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남양주시

남양주시 화도도서관,  ‘열두 달 도서관 여행’여름 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남양주시 화도도서관, ‘열두 달 도서관 여행’여름 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화도도서관은 지난 22일 ‘우리들의 여름이 아름다운 이유’을 주제로 여름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시 12개 공공 도서관이 매월 릴레이로 진행하는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의 일곱 번째 공연으로, 지역주민 70명이 참석해 팀‘샤 누아’의 클래식 기타와 비파 연주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에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을 기획했다”라며 “시민들이 지역에서는 ..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졸업여행 실시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졸업여행 실시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6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6학년 아동이 있는 10가구 25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졸업여행을 실시한다. 이번 여행은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졸업 후에도 계속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강원도 일대의 수목원 탐방, 시간박물관 체험, 가족 친화의 시간 등을 통해 연령 도래로 사례관리가 종결되는 아동 및 가족에게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남양주시 별빛도서관, 열두 달 도서관 여행  ‘안데르센 동화콘서트’ 개최

남양주시 별빛도서관, 열두 달 도서관 여행 ‘안데르센 동화콘서트’ 개최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빛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3일 ‘행복 누리기’를 주제로 ‘안데르센 동화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시 내 12개 공공 도서관이 매월 릴레이로 진행하는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2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안데르센의 동화를 배우의 연기와 음악 연주로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별빛도서관은 지난 4일에는 ‘나의 아름다운 할머니’ 심윤경 작가와 시민 20여 명이 만나 가족 간의 사랑과 이해에 대해 따뜻한 이야기를 나..

남양주소방서, THE 안전한 숙박시설의 첫걸음

남양주소방서, THE 안전한 숙박시설의 첫걸음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소방서(서장 조경현)는 펜션, 휴양림, 야영장 등 숙박시설에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을 확대 설치 등 화재예방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최근 코로나19 규제 완화로 겨울철 펜션, 휴양림, 야영장 등 숙박시설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각종 화재 등의 안전사고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일례로 3일 전 강원도 평창의 한 스키장에서 숙박시설에서 불이 나 투숙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다. 이렇듯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숙박시설 관계인들은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을 확대 설치..

남양주시 도서관, ‘2023 열두 달 도서관 여행’ 출발

남양주시 도서관, ‘2023 열두 달 도서관 여행’ 출발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관내 12개 공공 도서관에서 각 도서관의 특색을 보여 주는 ‘2023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은 남양주시 내 12개 공공 도서관이 공동 참여해 매월 릴레이로 진행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힐링·환경 등을 주제로 한 공연 및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즐거운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1월 평내도서관의 ‘지금, 이대로도 ..

남양주시, ‘2023년 주목할 만한 인기 여행지 10곳’ 선정

남양주시, ‘2023년 주목할 만한 인기 여행지 10곳’ 선정

Jan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전 세계 여행 예약 플랫폼 부킹닷컴이 국내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2023년 주목할 만한 국내 인기 여행지 10곳’에 포함됐다고 5일 밝혔다. 부킹닷컴은 지난해 12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한국의 여행지를 조명하기 위해 2021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1년간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예약한 100곳 중 전년 대비 예약 증가율이 높은 순으로 10곳의 여행지를 선정했다. ‘2023년 주목할 만한 국내 인기 여행지 10곳’은 남양주를 비..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인기관 소그룹 여행 지원사업’ 통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인기관 소그룹 여행 지원사업’ 통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원장 우희성)은 지난 24일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1박 2일 캠프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캠프는 ㈜넥슨코리아의 후원으로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주관하는 ‘장애인기관 소그룹 여행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됐으며, 그동안 코로나19의 여파로 중단됐던 캠프를 3년여 만에 재개함으로써 시설 장애인들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됐다. 강원도 춘천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킹카누 체험을 비롯해 레일바이크..

양주시, 10월 테마도서‘수상한 여행 친구’,‘여행의 취향’선정

양주시, 10월 테마도서‘수상한 여행 친구’,‘여행의 취향’선정

Sep 26,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시민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책 읽기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해 관련 도서를 선정하는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의 도서는‘여행의 이유’를 주제로 일상을 벗어나 훌훌 털고 떠날 당신의 곁에서 함께할 여행과 관련된 책 ‘수상한 여행 친구’와‘여행의 취향’ 총 2권을 선정했다. ‘수상한 여행 친구’(소중애 지음, 거북이북스)는 중앙아메리카의 신비한 유적과 자연환경 속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통해 주인공의 성장과 우..

양주도시공사, 교통약자와 함께하는[행복 동행여행]실시

양주도시공사, 교통약자와 함께하는[행복 동행여행]실시

Sep 23, 2022 | 기자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지난 9월 16일 교통약자 가족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추억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여행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교통약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함께 사는 세상’나눔 경영 실현을 도모하고자 실시 됐으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에서 추진됐다. 장애인가족 8명(장애인 4명, 보호자 4명)과 도시공사봉사단 5명 총 13명이 참가한 이번 여행은 장애인, 장애인 가족과 함께 철원군 역사탐방으로 서로 소통·교감..

양주희망도서관, 해질녘 인문학 강연‘함께, 고고학 여행’수강생 모집

양주희망도서관, 해질녘 인문학 강연‘함께, 고고학 여행’수강생 모집

Sep 02, 2022 | 기자

 

양주희망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낮 시간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질녘 인문학 ‘함께, 고고학 여행’을 운영한다. ‘함께, 고고학 여행’ 강연은 고고학자 강인욱 교수(경희대 사학과)를 초빙해 단순한 과거를 넘어서 미래를 밝혀주는 인문학으로서의 고고학의 가치와 의미를 찾아보는 과정을 다룬다. 특히 이번 강연을 통해 과거로의 여행으로 미래를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되며 미지의 땅을 탐험하는 고고학자의 이야기와 황금, 그리고 인간의 욕망, 위..

남양주시, 숙박·목욕·세탁업소 대상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실시

남양주시, 숙박·목욕·세탁업소 대상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실시

Aug 30,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 관리 수준 제고 및 서비스 수준 질적 향상과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위해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오는 9월부터 2개월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숙박업·목욕장업·세탁업 360개소를 직접 방문해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영역의 업종별 평가항목표에 따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평가결과에 따라 최우수업소(녹색등급 90점 이상), 우수업소(황색등급 80점 이상),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