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이홍우 경상원장과 ‘시장 상권활성화’ 모색

김상호 하남시장, 이홍우 경상원장과 ‘시장 상권활성화’ 모색

May 13, 2021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12일 신장상권진흥구역 사업 현장을 방문한 이홍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과 만나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이날 간담회와 현장점검이 열렸으며,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이홍우 원장, 박선규 신장상권진흥협의회 위원장, 석바대상점가·장리단길 상인회 회장,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시는 신장전통시장, 석바대상점가 등을 포함한 4만7426㎡의 구간을 신장상권진흥구역으로 지정, 올해부터 2024년까지 매년 10억씩 ..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1분기 발행액 400억 원 돌파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1분기 발행액 400억 원 돌파

Apr 29,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가 올해 1분기 발행액 400억 원을 돌파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올해 3월까지 ‘하머니’ 발행액은 431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58% 증가했다. 이는 올해 초부터 유지해 오고 있는 10% 특별 할인 정책과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등의 영향에 따른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2019년 4월 발행을 시작한 ‘하머니’는 현재까지 총 1837억 원(일반발행 1531억 원, 정책발행 ..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아토플렉스(주), 20억원 투자 유치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아토플렉스(주), 20억원 투자 유치

Apr 26,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스타트업캠퍼스(이하 캠퍼스) 입주기업인 아토플렉스(주)가 20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바이오헬스 분야 스타트업 집중 육성을 위해 하남도시공사와 함께 미사 산업은행 IT센터 3층에 캠퍼스를 조성, 10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올해 3월 입주를 시작한 캠퍼스에서 이뤄진 첫 번째 성과다. 연구개발 스타트업 아토플렉스(주)(대표 윤현규)는 ‘리얼타임 PCR’을 이용해 유전자 검사 ..

NH농협은행 하남시지부,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화훼 소비촉진 행사

NH농협은행 하남시지부,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화훼 소비촉진 행사

Feb 24, 2021 | 편집부기자

 

NH농협은행 하남시지부(지부장 황성용)가 22일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방안으로 하남시지부, 하남시청 출장소 등 관내지점 내방 고객에게 꽃을 전하며 화훼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기관·단체 꽃 나눔행사, 농협 이용고객 사은품(꽃)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황성용 NH농협은행 하남시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 및 축제 등 각종 행사가 취소 또는 축소되고 있다. 이에 꽃 소비가 급감하면서 많은 화훼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상호 하남시장, “지역화폐 발행 확대 등 지역경기 회복 집중”

김상호 하남시장, “지역화폐 발행 확대 등 지역경기 회복 집중”

Jan 05,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김상호 하남시장)가 지역화폐 ‘하머니’를 특별 할인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이 달 한 달간 하머니를 10% 특별 할인하고, 월 충전 한도를 100만원으로 증액한다. 평상시는 6% 할인, 월 충전 한도는 50만원이다. 김상호 시장은 지난 달 1일 시정연설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회복을 위해 올해 역시 지역화폐를 확대 발행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지난 해 시는 총 1,240억(일반발행 964억, 정책발행 276억)의 지역화폐를..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설문조사 결과, 효과만점!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설문조사 결과, 효과만점!

Dec 18,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가 지역화폐‘하머니’에 대한 소상공인 인식조사 및 매출효과 파악을 위해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응답자의 78%가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었고 하머니의 결제비중이 점포 매출의 18%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남시는 하머니의 영향력과 효과를 분석해 내년도 지역화폐 발생사업 정책방향 결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시는 관내 983개소의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지난달 2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조사를 실시했고 상권유형 및 점포업종별 설..

김상호 하남시장 “경제방역 큰 틀 아래, 소통‧공유 바탕으로 지역상권 활성화”

김상호 하남시장 “경제방역 큰 틀 아래, 소통‧공유 바탕으로 지역상권 활성화”

Dec 14, 2020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경제방역이라는 큰 틀 안에서 유통방역분과위와 함께 지역상권 특성에 맞는 정책을 발굴 ․ 추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하남시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유통방역분과(위원장 김재근) 회의가 열렸다. 회의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전통시장, 골목상권, 대형점포, 콜센터 분야 분과위원 1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코로나 확산세가 증가되는 상황 속, 지역상권 침체에 따른 ..

하남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위한 다양한 시책 펼쳐

하남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위한 다양한 시책 펼쳐

Dec 11,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시는 이달 10일부터 24일까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돕기 위해 ‘하남시 사회적경제 온라인 판매전’을 실시한다.이번 온라인 판매전은 하남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hanamse)에서 진행되며, 관내 11개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한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또한 시는 지난 9일 성남예비군훈련장에 사회적경제 홍보 간판을 ..

‘기업지원 정보가 한곳에’ 하남시 기업지원포털, 다음 달 선보여

‘기업지원 정보가 한곳에’ 하남시 기업지원포털, 다음 달 선보여

Nov 18,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기업지원 사업 및 관련 민원 해결을 위한 ‘기업지원포털 홈페이지’를 다음 달 중 개설, 운영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8월 기업지원에 관한 정보를 한곳에 모은 홈페이지 구축에 착수, 10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다음 달 중 서비스를 게시할 방침이다.기업지원포털에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정보, 기업지원 정책동향 ▲기업애로접수 통합창구 기업SOS넷 ▲기업 및 제품 홍보게시판 ▲기업지원 유관기관 사이트 연계 등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

하남도시공사 교산신도시 보상상담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토지보상 정보 제공

하남도시공사 교산신도시 보상상담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토지보상 정보 제공

Nov 13, 2020 | 편집부기자

 

하남도시공사 교산신도시 보상상담센터는 지난 2일 하남도시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지역주민과 토지보상대상자들을 위한 맞춤형, 비대면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내비쳤다. 현재는 보상상담센터로 가는 길이나 보상상담센터의 역할 소개 등 보상상담센터를 간단하게 조망하는 교산신도시 보상상담센터 안내 VLOG 영상 1편과 토지보상 감정평가에 관하여 감정평가 전문가가 사례를 중심으로 상세하게 설명하는 영상 2편이 올라와있으며, 앞으로 총 10회 정도에 걸쳐 토지보상 관련 애니메이..

김상호 하남시장 “스마트시티 조성 발맞춰 교통 사각지대  체계적 개선할 것”

김상호 하남시장 “스마트시티 조성 발맞춰 교통 사각지대 체계적 개선할 것”

Nov 09, 2020 | 편집부기자

 

- 하남시 최초 공영버스 ‘초이-01번’ 개통 -하남시는 지난 6일 초이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서하남테크노밸리~초이동행정복지센터~상일동역 구간을 운행하는 ‘초이-01번’ 공영버스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개통식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한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이번에 개통한 ‘초이-01번’은 9일 첫차부터 서하남테크노밸리를 기점으로 초이동행정복지센터와 상일동역을 연계 운행한다. ‘초이-01번’으로 처음 도입하는 공영버..

하남, 지하철 ‘5철 시대’ 어디까지 왔나?

하남, 지하철 ‘5철 시대’ 어디까지 왔나?

Nov 06,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하철 5호선 하남 2단계 구간 연장 등 하남 ‘지하철 5철 시대’ 추진사항에 대한 분야별 진행사항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5호선 2단계 적기 개통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당초 금년 12월로 개통이 예상되던 5호선 2단계 개통은 강일역(H1) 외부출입구 분리시공에 따른 보완검토 지연으로 시설물 검증시험 착수가 지연되고 있다.현재 서울시가 하남 구간 2단계와 강일역의 동시개통을 주장하고 있어, 하남시 구간〔하남시청(덕풍·신장)역, 하남검단산역〕도 시설물검증시험을 착수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