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남시

하남,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하남,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Jan 26, 2019 | 하남시청기자

 

- 신장시장-신장초사거리-덕풍시장. 물가안정 가두캠페인 실시- 민간주도,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에 주력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4일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실천하는 물가안정 함께하는 희망미래’를 구호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 한국소비자교육원하남지부(지부장 박정희) ▲ 한국여성소비자연합하남시지부(지부장 김미숙) ▲ 소비자 지킴터(회장 김경실) ▲ 소비자교육중앙회하남시지회(지회장 유경례) 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코스로는 신장전통시장에 집결. 신장초..

하남,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지도·점검... “설 명절 안전한 먹거리 제공한다

하남,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지도·점검... “설 명절 안전한 먹거리 제공한다

Jan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민속명절 설을 맞이하여 제수용 등 다소비 농·축·수산물에 대해 원산지 표시 지도 점검을 실시 중에 있다고 24밝혔다.이번 단속은 농산물 소비 성수기인 설 명절을 맞이하여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을 시민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전통시장, 농축수산물 유통판매, 중·대형매장, 축산물 취급업소·음식점 등 대상이다.점검품목은 제수용품에 돼지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등을 비롯한 농축수산물과 선물용품(갈비세트, 과일바구니, ..

하남시드림스타트 “성장 쑥쑥! 요리교실” 로 건강지원

하남시드림스타트 “성장 쑥쑥! 요리교실” 로 건강지원

Jan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 특강의 일환으로 지난 18일에 취약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운영실에서“성장쑥쑥! 요리교실”을 운영. 참석 아동들의 큰 호응과 인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아동들은 좋아하는‘과일 찹쌀떡’만들기를 체험하는 한편, 하남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놀이를 하면서 사회성을 높이고 겨우내 줄어들기 쉬운 운동량을 보충해 주었다.영양교육은 하남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강사를 초빙, 요리실습과 영상교육 등을 통해 간식을 만들어 봄과 동시에 자..

하남시, 2019년 제1단계 공공근로 사업 발대식 개최

하남시, 2019년 제1단계 공공근로 사업 발대식 개최

Jan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1단계 공공근로 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사업일 기준 만 18세 이상 75세 이하의 하남시민 중 정기적인 소득이 없고 재산이 2억원 이하인 구직이 쉽지 않고 생계가 어려운 신청자 중 총 70명을 선발해 1월 14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된다.대상자는 「고려요소별 선발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선정했고 시청 각 부서의 ▲ 서비스지원 사업 ▲단순 환경정화 사업 ▲그 외 공공사업 등의 간단한 노무나..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갖고... “힘찬 새해 출발”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갖고... “힘찬 새해 출발”

Jan 09, 2019 | 하남시청기자

 

- 8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300여명 참여한 가운데 신년인사회 가져- 김 시장, 신년인사회 통해...“기업하기 좋은 자족도시 만든다”고 포부 밝혀광주·하남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가 8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하남시장과 최채석 광주·하남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 이종돈 경기도 노동일자리정책관,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기업인, 사회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각 단체장들의 신년인사를 시작으로 새해 소원성취 여망을 담은..

하남시, 2019년도 표준지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청취

하남시, 2019년도 표준지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청취

Jan 03,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9년도 개별공시지가 산정의 기준이 되는 표준지공시지가(예정가격) 809필지에 대한 열람 및 의견청취를 지난해 27일부터 이번달 15일까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표준지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정한 감정평가업자가 「표준지의 선정 및 관리지침」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선정한다. 표준지공시지가는 거래사례·평가선례·탐문가격자료 등 가격조사 자료 수집과 지역요인·개별요인 비교 및 그 밖의 요인의 보정 등을 행하여 가격이 결정되며, 개별공시지가, 토지보상, 감..

하남, 2018년 경기도 토지정보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하남, 2018년 경기도 토지정보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Dec 22, 2018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토지정보 우수기관 선정...부동산관리 2위, 주소관리분야 3위로 견인차 역할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8년 경기도 토지정보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됐다고 18일 밝혔다.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토지행정에 대한 정책방향의 총괄평가로 시·군간 건전한 경쟁을 통해 실적향상을 유도하고 질 높은 대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평가기간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이며, ▲ 평가분야는 총 6개분야로 토지행정, 지적행정, 부동산관리, 공간..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숙의민주주의의로 미래설계 한다”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숙의민주주의의로 미래설계 한다”

Dec 19, 2018 | 하남시청기자

 

- 위원장에 김신일 전 교육부총리 선출... 5개 분과 위원장 선출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5일 하남벤처센터 대회의실에서 위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워크숍과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백년도시위원회는 시 중요정책과 현안사업 대한 자문 및 제안애 대한 역할을 수행하며, 숙의민주주의(deliberative democrcy)를 기본원칙으로 합의적 의사결정을 통해 운영될 것이다.이날 워크숍은 퍼실리테이터 신좌섭 교수(서울대 의대)의 진행으로 위원회의 비..

하남, 2018년 나눔장터 활성화 분야... 경기도 1위

하남, 2018년 나눔장터 활성화 분야... 경기도 1위

Dec 12,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8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나눔장터 활성화분야’에서 경기도 1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경기도는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 체계의 성공적 정착을 위하여 나눔장터 활성화분야를 도정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시는 올해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장터’라는 슬로건으로 하남환경나눔장터를 시청농구장에서 총 5회 개최했다. 시와 민들레가게,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 등 14개 민간단체가 참여해 18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하였으며 1만 여명이 나눔장터를 이용했다.특히, 2018..

하남시, 지역화폐 발행... “지역경제 활성화 나선다.”

하남시, 지역화폐 발행... “지역경제 활성화 나선다.”

Dec 07,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시 지역화폐 발행 및 운영 조례’ 제정안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예고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한다고 6일 밝혔다.이 조례안은 지역화폐의 유통기반 조성과 이용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의 활성화, 소상공인의 소득향상을 도모하여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하남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조례안에는 ▲ 지역화폐의 정의와 활성화 시책 ▲ 지역화폐의 관리·운영 ▲종이·전자 지역화폐의 유통 ▲ 지역화폐 폐기 등과 관련한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하남시, 연말까지 지방세 체납액 특별정리에 나선다

하남시, 연말까지 지방세 체납액 특별정리에 나선다

Dec 04, 2018 | 하남시청기자

 

- 올해 말 까지 특별정리기간으로 체납자 부동산,동산,예금 등 재산압류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0월까지 운영했던 지방세 일제정리기간을 올해 연말까지 ‘특별징수기간’으로 연장해 체납액을 집중 징수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시는 지난 10월말까지 금년도 지방세 이월체납액 272억 원 중 79억 원을 정리했다. 이번 ‘특별징수기간’ 동안 고액·고질체납자에 대하여는 강도 높은 체납징수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그동안 체납자들에게 체납안내문 발송과 전 직원 책임징수제 실시로 납부독려 ..

하남시, 2019년도 개별주택가격 조사 실시

하남시, 2019년도 개별주택가격 조사 실시

Nov 27, 2018 | 하남시청기자

 

- 11.26일부터 내년 1.31일까지 단독, 다가구, 상가주택 등 6천여 호대상.. 개별주택가격 특성조사 실시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의 정확한 산정을 위해 26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개별주택가격 특성조사’를 실시한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단독, 다가구, 상가주택 등 6천여 호이며, 공동주택은 국토교통부에서 별도로 조사예정이다.시는 조사반을 편성해 국토교통부의 조사지침에 따라 건물의 용도와 구조 등 건물특성과 도로접면, 토지이용상황 등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