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남양주시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고추장 판매 수익금으로 취약계층 나눔 사업 추진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고추장 판매 수익금으로 취약계층 나눔 사업 추진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기화)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수동면에서 이웃사랑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단체협의회원 30여 명이 참석해 공병 용기를 소독하고 마늘을 듬뿍 넣은 매콤한 고추장(2kg) 300개를 담갔으며, 마늘 고추장 판매 수익금은 관내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층 가구 등 복지 취약계층 나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4일에는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한 815종합어시장과 후원 협약을 맺어 도시락 20개를 남양주..

남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박람회 참가 비용 지원

남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박람회 참가 비용 지원

Mar 29,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3년 국내·외 전시회 등에 참가하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로 하고, 대상업체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박람회, 전시회, 단기기획전 등의 참가 비용의 일부인 기본 부스 임차료와 장치비를 80% 이내에서 1개 기업당 최대 200만 원, 총 5개소를 선발해 지원한다. 지원 대상 업체는 관내에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및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지역 고용기여..

KB국민은행, 남양주시체육회에 체육 진흥 발전 기부금 전달

KB국민은행, 남양주시체육회에 체육 진흥 발전 기부금 전달

Mar 28, 2023 | Q기자

 

남양주시체육회(회장 윤성현)는 지난 24일 KB국민은행이 남양주시의 체육 발전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난 2월 민선 2기 남양주시체육회장으로 취임한 윤성현 회장과 KB국민은행이 체육 진흥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이후 첫 번째 결실로, 시의 생활체육 진흥과 시민의 스포츠 복지 실현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남양주시의 체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윤성현 남양주시체육회장..

남양주시 SH수협은행 다산신도시지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식품 후원

남양주시 SH수협은행 다산신도시지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식품 후원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SH수협은행 다산신도시지점(지점장 김영미)은 지난 7일 25만 원 상당의 참치 캔, 곰탕 등의 식품을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건읍, 퇴계원읍, 다산1동, 다산2동 등 남양주시 서부 권역의 지역 주민들을 위해 선물 꾸러미 형식으로 배분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다산신도시지점 김영미 지점장은 “이번 후원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남양주시, ‘2023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개최

남양주시, ‘2023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개최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3년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과 이백영 남양주시 산업경제국장, 이덕행 남양주시 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 이순이 남양주자활기업협회 회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 개편으로 인한 기존 의원 해촉 사유 발생으로 남양주시의회 한송연 의원이 신규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5개년 계획’ 용역 결과와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202..

남양주시, 고로쇠 수액 판매장 운영

남양주시, 고로쇠 수액 판매장 운영

Mar 09,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수동면에서 생산된 신선한 고로쇠 수액을 시민들이 직접 구매해 맛볼 수 있도록 남양주 고로쇠 수액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남양주 고로쇠 수액은 2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수동관광지 내 주차장(구. 몽골문화촌)에서 고로쇠마을 영농조합법인 직판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고로쇠 수액을 직접 채취하는 수동 작목반(☎031-591-9389)과 위탁 판매하고 있는 수동농협(☎031-593-1403)을 통해 전국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 고로..

주광덕 남양주시장, 추경호 경제부총리에게  별내선 연장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 요청

주광덕 남양주시장, 추경호 경제부총리에게 별내선 연장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 요청

Mar 04, 2023 | Q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지하철 8호선 별내역에서 지하철 4호선 별가람역 연장 광역철도사업과 관련해 기획재정부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지하철 8호선(별내선) 남양주 연장’은 별내역(경춘선, 별내선, GTX-B)에서 별가람역(진접선)까지 별내중앙역 신설을 포함한 3.2km 단절 구간(missing link)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실현하며 철도망을..

남양주시, ‘청년 취업 성공 프로젝트 1기’ 운영

남양주시, ‘청년 취업 성공 프로젝트 1기’ 운영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3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3월 20일부터 ‘청년 취업 성공 프로젝트 1기’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취업 전략 강의와 종합 컨설팅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채용 트렌드 및 취업 준비 전략 △직무 분석 및 입사 지원서 작성법 △입사 지원서 컨설팅 △기업 분석 및 지원 전략 △면접 실전 컨설팅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청년 취업 성공 프로젝트 1기’는 남양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34세..

남양주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110억원 규모’ 확대 지원

남양주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110억원 규모’ 확대 지원

Jan 3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해 당초 목표액을 초과한 110억 원 규모의 운전자금 지원을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고금리 등으로 자금난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해 매출이 없는 창업 기업과 시 운전자금 상환이 진행 중인 기업도 한도 내에서 운전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지원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운전자금 저금리 융자를 최대 3억 원 한도 내에서 특례 보증까지 지원하며, 대상 취급 기업은 ..

남양주시, 관내 업체 수의 계약률 제고로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남양주시, 관내 업체 수의 계약률 제고로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다양한 관내 업체를 발굴해 업체의 수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올해 공사·용역·물품의 관내 업체 수의 계약률을 80%까지 상향시키겠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남양주시 공사·용역·물품의 관내 업체 수의 계약 체결률은 70%(총 1,087건 중 760건)로, 시는 특정 업체와의 관행적 반복 계약을 지양하고 다양한 관내 업체의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올해 업체별 수의 계약 횟수를 ▲공사 3회 ▲용역 4회 ▲물품 5..

남양주시, 다산지하차도 민간투자사업 추진 박차

남양주시, 다산지하차도 민간투자사업 추진 박차

Jan 1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민간투자사업으로 다산신도시 내 지하차도를 건설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다산지하차도 민간투자사업은 지방도 383호선 다산동 일패근린공원 입구에서 다산지금로 수석동 가운사거리까지 연장 3.6km, 왕복 4차로의 대심도 터널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3기 신도시 입지 등으로 발생하는 교통 수요에 맞춰 신규 간선 교통망을 확충하기 위해 제안됐다. 이번 사업은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 중 손익 ..

남양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150억 원 확대 지원

남양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150억 원 확대 지원

Jan 09,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기업지원센터는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의 3고(高) 현상으로 경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중소기업들이 많아짐에 따라 올해 지원 시책을 촘촘히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제조업을 비롯해 지식기반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영위 기업체와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OEM 제조 유통 기업까지 기업 자금 지원 대상이 확대됐으며, 창업 기업으로 매출이 없는 스타트업 기업도 운전 자금, 특례 보증 지원 대상으로 포함됐다. 또한, 시에서 융자를 지원받아 상환이 진행 중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