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해 시정질문 펼쳐

남양주시의회,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해 시정질문 펼쳐

Mar 16,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제301회 임시회에서 3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에 걸쳐 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다. 이번 시정질문에는 한근수, 김동훈, 정현미, 원주영, 한송연, 박경원, 김상수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나서 시의 주요 현안사항을 집중점검했다. 첫 번째 질문자로 나선 한근수 의원은 ▲ 호평동‧평내동 주민복합커뮤니티 시설과 관련, 지난해 시정질문을 통해 협소한 행정복지센터와, 부족한 주차공간 등을 지적하며 이를 해소할 호평̷..

경기도, ‘간이 이동노동자쉼터’ 확대…화성, 남양주 등 4개소 추가 설치

경기도, ‘간이 이동노동자쉼터’ 확대…화성, 남양주 등 4개소 추가 설치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가 도내 이동노동자의 쉴 권리 보호를 위해 마련한 간이 이동노동자 쉼터가 화성, 남양주, 파주, 안산 등 4개 지역에도 추가로 들어선다.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이동노동자 쉼터(총 19개소)를 운영 중인 경기도는 올 상반기 내로 간이 이동노동자 쉼터 4곳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동노동자는 대리운전이나 배달, 돌봄, 프리랜서 강사 등 플랫폼을 통해 일하는 노동자로 이동이 잦은 업무 특성상 휴식 시간이 불규칙적이고 휴식 장소가 따로 마련돼 있지 않..

경기도, 경매위기 처한 남양주 진주아파트에 분쟁 조정 지원단 파견 결정

경기도, 경매위기 처한 남양주 진주아파트에 분쟁 조정 지원단 파견 결정

Feb 13, 2024 | Q기자

 

각종 소송으로 재건축 추진이 지연되며 경매 위기에 처한 남양주시 진주아파트에 경기도가 분쟁 조정을 위한 지원단을 파견한다. 남양주 평내동(평내1구역)에 위치한 진주아파트는 기존 1,231가구의 구축 아파트를 허물고 1,843가구를 건설하기 위해 지난 2003년 재건축추진위원회 승인과 관리처분인가를 득한 후 철거 절차까지 진행됐다. 그러나 조합원 간 내부 갈등으로 임원단이 해임됐고 시공사가 여러 번 교체되고(현 서희건설) 소송이 이어지며 정비사업이 표류 중이다. 여기에 지난 1..

남양주시, 공정하고 투명한 국회의원선거를 위한 선거관계자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공정하고 투명한 국회의원선거를 위한 선거관계자 간담회 개최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오는 4월 10일에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한 선거사무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읍면동에서 선거사무에 종사하는 간사와 서기를 대상으로 공정하고 안전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주요 일정별 추진사항을 안내하고 선거사무 업무추진 시 유의사항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선관위에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사례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를 도왔으며, 선거 업무 관련한..

남양주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

남양주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

Feb 01,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월 31일(수) 제300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임시회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의 운영 결과 보고 후 모두 26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상정된 안건 중에‘남양주시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왕숙천유역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등에 관한 행정사무 조사특별위원회 결과보고서 채택’등 23건의 안건들은 원안대로 통과됐으며 ‘남양주시 건..

남양주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개회

Jan 25,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1월24일(수)부터 31일(수)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제300회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집행부로부터 2024년도 시정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총 27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등 부의안건들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24일 1차 본회의에서 시의회는‘제300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의결하고 주광덕 시장으로부터 시정연설을 청취했으며 안건상정에 앞서 한근수, 이수련, 박은경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한 시정발전에 ..

남양주시의회,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로 새해 시작

남양주시의회,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로 새해 시작

Jan 04,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힘을 모았다.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2일 시청광장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모은 후원금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향후 남양주시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들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현택 의장은“추운 겨울 도움이 손길이 절실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힘을 모았다”며“새해를 맞아 남양주시의회는 더 따뜻하고 행복한 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  갑진년 새해 현충탑 참배로 의정활동 시작

남양주시의회 갑진년 새해 현충탑 참배로 의정활동 시작

Jan 03,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2일 양정동에 소재한 현충탑과 조안면 정약용 묘역을 찾아 참배하며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원들이 참석해 현충탑에서 헌화와 분향을 하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조안면 정약용 묘역을 방문해 참배하며 다산선생의 애민정신을 이어받아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에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

남양주시의회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 의장 표창 수여

남양주시의회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 의장 표창 수여

Dec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2월 12일(화) 남양주시의회 의장실에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성경훈 센터장에게 의장 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은 남양주 시민이 미디어와 함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19년 개관한 이래 미디어 교육 및 창작지원에 최선을 다한 경기시청자미디어 센터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표창 수여식에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들과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했으며, 공식행사 후 간담회를 통해 서로의 노력과 성과를 축하하는 ..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대상에 남양주시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대상에 남양주시

Dec 13,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23년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를 실시한 결과 대상에 남양주시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시책추진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한다. 올해부터는 시군 참여 확대 및 담당공무원 자긍심 고취를 위해 평가 그룹별로 장려상을 신설했다. 대상을 받은 남양주시는 신규 입주단지, 민원 발..

경기도,오후석 부지사  남양주서 경기북부 시군 부단체장회의 열고 현안 논

경기도,오후석 부지사 남양주서 경기북부 시군 부단체장회의 열고 현안 논

Nov 25, 2023 | Q기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3일 오후 남양주시에서 북부 10개 시군 부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네 번째 ‘경기북부 시군 부단체장 회의’를 주재했다. 남양주시는 ‘3기 신도시(왕숙, 왕숙2) 추진방향 및 특화전략’과 멘토-멘티 지식공유 플랫폼인 ‘휴먼북 라이브러리’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이를 10개 시군과 공유했다. 경기도는 민간 사업장의 산재 예방을 위해 각 시군에 산업재해예방 전담 인력 배치를 요청했다. 또한 외국인 노동자 숙련기능인력 비자(E-7-..

남양주시의회, 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 참석

남양주시의회, 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 참석

Nov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1월18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개회식에 참석했다. 남양주시배드민턴협회가 주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참가선수 및 관계자 등 1,600여명이 참석했으며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최된 개회식은 대회사, 표창수여, 축사,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참석한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격려하고 배드민턴의 저..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와부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상상공작소’개소행사 참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와부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상상공작소’개소행사 참

Nov 16,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지난 11월 15일 와부도서관 3층에서 열린 메이커스페이스‘상상공작소’개소 행사 현장을 방문했다.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 등 각종 디지털 기기 및 메이커 장비를 갖춘 디지털 창작 공간이다. 이번에 와부도서관 3층에 마련된 메이커스페이스‘상상공작소’는 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드로잉패드, 재봉틀 등 14종의 다양한 디지털 기기 및 메이커 장비들을 보유했으며 청소년·학생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기초장비교육, 메이킹 강좌 등의 프로그램을 운..

남양주시의회, 별내고 학생 대상 의회체험교실 운영

남양주시의회, 별내고 학생 대상 의회체험교실 운영

Nov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1월 3일 별내고등학교 사회탐구동아리(소셜럼) 학생들을 초청해 의회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의회체험교실에 참석한 별내고 학생 15명은 본회의장, 상임위원회실 등 의회주요시설들을 견학하였으며, 스터디 카페 자율화 등 교내 개선 안건들을 주제로 일일 의원으로서 의장과 사무국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실제 의사결정과정과 동일하게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또한, 의회체험교실에 함께한 도시교통위원회 김동훈, 김상수 의원에게 시의회의 역할, 조례 입법 절차..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제11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그라운드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제11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그라운드

Oct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0월26일(목)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제11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에 참석해 선수들과 대회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대회는 市 그라운드 골프협회 소속 160여명의 선수들과 20여명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개회선언 △축사 △ 우승기 반환 △ 시타 순으로 진행됐다.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출전 선수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라운..

남양주시의회 제298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298회 임시회 개회

Oct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10월 19일(목)부터 24일(화)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9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정질문과 함께 행정사무조사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조례안 등 부의안건들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9일 시의회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왕숙천 유역 공공 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요구안을 상정하고 원안가결했다. 행정사무조사는 지방의회가 특정 행정사무나 사안에 대해 집중조사하는 활동으로 이번 행정사무조사 요..

경기도,경기도 기술로 만든 딸기맥주 ‘미미베리’와 ‘남양주-딸기’ 세계맥

경기도,경기도 기술로 만든 딸기맥주 ‘미미베리’와 ‘남양주-딸기’ 세계맥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기술로 제조한 딸기맥주 ‘미미베리(Mimiberry)’와 ‘남양주-딸기(NYJ–strawberry)’가 일본 국제맥주대회(The International Beer Cup 2023)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쌀맥주 ‘미미사워(MimiSour)’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 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딸기맥주 ‘미미베리(에잇피플 브루어리(대표 조준휘))’는 ‘아메리칸스타일 과일 사워 에일(American-Style Fruited Sour Al..

경기도,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 역설.

경기도, 남양주시 이·통장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 역설.

Oct 19,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공청회 등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각적 활동을 추진하는 가운데 남양주시 이·통장들을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지난 17일 강원도 동해시에서 진행된 ‘남양주시 2023년 이·통장 전체 워크숍’과 연계하여 추진된 이번 설명회는 이·통장 4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손경식 민관합동추진위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비전과 과제’를 주제로 필..

경기도,남양주 왕숙신도시 착공. 경기도 3기 신도시 중 처음

경기도,남양주 왕숙신도시 착공. 경기도 3기 신도시 중 처음

Oct 16, 2023 | Q기자

 

경기도에 조성 예정인 3기 신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남양주 왕숙신도시(왕숙·왕숙2 지구)가 15일 착공했다. 국내 3기 신도시 중에서는 인천계양 이후 두 번째 착공 사례다. 경기도,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주택도시공사(GH), 남양주도시공사는 이날 남양주시 진건읍 사능리 674번지 일원에 위치한 남양주 왕숙 공공주택지구에서 착공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주택도시공사(GH), 남양주도시공사가 함께 사업을 추진 중인 왕숙..

남양주시의회, 제29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행사 참석

남양주시의회, 제29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행사 참석

Oct 06,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은 지난 10월 5일(목)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제29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시민, 내빈들과 함께 특별한 날을 기념했다. 이날 행사는 태권도시범단의 화려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대상수여식 등이 진행되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대화합 열린 마당’이라는 주제로 다촘운 읍․면․동 문화경연 및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전체 시의원들이 참석해 평소 지역사회 발..

남양주시의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실시

남양주시의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실시

Sep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9월 7일(목)부터 8일(금)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하여 시의 주요사업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주요사업들의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건의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보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방문한 사업현장은 총 35개소로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지훈)는 금곡·양정 행정복지센터, 청소년 수련관 등 15개소의 현장을 점검했고,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영실)는 별내클린센터, 에코랜드 ..

남양주시-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간담회 개최

남양주시-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간담회 개최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9일 화도읍에 소재한 ‘더드림핑’ 회의실에서 정책제안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 등 10명의 도의원들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을 비롯해 시 집행부와 도의원(양우식, 오준환, 김영기, 이은주, 이애형, 이혜원, 오창준, 이석균, 정경자) 등이 참석했다. 시는 △남양주 궁집 공영주차장 조성 △다산동 인공암벽장 설치 △평내동 물놀이장 지하 공영주차장 건..

남양주시의회  2023년 정책지원관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의회 2023년 정책지원관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Aug 19,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8일 조안면 정약용 펀그라운드 소회의실에서 정책지원관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신규 정책지원관들을 대상으로 실무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실시해 의정활동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의장과의 간담회, 정책지원관 실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김현택 의장은 4선 의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의회의 특성과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소양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지방의회 경험을 공유하는 등 신규 정책지원관..

남양주시의회, 몽골 울란바토르시 방문으로 우호교류 확대

남양주시의회, 몽골 울란바토르시 방문으로 우호교류 확대

Jul 14,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7월 10일과 13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몽골울란바토르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남양주시와 우호교류를 체결한 몽골 울란바토르시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울란바토르시와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남양주시의회에서는 이상기 부의장이 국제교류단에 참여했다. 남양주시장,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공무원으로 이루어진 국제교류단은 지난 11일 나담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후 소미야바자르 울란바토르시장을 만나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 도시 간 교류 협력 방향에 ..

남양주시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관 6명 신규 임용

남양주시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관 6명 신규 임용

Jul 05,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7월 4일(화) 의장실에서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 6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정책지원관’은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의원의 의정활동을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전문인력으로,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시행으로 의원정수의 절반의 범위 내에서 둘 수 있게 됐다. 남양주시의회에서는 지난해 11월 4명의 정책지원관을 우선 채용한 데 이어 이번에 6명을 추가로 채용함에 따라 의원정수 21명의 절반인 10명을 모두 충원했다. 이번에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맞아‘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다운 의회 실현’다짐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맞아‘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다운 의회 실현’다짐

Jul 03,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개원 1주년을 맞아 지난 6월 30일(금)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제9대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의 성과를 살펴보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의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향후 발전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전문위원으로부터 그동안의 성과를 보고받고 향후 의정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21명의 ..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남양주시 토론회 개최, 중요한 것은 도민의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남양주시 토론회 개최, 중요한 것은 도민의

Jun 24, 2023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추진 중인 경기도가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공론의 장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군별 토론회’를 23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도의원 및 시의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는 포천, 가평에 이어 세 번째다. 토론에 앞서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은 “남양주시는 규제백화점으로 불릴 만큼 중첩규제로 균형발전이 저해됐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경기북부의 균형..

남양주시의회, 제295회 1차 정례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6건 심사

남양주시의회, 제295회 1차 정례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6건 심사

Jun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6월 13일 제295회 1차 좽회에서 총 6건의 의원발의조례안을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하고 가결했다. 조례안의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이경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은 관내 학생 생존수영교육의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수상 위기상황 대처 능력향상과 생명보호에 기여하고자 발의되었으며 학생 생존수영교육에 대한 지원과 시설 우선사용에 대한 내용을 규정한 것이 주요골자다. 다음으로 김상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 ..

남양주시의회,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현충탑 참배

남양주시의회,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현충탑 참배

Jun 08,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지난 6일 남양주시 현충탑에서 열린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렸다. 이날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분향, 추념사, 헌시 낭송,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 이상기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21명의 의원 모두가 참석해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추모했다. 김현택 의장은“나라를 위해 ..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SEOUL FOOD 2023’에 참가한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SEOUL FOOD 2023’에 참가한

Jun 01,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 자치행정위원회는 지난 5월 31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SEOUL FOOD 2023(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방문하여 남양주시 참가업체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SEOUL FOOD 2023은 국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수출과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글로벌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열리는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로서 전 세계 39개국 1,300여 업체가 참여했으며 남양주시에서는 관내 10개 업체가 참가했다. 전시회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와부읍 국지도 86호선 확장추진위원회’위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와부읍 국지도 86호선 확장추진위원회’위원

May 31,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지난 5월 26일 시의회를 방문한‘와부읍 국지도 86호선 확장추진위원회’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김현택 의장, 박경원 의원과 조양래 위원장을 비롯한 10여명의 와부읍 국지도 86호선 확장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실에서 진행됐다. 김 의장은 조양래 위원장으로부터 국지도 86호선 와부 구간 8.7km의 4차선 확장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서명부를 전달받았으며, 국지도 86호선 와부 구간의 현황과 확장 추진의 중요성을 청취하고, ..

남양주시의회, 동화고 학생 대상 의회 체험 교실 개최

남양주시의회, 동화고 학생 대상 의회 체험 교실 개최

May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5월 12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동화고등학교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의회 체험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날 체험교실은 지방의회의 의사결정과정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한 학생들은 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청소년 흡연 예방 안건 제정’을 주제로 일일 의원으로서 의장과 의원 등의 역할을 나누어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과정을 직접 체험하..

남양주시의회, 제294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294회 임시회 개회

Apr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4월 12일(수)부터 25일(화)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29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조치결과와 함께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임시회 첫날인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박윤옥 의원이 여성청소년 생리용품의 보편지원을 촉구하였으며 김동훈 의원이 별내동 물류센터 건축허가와 관련한 소송에 철저히 임할 것을 당부했다...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 개최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 개최

Apr 07,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4월 6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기 위해‘2023년도 남양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심의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인 김지훈(민) 운영위원장과 박경원 부위원장, 관련 분야 전문성을 갖춘 3명의 민간 위촉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의원연구단체의 활동계획과 연구활동비 등을 심의한 결과 올해 접수된 총 4개의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모두 승인했다. 이날 등록된 의원연구단체는 △남양주시민 편..

남양주시의회  식목일 기념‘나눔의 숲 조성’행사에 동참

남양주시의회 식목일 기념‘나눔의 숲 조성’행사에 동참

Mar 24,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지난 22일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해 수동면 물맑음수목원에서 열린‘나눔의 숲 조성’행사에 참석해 나무심기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는 식목일을 기념해 자연의 가치를 나누고, 지역 사회 내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시의원들은 기념식수인 수수꽃다리 나무를 함께 심으며 제78회차를 맞는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온기를 나눈 기부..

남양주시의회,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날카로운 시정질문 펼쳐

남양주시의회,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날카로운 시정질문 펼쳐

Mar 18,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제293회 임시회에서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에 걸쳐 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다. 시정질문에는 총 8명의 의원이 참여하여 시의 주요 현안사항을 집중점검했다. 첫 번째로 단상에 오른 한근수 의원은 ▲ 호평동과 평내동 주민복합커뮤니티 공간조성과 관련하여 행정복지센터의 협소한 행정업무시설과 주차시설, 주민 커뮤니티 공간부족을 지적하며 이를 해소할 주민복합커뮤니티 공간을 어떻게 확보하고 조성할 것인지에 대해 답변을 요청했다. 정..

남양주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Mar 17,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3월 16일(목)부터 21일(화)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9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정질문과 함께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조례안 등 총 25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6일 시의회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에 대한 검사를 위해 이경숙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박윤옥 의원 외 재정·회계 전문가 5명을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했다. 또한 한근수 의원이‘호평동, 평내동 ..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사대비 현장 확인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사대비 현장 확인

Mar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 자치행정위원회는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제293회 임시회 안건으로 제출된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사에 대비해 현장방문에 나섰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293회 임시회에 상정 예정인 2017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2023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수시 2차 안의 효율적인 안건심사를 위해 사업대상지를 확인하고 사업계획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현장방문 대상지는 총 10개소로 김지훈 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13일에는 ▲평..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민선8기 제2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민선8기 제2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Mar 07, 2023 | Q기자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지난 3월 6일 남양주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민선 8기 제2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하여 경기도 31개 시장·군수의 남양주시 방문을 환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경기도 31개 시·군의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참석했다. 김현택 의장은“지방자치가 역행하지 않도록, 경기도의 규제 개선과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시장·군수님의 노고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였으며 “오늘 정기회의가 경기..

남양주시의회‘의회체험교실’운영 재개

남양주시의회‘의회체험교실’운영 재개

Feb 18,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7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오남읍 푸르지오 마을교육공동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운영되지 못했던‘의회체험교실’운영을 재개했다. 이날 의회체험교실은 지방의회의 의사결정과정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참석한 학생들은 의회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상임위원회실 등 의회 주요시설을 견학한 후, 본회의장으로 자리를 옮겨‘슬기로운 어린이 스마트폰 생활을 위한 ..

남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난방 취약계층 긴급지원 대책 수립해야”

남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난방 취약계층 긴급지원 대책 수립해야”

Jan 28,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원내대표 이진환) 27일 임시 의원총회를 열고 최근 이슈가 된 난방비 폭등에 따른 취약계층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물가 폭등에 따른 공공요금 인상폭이 서민생활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힘에 따라 민주당과 지방정부·의회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하였고, 이에 발맞춰 남양주시의회 민주당 의원들도 난방비 폭탄에 따른 대책 회의를 진행한 것이다. 난방비 외에도 가스 요금 및 교통 요금 등이 줄줄이 인상을 예고하고 있어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 ..

남양주시의회,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 참배

남양주시의회,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 참배

Nov 03, 2022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1월 2일 오전 평내호평역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이날 참배에는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21명 의원 전원이 참석해 합동분향소에서 헌화와 묵념을 하며 안타깝게 영면한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김현택 의장은“젊은 나이에 운명을 달리한 고인들을 생각하니 비통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남양주시의회,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펼쳐

남양주시의회,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펼쳐

Oct 12, 2022 |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10월 11일 제290회 좽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정질문에는 이진환, 김영실, 김상수 의원 등 총 3명의 의원이 참여했다. 첫 번째로 단상에 오른 이진환 의원은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인 수석대교 왕복 6차선 건설안과 관련하여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심의 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와 직결조차 되지 않고 차선 역시 기존 6차선에서 4차선으로 축소된 점을 지적하며 ..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대비 현장방문 실시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대비 현장방문 실시

Sep 29, 2022 | 기자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지훈)는 제290회 제1차 좽회 안건으로 제출된 공유재산 관리계획 심사를 위해 9월 27일(화)부터 28일(수)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사전 현장 확인이 필요한 대상 지역을 방문했다. 김지훈 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27일에는 ▲퇴계원중학교 운동장 지하 공영주차장 건립 ▲다산지금지구 공영주차장 건립 ▲다산진건지구 공영주차장 건립 등 3개소의 현장을 방문하였으며 28일에는 ▲퇴계원읍 청소년 시설 조성 ▲수동면 청소년 시설 조성 등..

양주시의회, 김경원 작가 ‘작은 이야기’ 전시

양주시의회, 김경원 작가 ‘작은 이야기’ 전시

Sep 17, 2022 | 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내달 28일까지 의회 로비 1층 의정갤러리에서 김경원 개인전을 연다. 시의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작은 이야기’란 주제로 양주시 자연과 풍경을 담백하게 그려낸 수채화 20점을 선보인다. 김경원 작가는 버들고을 양주에서 볼 수 있는 들꽃, 담쟁이 넝쿨과 담벼락, 통나무 다리 등을 맑고 선명하게 채색하여 그려냈다. 작가는 주로 일상생활 속에서 보고 느낀 것을 화폭에 그대로 담고 자신의 삶과 작품세계를 끊임없이 연결했다. 이번 전시의 주제인 ‘..

양주시의회 제346회 정례회 개회, 19일부터 행정사무감사 돌입

양주시의회 제346회 정례회 개회, 19일부터 행정사무감사 돌입

Sep 15, 2022 | 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14일, 제346회 좽회를 개회했다. 이번 좽회는 9대 의회 개원 후 첫 번째 열리는 좽회다. 시의회는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 동안 좽회를 열고, 회기 중 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강혜숙)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수)를 운영한다. 14일부터 열리는 결산특별위원회는 본회의에서 회부된 2021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을 다룬다. 의원들은 시에서 제출한 2021 회계연도 결산서와 결산검사위원들이 작성한 결산검사 의견서를 바탕으로 예산집..

의왕시의회, 제287회 임시회 개회

의왕시의회, 제287회 임시회 개회

Sep 12, 2022 | 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이달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87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각종 조례·규칙 제·개정안, 추가경정 예산안, 민간위탁 동의안, 의견청취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안건으로 「의왕시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의회 인사권독립과 관련된 조례·규칙 13건, 「의왕시 민원업무 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왕시 여성청소년 ..

인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본격 시동

인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본격 시동

Sep 05,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는 최근 의장 접견실에서 허식 의장을 비롯해 의회운영위원회 한민수 위원장, 김대중·나상길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회’ 심사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시의회 소속 의원 3명을 비롯해 언론인 출신의 이종진 경도신문 본부장, (사)인천섬유산연구소 김기룡 이사장, 소상공인 양웅규 바이크원 대표 등 총 9명이며,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심사위원으로 활동한다. 심사위원회에서는 의원연구단체의..

경기도의회 유호준 의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남양주 이전 관련 보고 받아

경기도의회 유호준 의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남양주 이전 관련 보고 받아

Aug 30, 2022 | 기자

 

지난25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실에서 유호준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이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재단’)의 남양주 이전 관련하여 이동규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 보고를 받았다. 이날 보고에서 재단 측 이동규 실장은 “재정적 문제를 비롯한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남양주시와의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며 현재 진행 상황을 설명했고, 이에 유호준 의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신설과 공공기관 경기북부 이전은 별개의 사안이라며, 흔들림 없이 남양주 이전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

김미리의원,이창균의원,김경근의원 남양주상담소에서 도민 애로사항 청취관련

김미리의원,이창균의원,김경근의원 남양주상담소에서 도민 애로사항 청취관련

Sep 2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는 경기도시공사 다산신도시사업단(남양주시 진관로 15) 4층으로 이전을 완료하고, 9월 20일에 김미리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1), 이창균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 김경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이 함께 도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이 자리에서 학교 식자재 납품업에 종사하고 있는 도민 A씨의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방법을 함께 고민했다. A씨는 경기도내 학교 급식용 식재료 입찰시 농축협 등 경기도농특산물통합상표관리 조례 제5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