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남양주시

남양주시 호평동 자율방재단, 산불예방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남양주시 호평동 자율방재단, 산불예방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자율방재단(단장 임경수)은 지난 17일 천마산 등산로 일대에서 산불예방 및 소각금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산책로 주변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건조한 날씨 및 산림 인근 농경지 소각으로 산불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마련됐으며, 참여자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수칙 안내 및 산불 조심 현수막 게첩 등의 산불 예방 활동을 펼쳤다. 또한 주민들의 휴식공간인 산책로 주변 하천 일대의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

남양주시 해병전우회 퇴계원분회, 수중 정화활동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해병전우회 퇴계원분회, 수중 정화활동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17, 2024 | Q기자

 

남양주시 해병전우회 퇴계원분회(분회장 김재규)는 지난 13일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계원읍 용암천 수중 정화활동 및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수중 정화활동에서는 남양주시해병전우회(지회장 백광욱), 남양주시재난구조단(단장 장정훈)의 회원들도 함께 참여하여 쾌적한 지역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참여자들은 물에 직접 들어가 용암천의 수중 쓰레기를 수거하고, 하천변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주우며 총 300kg의 쓰레기를 수거해 맑고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

한국후계농업경영인남양주시연합회, 2024년 농촌 환경정화활동 실시

한국후계농업경영인남양주시연합회, 2024년 농촌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12, 2024 | Q기자

 

한국후계농업경영인남양주시연합회(회장 이연묵)는 지난 9일 임원 및 회원 약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작지에 방치된 영농폐기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하는 농촌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남양주시에서는 매년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불법 소각 근절과 토양오염 방지를 위해 각 읍·면·동 농경지에서 수거한 영농 폐비닐을 집중 수거하고 있다. 수집한 폐비닐은 와부읍 월문리 집하장(축협 조사료 창고)에 모아 수거업체를 통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으로 이송되어 파쇄, 세척, 압축 과정을..

남양주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 『사능천 환경정화』추진

남양주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 『사능천 환경정화』추진

Apr 03, 2024 | Q기자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문흥기)는 지난 1일 진건읍 사능천 둘레길을 중심으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를 추진했다. ‘쓰담데이’는 깨끗한 남양주 만들기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자율적인 플로깅 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환경정화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진건읍 새마을회, 진건읍 에코폴리스 및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은 사능천변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진건읍 에코폴리스 성진보 대장은 “시민들이 깨끗해진 사..

남양주시 진접읍,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진접읍,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27일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북부장애인복지관 직원 10여 명과 함께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북부장애인복지관부터 경복대학교까지 차량 통행이 많은 도로변의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으며,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등 길거리에 무단투기된 쓰레기 약 50kg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에코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김미현 사무국장은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진접읍의 환경이 쾌적해지는 것을 몸소 느껴 뿌듯하..

남양주시 오남읍, 민간주도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남양주시 오남읍, 민간주도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이석찬)은 지난 22일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및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오남읍 사회단체 및 봉사단체에서 주도해 추진됨에 따라 주민들이 앞장서서 오남읍을 가꾸고 정비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오남읍 이장협의회, 오남주부에코폴리스, 오남읍 동네마실 플로깅단 등 55명이 참여했으며, 오남읍사무소, 오남도서관, 오남소방서 등 3개 구간으로 나누어 유동 인구가 많은 도로변 중심으로 약 300kg의 무단투..

남양주시 진접지역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진접지역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3, 2024 | Q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진접지역봉사단(회장 조희숙)은 지난 20일 진접읍 진접성당 부근 장현리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원 20여 명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길거리와 하천 변에 걸쳐 무단으로 투기한 쓰레기를 수거했다. 조희숙 회장은 “진접읍이 조금이나마 쾌적한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보탬이 되는 활동에 나서게 돼 보람을 느낀다”라며 “환경정화 활동에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와부읍 자원봉사단 도심천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와부읍 자원봉사단 도심천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2, 2024 | Q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자원봉사단(단장 함종규)는 21일 와부읍 도심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와부읍 자원봉사단원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하천 변 일대의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함종규 와부읍 자원봉사단장은 “봄을 맞아 깨끗한 하천환경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라며 “앞으로 우리 지역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길원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깨끗한 와부읍을 만들기 위한 봉사단원들의 ..

남양주시 다산2동, 봄맞이「쓰담데이」환경정화활동 캠페인 진행

남양주시 다산2동, 봄맞이「쓰담데이」환경정화활동 캠페인 진행

Mar 22, 2024 | Q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 주민센터(동장 강호갑)는 21일 다산2동 사회단체협의회 회원 80여 명과 함께 왕숙천 시민공원을 비롯한 다산2동의 환경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다산2동 쓰담데이’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협의회 회원들은 깨끗하고 쾌적한 다산2동을 만들기 위해 하천변과 도로변, 공장 주변에 장기 방치된 쓰레기 약 3,000kg을 수거·처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윤성한 사회단체협의회장은 “어마어마한 쓰레기양에 비록 몸은 힘들었지만 깨끗한 다산2동의 모습으로 봄을 맞을 수 있..

남양주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 용정18리 환경정화 활동 전개

남양주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 용정18리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r 19, 2024 | Q기자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문흥기)는 지난 16일 진건읍 용정18리 환경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이하 쓰담데이)를 추진했다. 쓰담데이는 깨끗한 남양주 만들기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플로깅 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하는 환경정화 활동이다. 이번 쓰담데이에는 진건읍 18리 주민, (사)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 진건읍 자원봉사단(단장 김재만),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취약지역인 도로와 하천 변에 버려진 무단 투..

남양주시 다산2동 체육회, 황금산 등산로 환경정화활동 및 산불예방 캠페인

남양주시 다산2동 체육회, 황금산 등산로 환경정화활동 및 산불예방 캠페인

Mar 19, 2024 | Q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 체육회(회장 장성민)는 지난 17일 봄을 맞이해 황금산 환경정화 활동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다산2동 주민센터(동장 강호갑)는 다산2동 체육회 회원 20여 명과 함께 황금산 등산로 주변에 버려진 물건과 오래된 운동기구를 치우고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황금산을 찾은 등산객에게 산불예방 캠페인 리본을 나누어 주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장성민 다산2동 체육회장은 ..

남양주시 호평동 지역봉사단, 산책로 구급함 설치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호평동 지역봉사단, 산책로 구급함 설치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지역봉사단(단장 김묘숙)은 지난 7일 단원 20여 명과 함께 호평동 616-1번지 일대 맨발 걷기 산책로에서 구급함을 제작, 설치하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호평동 지역봉사단은 맨발 걷기 중 부상을 입는 상황을 대비해 구급함에 일회용 밴드와 연고 등을 구비하고, 산책로 구간에 투기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여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김유중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봉사단 여러분들이 설치한 구급약이 비상시에 요긴하게 쓰일 것으로 ..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07, 2024 | Q기자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전)는 6일 오남호수공원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산책로를 따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환절기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 우려가 높아져 이를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오남읍 주민자치위원들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오남호수공원 일대를 돌며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기전 주민자치위원장은 “산불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추진하겠다.”라며..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배드민턴 클럽  지역사랑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배드민턴 클럽 지역사랑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배드민턴 클럽(회장 이상진)은 지난 24일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새봄 맞이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청학 배드민턴클럽 회원 20여 명은 주말 시간대 통행량이 많은 청학리 주요 시가지와 원룸 단지 등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탰다. 행사를 주관한 이상진 회장은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매월 정기적으로 환경정화 활동과 저소득층 방문 청소를 계획해 실시하고 있다..

남양주시 별내면, 육군 제5799부대와 함께 새해맞이 환경정화 실시

남양주시 별내면, 육군 제5799부대와 함께 새해맞이 환경정화 실시

Jan 15,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내면(면장 김현태)은 지난 12일 육군 제5799부대(부대장 김승한) 장병들과 함께 ‘우리 동네 쓰담 데이’ 행사로 새해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별내면에 소재한 육군 제5799부대 장병 약 30여 명이 함께했으며, 청학 주요 시가지 도로 및 인도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승한 부대장은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별내면을 조성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2024년 새해에도 환경정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역 행사에 함께..

남양주시 조안면 생활개선회 및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남양주시 조안면 생활개선회 및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조안면(면장 한영삼)은 지난 4일 조안면 생활개선회(회장 강선희)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지춘자)와 함께 겨울을 맞아 조안면 운길산역 및 밝은광장 일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활개선회 및 새마을부녀회 회원과 조안면사무소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길산역과 밝은광장 일원의 무단투기 쓰레기 약 400kg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강선희 생활개선회장은 “연말을 앞두고 깨끗한 조안면 환경을 만들고자 환경정화활동을 계획했다.”라고 말했으며, ..

남양주시 와부읍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와부읍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Nov 2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갑주)는 지난 24일 ‘겨울맞이 쓰담데이’릴레이 행사로 와부읍 덕소리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서는 와부읍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 회원 20여 명 등이 참여해 월문천로 일대 인도 주변의 낙엽과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갑주 위원장은 “쓰레기 없는 거리환경 조성하기 위해 오늘 활동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와부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성기 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와..

남양주시 별내면 육군 제5799부대, 겨울맞이 쓰담데이 환경정화 실시

남양주시 별내면 육군 제5799부대, 겨울맞이 쓰담데이 환경정화 실시

Nov 21, 2023 | Q기자

 

남양주시 별내면(면장 김현태)은 지난 17일 육군 제5799부대(부대장 김승한)와 함께‘우리 동네 쓰담 데이’릴레이 행사로 겨울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육군 제5799부대의 장병 약 30여 명이 참여해 청학리 군사 도로와 용암리 입구 도로변의 낙엽과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승한 부대장은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며“민관군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과 상생하고 소통하는 부대가 될 수 있도록..

남양주시 별내동, 『쓰담데이, 덕송천 환경정화』추진

남양주시 별내동, 『쓰담데이, 덕송천 환경정화』추진

Oct 28, 2023 | Q기자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회근)는 27일 별내동 통장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와 함께 ‘별내동 쓰담데이’를 추진했다. 이번 쓰담데이는 덕송천 하천변 일대 및 인근 상가 지역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 및 낙엽 등을 수거하며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깊어가는 가을 산책하기 좋은 덕송천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별내행정복지센터 직원,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 약 40여 명이 참여했다. 유회근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

남양주시 다산2동,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쓰담데이’실시

남양주시 다산2동,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쓰담데이’실시

Sep 23, 2023 | Q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주민센터(동장 조영범)는 지난 21일 추석을 앞두고 다산2동 자율방재단(단장 김보경)과 함께 가을맞이‘쓰담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환경 시책 사업인 ‘쓰담데이’는 ‘쓰레기를 주워 담는 날’의 줄임말로,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위기에 처한 환경을 보듬고 참여자를 격려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산2동 자율방재단 20여 명과 함께 진행됐으며, 도농천 인근 무단투기 장소 및 청소 취약지역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수거 및 청소했다. ..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마을 환경정화를 위한 ‘다같이 마을정화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마을 환경정화를 위한 ‘다같이 마을정화

Jun 21, 2023 | Q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두석)는 20일 와부읍 월문리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화를 위한 ‘다같이 마을정화단’ 사업을 실시했다. ‘다같이 마을정화단’은 주민 스스로 참여해 마을의 환경을 가꾸는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의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이날 활동에는 와부읍 주민자치위원과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20여 명이 참여했다. 위원들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하천변과 마을 길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쓰레기 배출장소에 화단을 조성해 메리골드, 국화 등 초화류가 식재된 ..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 하천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 하천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22, 2023 | Q기자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규용)는 21일 별내동 용암천에서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별내동 주민자치위원 20여 명과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참여해 맑은 날 아름다운 하천 경관을 감상하며 쓰레기 줍기 활동에 동참했다. 특히, 일부 위원들은 장화를 신고 하천에 들어가 하천 속 쓰레기 정화작업까지 실시하며 환경정화 활동에 열정적으로 임했다. 별내행정복지센터 박재영 센터장은 “별내동 시민들의 자연 휴게공간인 하천변을 정화..

국제로타리3600 지구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국제로타리3600 지구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08, 2023 | Q기자

 

국제로타리3600 지구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회장 황정수)은 지난 6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테마쉼터부터 진건읍 쌈지공원까지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에서 지난 2017년에 설치한 20여 개의 야외벤치를 청소하고, 거리 및 하천변의 쓰레기 75리터 쓰레기봉투 6개 분량을 분리 작업해 모두 수거했다. 황정수 회장은 “깨끗해진 야외벤치가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잘 이용됐으면 좋겠고, 봄에 야외 활동을 하는 많은..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  마석우천 환경정화활동 및 마석광장 꽃길 봄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 마석우천 환경정화활동 및 마석광장 꽃길 봄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용완)는 지난달 31일 마석우천 그린웨이 환경정화 활동과 마석광장 꽃길에 봄 꽃단장을 위한 꽃묘 식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효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화도읍 이장협의회 소속 70여 명의 이장 등이 참석해 마석우천 산책로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마석광장 꽃길에 봄 향기 가득한 꽃을 심고 잡초와 잡목을 제거하는 등 환경을 정비했다.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은 “마석우천 산책로와 마석광장 꽃길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주민들이 ..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마을안길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마을안길 환경정화활동 실시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위원장 이재호)는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별내동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회원 10여 명은 매일 마을안길을 돌아다니며 쌓여 있는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 후 배출하고 있다. 이재호 위원장은 “운동 삼아 환경정화활동을 하고나니 동네도 깨끗해지고 건강도 좋아져서 기분이 좋아진다.”라며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남양주 곳곳에서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남양주 곳곳에서 환경정화활동 실시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지역을 깨끗하게 만들고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진건읍 조상희 위원장, 오남읍 안정숙 위원장, 양정동 천인순 위원장, 금곡동 이남순 위원장을 비롯한 읍·면·동 위원회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각 지역 마을안길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며 쓰레기 500리터를 줍고 분리수거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환경정화활동과 캠페인을 꾸준히 실시해 생활쓰레기 무단투기와 쓰레기 배출량이 줄어들길..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포순이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포순이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12, 2022 | 기자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포순이봉사단(단장 선미숙)은 11일 호평동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소중한 자연 환경을 지키고자 ‘내고장 환경지킴이’ 활동을 실시하며 호평동 사가연 거리에 버려진 쓰레기 150리터 분량을 정리했다. 선미숙 포순이봉사단장은 “우리가 사는 지역을 깨끗하게 유지하면 지역 이미지도 개선되고 무단투기도 예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주시민의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Oct 12,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위원장 원성재)는 11일 진접읍 에서 환경정화활동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을 통해 회원 20여 명은 왕숙천 일대에서 약 300리터 분량의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원성재 위원장은 “겨울처럼 추운 날씨임에도 왕숙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아침 일찍 환경정화활동에 나서게 됐다.”라며 “우리 모두 무단투기하지 않고 올바르게 분리수거해 생활쓰레기 발생량 감축과 환경 보호 두 가지 모두를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여성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여성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Oct 07,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여성위원회(총무 박현실)는 지난 9월 29일 호평동에서 쓰레기를 줍고 건강도 챙기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는 여성위원회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아침 일찍 호평동 사가연 문화거리를 살피며 곳곳에 쌓여 있는 쓰레기 100리터를 줍고 분리수거했다. 박현실 총무는 “호평동 지역 이미지가 개선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많은 시민 분들이 찾아오시는 사가연거리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상상 더 이상’으로 아름다워지는 남양주..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화도읍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화도읍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Oct 04,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화도읍위원회(위원장 조근상)는 지난 9월 24일 화도읍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회원들은 아침 일찍 묵현천 주변 산책로와 하천변에 직접 내려가서 쌓여 있는 쓰레기 200리터 분량을 줍고 분리수거했다. 조근상 위원장은 “하천 주변을 깨끗하게 만들어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하실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라며 “주민분들께서도 나들이 나오실 때 쓰레기는 꼭 집으로 다시 챙겨가셔서 지역 환경이 보존될 수 있도..

남양주시 오남읍 이장협의회, 환경정화활동에 솔선수범

남양주시 오남읍 이장협의회, 환경정화활동에 솔선수범

Sep 26, 2022 | 기자

 

남양주시 오남읍 이장협의회(회장 황학기)는 지난 23일 오남읍 이장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남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 작업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오남읍 이장협의회는 지속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천해왔으며, 지난 3월에도 오남천 주변에 방치된 무단투기 쓰레기 100kg을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에 솔선수범하며 귀감이 되고 있다. 황학기 회장은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고 있다는 뿌듯함에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쓰레기를 줍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환경 개선 활동에 앞장서 ..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불암천변 및 마을안길 환경정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불암천변 및 마을안길 환경정

Sep 16,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위원장 이재호)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에 걸쳐 별내동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회원 10여 명은 불암천 산책로와 마을안길을 돌아다니며 쌓여 있는 쓰레기 300리터를 주웠다. 회원들은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청소하고 분리수거 후 배출했다. 이재호 위원장은 “선선해진 날씨 속에 환경정화활동을 하고나니 동네가 깨끗해져서 상쾌하고 뿌듯한 기분이 든다.”라며 “진실·질서·화합의 바르게살기운..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금곡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금곡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Sep 16,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금곡동위원회(위원장 이남순)는 지난 15일 금곡동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회원들은 금곡역 일대 마을 주변을 돌아다니며 쌓여 있는 쓰레기 150리터 분량을 줍고 분리수거했다. 이남순 위원장은 “오랜만에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나니 평소보다 금곡역 주변이 더 깨끗해진 것 같아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으로 지역이 더욱 깨끗해질 수 있도록 봉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및 16개 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