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산시

연구 스펙트럼 넓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첫발 내딛어

연구 스펙트럼 넓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첫발 내딛어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들이 다양한 주제를 연구 수행 목표로 밝힌 가운데 최근 첫 일정을 소화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와 ‘인구정책 연구모임’, ‘다문화를 품은 안산’은 지난 16일 각각 간담회와 현장활동을 실시했으며,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도 조만간 첫 간담회를 열어 활동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앞서 이들 4개의 연구단체는 지난달 개최된 ‘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에서 시 위탁사무, 인구, 다문화 정..

안산시의회, 21일 제282회 임시회 개회

안산시의회, 21일 제282회 임시회 개회

Mar 15,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가 제282회 임시회를 오는 3월 21일부터 4월 7일까지 18일간 개최한다. 시의회는 14일 의회 제2상임위원실에서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의회운영위원들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81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본회의 세 차례, 상임위원회 다섯차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여섯차례 여는 일정으로 실시된다. 본회의는 3월 21일과 4월 6일, 4월 7일 각각 개최되며,..

경기도,안산시 대부도 똑버스 시승식  교통취약지역 맞춤형 교통수단 역할 기대

경기도,안산시 대부도 똑버스 시승식 교통취약지역 맞춤형 교통수단 역할 기대

Mar 15, 2023 | Q기자

 

경기교통공사는 14일 안산 대부도에서 수요응답형 신교통서비스인 ‘똑버스’ 시승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은 똑버스 시승에 앞서, 안산시 대부도동 대부해양관광본부에서 똑버스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개요, 성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경기도민의 삶의 질 제고와 직결된 이동서비스 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약속했다. 본 행사에는 건설교통위원회 김종배 위원장과 허원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똑똑하게” 경기도, 14일부터 똑버스 안산 대부도 전역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똑똑하게” 경기도, 14일부터 똑버스 안산 대부도 전역에

Mar 14, 2023 | Q기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 ‘똑버스’가 14일부터 안산 대부도 전역에서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는 14일부터 일주일간 대부도 똑버스에 대한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21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차량은 11인승 현대 쏠라티 차량 총 4대로,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대부도 내에서 운행한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가 7일 제282회 임시회를 앞두고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오후 3개 상임위원장실에서 각각 열린 간담회에는 3개 상임위원회 위원들과 시 39개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간담회에서는 제282회 임시회 안건 등 총 126건이 논의됐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숙) 위원들은 시 청년정책과를 비롯해 15개 부서 관계자들과 청년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건을 포함한 48건을 협의했다. 위원들은 간..

경기도, 안산시 선부동 등 2개소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 추진

경기도, 안산시 선부동 등 2개소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 추진

Mar 06,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1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안산시 선부동과 김포시 양곡리를 대상으로 야간 보행로 개선 등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을 추진한다.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셉테드‧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사업이란 가해자, 피해자, 범죄 발생 장소의 환경적 특성 간의 관계를 분석해 직접적인 범죄예방뿐만 아니라 범죄 불안감을 감소시키기 위한 도시환경디자인을 말한다. 올해 사업 대상 지역은 ▲다문화특구와 인..

안산시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안산시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Feb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가 21일 ‘2023년도 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활동하는 4개 의원연구단체의 등록을 의결했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연구활동 심의위원회에는 사전에 등록 신청서를 제출한 4개 연구단체 대표 의원들과 박은경 심의위원장을 비롯한 심의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각각 제안 설명과 심사를 진행한 결과 4개 단체 모두 심사를 통과했다. 심의위 위원들은 연구 주제의 참신성 및 정책연계, 연구 계획의 적정성, 연구활동비 산정의 적합 여부 등을..

안산시의회, 안산시의정회 신년인사회 개최

안산시의회, 안산시의정회 신년인사회 개최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20일 ‘2023 안산시의정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해 전·현직 시의원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정회 신년인사회에는 의정회 회원 20여명과 송바우나 의장 등 시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인사회는 제9대 의회 구성 이후 처음으로 의정회 회원들과 의원들이 상견례를 하는 자리이자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중단됐던 의정회 활동의 복귀를 알리는 일정이기도 했다. 행사는 참석자 소개와 신규 회원 소개, 인사말, 자유..

안산시의회 한명훈·김재국 의원, 道 중부권의장협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상’

안산시의회 한명훈·김재국 의원, 道 중부권의장협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상’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한명훈 의원과 김재국 의원이 최근 경기도 중부권 9개 시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두 의원은 지난 3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중부권의장협의회 회장을 대신해 전수자로 나선 송바우나 의장으로부터 이같이 공로패를 받았다. 중부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은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에 이바지한 경기도 중부권의 9개 시의회 의원들을 격려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의장협의회에는 안산과 시흥, 안양,..

안산시의회, 제280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3건 심의

안산시의회, 제280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3건 심의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오는 30일 개회하는 제280회 임시회에서 총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시의회는 지난 20일 열린 ‘제279회 제2차 좽회 폐회 중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28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확정했다. 조례안 발의에 나선 의원은 한명훈 최찬규 현옥순 의원으로, 이들은 각각 ‘안산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안산시 해병전우회 활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안산시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본오뜰 일대 현장점검 실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본오뜰 일대 현장점검 실시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가 18일 지난해 여름 침수 피해를 집중적으로 입었던 상록구 본오동 ‘본오뜰’ 일대를 방문해 피해 현황과 배수 여건을 조사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설호영 부위원장을 비롯해 이대구 이지화 한명훈 최찬규 박은정 위원 등 특위 위원들과 본오뜰 농민들, 안산시 관계 부서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현장활동은 앞서 있었던 특위 활동 중간보고회에서 본오뜰과 관련해 언급된 문제점들을 확인하고 그 해법을 모색하고자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 대책 특위, 오는 20일 활동 중간보고회 ‘개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 대책 특위, 오는 20일 활동 중간보고회 ‘개최’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 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 이하 특위)가 그간의 활동 사항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위는 오는 12월 20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특위 위원들을 비롯해 안산시 녹지과, 환경정책과, 건설도로과, 시민안전과, 농업정책과 등 관계부서 담당자들과 피해 주민 및 시민 등이 참여하는 활동 중간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활동 4개월째를 맞아 열리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특위 활동 경과 및 주요 확인 사항에 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