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남시

하남시, 사회적경제 창업공간 가치온 개소식

하남시, 사회적경제 창업공간 가치온 개소식

Apr 1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8일 감일8단지 행복주택 내 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회적경제 창업공간을 마련하고 개소식을 했다고 밝혔다.이날 개소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과 최유진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김은순 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과 유관기관, 공간 입주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하남시는 LH에서 20년간 무상으로 임대한 100m2의 공간에 3개의 사무공간으로 이루어진‘하남시 사회적경제 창업공간-가치온’을 조성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사회적경제 예비 창업가에..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30% 확대 발행 ‘지역경제 견인’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30% 확대 발행 ‘지역경제 견인’

Apr 0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지역화폐인 ‘하머니’가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시가 ‘하머니’를 당초 목표액보다 30% 이상 확대 발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올해도 지역화폐‘하머니’를 연중 10% 할인 판매하고, 연간 1700억을 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당초 목표발행액 1300억원보다 30% 이상 증액한 것으로, ‘하머니’확대 발행을 위해 1차 추경에서 예산을 추가 확보..

하남시, 기업애로 해결 발벗고 나선다

하남시, 기업애로 해결 발벗고 나선다

Apr 0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자금·노동환경·기업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애로를 해소해 주기 위해 오는 8일까지 특별수요조사를 실시한다.시는 이기간 동안 접수된 기업의 애로사항과 규제 내용 등을 파악해 기업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선제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또 건의사항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미비점은 물론 개선할 사항을 면밀히 파악해 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120여개 기업에 상담 및 기업방문을 통해 공장설립·자금지원·지..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메이즈㈜ 블록체인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한 매출 창출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메이즈㈜ 블록체인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한 매출 창출

Mar 3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에서 지원하고 하남도시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하남스타트업캠퍼스(이하 캠퍼스) 입주기업인 메이즈㈜(대표 : 송기선)가 차세대 블록체인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인 클레이페이(KlayPAY)와 업무협약을 맺고 하남시에서 3세대 스테이블 코인을 활용한 실물경제시스템에 대한 실증테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메이즈㈜(이하 MAZE)는 이달 14일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MAZE의 플랫폼을 통해 클레이페이의 KP(KlayPAY의 약자)로 결재 가능한 시스템을 탑재하는 협약을 맺고 결제 라이센..

하남시, 특례보증지원 통해 소상공인 적극 육성

하남시, 특례보증지원 통해 소상공인 적극 육성

Mar 3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특례보증 및 수수료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하남시만의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섰다.하남시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은 30일 창업활성화 및 기업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재도약 디딤돌! 맞춤형 한번 더!’라는 특례보증 지원업무 협약을 했다. ‘재도약 디딤돌! 맞춤형 한번 더!’는 신도시개발과 함께 발전하는 하남시의 기업환경에 맞춘 하남시만의 맞춤형 지원으로, 올해 신규사업이다.시는 업무협약에 따라 8억8000만원의 추가예산을 편성해 80억원 규모..

하남시, ‘제2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지급

하남시, ‘제2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지급

Mar 3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제한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시는 지난해 3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정부의 집합금지·영업시간제한·시설내 인원제한 등 행정명령으로 어려움을 겪은 피해업종에 ‘제2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을 100만원씩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제2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지원대상은 올해 3월 31일까지 해당 업종 사업자등록 및 영업신고를 완료하고,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체다.신속한..

하남시, 전시회 참가 중소기업에 최대 200만원 지원

하남시, 전시회 참가 중소기업에 최대 200만원 지원

Feb 0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에 참가비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지원대상은 하남시에 본사 또는 지점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 중 올해 국내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 참가했거나 참가 예정인 기업이다.시는 10개 업체를 선정해 업체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기본부스 임차료(100%), 장치비 및 홍보비(60%), 온라인 전시회 참가비(100%), 콘텐츠 제작비(100%), 바이어 대상 샘플 발송비(100%) 등이다.접..

하남시, 2021년 경기지역화폐 활성화 유공 ‘기관표창 수상’

하남시, 2021년 경기지역화폐 활성화 유공 ‘기관표창 수상’

Dec 31,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경기도로부터 2021년 경기지역화폐 활성화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게 됐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경기지역화폐 활성화와 관련해 사업추진의 기여도, 국가사회발전 및 도정발전 공헌도 등을 종합해 지역화폐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 선정을 추진했다. 심사는 전년 대비 발행액 증가, 자체예산 확보 노력도 등의 정량평가와 지역화폐 발행관리, 도정 정책 협조 등 정성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시는..

김상호 하남시장, “마케팅 지원, 창업자에게 큰 힘”

김상호 하남시장, “마케팅 지원, 창업자에게 큰 힘”

Dec 16,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5일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마케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재)경기테크노파크, 사업 참여 10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성과 보고와 온라인 쇼핑몰 창업기업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 발표 등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마케팅 지원 사업은 홍보마케팅에 다양한 노하우를 가진 (재)경기테크노파크와 하남시가 온라인 쇼핑몰 ..

하남시 미사2동, 금빛마을ㆍ구산문화마을 꽃길 조성해 ‘상권 살리기’ 앞장

하남시 미사2동, 금빛마을ㆍ구산문화마을 꽃길 조성해 ‘상권 살리기’ 앞장

Sep 17,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금빛마을(R1)·구산문화마을(R2)에 꽃길을 조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꽃길 조성사업은 금빛마을·구산문화마을의 상가협의회와 주민들이 의견을 모아 사업계획에서부터 추진까지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꽃길은 미사2동 금빛마을 입구와 보행자 도로, 구산문화마을 내 보행자 도로 일대에 조성됐다. 가을꽃과 사계절용 수종을 식재해 마을 주민들에게 정서적, 심미적 안정을 주고 상권 ..

하남시, 2021년 추석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펼쳐

하남시, 2021년 추석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펼쳐

Sep 14,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최근 추석 명절 물가안정과 원산지 표시 준수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소비자교육원하남지부(지부장 박정희), 한국여성소비자연합(지부장 김미숙), 소비자지킴터(회장 김경실), 소비자교육중앙회하남시지회(지회장 유경례) 및 소비자단체회원, 물가책임관(일자리경제과장) 등 3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합리적 소비! 착한 소비! 물가안정의 지름길’, ‘정직한 가격 및 원산지표시로 소비자를 보호합시다’를 구호로 시내 주요..

하남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9일부터 본격 시행

하남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9일부터 본격 시행

Sep 03,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오는 9일부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본격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배달특급’은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문제를 해소하고 공정한 시장 경제 질서를 확립하고자 경기도주식회사가 개발·운영하는 공적영역 배달앱이다. 시는 배달특급 도입을 기념해 9월 8일까지 배달앱 사전 가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500명에게 5,000원 쿠폰을 지급하며, 오는 9일에는 100원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100원딜 이벤트는 9일, 16일, 23일 총 3회 진행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