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천

인천 동구,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서

인천 동구,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서

Sep 08,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난 7일 현대시장과 송현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이번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는 관내 전통시장의 실질적인 판매촉진을 위해 구청 전 부서와 유관·자생 기관(단체), 기업, 병원 등이 참여하는 장보기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집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2일에 걸쳐 분산 실시했으며, 마스크 착용..

인천 미추홀구, 자원순환의 날 기념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 포럼 열어

인천 미추홀구, 자원순환의 날 기념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 포럼 열어

Sep 08,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미추홀구청 대회의실에서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자원순환포럼을 개최했다. 업사이클 관련 사회적 기업 관계자, 자원순환 전문 강사, 구의원,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인천시와 미추홀구가 공동주최하고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시민들에게 자원순환 중요성을 알리고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윤대영 서울새활용플라자 수석연구위원의 업사이클 산업 현황과 과제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서울..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한다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한다

Sep 07,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2차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차 경영환경개선사업을 통해 90개 업체를 지원한데 이어 이번 2차 사업을 통해 100개 업체의 소상공인을 추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90개 업체를 모집했던 1차 사업에는 총 330개 업체가 신청해 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점포환경개선(간판, 내․외부인테리어, 입식 좌석 개선 등) ▲홍보 및 광고..

인천시, 사회안전망 강화와 민생경제 활성화에 1조 투입

인천시, 사회안전망 강화와 민생경제 활성화에 1조 투입

Sep 06, 2022 | 기자

 

인천시가 국내외 불안요소에 따른 물가 상승과 경제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등을 보호하고,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1조원이 넘는 재정이 투입되는 민생경제 대책을 추진한다. 인천광역시는 9월 5일 유정복 시장이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경제활동 위축과 실물경제 악화 극복을 위한 ‘시민이 행복한 인천형 민생경제 대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미·중 무역 분쟁 등 대외경제 불안요인에 따른 공급망 차질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비롯해 ..

인천 부평구, 우림라이온스밸리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 진행

인천 부평구, 우림라이온스밸리서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 진행

Sep 05,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청천동 우림라이온스밸리(부평대로 283)분수대 광장 일원에서 ‘부평구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 및 판매전’을 진행했다. (사)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고금리·고물가의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우수 중소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는 대명크렌시아(주), 윈드스카프, 자연트레이딩, 비바코리아, ㈜프로텍메디칼, ㈜레이덱스 등 지역 중소기업 17개..

인천 중구 2022년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인천 중구 2022년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Aug 30, 2022 |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방재정 확충과 체납액 최소화를 통한 재정자립 확충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지난 29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방세 담당부서 및 주요 세외수입 10개 부서의 현년도 및 과년도 징수실적과 체납액 정리 전반에 관한 분석 등 효율적인 세입징수를 위해 마련됐다. 구는 경기침체 및 물가상승 등으로 체납액이 많은 편이지만, 체납고지서 및 안내문 일괄 발송과 생계형 체납자를 위한 분납유도, 금융재산 압류·추심,..

인천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사랑의 쌀’ 200포 기탁

인천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사랑의 쌀’ 200포 기탁

Aug 30,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9일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운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보성실리텍(주)(대표 심재성), ㈜코베아(대표 김상현), ㈜오성마이더스(대표 김명욱), 썬에스지엠(주)(대표 곽인효), ㈜테크노몰드이엔지(대표 강신원), 선경산업(대표 김종석), 서운산단융합회(회장 심재성)이 백미(10kg) 200포를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기탁식에 참석한 대표들은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인해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