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천

인천 동구, 우수중소기업 및 모범근로자 표창

인천 동구, 우수중소기업 및 모범근로자 표창

Apr 28,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우수중소기업 2곳과 모범근로자 2명에 대해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우수중소기업 표창은 주식회사 코캠(대표 도미경)과 ㈜동보기계산업(대표 류배상)이 수상했으며, 모범근로자 표창은 주식회사 삼미의 김대현 부장과 화도진새마을금고 박영진 상무가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기술개발 및 판로개척 등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기업과 산업 현장에서 숨은 일꾼으로 노사협력 증진과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모범근로자들의 공로를 ..

창업 정보부터 투자유치 지원까지…인천시, 온라인 플랫폼 선보여

창업 정보부터 투자유치 지원까지…인천시, 온라인 플랫폼 선보여

Apr 2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창업관련 정보 제공 및 (예비)창업자 지원을 위한 ‘인천창업플랫폼’을 4월 2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창업플랫폼에 그동안 관내 다양한 창업지원기관들이 각각 제공하던 창업관련 정보와 지원사업 등을 한데 모아 창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축했다. 접속 가능한 창업플랫폼 주소는 http://incheon-startup.kr/main다. 그동안 시는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2022년 6월부터 창업플랫폼 조성을 준비했고, 올해 2월 구..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 검토···연구 용역 착수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 검토···연구 용역 착수

Apr 25,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1997년 개장해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했던 ‘사계절 썰매장’에 대한 대체 시설 도입을 검토한다. 구는 24일 ‘서구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공촌동 소재 사계절 썰매장은 기후 변화, 시설 노후 등으로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코로나19 이후 사실상 운영이 중단됐다. 구는 썰매장 부지를 구민이 만족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대체시설 도입 검토를 진행한다. 구는 4..

인천 중구, 지역경제 살리기 ‘으뜸’‥인천신보로부터 감사패 받아

인천 중구, 지역경제 살리기 ‘으뜸’‥인천신보로부터 감사패 받아

Apr 19,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인천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출연실적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중구는 최근 3년 동안 2021년 1억 원, 2022년 2억 원, 2023년 2억 원 총 5억 원을 인천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며, 그간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해왔다. 이를 통해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소상공인 294개소에 총 57억 원 규모의 특례 보증을 지원하는 등 코로나19와 글로벌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

인천시, 공유경제 기업(단체) 최대 2천만원 사업지원 공모

인천시, 공유경제 기업(단체) 최대 2천만원 사업지원 공모

Apr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공유문화 확산과 공유경제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이달 28일까지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및 재정 지원’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사업’은 인천시 공유경제 생태계 조성을 선도할 기업(단체)를 발굴·지정해 공유촉진 사업 재정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하고 인천시 공유경제 기업(단체) 명칭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유촉진 사업 재정 지원’은 인천시 지정 공유기업(단체) 중 5개 내외 기업(단체)을 선정해 최대 2천..

인천시, 채무조정 컨설팅으로  소상공인·금융취약계층 경제적 재기 돕는다

인천시, 채무조정 컨설팅으로 소상공인·금융취약계층 경제적 재기 돕는다

Apr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유정복 시장)는 과중한 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2023년도 채무조정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파산·회생·워크아웃 등 다양한 채무자 구제제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복잡한 조건으로 이용이 어려웠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직업· 소득·재산·상환방법·상환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파산관재인 선임비용·인지대송달료·변호사 비용 등 채무조정비용을 지원해 신속한 경제적 재기를 돕는다. 인천시는 2018년부터 어려..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골목상권 함께한 ‘차이나는 골목축제’ 성황리 마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골목상권 함께한 ‘차이나는 골목축제’ 성황리 마쳐

Apr 11, 2023 | Q기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는 지난 8일 골목상권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이 함께하는 「차이나는 골목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와 차이나타운상점 상인회가 협업해 진행한 행사로, 사회적경제에 관한 관심·이해를 높이고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사회적경제기업과 차이나타운·동화마을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열렸다. 특히 중국문화체험과 중국어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기업과 연계, 차이나타운 특..

인천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 ‘우수’···신용보증재단에 감사패 받아

인천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 ‘우수’···신용보증재단에 감사패 받아

Apr 1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인천에서는 최다인 지난 3년간 5억 원을 재단에 출연하는 등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인천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서구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15억 원을 재단에 출연, 서구 내 기업, 소상공인 617곳을 대상으로 167억 특례보증을 지원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또한 구는 특레보증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중 2%(최초 1년)를 보..

인천 계양구, 계양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

인천 계양구, 계양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

Apr 1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0일 계양IC 인근에 조성 예정인 계양산업단지 조성사업 산업단지계획이 승인 고시됐다고 밝혔다. 계양산업단지는 계양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병방동 255-2번지 일원 24만 3,086㎡ 부지에 소요사업비 2,173억 원을 투입해 공영개발 방식으로 조성하는 일반산업단지이다. 이번 산업단지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공동사업시행자는 4월 보상계획 공고를 시작으로 보상 절차에 착수하고 2026년 공사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계양산업단..

인천 중구 “소상공인 눈물 닦아준 착한 임대인을 응원합니다”

인천 중구 “소상공인 눈물 닦아준 착한 임대인을 응원합니다”

Apr 06, 2023 | Q기자

 

코로나19, 글로벌 경기침체 등 대내외 경제 여건으로 소상공인 등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천시 중구가 임대료 인하 운동 활성화에 나섰다.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이 같은 내용의 ‘2023 착한 임대인 지원 사업’을 추진, 지원대상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등 대내외적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임대료 인하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착한 임대인을 발굴, 인증서 수여 등을 통해 그 움직임을 확산하는 데 목적을 ..

인천시,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성 높인다

인천시,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성 높인다

Apr 03, 2023 | Q기자

 

인천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월 3일부터 20일까지 ‘2023년 중소기업 에너지진단 및 에너지효율화 지원사업’대상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의 에너지진단 및 에너지고효율설비 교체를 지원해 지역의 에너지이용 합리화를 돕는 것으로 시는 올해 중소기업 중 10개 기업(연간 에너지소비량 2,000 TOE 미만)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인천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년도 에너지 사용량이 2,000 toe 미만..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해 자생력 강화한다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해 자생력 강화한다

Mar 29, 2023 | Q기자

 

인천시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2023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3월 29일(수)부터 4월 12일(수)까지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고일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증 상 주소지가 인천시에 등록되어 있고, 창업 1년 이상인 소상공인이면 인천광역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www.insupport.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 접수할 수 있다. 경영환경개선사업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