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천

인천 동구, 2024년 청년구직자 취업활동비용 지원 확대

인천 동구, 2024년 청년구직자 취업활동비용 지원 확대

Jan 17,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올해부터 취업활동비용을 연간 16만원에서 20만원으로 확대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면접특강 및 도서 구입비 등에 대한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해 미취업 청년(19~39세)을 대상으로 면접 사진 촬영, 헤어, 메이크업, 이‧미용, 정장 대여 지원으로 1회 8만원(최대 16만원)을 지원하였다. 하지만 면접강의 수요가 증가하고 신청시 기준 한도가 초과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반영하기로 결정했다..

인천 연수구, 2023 대한민국 지역경제 기업지원 부문 대상

인천 연수구, 2023 대한민국 지역경제 기업지원 부문 대상

Jan 11,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한국지역 경제학회와 한국지역 경제연구원 주관으로 처음 시행한 ‘2023년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 기업지원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 주도의 특성화 노력을 권장하고 지역경제 행정 노력과 성과를 분석하고 알리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관련 공식 공표된 객관적 통계자료만을 활용해 분야별 전문가들이 도출해 낸 결과다.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분야별로 나누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기업지원 부문은 기업활력(40), 기반역량(30),..

인천 중구, 총 24억 규모 ‘소상공인 특례 보증’으로 민생한파 녹인다

인천 중구, 총 24억 규모 ‘소상공인 특례 보증’으로 민생한파 녹인다

Jan 10,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민생경제 한파 극복을 위해 올해 24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특례 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고금리와 경기침체, 물가상승으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 경영 안정화와 고용 촉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인천신용보증재단에 출연금 2억 원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중구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다. 시설개선자금은 최대 3,000만 원, 경영자금은 2,000..

강화군, 2024년 건설기획단 시동...지역경제살리기 총력

강화군, 2024년 건설기획단 시동...지역경제살리기 총력

Jan 0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4년 강화군 건설기획단’을 운영한다. 강화군 건설기획단은 강화군 소속 시설(토목)직 공무원들로 구성돼 매년 읍·면에 필요한 주민 편익 건설공사에 대한 설계와 측량을 자체 시행함으로써 설계용역비를 절감하고, 건설공사의 조기 발주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고 있다. 특히, 지역 현안에 밝은 읍·면 소속 토목직 공무원들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실 있는 설계를 하기 때문에 사업의 효과와 주민 만족도가 ..

인천 계양구, ‘지방세외수입 운영’ 우수 기관 선정

인천 계양구, ‘지방세외수입 운영’ 우수 기관 선정

Dec 3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기관 표창과 함께 재정 인센티브로 교부세 3천만 원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는 최근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을 분석․진단해 계양구를 비롯해 총 26개(최우수 14, 우수 12)의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징수율 등의 져평가(80점)와 자구 노력도 등 정성평가(20점) 점수를 ..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제품 판매 행사 성료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제품 판매 행사 성료

Dec 2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구청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개최한 부평구 중소기업제품 판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고금리·고물가의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구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자 마련됐다. 판매 행사에는 크린아트대원통상(주방용품), 윈드스카프(양말), 그린텍코리아(종이호일), 레이덱스(화장품류) 등 지역 중소기업 4개사가 참여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행사장을 찾아 판매전에 참석한 기업관계자들을..

강화군 행복센터,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큰 인기

강화군 행복센터,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큰 인기

Dec 18, 2023 | Q기자

 

강화군 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가 전통 식문화 체험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마련한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 과정이 주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첫 여정을 마무리했다. 떡 제조 기능사는 곡류, 두류, 과츤 등과 같은 재료를 이용해 각종 떡류를 만드는 직무를 수행하는 국가공인 전문가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되는 필기(떡 제조 및 위생관리) 및 실기(떡 제조 실무) 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우리 전통 떡 제조를 통한 전통 식문화 체험 및 관련..

강화군, 함께 만들어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강화군, 함께 만들어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Nov 3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30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강화 전문 건설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천호 군수 및 관련 부서 과장들과 강화 전문 건설협의회(회장 김종열), 임원진 등이 참석했으며 관내 건설업의 활성화 방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군은 현재 추진 중인 공사에 대한 지역업체 수주율과 관내 업체 보호를 위한 건설업 실태조사 등에 관해 설명했으며, 지역건설업체의 협조를 통해 불법·부실 업체를 처분해 지역업체를 보호..

인천 부평구, 제5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에서 3년 연속 ‘우수상’수상

인천 부평구, 제5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에서 3년 연속 ‘우수상’수상

Nov 24,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2일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은 인천일보,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매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기초자치단체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부평구는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있는 점과 ▲사회적경제 홍보·판매관 운영 ▲사회적경제 한마당 ▲온라인마켓 ..

인천시의회 박용철 의원,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위해 박차

인천시의회 박용철 의원,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위해 박차

Nov 23, 2023 | Q기자

 

인천시 강화 남단의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밑그림이 완성됐다.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강화 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영종·강화 연륙교 연결 연구회(대표위원 박용철)’는 21일 시의회 별관 4층 세미나실에서 ‘2023년도 연구회 최종 간담회’를 개최하고, 연구용역 결과 보고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간담회에는 대표의원인 박용철(국·강화) 의원을 비롯해 신영희(국·옹진)·신성영(국·중구2) 의원, 류윤기 인천시 글로벌도시국장, 김필두·윤준희 자치경영컨설팅 이..

강화군,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강화군,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Nov 1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9일 2023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과년도 체납액 3천만 원 이상인 각 부서장이 참석했으며, 지방세와 세외수입의 부서별 징수 실적을 분석하고, 각 부서별 체납 발생 원인과 문제점 및 향후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군은 세입전망 분석 결과 코로나19 종식으로 올해 경상적 세외수입인 사용료 및 수수료 수입은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으나, 고유가·고금리 및 인플레이션의 장기화로 인하여 대내외 징수 환경은 한층 악..

인천시,‘10주년 국제기후금융.산업 컨퍼런스 ’9일 송도서 개최

인천시,‘10주년 국제기후금융.산업 컨퍼런스 ’9일 송도서 개최

Nov 0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9일 송도컨벤시아에서「제10회 국제기후금융·산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후금융과 기후정책, 기후기술ㆍ산업의 글로벌 현황과 이슈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논의하는 장으로,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인천 출범을 계기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다. ‘글로벌 협력을 위한 탄소중립 거버넌스’를 주제로 인천시와 인천연구원이 공동 주최한다. 개회식에는 박덕수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호군 인천연구원장의 환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