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남양주시

남양주시, 상속 취득세 일제조사 실시

남양주시, 상속 취득세 일제조사 실시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6월부터 8월까지 상속 부동산에 대한 취득세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상속 취득세는 상속개시일(피상속인의 사망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6개월 이내에 부동산 소재지를 관할하는 시·군에 신고·납부 해야 하며, 해당 기한 내에 신고·납부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무신고 가산세(20%) 및 납부 지연 가산세가 부과된다. 그간 시는 상속 부동산의 경우, 상속 포기를 신고하거나 기한 내에 취득세를 신고·납부 해야 한다는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할 수..

남양주시, 관내 식품 제조·가공업체와 함께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여

남양주시, 관내 식품 제조·가공업체와 함께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여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나흘간 개최된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관내 식품 제조·가공업소 10개 업체와 함께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983년 최초 개최 이래 37년의 역사를 가진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산업 전문전시회로, 식품산업의 국제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식품산업 트렌드를 공유하고자 39개국 1,316개 사 2,515개의 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시에서는 ..

양주시, 2023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접수

양주시, 2023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접수

Jun 0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경영 애로를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고 마감일인 오는 30일 기준으로 양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창업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대기업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사치향락업종(골프장, 무도장, 유흥주점), 사업자 무등록자, 휴·폐업 사업자 등은..

남양주시,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착공

남양주시,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착공

Jun 0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31일 화도 공공하수처리장에서 『남양주시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BTO-a)』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서흥원 한강유역환경청장, 이석균 경기도의회 의원, 지역 사회단체장 및 주민, 사업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은 각종 개발 사업 등 인구 증가에 따른 하수 발생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강화되는 방류수 수질 기준..

경기북부 드론산업 선두주자로 나선 양주시

경기북부 드론산업 선두주자로 나선 양주시

May 31, 2023 | Q기자

 

지나가 버린 어린시절에 풍선을 타고.. 지금 중장년 세대들에게는 지난 1986년 5인조 밴드인 다섯손가락의 풍선이라는 노래를 흥얼거린 추억들이 여러 번 있었을 것이다. 당시에는 비행기만 지나가도 외국 여행에 대한 동경과 파란 하늘의 무한한 상상력을 키운 기성 세대들은 하늘을 향해 달려가는 인간의 상상력을 꿈꾸어왔다. 이런 상상력을 펼쳐 양주시가 드론 복합도시를 꿈꾸며 드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로드맵을 수립해 신성장 4차 산업을 이끌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양주..

양주시 은현면 산업발전회, 취약계층 빨래 봉사를 위한 산업용 세탁기 기증

양주시 은현면 산업발전회, 취약계층 빨래 봉사를 위한 산업용 세탁기 기증

May 31, 2023 | Q기자

 

양주시 은현면 산업발전회(회장 송복근)가 지난 26일 취약계층 빨래 봉사를 위한 산업용 25KG 세탁기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된 세탁기는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구순)가 주거환경이 취약한 장애인,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빨래 봉사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은현 빨래방’에 기증한다. 송복근 회장은 “우리 은현면 산업발전회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실질적으로 생활 속 지원이 필요한 분야에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

남양주시, 관내 기업 취업 연계를 위한  ‘맞춤형 중장년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 성료

남양주시, 관내 기업 취업 연계를 위한 ‘맞춤형 중장년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 성료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8일 중장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을 수료한 구직자와 용접 인력이 필요한 관내 구인 기업 5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가졌다. 시는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 기술교육센터와 협력해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관내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기초 용접원 양성 과정’을 운영했으며, 면접을 통해 선발된 중장년 교육생 9명이 성공적으로 과정을 수료했다. ..

남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확장 이전

남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확장 이전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남양주시 경춘로 899에 위치한 금곡 홍유마을 공공 청사 6층으로 이전하고, 오는 15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남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2011년 1월 금곡동 다남프라자에 개소해 약 12년 동안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기업의 설립·상담·창업 교육 등을 지원해 왔으며, 중간 지원 조직으로서 현재까지 250여 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을 양성하는 데 기여했다. 시는 이번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전과 함께 일자리정책과 사..

남양주시, 베트남 후에시와 활발한 문화·경제 교류 실시

남양주시, 베트남 후에시와 활발한 문화·경제 교류 실시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시 관계자, 남양주시공예인협회, 경기동부상공회의소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 교류단이 국제 우호 도시인 베트남 후에시를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류는 ‘2023 후에 전통 공예 축제’ 및 세계 평화와 양국의 번영을 기원하는 ‘그리팅맨’ 조각상의 제막식 참석과 양 도시의 경제 교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후에 전통 공예 축제’는 전통적인 수·공예품의 가치를 보존하고 세계 각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

남양주시, 2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남양주시, 2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Apr 1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자금이 필요한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2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2분기에 92억 원 이상의 운전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 대상은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을 영위하는 관내 중소기업으로 기업 경영에 필요한 용도에 한해 3억 원 한도로 대출 이자의 1.3~2.3%를 보전해준다. 또한, 시설자금은 수시로 신청·접수 받으며, 10억 원 한도로 대출 이자의 1.5%를 보전해준다. 신청은 17일부터 오는..

남양주시-경복대학교 ‘청년 취업 컨설팅’ 신청 접수 시작

남양주시-경복대학교 ‘청년 취업 컨설팅’ 신청 접수 시작

Apr 0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9일부터 연말까지 매월 격주 수요일마다 경복대학교와 함께 ‘청년 취업 컨설팅’을 운영하고, 컨설팅에 참여할 청년을 선착순으로 상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다년간 청년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수행해 온 경복대학교 전문 강사진과의 1:1 면담으로 이뤄지며, △입사 지원서 클리닉 △진로 가이드 △포트폴리오 멘토링 등 청년 개인의 상황과 신청 내용에 맞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컨설팅은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되며, 남양주시에 주소를 둔..

남양주시, 지식산업센터 취득세 감면 안내 및 홍보 실시

남양주시, 지식산업센터 취득세 감면 안내 및 홍보 실시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식산업센터 취득세 감면 사후관리 기간 중 추징 사유 발생 시 가산세 불이익의 최소화를 위해 감면받은 취득세를 자진 신고하도록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에 나선다. 지식산업센터 취득세를 감면 받은 입주기업은 해당 물건을 취득하고, 취득일로부터 1년 이내에 목적사업으로 직접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취득일로부터 5년 이내 매각이나 증여,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감면받은 취득세가 추징될 수 있다. 시는 지식산업센터 취득세를 감면받은 후 세제 혜택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