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산시

안산시, 시립감골어린이집으로부터‘사랑의 아나바다’수익금 기탁 받아

안산시, 시립감골어린이집으로부터‘사랑의 아나바다’수익금 기탁 받아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시립감골어린이집(원장 이채목)으로부터 사랑의 아나바다 수익금 120만4,000원을 기탁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상록구 사동에 소재한 시립감골어린이집은 통합 및 야간연장 보육을 하고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이번 후원금은 지난달 17일 아이들과 함께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 이채목 원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아이들이 바른 경제관을 배우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원생들의..

안산시, 중국 지린성 창춘시 국제빙설산업박람회 참가

안산시, 중국 지린성 창춘시 국제빙설산업박람회 참가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중국 지린성 창춘시 초청으로 시 대표단을 꾸려 창춘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7회 국제빙설산업 박람회’에 참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초청은 앞서 지난 4일 안산시를 방문한 창춘시 대표단의 단화욱 외사판공실 주임의 요청으로, 중국 동북 3성의 대표적인 산업도시이자 지린성의 중심도시인 창춘시와의 교류 강화 및 빙설산업분야 벤치마킹을 위해 마련됐다. 국제빙설산업박람회는 ‘눈’을 주제로 한 중국 유일의 박람회로 총 10만㎡ 규모에 ..

안산시, 경제인 초청 간담회 개최...기업 경쟁력 강화

안산시, 경제인 초청 간담회 개최...기업 경쟁력 강화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안산시행복예절관에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경제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7월 실시한 ‘안산상공회의소 의원 초청 간담회’ 시 협의한 기업들과 활발한 현장 소통을 위한 좽 간담회 개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이성호 상공회의소 회장 및 관내 기업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과 산업혁신을 선도하기 위..

안산시, 청년큐브 창업가 대상 IR 피칭 대회 개최… 투자유치 지원

안산시, 청년큐브 창업가 대상 IR 피칭 대회 개최… 투자유치 지원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3일 청년창업 인큐베이팅사업 일환으로 (재)경기테크노파크 주관 ‘청년큐브 창업가와 함께하는 2023년 안산큐브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창업 IR피칭대회 및 성과공유회로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관내 유망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투자기관과의 네트워킹 및 투자유치 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한양대에리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유태균 서울예대 총장, 이기형 한양대에리카 산학협력부총..

경기도,미국 인테그리스  안산에 반도체 기술연구센터 착공…반도체산업 기반 강화

경기도,미국 인테그리스 안산에 반도체 기술연구센터 착공…반도체산업 기반 강화

Dec 06, 2023 | Q편집부기자

 

세계적 반도체 소재, 솔루션 공급 기업인 미국 인테그리스(Entegris)가 경기도 안산에 연구개발 기능을 담당할 코리아 테크놀로지 센터(Korea Technology Center, KTC)를 설립한다. 인테그리스는 5일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ERICA)캠퍼스에서 베르트랑 로이(Bertrand Loy) 인테그리스 최고경영자(CEO), 김재원 인테그리스코리아 대표, 홍상우 경기도 국제관계대사,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등 60여 명이 ..

중국 지린성 창춘시 사절단, 안산시 방문해 수소 산업 협력 논의

중국 지린성 창춘시 사절단, 안산시 방문해 수소 산업 협력 논의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 중국 창춘시의 단화욱 외사판공실 부주임을 비롯한 사절단을 맞아 양 도시 간 교류 추진과 수소 산업 협력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창춘시는 중국 지린성의 성도이자 중국의 부성급시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다. 중국 5대 자동차 중 하나인 디이자동차 제조공장 및 창춘영화제작소 등 자동차 산업과 영화제작의 거점이기도 하다. 또, 2020년 기준 인구 906만 명으로 연변조선족 자치주와 함께 중국 도시 가운데 조선족이 가장 많이 살고 ..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외투 유치 총력… 日 기업과 투자협약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외투 유치 총력… 日 기업과 투자협약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일 반도체(소재부품) 분야 글로벌 강소기업인 테크니스코(Tecnisco)와 일본 현지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과 김준호 신안산대 교수 등 안산시 대표단은 지난달 30부터 3일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안산사이언스밸리(ASV) 일원 경기 경제자유구역 후보지에 외투 유치를 위한 일본 산업계와의 협력체계 구축 및 첨단로봇 기업 집적단지 추진방안 모색을 위해 해외 출장을 진행하고 있다. ■ ASV 內 한·미·일 R&D..

안산시 단원구, 무자본 갭투자-전세사기 의심자 46명 수사 의뢰

안산시 단원구, 무자본 갭투자-전세사기 의심자 46명 수사 의뢰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지난 24일 무자본갭투자-전세사기 조직원 및 관련의심자 등 46명을 단원경찰서에 수사의뢰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앞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부동산거래신고 모니터링을 통해 조사·분석된 12건의 의심거래에서 조직적 전세사기 정황을 포착해 부동산중개사무소 특별지도점검을 실시한 끝에 이들을 적발했다. 이번에 적발한 조직원 등은 단원구 선부동과 와동을 중심으로 다세대 매도인에게 중개보조원이 접근해 매도희망가격 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매계약을 제..

안산시의회 의원들, 제12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

안산시의회 의원들, 제12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이 지난 22일 신안산대학교 국제홀에서 열린 ‘안산시 제12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안산시 소상공인 상인대학이 어느덧 12기 졸업생을 배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생업과 함께하며 바쁜 상황에서도 교육에 성실히 임한 졸업생 여러분께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어 “안산시의..

안산시, 소상공인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상권활성화재단 설립에 속도”

안산시, 소상공인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상권활성화재단 설립에 속도”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 국제홀에서 ‘제12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상인대학은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상권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경영 건전성과 상인조직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다. 앞서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지난 9월에 개강한 ‘제12기 상인대학’은 단원구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교육 및 실무지원 중점 교육으로 총 42명..

안산시, 한국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안산시, 한국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 절약 및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해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을 선도하고 재생에너지 관련 기술개발 및 보급 확대, 수소경제 활성화를 통한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안산시는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을 위한 정책수립 및 시행, 홍보·교육을 ..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박차… 추진보고회 개최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박차… 추진보고회 개최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와 지역구 시의원,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한양대 에리카, 안산도시공사,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주택도시공사, 산업연구원 등 관련기관 핵심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상황 공유 및 개발계획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취임 후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