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남양주시

남양주시, 여자 초등 야구단 남양주 드림걸즈 창단

남양주시, 여자 초등 야구단 남양주 드림걸즈 창단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8일 화도읍에 위치한 야구장 야사드림필드에서 전국 최초 여자 초등학교 야구단인 ‘남양주 드림걸즈’의 창단식을 개최했다. 남양주 드림걸즈는 남양주시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로 구성된 야구단으로 ㈔한국스포츠클럽연맹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특히 전국 최초로 야구단 전원이 여자 초등학생 4~6학년으로 이뤄졌다. 야구단은 앞으로 4주간 주 1회 이론, 훈련 등의 프로그램 수업을 시작으로 다른 야구단과의 경기를 목표로 연습할 예정이며, 야구 경기..

남양주시체육회, 경기도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 및  회원 단체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체육회, 경기도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 및 회원 단체 워크숍 개최

Jun 02, 2023 | Q기자

 

남양주시체육회(회장 윤성현)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강릉시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남양주시 선수단 해단식 및 체육회 회원 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체육대회에 참가한 23개 종목 100여 명의 임원과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입상 단체 포상 및 성취상 1위 봉납 등 관계자와 선수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남양주시 생활체육의 발전 및 엘리트 체육의 진흥 방안과 목표를 포함한 ‘남양주시 체육 중장기 계획 ..

남양주 시민축구단(남양주FC) 창립총회 개최

남양주 시민축구단(남양주FC) 창립총회 개최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31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 시민축구단(남양주FC)의 사단 법인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창단 발기인 3명, 시의원, 창단 추진위원, 시민축구단 창단에 뜻을 같이하는 회원 등이 함께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발기인 대회에서 채택된 대표이사 등 임원 선임, 설립 취지문 채택, 정관 승인, 출연 재산 채택, 2023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법인 조직 구성 등 총 7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

남양주시, 수동면 멀티스포츠센터 진입도로 준공

남양주시, 수동면 멀티스포츠센터 진입도로 준공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수동면 입석리에 위치한 수동멀티스포츠센터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지난 23일 준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도로개설 공사는 협소한 도로 폭원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통행 차량 및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난해 4월 설계를 완료하고 9월 공사에 착공해 올해 5월 준공했다. 총사업비 7억 5천만 원이 투입된 이번 공사는 연장 40m, 폭 10.5m로 진행됐으며, 준공된 도로는 인근에 있는 수동멀티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과 단독주..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격려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격려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1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2023 성남’ 개회식에 참석해 남양주시 대표 선수단을 응원했다. 이날 개회식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31개 시·군 시장 및 군수, 각계 체육 지도자와 관계자,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박수와 환호 속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성남시, 경기도체육회, 성남시체육회가 주관해 오는 13일까지 3일간 성남시에서 진행되며, 도내 31개 시·군 7,400여 명의 선수들..

남양주시, 금곡중학교 학생 대상 ‘스포츠 휴먼북’ 운영

남양주시, 금곡중학교 학생 대상 ‘스포츠 휴먼북’ 운영

Apr 2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0일 금곡동 양골테니스장에서 금곡중학교 진로 탐색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포츠(테니스) 휴먼북’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와는 별개로, 금곡중학교 진로 탐색 동아리 담당 교사가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직접 휴먼북 열람(이용)을 신청하며 이뤄졌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장국환 휴먼북은 테니스 라켓을 처음 잡아 보는 학생들을 위해 짧은 시간이지만 간단한 테니스 규..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출범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출범

Apr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남양주FC는 74만 남양주 시민과 축구인들의 염원이 담긴 축구단으로, 올해 12월 창단해 오는 2024년 대한축구협회(KFA) 산하 K4리그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민선 8기 문화 분야 공약 사업이다. 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는 시의회, 체육회, 축구협회, 경제인, 축구 행정 전문가, 유소년 축구 대표 등 각계각층에서 총 9명의..

남양주시 60대 축구단,  ‘제42회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 축구대회’ 우

남양주시 60대 축구단, ‘제42회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 축구대회’ 우

Apr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축구협회 소속 60대 축구단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인제군에서 열린 ‘제42회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전국 최강의 자리에 올랐다. 대한축구협회 주최, 강원도축구협회 및 인제군축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8개 팀이 참가했으며, 남양주시 대표 선수단은 4차례(16강)의 토너먼트에서 승리하고 결승전에서 청주시를 2-1로 이겨 60대부 우승을 차지했다. 윤성현 남양주시체육회장은 “지난해 ‘제11회 대통령기 ..

시민 프로축구단 남양주FC 창단(K4리그) 추진 박차

시민 프로축구단 남양주FC 창단(K4리그) 추진 박차

Mar 1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0일 시청 여유당에서 시민 프로축구단 남양주FC 창단 타당성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남양주FC는 74만 남양주 시민과 축구인들의 염원이 담긴 세미프로 구단으로, 올해 12월 창단해 오는 2024년 대한축구협회(KFA) 산하 K4리그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민선 8기 문화 분야 공약 사업이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김영실 복지환경위원장, 이경숙, 박윤옥 시의원 및 축구 관계자 등..

주광덕 남양주시장, 축구협회 시무식 및 안전 기원제 참석

주광덕 남양주시장, 축구협회 시무식 및 안전 기원제 참석

Mar 06, 2023 | Q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4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축구장에서 열린 남양주시축구협회 합동 시무식과 안전 기원제에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조응천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20여 명 내빈이 함께해 올 한 해 축구협회의 건승과 안녕을 기원했다. 특히, 축구협회는 시무식에 앞서 남양주시복지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하며 뜻깊은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주 시장은 “축구협회가 따뜻한 마음을 모아 나눔을 실천하며 시무..

‘2022 제16회 남양주시 전국리틀야구대회’ 열전 돌입

‘2022 제16회 남양주시 전국리틀야구대회’ 열전 돌입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제16회 남양주시 전국리틀야구대회’ 개회식이 지난 2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유소년야구장에서 열린 가운데 전국의 야구 꿈나무들로 이뤄진 리틀야구단 선수들이 첫 경기를 갖고, 대한민국 리틀야구의 최강을 가리기 위한 8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남양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남양주시 야구소프트볼협회와 한국리틀야구연맹이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약 3년 만에 개최됐으며, 전국의 리틀야구단 55개 팀, 8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남양주시에서는..

양주시,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해단식 개최

양주시,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해단식 개최

Sep 23,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해단식’을 열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양주시체육회를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체육회 이사, 선수 및 임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양주시는 지난 8월 경기도 용인에서 열린 체육대회에 255명이 참여해 금8개, 은12개, 동14개 등 총 34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점수 17,116점으로 의왕, 이천, 광명시에 이어 종합 4위를 달성했다. 또한 축구, 궁도, 사격, 볼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