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남시

지하철 9호선 미사강변도시 연장 추진 급물살!

지하철 9호선 미사강변도시 연장 추진 급물살!

Oct 07, 2020 | 편집부기자

 

□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제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안)」에 지하철 9호선 미사 연장안이 포함되어 본격 추진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남양주 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안)」은 연내 확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별도로 9호선 연장 관련「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를 기획재정부에 신청했다는 것을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는 것.□ 하남시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남양주 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안)」에 9호선 미사 연장이 포함되는 것이 상위계획..

하남시, 신설 한강교량 및 4개 교통대책 동시 추진 입장 국토부에 전달

하남시, 신설 한강교량 및 4개 교통대책 동시 추진 입장 국토부에 전달

Sep 28, 2020 | 편집부기자

 

□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제3기신도시 건설과 함께 국토부가 추진하는 신설 한강교량을 9호선 조기개통 등 4개 미사 교통대책과 동시 추진을 전제로 동의한다는 입장을 결정하고 국토교통부에 관련 의견을 전달하기로 하였다.□ 국토교통부에서 2018년 12월 3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으로 선동IC에 접속하는 한강교량 신설을 발표한 이래, 하남시는 국토교통부에 한강교량 위치에 대한 재검토를 요구하였고 국책사업으로 신설이 불가피하다면 하남시 선 교통대책 수립을 요구한바 있다.□ 이후 LH는 ..

“GTX D노선 국가철도망 반영해야”, 하남시 ‧ 경기도 등과 함께  공동건의

“GTX D노선 국가철도망 반영해야”, 하남시 ‧ 경기도 등과 함께 공동건의

Sep 16,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경기도·부천·김포시 및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D노선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줄 것을 정부에 공동으로 건의했다고 밝혔다.16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GTX D노선 국가철도망 반영을 위한 간담회’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해 이재명 도지사, 장덕천 부천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최종윤·김주영·박상혁·서영석 국회의원이 참석, D노선의 국가철도망 반영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하고 공동 건의문을 채택했다.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김경협..

하남시,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첫 도전에 성공

하남시,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첫 도전에 성공

Sep 16,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중앙정부가 선정하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전국 23개 사업 중 하나로 선정돼 국비 100억원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시에 따르면 16일 열린 제23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위원장 정세균 국무총리)에서, 올해 1차 도시재생 뉴딜 신규 사업으로 하남시가 지원한 ‘신장 생활SOC복합시설 복합문화 공간 조성’사업 등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사업 대상지는 신장동 505-4번지 일원 128,277㎡로, 해당 부지는 기존 주택재개발사업이 진행되다 주민들의..

하남시 기업지원에 관한 정보 한눈에! ‘기업지원포털’ 구축

하남시 기업지원에 관한 정보 한눈에! ‘기업지원포털’ 구축

Sep 15,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중앙정부, 경기도, 공공기관 등의 기업지원 사업을 한눈에 볼수 있는 ‘기업지원포털 홈페이지’ 구축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업지원에 관한 정보를 한곳에 모은 홈페이지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홈페이지에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정보, 기업지원 정책동향 ▲기업애로접수 통합창구 기업SOS넷 ▲기업 및 제품 홍보게시판 ▲기업지원 관련 유관기관 사이트 연계 ▲하남시 채용정보 등이 구축되어 기업들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기능을..

‘하남이 ‧ 방울이’, 2020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하남이 ‧ 방울이’, 2020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Sep 15,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시 대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가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본선에 진출했다고 15일 밝혔다.하남이․방울이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예선투표 결과에 전국 지자체 63개 캐릭터 중 16개가 경쟁하는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본선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온라인투표 80%, 오프라인 투표 20%를 거쳐 다음달 11일 최종결과가 발표된다.투표결과에 따라 대상 1개 시상금 600만원, 최우수상 1개 시상금 300만원, 우수상 2개 시상금 200만원,..

하남시, 지방세 체납안내문 발송 “지방세 납부하세요~”

하남시, 지방세 체납안내문 발송 “지방세 납부하세요~”

Sep 14,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방세 체납자의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납세의식을 고취하고자 이달 중 모든 체납자에게 체납안내문을 발송한다고 밝혔다.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경제적 고충이 있지만 지방세 체납이 2만2천여 명, 223억 원에 달해 지방재정 운영에 어려움이 있고 성실히 세금을 납부하는 납세자와의 형평성 등을 고려해 납부를 독려하게 됐다.시는 이달 모든 체납자에게 안내문을 발송해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납부하지 않는 체납자는 관계법령에 따라 재산압류 등 체납처분 활동을 실시할 방침이다.또한..

하남시, 2021년 예산편성 위한 주요업무계획 보고 실시

하남시, 2021년 예산편성 위한 주요업무계획 보고 실시

Sep 14,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해 18일까지 김남근 부시장 주재로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주요업무계획 보고는 주요 예산투자 사업의 우선순위를 판단하고 코로나19 및 뉴딜 등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해 내년도 예산 편성사업을 점검하고자 실시한다.시는 업무보고를 통해 ▲하남형 뉴딜 연계사업 ▲코로나19 대응사업 ▲하남형 지속가능발전 사업 계획 ▲민선7기 후반기 주요 정책 등이 구체화 될 수 있도록 관련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김상호 하남시장..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추석맞이 10% 특별할인 진행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추석맞이 10% 특별할인 진행

Sep 04,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9월 한 달 간 지역화폐 하머니 특별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 기간 동안 월 구매한도는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고 10% 인센티브가 지급된다.지역화폐 하머니는 ▲음식점 ▲슈퍼마켓 ▲학원 ▲주유소 ▲전통시장 ▲병원 등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관내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 밀접형 카드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할인을 통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매출감소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ㆍ골목상권 등 소상공인들에게 ..

날개 펴는 하남시 도시재생사업

날개 펴는 하남시 도시재생사업

Sep 01,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가 지난 7월 국토부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 신청한 ‘신장동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도시재생뉴딜사업’의 결과 발표를 이달 중 앞두고 있다.시는 이에 앞서 2020년 선정된 신장동 소규모 도시재생뉴딜 사업을 이달부터 우선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도시재생은 주민을 마을의 주체로 인식하고 역량강화를 통해 마을 내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현실적인 방향으로 마을과 도시가 발전되도록 하는 것이다.하남시 도시재생사업은 2018년 전략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2019년 맞춤형 ..

하남시, 2020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접수

하남시, 2020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접수

Aug 31,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21일까지 2020년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이번 열람대상 필지는 올해 상반기 1월부터 6월까지 분할, 지목변경, 합병 등 토지이동이 발생한 606필지로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와 시청 토지정보과에서 확인 가능하다.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부동산 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한 온라인 열람이나 시청 토지정보과(☎031-790-6151) 유선 문의를..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하남시 3개 창업팀 선정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하남시 3개 창업팀 선정

Aug 25,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경기도가 주최한‘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관내 3개 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창업오디션을 실시, 선정된 팀에 사업개발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도 내 23개 시군에서 40개 팀이 서류심사 및 심사위원회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선정된 창업아이템은 공공기관이나 일반 사기업들이 시도하지 못한 사회서비스 사업들로, 이중 하남시에서는 12개 팀이 신청해 ▲좋은향기팀(김태희) ▲착한클린팀(박영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