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산시

안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80억 지원…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안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80억 지원…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

Feb 06,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1개 업체당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하는 ‘2023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안산시는 경기신용보증재단에 8억 원을 출연하고, 출연금의 10배인 80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신용등급이 낮고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이 금융기관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대상은 안산시 관내 사업장을 두고 있..

안산시“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안산시“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3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2월 13일부터 24일까지로 지원 대상은 ▲안산시에 거주하는 혼인기간 5년 이내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2인 기준 월 622만원)인 무주택 신혼부부 가구이며 ▲지원 주택은 전용면적 85㎡이하 보증금(전세전환가액)3억원 이하 주택이다. 지원 금액은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25%(최대 100만원)이며, 자녀가 있는 가구는 우대지원으로 한 자녀 1.35%(..

안산시, 중소기업에 1700억 원 규모 경영육성 자금지원

안산시, 중소기업에 1700억 원 규모 경영육성 자금지원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1700억원 규모의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공장 또는 사업장이 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지원규모는 전년 대비 200억원 증가한 금액이다. 업체별 융자한도액 운전자금은 5억원, 창업자금은 5천만원,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 지원자금은 2천만원이다. 시가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을 위해 협약한 금융기관은 ▲IBK기업은행 ▲NH농협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

이민근 안산시장,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상권 활성화 주력”

이민근 안산시장,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상권 활성화 주력”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새해를 맞아 이민근 시장 주재로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정동관)와 상권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관계 공무원, 정동관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물가안정, 골목상권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정동관 회장 및 임원들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일원 경제자유구역 지정위해 총력 대응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일원 경제자유구역 지정위해 총력 대응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안산사이언스밸리 일원의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8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안산시의회, 한양대학교 ERICA, 경기테크노파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농어촌연구원, LG이노텍 등 9개 기관과 ‘성공적인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지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민근 시장과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김우승 한양대학교 ERICA 총장 등이 참석한 가..

이민근 안산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경제·도시·행정 혁신에 방점… 시 가치 높일 것"

Jan 18, 2023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올 한해 경제, 도시, 행정의 혁신을 기반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18일 오전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신년기자회견에서 "시민이 꿈꾸는 새로운 안산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안산의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선8기 안산시의 핵심 키워드인 "청년"과 "경제"를 강조한 이 시장은 올해부터 청년창업 펀드를 운용해 청년 스타트업과 벤..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설맞이 할인 행사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설맞이 할인 행사

Jan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로컬푸드 직매장은 설을 맞아 다양한 품목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행사는 안산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과 자매결연 도시 특산품, 축산물 등을 기존 판매가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풍성한 사은행사도 진행된다. 주요 할인 품목은 ▲안산쌀 최대 1만원 할인 ▲안산시 농산물 가공품 선물세트 일부품목 10% 할인 ▲한우 불고기 및 국거리 20% 할인 등이다. 와~스타디움 1층에 위치한 안산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올해 첫 유물 공개구입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올해 첫 유물 공개구입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산업역사박물관은 오늘날 대한민국과 안산시를 있게 한 산업역사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보존가치 있는 산업관련 유물을 공개 구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입대상은 ▲과거 안산 소재 기업에서 생산한 완제품이나 부품 ▲안산 지역 공단 생활사 및 시민사회 관련 자료 ▲기타 안산지역 현대사 자료 ▲안산지역 소금 생산 관련 자료 등이다. 관련 유물을 소유하고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기업이나 단체 소장자, 문화재매매업자나 법인도 신청가능하다. 접수 기..

안산시 중앙도서관, 2023 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 중앙도서관, 2023 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업무협약 체결

Dec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앙도서관은 시민의 독서생활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지역서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3 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서점 바로대출제는 시민이 읽고 싶은 도서가 도서관에 없는 경우 가까운 지역 서점에서 바로 빌려 읽을 수 있는 서비스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지난 22일 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내년부터 새롭게 서비스를 제공할 (마을상점)생활관, 난나책방, 책방 펨 ..

안산시, 국민연금 빅데이터 활용해 지역경제.일자리 활성화 방안 찾는다

안산시, 국민연금 빅데이터 활용해 지역경제.일자리 활성화 방안 찾는다

Dec 19,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과 업무협약을 맺고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지역경제·일자리 활성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일 온라인으로 체결된 이번 협약은 국민연금공단 일자리, 청년지원사업 등 시민 중심의 데이터 활용해 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안산시는 국민연금공단으로부터 2년 동안 시에서 추진하는 데이터 분석 사업에 필요 데이터를 제공받게 되며 분석사업을 위해 관련 지표 공동연구 및 성과를 공유하게 됐다. 안산시는..

안산시, 신안포장산업(주)으로부터 폐지수거어르신 위한 성금 5천만 원 기탁받아

안산시, 신안포장산업(주)으로부터 폐지수거어르신 위한 성금 5천만 원 기탁받아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신안포장산업(대표이사 김일영)로부터 폐지 수거 어르신을 위한 성금 5천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안산시 반월공단에 위치한 신안포장산업㈜는 최첨단 자동화설비를 통해 골판지원단 및 포장용 박스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폐지를 포함한 재활용품을 수거하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지난해 이어 올해도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 받은 후원금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폐지수거어르신에 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진술 상무이..

안산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바자회 수익금 기탁받아

안산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바자회 수익금 기탁받아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공공형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윤미영)으로부터 ‘제4회 푸른 콩깍지’ 바자회 행사 수익금 745만 원을 기탁받았다. 공공형어린이집은 강화된 운영기준으로 양질의 보육을 제공해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우수 보육인프라로 지정된 어린이집으로, 안산에는 현재 34개소가 운영 중에 있다. 이날 기탁받은 후원금은 지난달 12일 화랑유원지에서 진행된 ‘제4회 콩깍지’행사에서 체험활동 수익금, 아나바다 물품 및 수제청 판매 등으로 마련됐다. 이번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