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남양주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3월 공유공간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3월 공유공간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Mar 06,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3월 한 달 동안 청년창업센터 3~4층 공유공간에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시는 리모델링으로 새단장한 청년창업센터 공유공간을 많은 시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지난 2월 한 달간 마술 및 버블쇼 공연, 퍼스널컬러 특강, 입주 청년들의 재능기부 클래스 등 17개의 다양한 이벤트 진행했으며, 이를 위해 센터를 방문한 약 500여 명의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3월 공유공간 오..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실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실시

Feb 29,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8일 청년창업센터에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컨설팅은 용석만 문화교육국장 등 시 관계자 4명과 벤처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터 전문 컨설팅 기관 MYSC 김정태 대표 등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시설 라운딩 및 공간 안내 ▲센터 발전방향 및 활성화 자문 등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년창업센터의 시민 친화형 브랜딩 필요 ▲공유공간 활성화를 위한 킬링 콘텐츠 조성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연계를 ..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입주자 간담회 실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입주자 간담회 실시

Feb 03,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일 청년창업센터 5층 식당홀에서 창업스토어 입주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입주자 14명과 청년정책과장, 담당공무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창업센터 운영 방향 및 공유공간 활성화 계획 설명 ▲입주자와 진솔한 소통 및 애로·건의 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오는 2월 중 오픈하는 외식 창업 입주자가 준비한 베이글을 다 같이 시식하는 ..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청년창업센터 3층 라운지에서 청년창업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새단장한 청년창업센터의 발전 방향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석균 경기도의원(주재)을 비롯한 남양주시 문화교육국장, 경기도 사회적경제국장, 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입점한 청년들의 매장을 둘러본 후 경기도 청년공간 지원사업 설명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남양주시, 「청년창업 아카데미」수료식 개최

남양주시, 「청년창업 아카데미」수료식 개최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5일 청년창업센터에서 남양주시 이석범 부시장, 청년 수료생 16명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남양주시 청년창업 아카데미’수료식을 개최했다. ‘청년창업 아카데미’는 성공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12주간 베이커리·카페 아카데미 실무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청년들에게 기초부터 경영까지 창업 전 과정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제공됐다. “청년창업 아카데미!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은 12주간의 ..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새단장 오픈식 개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새단장 오픈식 개최

Oct 3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7일 평내동에 소재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서 청년창업센터 새단장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4월부터 6개월간의 리모델링을 통해 협소했던 창업공간을 개선하고, 일반 청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청년 쉼, 배움, 소통의 공유공간을 추가로 조성해 완성도 높은 공간으로 재탄생함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청년위원, 청년 창업가 등 관계자 50여 명이..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이석영신흥상회) 신규 입주자 모집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이석영신흥상회) 신규 입주자 모집

May 1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청년에게 창업과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1일부터 30일까지 청년창업센터(이석영신흥상회) 내 창업 스토어에 입주할 청년 창업가 16명을 신규 모집한다. 평내호평역 앞에 위치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는 창업 인큐베이터의 경험을 통해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청년 창업가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청년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21년 6월 개관했다. 시는 약 2년 동안 1기 입주 업체에 창업 공간을 제공해 외부 창..

남양주시,‘청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업지원’참여자 모집

남양주시,‘청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업지원’참여자 모집

May 0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시는 고용노동부에 지난 3월‘청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업지원’사업 계획을 최종 승인받아 국비 7천만 원을 확보했으며, 사업 제안자인 사회적 협동조합‘사람과세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에서는 창업·창직자가 창업 초기 단계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 종료 후에는 초기사업비를..

남양주시, 2023년 청년 창업자를 위한 1:1 컨설팅 실시

남양주시, 2023년 청년 창업자를 위한 1:1 컨설팅 실시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창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창업 컨설팅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업화, 기획, 마케팅, 세무회계, 법률일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다방면적 창업 코칭 및 멘토링 등의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남양주시에 거주 또는 활동하거나 남양주시에 사업자등록이 돼있는 만19세~39세의 청년이다. 또한, 시는 창업 3년 이내 신규 창업자를 우선적으로 지원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

남양주시, 창업 청년 실전 컨설팅 지원

남양주시, 창업 청년 실전 컨설팅 지원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월부터 청년창업센터에서 창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실전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창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컨설팅 프로그램은 지난해 6월 남양주 청년창업센터가 개관한 이후로부터 현재까지 48회 실시됐으며, 컨설팅 요청 분야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사업화, 제품 브랜딩 순으로 많았다. 이번 컨설팅은 다양한 영역에 걸쳐 전문가의 노하우와 경험을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1:1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