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남양주시

남양주시 와부읍, 경찰 합동 특이민원 대응 훈련 실시

남양주시 와부읍, 경찰 합동 특이민원 대응 훈련 실시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길원)는 지난 9일 센터 1층 민원실에서 특이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 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특이 민원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와부파출소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특이 민원인으로 인한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실제 상황을 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배포한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폭언 및 폭행 발생 시 상급자의 적극적인 개입 △사전..

남양주시, 신고 없이 정신재활시설 무단 운영한  (사)경기도다르크 경찰

남양주시, 신고 없이 정신재활시설 무단 운영한 (사)경기도다르크 경찰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9일 정신재활시설을 무단 운영한 사단법인 경기도다르크를 남양주남부경찰서에 고발했다고 3일 밝혔다. 현행 정신건강복지법 제26조에 따르면 정신재활시설의 설치·운영을 위해서는 관할 시군구청장에게 신고해야 한다. 또 같은 법 제72조는 정신질환자를 보호할 수 있는 시설 이외의 장소에는 수용을 금지하고 있다. 이를 위반하면 최대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처벌을 받게 된다. 앞서 지난 3월 경기도에 법인 주사무소를 둔 경기도다르크는..

남양주시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 최상복 화도농협조합장,  이남석 금

남양주시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 최상복 화도농협조합장, 이남석 금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효석)는 지난 10일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 최상복 화도농협조합장, 이남석 금남멧돼지 대표가 경기북부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폭우 실종자 수색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치안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경기북부경찰청장을 대신해 감사장을 수여한 이재경 남양주남부경찰서장은 “평소 경찰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