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남양주시

남양주시,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서  ‘상상더이상 안전도시 남양주’ 알려

남양주시,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서 ‘상상더이상 안전도시 남양주’ 알려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고양시 킨텍스에서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제9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해 남양주시의 우수시책 및 안전 활동사항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최근 일어난 대형재난 및 안전사고 유형에 대응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재난안전관리 제품들이 전시된다. 시는 홍보부스를 설치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도시’ ▲첨단미래산업 ‘경제도시’ ▲시민이 중심인 ‘행정도시’ 등 분야별 우수..

남양주시, 추석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 업체  89곳에 선제적 점검 실시

남양주시, 추석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 업체 89곳에 선제적 점검 실시

Sep 05,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추석 명절 대비 성수식품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제조 및 판매업체 89곳을 대상으로 선제적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명절을 맞아 시민들에게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특별 점검에 돌입했으며, 점검과 함께 명절 선물용 및 제수용 식품에 대한 수거와 검사도 병행하고 있다. 주요 점검 항목으로는 ▲건강진단 미실시 여부 ▲위생적 취급 기준 준수 여부 ▲위생모 착용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진열 여부 ▲유통기한 미표..

남양주시, 3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 60억원 지원 결정

남양주시, 3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 60억원 지원 결정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자금 부족 등으로 경영난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15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3분기에 39개 기업을 대상으로 60억 원 지원을 결정했으며, 선정된 기업은 오는 10월 27일까지 융자를 실행하고, 취급금리의 1.3 ~ 2.3%를 시에서 지원받게 된다. 앞서 2분기까지 94억 원의 융자가 실행됐으며, 시는 이자 지원과 함께 중소기업 특례보증 제도 등을 통해 기업에서 완화된 조건으로 보증..

남양주시, 중소기업 긴급 경영안정 자금 지원

남양주시, 중소기업 긴급 경영안정 자금 지원

Aug 0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 내수 부진 등의 경제 상황 악화와 추석 명절 대응, 수해 피해 등으로 운영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긴급 경영안정을 위해 3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시는 상반기에 총 64개 사에 94억 원의 융자를 실행했으며, 3분기에는 55억 원 이상의 운전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남양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영위 중소기업으로, 기업 경영에 필요한 운..

남양주시 별내동 시립별꽃어린이집,  어린이 바자회 활동 수익금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남양주시 별내동 시립별꽃어린이집, 어린이 바자회 활동 수익금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Aug 03, 2023 | Q기자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회근)는 2일 별내동 소재 시립별꽃어린이집(원장 안은정)에서 후원금 64만 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 북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립별꽃어린이집에서는 매년 바자회를 통해 원아들이 나눔의 가치와 기쁨을 느끼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직접 물건을 사고팔며 경제 개념을 일깨울 수 있는 활동을 이어왔으며, 이번 후원금은 바자회 활동으로 모인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안은정 원장은 “가정에서 안 쓰는 물품 등을 이용한 바자회를 ..

남양주시, 제1기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남양주시, 제1기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Jul 2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1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제1기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발대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는 관내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39세의 청년들로 구성됐으며, 각종 사회적경제 관련 행사에 참여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가치를 확산할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및 활동 오리엔테이션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남양주시, 적극행정으로 지식산업센터 규제 해소

남양주시, 적극행정으로 지식산업센터 규제 해소

Jul 2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식산업센터의 공실률 해소를 위해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 이하 OEM) 제조기업의 입주와 직접 생산된 제품에 한해 통신판매업을 허용하는 등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적극행정으로 변화를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산동 지금지구 내 위치한 한강 테라타워 DIMC 지식산업센터 등은 수도법 규제를 받아 제조업의 입점이 배제돼 대외경기 악화 및 고금리와 맞물려 상당한 공실률이 발생했고,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지..

남양주어린이비전센터, 여름시즌 물썰매장 이달 18일 개장!

남양주어린이비전센터, 여름시즌 물썰매장 이달 18일 개장!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7월 18일부터 8월 27일까지 남양주어린이비전센터 사계절썰매장‘여름시즌 물썰매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진접읍에 위치한 남양주어린이비전센터 사계절썰매장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이번 여름 시즌은 길이 80m의 8레인 썰매 슬로프와 대형 풀장, 에어 슬라이드 및 영유아 전용 풀장을 준비해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사계절썰매장에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상단 출발대까지 가파른 ..

남양주시,‘하반기 취업 로드맵 프로그램’참여자 모집

남양주시,‘하반기 취업 로드맵 프로그램’참여자 모집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하반기 취업로드맵 프로그램’을 7월 18일부터 11월 말까지 매월 2~3회씩 총 12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가 막막한 구직자에게 꼭 필요한 필수 역량인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준비 및 모의 면접 ▲AI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특히, 변화하는 취업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필수 과정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라면 반드시 요구되는 기본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

㈜현대산업전기, 남양주시 진건읍 취약계층을 위한 열무김치 전달

㈜현대산업전기, 남양주시 진건읍 취약계층을 위한 열무김치 전달

Jun 24, 2023 | Q기자

 

철마기업인회 ㈜현대산업전기(대표 박창구)는 23일 진건읍 지역 내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열무김치 50박스(5㎏×50개)를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순자)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현대산업전기 박현호 과장과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사람들 전병섭 회장, 유재금 총무 등이 함께했다. 이번에 ㈜현대산업전기에서 후원한 열무김치는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의 ‘이웃애돌봄 반찬 지원 사업’과 더불어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지원됐으며,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

남양주시, 관내 주류제조업체와 손잡고 딸기맥주 협업 개발

남양주시, 관내 주류제조업체와 손잡고 딸기맥주 협업 개발

Jun 1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맥주를 가미해 신제품 2종을 협업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기술보급 블렌딩 협력모델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관내 주류제조업체 2곳과 함께 협업해 남양주 딸기와 어울리는 먹거리 상품으로 딸기맥주를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인 에잇피플 브루어리(대표 조준휘)의 ‘미미베리’는 지난해 경기도 대표 쌀 품종 ‘참드림’을 50% 이상 이용해 만든 맥주 ‘미미사워’의 청량한 맛에 곡물 대비 딸기를 36% 첨..

양주시,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양주시,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Jun 15,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5일부터 오는 7월 21일까지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통계청에서 주관하는 국가지정통계조사로 광업·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및 산업활동실태를 파악해 각종 경제정책 수립, 산업 연구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관내 광업·제조업 사업체로 총 700여개소이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사업체대표자, 소재지, 창설연월, 사업자등록번호, 조직형태, 종사자 수 및 급여, 영업비용, 연간 출하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