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남양주시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공연 위한 국도비 3억7,000여만 원 확보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공연 위한 국도비 3억7,000여만 원 확보

Mar 28,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공연장 상주단체지원사업’, ‘공연예술유통 공모사업’ 및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약 3억7,000만 원을 확보했다. ‘공연장 상주단체지원사업’에는 경기도 최초로 상주단체 2개(극발전소301·입과손스튜디오)와 지역상주단체 1개(극단 즐거운사람들)가 선정돼 도비 약 1억8,200만 원을 확보했으며, 기획공연 3편과 신작공연 3편, 관객개발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해당 사업은 공연단체의 안..

양주시 ‘2024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성료

양주시 ‘2024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성료

Mar 25,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 ‘2024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정통 클래식 명곡과 봄 분위기에 어울리는 한국 가곡 등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공연 연출로, 음악회를 찾은 400여명의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2024년 희망찬 새봄을 맞아 양주시의 새로운 도약과 역점사업인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의 염원을 담아 기획된 이날 음악회는 1부(지휘 지현정)는..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 개최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 개최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다산아트홀에서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준비했으며, 시민들이 봄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립합창단은 ‘황인의 노래’, ‘봄처녀’, ‘꽃구름 속에서 나물 캐는 처녀’ 등 봄을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곡부터,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사랑의 묘약’, ‘마술피리’ 등 시민들이 사랑하는 오페라의 대표곡들을 노래했다. 또한..

남양주문화원,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2기 입학식 및 주광덕 시장

남양주문화원,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2기 입학식 및 주광덕 시장

Mar 08, 2024 | Q기자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지난 6일 정약용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2기 입학식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김경돈 남양주문화원장, 진익주 문화아카데미 총원우회 회장·우영숙 고문·집행부, 문화원 임원 및 2기 입학생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김경돈 원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남양주문화아카데미는 문화, 예술, 인문학 등 다양한 커리큘럼과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차별화 된 교육프로그램 ..

남양주시, 문화예술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오는 14일까지 모집

남양주시, 문화예술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오는 14일까지 모집

Mar 0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4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에 참여할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학교로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 및 오케스트라, △전문예술 및 생활예술 활동지원,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등이며, 지원 규모는 약 4억 원 수준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 및 오케스트라는 관내 초등학교에 방문해 연주와 함께 클래식 악기와 음악에 대해 설명을 하는 사업이며, 그 외 공모사업은 관내 예술인 ..

남양주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이색 공연 선보여

남양주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이색 공연 선보여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4일 상상N놀이터 5호점(도르르)에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참여형 공연「종이 여왕과 이상한 토끼」를 관내 영유아가정 100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종이 여왕과 이상한 토끼」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문화가 있는 날’사업을 통해 운영하는 미취학 영유아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공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종이나라를 떠올리게 하는 무대와 블랙라이트 공간, 그림자극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관람하는 영유아 모두가 공연에 ..

양주시, 19일까지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양주시, 19일까지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Feb 05,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5일부터 19일까지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내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양주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분야는 문학, 시각, 공연, 지역예술, 청소년 문예활동 등이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총예산액은 6천만원이며, 단체 당 1개사업을 행사규모 및 내용 등에 따라 차등 지원하며, 1차 ..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개최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개최

Dec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는 지난 23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에는 조응천 국회의원, 국민의힘 심장수 남양주갑 당협위원장, 이석균 도의원,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을 비롯한 남양주 시의원 등 각계각층의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의 아프리칸심포니 연주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감동적인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 앞서 화도주민..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뮤직 피크닉 12월 ‘Happy Holiday’ 공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뮤직 피크닉 12월 ‘Happy Holiday’ 공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지난 16일 올해 마지막 「뮤직 피크닉」 행사를 개최했다. 뮤직 피크닉은 평소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클래식 공연과 북콘서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 공연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열렸다. 올해 총 11회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23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문화생활을 즐겼다. 이날 공연은 ‘Happy Holiday’를 주제로 , 등 겨울과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따뜻..

남양주시, 영유아 관객을 위한 참여형 공연 성료

남양주시, 영유아 관객을 위한 참여형 공연 성료

Dec 06,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월 25일(수), 11월 25일(토), 12월 2일(토)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및 어린이비전센터 강당에서 영유아와 함께한 공연 3편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 차례 공연에는 영유아 및 가족 총 780명이 관람했다.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담은 어린이 연극 ‘개굴개굴 고래고래’는 그림자극과 인형극을 중심으로 펼쳐졌으며, 공연 중 관람객과 함께 에그쉐이크 연주로 빗소리를 창작해내는 순서도 진행됐다. 또한, 제주도를 배경으로 친구에 대한..

남양주시, 체험으로 배우는‘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개최

남양주시, 체험으로 배우는‘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개최

Nov 0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영유아 기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는 행정안전부의‘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행정안전부와 남양주시가 공동 주최하며, 남양주시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이동식 종합안전체험관’으로 운영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일상에서 일어날 수..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 성료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 성료

Oct 27, 2023 | Q기자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에 열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가 참관객들로 전시장을 가득 메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마음치유, 봄처럼’은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문화예술 운영단체가 협력해 치매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술치료사들과 함께 미술, 연극, 음악, 무용 활동 중심의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6개월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예술 체험을 하며 만든 팝아트 자화상, 도자기공예..

남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 접수마감 11월1일

남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 접수마감 11월1일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소득이 일정 수준 이하인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자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을 11월 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사업’은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문화예술의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급 대상자는 올해 6월 30일 기준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으면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하는 예술활동증명 유효자 중 개인 소득 인정액이 2023년 기준 중위소득 120%(..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10~12월 상주단체 공연 개최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10~12월 상주단체 공연 개최

Oct 1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0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다산아트홀에서 상주단체 공연 5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경기문화재단 2023년 경기예술지원 공연장 상주단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2023년 다산아트홀 상주단체 ‘극발전소 301’의 연극, ‘입과손스튜디오’의 판소리, 지역상주단체‘극단 즐거운사람들’의 어린이 음악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다산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오는 10월 20~21일 펼쳐지는 연극‘밀정리스트’는 일제강점기 시대 의열단 단..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마음치유, 봄처럼’ 특별 전시회 개최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마음치유, 봄처럼’ 특별 전시회 개최

Oct 06, 2023 | Q기자

 

남양주보건소(센터장 정태식)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4일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3층에서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성료를 기념해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문화예술치료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남양주 치매안심센터와 문화예술 운영단체가 협력해 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술치료사들과 함께 미술, 연극, 음악, 무용 활동 중심의 예술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다양한 예술활동을 통해 ‘존재가치’를 깨닫고, 긍정적인..

남양주시, 뮤지컬 통해‘어린이 안전문화’확산

남양주시, 뮤지컬 통해‘어린이 안전문화’확산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일, 12일 다산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는 EBS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지진·화재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상황인식과 대처 방법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전달하는 참여형 뮤지컬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캐릭..

남양주시, 2023년 에코-랜드 가을음악회 성황리 개최

남양주시, 2023년 에코-랜드 가을음악회 성황리 개최

Sep 18, 2023 | Q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위원회(위원장 이영근)는 지난 16일 에코-랜드 축구장 특설 야외무대에서 ‘2023년 에코-랜드 가을음악회’를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및 4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으며, 체험행사・식전행사・기념식・축하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이 구성돼 지역 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열었다. 체험행사는 페이스 페인..

양주시, 성악앙상블 라루체‘파크콘서트’개최

양주시, 성악앙상블 라루체‘파크콘서트’개최

Sep 06,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은 오는 9일(토) 오후 4시 30분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성악앙상블 라루체의 ‘파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라루체와 양주시 가족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오후의 음악회를 연출한다. 한국 가곡을 비롯해 슈만의 ‘유랑의 무리’, 유명오페라 아리아, 팝송 등이 연주되며 특히 프로이데 기타 밴드의 협연으로 무대를 더욱더 풍성하게 할 것이다. 탁현호 단장은 “클래식 음악을 관객들과 좀 더 가까운 거리에서 호..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문화산책 콘서트’개최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문화산책 콘서트’개최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두석)는 지난 2일 와부읍에 위치한 도곡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찾아가는 문화산책 콘서트’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문화산책 콘서트’는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기획한 행사로, 일상 속 문화공연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도의원, 와부읍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성악가 윤일록, 연주가 유영미, 가수 해피넬라, 최지욱과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다촘..

양주시, ‘2023 양주시립예술단 파크콘서트’ 개최

양주시, ‘2023 양주시립예술단 파크콘서트’ 개최

Aug 28,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9월 9일과 9월 14일, 이틀간 옥정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파크콘서트 ‘영화음악과 뮤지컬의 밤 in 옥정’을 개최한다. 이번 파크콘서트는 양주시 시 승격 제2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활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영화음악, 뮤지컬, 클래식 명곡 등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곡으로 구성,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함께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무대로 준비했다..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교회 희락카페,  ‘예술융합치유 희락 음악회’수익금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교회 희락카페, ‘예술융합치유 희락 음악회’수익금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진접읍 소재 광릉내교회 희락카페(대표 강종원)에서 지난 13일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예술융합치유 희락 음악회’를 개최하고, 23일 모금된 수익금 700,000원을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예술융합치유 희락 음악회는 남양주융합치유연구소(소장 한숙희)에서 주최했으며, 사회·팩플루트 박승준, 오카리나 유정미, 트럼펫 박덕, 플루트 한숙희, 피아노 이지환 등이 참여해 연주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한숙희 소..

남양주시, 같이 배우고 함께 심는 가을 텃밭 행사 실시!

남양주시, 같이 배우고 함께 심는 가을 텃밭 행사 실시!

Aug 23, 2023 | Q기자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27일 양일간 시에서 직영하는 도시텃밭에서‘가을작물 심기 교육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텃밭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한 텃밭 강사진이 현장에서 가을 농산물 재배 이론과 텃밭 준비 방법, 무씨 파종, 배추 모종을 심기 등 실습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2023년 도시 텃밭은 50구좌 당 1구역씩 공동체를 만들어 내 주변에 사는 이웃 주민들과 함께 텃밭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상주단체 그림연극  ‘나무가 있는 풍경’개최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상주단체 그림연극 ‘나무가 있는 풍경’개최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26일 다산아트홀에서 지역상주단체(극단 즐거운사람들)의 그림연극 ‘나무가 있는 풍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극‘나무가 있는 풍경’은 마음의 눈을 가진 화가 장욱진 화백의 그림을 연극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주인공 동이와 화가 할아버지의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연극이다. 이번 공연은 경기예술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문화복지 증진 차원에서 기..

남양주시, 영유아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성료

남양주시, 영유아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성료

Aug 1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등 3개소에서 운영한 어린이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상상 어린이 극장’은 올해 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남양주시가‘어린이 공연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교류로 추진하게 된 사업이다. 공연은 아시아 각 나라의 풍습과 우화를 소재로 한 음악극‘거인 앙갈로’(필리핀), 배리어프리 연극‘괴물 연을 그리다’(중국), 음악극‘나무의 아이’(한국), ..

남양주시태권도협회, 잼버리 대원들에 태권도 시범공연

남양주시태권도협회, 잼버리 대원들에 태권도 시범공연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체육회(회장 윤성협)와 남양주시태권도협회(회장 강신관)는 지난 13일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요르단 스카우트 38명을 대상으로 태권도 시범단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주시태권도협회 시범단은 우리나라 전통음악 ‘아리랑’ 등을 배경으로 태권무 및 격파 시범을 선보인 후 요르단 대원들에게 증정한 맞춤 도복을 증정했다. 이어 요르단 대원들은 증정받은 맞춤 도복을 입고 시범단의 태권도 지도를 받는 이색적인 체험을 하기도 했다. 요르단의 ..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에게   ‘태권, 날아올라’뮤지컬 관람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에게 ‘태권, 날아올라’뮤지컬 관람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12일 양일간 송파구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46명을 대상으로‘태권, 날아올라’ 뮤지컬 공연 관람을 지원한다. 이번 뮤지컬 관람은 코로나19로 문화공연을 자주 접하기 어려웠던 아이들에게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 및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감수성과 상상력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태권, 날아올라’뮤지컬은 태권도 유망주들의 성장 스토리를 감동적으로 그린 공연으로, 음악과 함께 역동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남양주시,‘2023 북한강 페스티벌’신나는 공연 개최

남양주시,‘2023 북한강 페스티벌’신나는 공연 개최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5일부터 화도읍에 위치한 북한강 야외공연장에서 ‘2023 북한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북한강 야외공연장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통해 시민들에게 음악과 함께 여름 무더위를 피하고,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토요일 밤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5일 인디밴드들의 신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여섯 차례(△8월 19일 △9월 2일 △9월 16일 △10월 7일 △10월 21일)에 걸쳐 공연이 진행되며, 공연..

남양주시, 영유아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운영

남양주시, 영유아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운영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8월 7일부터 12일까지 어린이집 및 양육가정의 영유아를 위해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등 3개소에서 어린이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을 운영한다. 이번 영상회는 지난 2월‘어린이 공연 콘텐츠 교류’업무협약을 체결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공동주관으로 추진됐으며, 이웃 나라인 아시아 각국의 풍습과 우화를 소재로 한 공연 4편이 총 13회에 걸쳐 상영된다. 상영 작품은 필리핀 민담과 우리나라 전래동화를 결합한 음악극‘거인 앙갈로’, 중국 춘절을..

남양주시, 청년예술인 창작지원금 추가 모집

남양주시, 청년예술인 창작지원금 추가 모집

Jul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관내 청년예술인 대상 활동 지원을 통해 다양한 예술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자 7월 13일부터 7월 24일까지 청년예술인을 위한 창작지원금 보조사업자를 추가 모집한다. 청년예술인 창작지원금은 최초 공고일(2023.06.23.)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남양주시에 거주하고, 과거 문예기금 수혜 이력이 없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연·시각·문학 창작에 필요한 지원금이 개인별 500만 원씩 정액 지원된다. 아울러, 시는 청년예술인을 위한 창작 지원..

남양주시 홍보대사 ‘버거형’ 배우 박효준, 이웃 돕기 성금 기부

남양주시 홍보대사 ‘버거형’ 배우 박효준, 이웃 돕기 성금 기부

Jul 0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6일 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효준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배우 박효준이 펀그라운드 진건에서 생중계로 진행한 ‘형! 라면 1BOX 끼리줘~!’ 남양주 편의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남양주시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형! 라면 1BOX 끼리줘~!’는 지역의 특산물이나 농수산물을 활용해 직접 라면을 끓여 시민들과 나눠 먹는..

남양주시, 학교연계형 공연 성공적으로 마쳐

남양주시, 학교연계형 공연 성공적으로 마쳐

Jun 2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4월부터 6월까지 다산아트홀에서 관내 31개교 초·중·고등학생 약 7,8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학교연계형 공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교연계형 공연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생애주기 맞춤별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지난 4월에는 비트박스와 화려한 비보잉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뮤지컬 ‘셰프’가 진행됐으며, 6월에는 어설픈 죄수들의 좌충우돌 탈옥 과정을 화려한 댄..

남양주시, 배우 박효준과 함께하는 ‘휴먼북 진로 견문록’ 운영

남양주시, 배우 박효준과 함께하는 ‘휴먼북 진로 견문록’ 운영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2일 정약용도서관에서 ‘휴먼북 박효준에게 듣는 연기 이야기’라는 주제로 ‘휴먼북 진로 견문록’을 진행했다. 배우 박효준은 강렬한 마스크와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을 갖춘 배우로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버거형’을 통해 대중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 3월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남양주시의 재능 기부 사업인 『휴먼북 라이브러리』의 취지에 공감해 연기 분야 휴먼북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지난달 『휴..

남양주시,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 더(The) 이상 가족콘서트

남양주시,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 더(The) 이상 가족콘서트

Jun 2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 및 가족의 건강성 증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2023 음악과 함께하는 인구교육 행복 더(The) 이상 가족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문화적 정서 함양을 목표로 하며, 기존의 지루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뮤지컬과 팝페라 공연으로 총 두 차례 진행된다. 첫 공연은 오는 7월 2일 오후 4시 다산아트홀에서 개최되..

배우 이동준-개그맨 심현섭,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배우 이동준-개그맨 심현섭,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Jun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남양주 시민이자 각자의 분야에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는 배우 이동준과 개그맨 심현섭을 새로운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전 국가 대표 태권도 선수이자 배우인 이동준은 최근 가수로서 제2의 전성기를 맞아 다방면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남양주시에 마스크를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개그맨 심현섭은 KBS ‘개그콘서트’에서 ‘사바나의 아침’, ‘봉숭..

남양주시,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 개최

남양주시,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 개최

Jun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시청 다산홀에서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 내 보훈 및 안보 단체를 초청해 호국 보훈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 보훈 가족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매년 호국 보훈의 달을 기념해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을 추모하고 그 뜻을 가슴에 새기기 위한 음악회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에는 보훈 및 안보 단체와 가족들을 초청해 그 의미를..

남양주시 별내면 방위협의회, 참전 유공자를 위한 음악회 개최

남양주시 별내면 방위협의회, 참전 유공자를 위한 음악회 개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방위협의회(회장 이규승)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청학리 은행나무 공원에서 참전 유공자 및 가족,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전 유공자를 위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호국 영웅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마련됐으며, ‘남양주시 제1회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해피매직팀의 통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10개 팀의 노래 공연에 이어 모윤숙 시인의 ‘국군은 죽어서 말한다’를 낭송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주시, 양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싱그러운 여름, 夏:HA(하하)’

양주시, 양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싱그러운 여름, 夏:HA(하하)’

Jun 0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3일부터 6월 10일까지 양주시 일대에서 양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싱그러운 여름, 夏:HA(하하)’를 개최한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평소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을 위해 일상 속 공간인 유원지, 공원, 쇼핑몰, 청사 야외공연장을 공연장소로 선정하여. 수준 높은 음악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여름의 길목인 6월에 2주간 펼쳐지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오는 3일 오후 1시와 4시 각각 LF스퀘어 ..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퇴계원 옛 사진 전시회’ 개최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퇴계원 옛 사진 전시회’ 개최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왕희)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퇴계원역 광장에서 ‘퇴계원 옛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퇴계원의 역사 및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홍보물을 배포했으며, 퇴계원의 옛 사진이 전시돼 원주민의 향수를 자극하고 이주민에게는 지역의 이해를 도와 세대공감 문화의 장이 마련됐다. 퇴계원읍 문흥기 읍장은 “바쁘게 사는 일상에서 이번 전시회 관람을 통해 소중한 옛 추억을 되살려볼 수 있길 바란다...

남양주시, ‘봄(Spring)! 문화를 누려 봄(Enjoy)’ 문화 공연

남양주시, ‘봄(Spring)! 문화를 누려 봄(Enjoy)’ 문화 공연

May 1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역의 문화 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광장, 젊음의 무대가 되다’라는 주제로 광장 예술 무대 ‘봄(Spring)! 문화를 누려 봄(Enjoy)’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지리적 제약 없이 문화 예술 활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 취약계층이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됐으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운영되는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과 ..

남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추진

남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추진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은 예술인의 가치 창출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자 창작의 권리를 보전해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문화 예술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예술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예술인 중 중위소득 120% 이하의 예술인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지역 내 예술인을 위한 기회소득 예산안..

남양주시, 보육 교직원 대상 ‘일상에 감동을 the하다’ 뮤지컬 관람

남양주시, 보육 교직원 대상 ‘일상에 감동을 the하다’ 뮤지컬 관람

May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1일 충무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공연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승의 날을 맞아 ‘일상에 감동을 더(the)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스테디셀러 뮤지컬인 ‘맘마미아’ 공연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볼펜 나눔, 응원 메시지가 담긴 포토존 설치 등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보육교사는 “평일 저녁에 보육교사들만을 위..

우영숙 동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표,  남양주문화원 건립 기금 1억 원 기

우영숙 동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표, 남양주문화원 건립 기금 1억 원 기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3일 남양주문화아카데미 1기 원우회장인 우영숙 동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표가 남양주문화원 건립 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우영숙 대표는 지난 30여 년간 남양주문화원 고문 및 부회장,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초대 부총재 등을 역임했으며, 이번 1억 원 기부로 민선 8기 남양주시의 30번째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로 등록됐다. 우영숙 대표는 “남양주시가 인구 74만 명이라는 외형적 성장을 이뤘음에도 불구하고 문화적 인프..

남양주문화원, ‘제24회 천마산 산신제’ 봉행

남양주문화원, ‘제24회 천마산 산신제’ 봉행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지난 22일 천마산군립공원에서 남양주 시민의 안녕과 남양주시의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제24회 천마산 산신제’를 봉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과 박윤옥, 전혜연 의원, 남양주문화원 김경돈 원장 및 임원, 시민 등 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전폐례,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음복례, 망료, 축원 소지, 축시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초헌례과 아헌례에는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과 이상기..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진접노인참여나눔터 시니어 전시회 개최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진접노인참여나눔터 시니어 전시회 개최

Apr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는 지난 18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남양주진접노인참여나눔터 시니어 전시회 ‘우리도 하면 된다, 청춘은 칠십부터!’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약 5개월간 남양주진접노인참여나눔터의 어르신들이 캘리그래피와 꽃차 소믈리에를 배우며 갈고닦은 실력을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준비한 개회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작품 관람, 꽃차 및 다과 시음, 기념품 판매, 캘리그래피 엽서..

남양주 예술 공간 「더나르떼」 개관...기념 전시회 개최

남양주 예술 공간 「더나르떼」 개관...기념 전시회 개최

Apr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조안면 정약용펀그라운드 별관동에 남양주 예술 공간 더나르떼(THE Narte)를 개관하고, 오는 26일까지 개관 기념 전시회 ‘그리고, 그리다... 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들의 기획 전시를 통해 더나르떼 개관과 지역 예술가들을 위한 전시 공간을 홍보하고자 마련됐으며, ‘시작’의 의미를 담은 작품 전시로 남양주 예술의 시작을 알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회에는 지난해 경기도형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으로..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  ‘제1회 호만천 벚꽃 축제 작은 음악회’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 ‘제1회 호만천 벚꽃 축제 작은 음악회’

Apr 11, 2023 | Q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회장 권순욱)는 지난 8일 호평동 늘을중앙공원에서 ‘2023년 제1회 호만천 벚꽃 축제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족침, 미술 심리, 페이스 페인팅, 타로 카드 등 호평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마련됐으며, 주민자치센터 강사와 수강생들이 버스킹 공연을 펼쳐 호만천을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다촘운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작은 음악회는 천마산풍물패의 삼도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색소폰, 장구와 노래, 라인..

남양주문화원, 마을지·인물지 출판 기념회 가져

남양주문화원, 마을지·인물지 출판 기념회 가져

Apr 07, 2023 | Q기자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6일 금곡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학 기록 및 발간 사업’의 결과물인 금곡동 마을지와 금곡·양정동 인물지에 대한 출판 기념회를 가졌다. ‘지역학 기록 및 발간 사업’은 남양주시 각 읍·면·동 지역의 유래, 유적, 역사 등을 담은 마을지와 남양주 관련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인물지를 발간하는 사업이다. 남양주문화원은 지난 2018년 화도읍·수동면 지역의 마을지와 인물지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마을의 역사, 인물 등을 조사하고 있으며, 지난해..

남양주시립합창단,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 개최

남양주시립합창단,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 개최

Apr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3일 심석고등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를 개최했다. ‘렉처 콘서트’는 곡에 대한 설명과 연주가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남양주시립합창단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각 교육 과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과서 속 음악 등을 실제로 감상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학교와 협의해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아이들이 관심과 흥미를 느끼는 음악 외에 교과서 속 클래식을 실..

남양주시 호평도서관, 3월 ‘봄을 여는 음악회’ 성료

남양주시 호평도서관, 3월 ‘봄을 여는 음악회’ 성료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도서관은 지난 25일 시민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을 여는 음악회’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내 12개 공공 도서관이 매월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는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호평도서관은 지난 2월 진접푸른숲도서관에 이어 입학과 신학기를 맞아 ‘시작되는 3월, 힐링과 여유의 도서관 나들이’라는 테마로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공연에서는 국제 하모니카 페스티벌 성인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이병란 하모니카 연주..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다시, 봄’ 성료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다시, 봄’ 성료

Mar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지난 18일 시민 약 3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뮤직 피크닉」 첫 번째 공연 ‘다시, 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내도서관 뮤직 피크닉」은 평소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이 가까운 공간인 도서관에서 클래식 공연, 북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 공연 프로그램으로, 이번 3월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다시, 봄’을 주제로 한 관·현악 7중주 공연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