창업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관내 청년기업의 성공적 정착을 돕고자 안산시에서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달 26일 관내 거주 청년창업(예비)자를 대상으로 ▲Cheer up(29세 이하 청년 중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Step up(39세 이하 청년)으로 나눠 모집..

안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안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실에서 ‘2023년 안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야간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난 1일 개강해 총 4회에 걸쳐 운영해 2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대상참여를 위해 야간과정으로 운영해 ▲사회적경제 이해 및 인증 절차 ▲사회적경제기업 사례 및 사회적 기업가 정신 ▲사회적 가치실현 비즈니스 모델 수립 ▲..

안산시, 이달 13일까지 2023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산시, 이달 13일까지 2023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Mar 03,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3일까지 2023년 1기 안산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기초 교육 과정은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3월 23일부터 4월 4일까지, 심화 교육 과정은 4월 6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과정별 30명까지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에서 QR코드나 온라인 구글폼(https://bit.ly/ANSANSE)을 통해 선착순 30명..

안산시, 청년창업 지원 온라인 마케팅전략 세미나 개최

안산시, 청년창업 지원 온라인 마케팅전략 세미나 개최

Feb 24,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재)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관내 청년창업자 및 온라인마케팅 예비 창업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창업자들의 온라인 스토어 창업과 매출 증대를 위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구체적으로 ▲올해 새롭게 변화하는 온라인 마케팅 현황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 ▲블로그 마..

이민근 안산시장, 창업보육센터 간담회서“청년창업펀드 조성”논의

이민근 안산시장, 창업보육센터 간담회서“청년창업펀드 조성”논의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22일 관내 창업보육센터 매니저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년창업펀드 조성 등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한양대학교 ERICA, 안산대학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안산POST-BI, (재)경기테크노파크 등 관내 4개 창업보육센터 팀장과 매니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현재 4개 창업보육센터에 218개의 창업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과 청년들에..

안산시, 스마트 문화.관광 청년창업 아이디어톤 대회 성황리 마무리

안산시, 스마트 문화.관광 청년창업 아이디어톤 대회 성황리 마무리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의 문화․예술․관광 자원을 활용해 스마트 문화․관광 서비스제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안산시 스마트 문화․관광 청년창업 아이디어톤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제한된 시간에 특정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대회다. 지난 9~10일 이틀간 호텔스퀘어 안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사전심사를 거쳐..

안산시 단원구, 부동산 중개업소 지도점검…깡통전세 예방 위해

안산시 단원구, 부동산 중개업소 지도점검…깡통전세 예방 위해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박근호)는 관내 부동산 중개업소 765개소를 대상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안산시단원지회와 합동으로 민·관합동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불법중개행위 근절 및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최근 위험성이 커지고 있는 ‘깡통전세’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사항은 ▲부동산 불법거래 ▲무자격 중개행위 ▲이중계약서 작성 등이며 주민의 전세 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일명 ‘깡통전세’ 계약이 의심되는 부분에 대해..

안산시, 스마트 문화.관광 청년창업 아이디어톤 대회 참여자 모집

안산시, 스마트 문화.관광 청년창업 아이디어톤 대회 참여자 모집

Nov 09,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의 문화․예술․관광 자원을 활용해 스마트 문화․관광 서비스제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달 27일까지 ‘안산시 스마트 문화․관광 청년창업 아이디어톤 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서 제한된 시간에 특정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대회다. 참가주제는 ‘안산시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스마트 문화관광 청년..

이민근 안산시장, 청년큐브 입주창업자 간담회

이민근 안산시장, 청년큐브 입주창업자 간담회

Oct 05, 2022 | 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창업인큐베이팅 공간인 ‘청년큐브’ 입주 창업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주)나누(대표 이윤노), 그리너스(팀장 김광현), 예비창업자(문은빈), 예비창업자(조익준), DORO(대표 김진한) 등 5명의 입주기업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시장은 기업별 창업 아이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입주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