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남시

하남시 투자유치단, K-스타월드 주요사업 현장 시찰 실시

하남시 투자유치단, K-스타월드 주요사업 현장 시찰 실시

May 11, 2023 | Q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하남시 투자유치단과 함께 K-스타월드 등 주요 개발사업 현장을 시찰하며 기업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지난 9일 하남시 투자유치단 정기회의를 열고 캠프콜번, 교산신도시, K-스타월드 등 조성사업 부지를 현장 시찰하며 사업 추진상황을 브리핑하고 투자유치단 위원들과 사업추진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 시장은 이날 △스마트 4차산업이 융복합된 미래형 자족단지 건설을 목표로 한 캠프콜번의 개발컨셉 △대기업 본사 유..

이현재 하남시장, 김병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직무대행과 ‘K-스타월드’ 등

이현재 하남시장, 김병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직무대행과 ‘K-스타월드’ 등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K-팝 공연장 등 ‘K-스타월드’ 추진을 위해서는 대기업 참여가 긴요하다고 판단, 지난 4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전경련’)를 방문하여 김병준 전경련 회장 직무대행과 만나 취임축하 인사와 함께 하남시 발전전략과 비전 및 K-팝 공연장, 세계적 영화촬영스튜디오 등‘K-스타월드’ 핵심 추진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이 시장은“하남시는 강남 15분, 광화문 45분 거리로 최적의 교통 네트워크와 지리적 이점을 갖춘 서울 초인접 도시임에도 개발제한구역 등 환경규제로..

하남시,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최대 100만원 지원

하남시,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최대 100만원 지원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참여자를 5월 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하남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중 금융권에서 전월세자금 대출을 받은 신혼부부(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한정)는 대출잔액 1% 이내(월세보증금 1.5%)에서 대출이자를 연 1회, 최대 100..

하남시, 소상공인 맞춤형 온라인마케팅 지원 강화

하남시, 소상공인 맞춤형 온라인마케팅 지원 강화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최근 (재)경기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관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하남시 소상공인 온라인 스토어 마케팅 지원사업’을 본격 실시한다. 두 기관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통해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지원 대상 선정 및 사업운영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마케팅 전략 교육 ▲하남시 온라인 스토어 ON(온)통하남 입점 기업에 대한 네이버 스토어 매출 연동 수수료 2% 할인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온라인 스토어 마케..

하남시 “취업 포기마세요, 같이 갑시다”…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하남시 “취업 포기마세요, 같이 갑시다”…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취업의 어려움으로 실의에 빠진 구직단념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구직의욕 고취를 위해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남시는 10일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을 포기하고 자신감을 잃은 청년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의욕을 고취하는 사업으로, 참가자는 프로그램 이수시 최대 300만원의 참여수당 및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참여는 워크넷(work.go.kr) 또는 하남시..

하남시, 중소기업중앙회와 ‘K-스타월드 조성’ 등 협력 강화 맞손

하남시, 중소기업중앙회와 ‘K-스타월드 조성’ 등 협력 강화 맞손

Mar 29,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중소기업중앙회와 ‘K-스타월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한류문화·콘텐츠 확산을 위한 의미 있는 첫발을 내디뎠다. 하남시는 2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이현재 하남시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스타월드 조성, 교산신도시 강소기업 유치, 규제개선, 중소기업의 구인·구직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K-스타월드 조성 사업의 성공을 위한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투..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사업’ 재무적투자자 유치, 3조5천억원 확보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사업’ 재무적투자자 유치, 3조5천억원 확보

Feb 0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월 20일 ‘K-스타월드 조성사업’과 관련해 하나증권㈜로부터 사업비 약 3조5,000억원(2,000억원 직접투자 포함)에 대한 금융참여의향서(LOI)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민선8기 대표 공약사업인 K-스타월드는 하남 미사아일랜드(미사섬)에 민간자본을 활용해 K-POP 공연장과 세계적인 영화촬영장, 마블의 히어로 캐릭터를 이용한 마블시티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연간 약 300만명의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약 3만개의 일자리 창출과 연간 ..

하남시-전통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식자재 상생구매 협약

하남시-전통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식자재 상생구매 협약

Jan 2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와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온라인 쇼핑몰 성장 등 소비패턴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려는 조치로, 하남시는 협약을 통해 시청 구내식당의 전통시장 음식 재료 구매 품목을 현행 4개에서 31개로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26일 신장시장에서 김재근 덕풍전통시장 상인회장, 여봉열 신장전통시장 상인회장, 박상철 하남수산물시장 상인회장, 하홍모 석바..

‘맞춤형 취업 지원’ 하남시, 고용 한파 녹였다…2023년 청년 지원 ‘총력’

‘맞춤형 취업 지원’ 하남시, 고용 한파 녹였다…2023년 청년 지원 ‘총력’

Jan 05,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의 맞춤형 취업 지원 덕분에 새 직장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게 됐습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에서 운영하는 하남 일자리센터가 지난 2022년 고용 소외계층인 중장년, 새터민 등 하남시민 3천여명의 취업을 도우며 주목받고 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기업 경영 악화로 고용 한파가 우려됐지만, 하남 지역사회에는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 및 중장년 맞춤형 직업훈련 지원,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추진 등을 통해 구직자에게 ..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총 1,080억원 발행…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 총 1,080억원 발행…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역화폐인 ‘하머니’의 인센티브 예산 75억원을 본예산안에 반영, 올해 총 1,080억원 규모를 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정부의 지역화폐 예산 삭감에 따라 지역화폐 발행지원 예산을 대폭 축소한 일부 지자체와 다른 행보로, 하남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예산을 투입했다. 하머니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견인하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물론 할인 혜택을 받는 시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지만 올해는 정부의 국비 전액 삭감..

하남시, 해외시장 개척단 326만 달러 수출 성사 ‘기대’

하남시, 해외시장 개척단 326만 달러 수출 성사 ‘기대’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파견한 ‘2022년 하남시 동남아 해외시장 개척단’이 326만 달러(약 45억원)의 수출 계약 성사를 앞두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관내 8개 중소기업을 파견한 가운데 태국 방콕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각각 현지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현지 기업 및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상담을 했다. 이번 동남아 해외시장 개척단에 참여한 하남지역 8개 기업은 현지 수출상담회를 통해 ..

하남시, 코트라와 업무협약 … 무역투자 활성화로 지역경제 ‘탄력’

하남시, 코트라와 업무협약 … 무역투자 활성화로 지역경제 ‘탄력’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 이현재 시장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유정열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남시는 24일 KOTRA와 업무협약을 맺고 하남시 소재 기업의 투자유치 확대 및 수출기업의 무역을 지원하는 등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는 한류문화영상단지인 미사섬‘K-스타월드’와 캠프콜번, 위례골프장 등의 주요 개발사업을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KOTRA가 산업·기업·투자유치를 위한 정책·정보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