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원시

글로벌 바이오 특화도시’ 조성하는 수원시, ‘2024 미국 Bio박람회’ 참가 중소제조기업

글로벌 바이오 특화도시’ 조성하는 수원시, ‘2024 미국 Bio박람회’ 참가 중소제조기업

Jan 26, 2024 | Q기자

 

수원시가 관내 중소제조기업의 ‘2024 미국 Bio박람회’ 참가를 지원한다. 6월 3~6일 미국 샌디에이고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미국 Bio박람회’는 전 세계 73개국에서 2만 2000여 명의 바이오 전문 바이어(구매자)가 방문하는 바이오 분야 최대 규모 박람회다. 수원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수원시관’을 운영하며 수원시 중소제조기업을 지원하고,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글로벌 바이오 특화도시 수원’ 조성 계획을 알릴 예정이다. 2월 8일까지 박람회에 참가할..

수원로컬푸드직매장,설날맞이 선물 꾸러미 판매

수원로컬푸드직매장,설날맞이 선물 꾸러미 판매

Jan 19, 2024 | Q기자

 

수원로컬푸드직매장이 설날 명절을 맞아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설날 선물 꾸러미’ 사전 구매 예약을 받는다. 설날 선물 꾸러미는 표고버섯, 상추, 상추, 청국장, 무농약 딸기, 샐러드용 양파를 기본으로 삼겹살, 한우 불고기 1등급, 축협 한우양지국거리 1등급, 축협 한우등심 1등급 이상 품목 세트로 구성됐다. 누룽지, 오색미(잡곡), 딸기, 정다미, 꿀세트, 버섯세트, 새싹삼, 한과세트, 한우세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또 제휴처인 양평로컬푸드, 잔다리공동체, 정남..

수원시  2024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자 모집

수원시 2024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자 모집

Jan 16, 2024 | Q기자

 

수원시가 오는 2월 6일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여는 ‘2024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여할 중소기업인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수원시, 수원상공회의소, 수원델타플렉스관리공단,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벤처기업협회, 경기도 GRRC연구센터(성균관대, 아주대) 등이 참여해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시책을 알리고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수원기업새빛펀드 5개 운용사가 수원기업새빛펀드를 소개하고 안내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영 선진화 지원을 위해 수원시의회가 함께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영 선진화 지원을 위해 수원시의회가 함께

Jan 05,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4일 라마다프라자수원호텔에서 열린 2024년 수원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의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장, 단체장, 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주요내용으로는 ▲주요인사 신년사 ▲시루떤 절단 및 샴페인 축포 ▲참석자 상호 덕담 및 떡국 식사 등이 있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기업경쟁력 향상과 건전한 기업 경영을 위해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을 수 있도록 수원상공회의소가 중추적인 역할을 ..

수원시, 경제 활기 불어넣고 시민 돌봄 강화한다

수원시, 경제 활기 불어넣고 시민 돌봄 강화한다

Jan 02, 2024 | Q기자

 

새해가 밝았다. 2024년은 ‘푸른 용’의 해라고 한다. 청룡은 백호, 주작, 현무와 함께 사방을 지켜준다고 여긴 상징적인 동물 중 하나다. 대내외적 경제 전망이 어두운 상황이지만 수호신이 지켜줄 한 해가 될거라는 기대를 해봐도 좋겠다. 수원시 역시 어려운 재정 여건과 전망을 딛고 힘찬 미래를 준비하고, 시민의 안전한 삶을 위한 시정계획을 수립했다. ◇창의와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조성 2024년 수원시의 초점은 여전히 경제다. 수원의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

수원시 수출개척단, 2024년에는 체코·네덜란드로

수원시 수출개척단, 2024년에는 체코·네덜란드로

Dec 29, 2023 | Q기자

 

수원시가 ‘2024 중소기업 무관세권역 수출개척단(체코·네덜란드)’에 참가할 기업을 1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수출개척단’은 수원시와 수원도시재단이 현지 전문 무역 기관과 협업하는 사업으로 수원시 기업들이 현지 도시가 보증하는 바이어(구매자) 사업장을 찾아가 수출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수원시는 권역별 바이어 조사·섭외, 수출상담 통역, 항공료 일부 지원(1개 업체당 1인) 등을 지원한다. 참가기업은 항공료 일부, 숙박비 등 현지 체재비를 부담해야 한다. ..

수원시, 바이오노트와 투자협약 체결…광교지구로 업무·연구시설 이전

수원시, 바이오노트와 투자협약 체결…광교지구로 업무·연구시설 이전

Dec 21, 2023 | Q기자

 

바이오 콘텐츠, 동물용 진단 기기 연구·개발 기업 ㈜바이오노트가 수원시로 업무시설과 R&D센터(연구시설)를 신축 이전한다. 수원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바이오노트와 ‘업무시설 및 R&D센터 신축 이전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바이오노트는 광교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생산시설을 제외한 주요 업무시설과 연구시설을 수원시로 이전한다. 또 시설 내 관련 스타트업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지원시설 운영도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바이오노트의 R&D..

수원시,‘함께해요 공유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공유경제 캠페인’개최

수원시,‘함께해요 공유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공유경제 캠페인’개최

Dec 20, 2023 | Q기자

 

수원시가 19일 시청 본관 로비에서 ‘함께해요 공유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공유경제 캠페인’을 열었다. ‘공유경제’란 제품을 공유해 쓰는 협력 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활동을 말한다. 물품‧생산설비‧서비스 등을 개인이 소유하지 않고, 필요한 만큼 빌려 쓰며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공유 소비를 말한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공직자와 시청을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공유경제 홍보물과 홍보물품(드립백, 사탕 등)을 배부하고 수원시에서 운영하는 공유경제 서비스를 알렸..

수원새빛형어린이집협의회, “경제적으로 어려움 겪는 영유아 가정에 전달해 달라”… 수원시에

수원새빛형어린이집협의회, “경제적으로 어려움 겪는 영유아 가정에 전달해 달라”… 수원시에

Dec 15, 2023 | Q기자

 

수원새빛형어린이집협의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수원시에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수원새빛형어린이집협의회 강경미 회장은 14일 수원시청 본관 로비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 앞에서 박란자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수원새빛형어린이집을 운영하는 62개 어린이집 원장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방식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영유아 가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

수원시 수출지원시책, ‘기업하기 좋은 수원’ 밑거름 됐다

수원시 수출지원시책, ‘기업하기 좋은 수원’ 밑거름 됐다

Dec 12, 2023 | Q기자

 

“아리랑TV에 기업 홍보영상이 송출된 후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연락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미국, 독일 업체와 수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수원시가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연 ‘수원시 수출중소기업 도란도란 토크’에 참석한 남홍우 노블트리 대표는 “수원시의 수출중소기업 지원시책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자동 드립커피 머신 제조업체인 노블트리는 ‘중소기업 제품 영문TV 영상제작·방송 지원’에 참여했다. ‘수원시 수출중소기업 도란도란 토크’는 수원시 ..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행감 날 선 지적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행감 날 선 지적

Nov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유준숙)는 24일 대외협력사무소와 기획조정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원들은 대외협력사무소 업무추진비 집행현황 및 공무직·임기제 공무원 등의 처우 개선, 청년 해외일자리 사업 적극 추진, 국제교류센터의 미비한 성과 등의 문제를 지적하며,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먼저, 홍종철 의원(국민의힘, 광교1·2)은 대외협력사무소의 업무추진비 사용현황을 언급하면서 “주간활동보고서와 업무추진비 사용날짜와 다..

수원시, 뷰티산업 견인할 ‘수원뷰티페스타 2023’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수원시, 뷰티산업 견인할 ‘수원뷰티페스타 2023’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Nov 21, 2023 | Q기자

 

오는 24~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수원뷰티페스타 2023’이 열린다. 수원의 뷰티 산업 활성화와 소비 기반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11월 마지막 주말, 특별한 선물 보따리를 한아름 풀어낼 예정이다. 화장품과 헤어케어 등 생활 속 뷰티제품은 물론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이너뷰티와 헬스케어, 뷰티와 첨단기술이 만난 뷰티테크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아름다움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수원뷰티페스타에서 보고 듣고 체험하며 예뻐질 기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