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산시

안산시의회, 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견학 프로그램 운영

안산시의회, 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견학 프로그램 운영

Jul 14,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13일 안산시 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견학에는 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창복 회장을 비롯한 회원 6명이 참여했으며,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이 의회를 대표해 협의체 회원들을 맞았다. 회원들은 의회의 프로그램에 따라 의회 홍보 영상 관람과 의원과의 대화, 시설 라운딩을 실시하면서 지방 의회의 역할과 상임위원회 활동 등에 대해 이해를 높였다. 아울러 평소 지역..

경기도,작업복 세탁 고민은 이제 그만 !…‘경기도 노동자 작업복 안산시 블루밍 세탁소’ 개

경기도,작업복 세탁 고민은 이제 그만 !…‘경기도 노동자 작업복 안산시 블루밍 세탁소’ 개

Jul 13, 2023 | Q기자

 

영세·중소사업장 노동자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노동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수도권 최초의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가 경기도 안산시에 문을 열었다. 경기도는 12일 안산시 단원구 반월산업단지 내 타원타크라 지식산업센터에서 ‘경기도 노동자 작업복 안산시 블루밍 세탁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이민근 안산시장, 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안산시 노동 및 유관 단체 등 시민들이 참석해 경기도 1호 안산시 블루밍 세탁소의 시작을 응원했다. 산단 내 유해 ..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원곡高서 진로 특강 ‘실시’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원곡高서 진로 특강 ‘실시’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10일 원곡고등학교에서 초청 진로 특강의 강사로 나서서 원곡고 학생 270여명을 대상으로 ‘의회와 시의원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원곡고가 개교 40주년을 맞아 졸업생들을 초청해 현재 몸담고 있는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원곡고 16회 졸업생이기도 한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이 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강연에서 교육 내용을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설명하는 데에 초점을 ..

안산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안산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참가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에서 홍보전시관을 운영하면서 의정 홍보에 적극 나섰다.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는 지방의회 및 지방행정의 발전방향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고 자치단체별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홍보전시관 운영 외에도 대한민국 고향 사랑 기부 페스티벌과 대한민국 청소년의회 교실, 행정서비스 우수사례 소개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시의회는 이번 박..

안산시의회, 상호협력 및 동반성장 MOU 체결식 ‘참석’

안산시의회, 상호협력 및 동반성장 MOU 체결식 ‘참석’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이 지난 27일 안산올림픽기념관에서 열린 ‘상호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MOU 체결식’에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립국악단과 해병대안산시전우회, 안산시자율방재단, 안산시로보캅순찰대, 동의한방병원 등 5개 단체의 상호 협력을 위해 협약을 맺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의원들 외에도 각 단체 구성원들과 안산시장 및 시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두 의원은 식순에 따라 행사 일정에 참여한 가운데 축사를 통해 공..

안산시의회 박은정 의원 대표 발의,  ‘안산시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안산시의회 박은정 의원 대표 발의, ‘안산시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박은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최근 제283회 좽회 문화복지위원회에서 원안으로 가결됐다. 박은정 의원을 포함해 총 14명의 의원이 발의에 참여한 이 조례안은 안산시 학생들의 건강한 체형 관리를 위해 불균형 체형 예방교육을 통해 균형잡힌 신체발달을 촉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이바지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조례안에는 ‘학생’과 ‘불균형 체형’ 등 용어 정의와 학생의 불균형체형 예방활동과 관리 및 개선을 위한..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 대표 발의,  ‘안산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상임위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 대표 발의, ‘안산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상임위

Jun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최근 제283회 제1차 좽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원안으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침수 피해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하는 건축물(주택 및 소규모 상가 등)에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보수 비용의 일부를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발의에는 김진숙 의원을 비롯해 총 12명의 의원이 참여했다. 조례안에서 정하고 있는 지원 범위는 침수방지시..

안산시의회 기획행정委,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기획행정委,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활동 실시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9일 이와 관련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안산시 청년큐브 3개소 중 한양캠프와 초지캠프를 잇달아 방문해 입주기업 현황을 파악하고 발전 방향을 협의했다. 청년큐브는 2014년 「NEXT 경기창조오디션 공모사업」 으로 시작된 우수 창업기업 발굴 유치 및 체계적인 맞춤형 성장지원을 위한 안산시 청년창업 지원시설로 창업공간, 창업교육 및 네트워킹,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활동 실시

Jun 19,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을 비롯한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16일 단원구 초지동에 위치한 ‘안산천·화정천 수질정화시설’에 대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활동은 앞서 12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제283회 좽회 중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 필요한 자료 수집을 위해 마련됐다. 도시환위원회 위원들이 방문한 안산천·화정천 수질정화시설은 도시환경위원회 피감 부서인 안산시 건설도로과 소관으로, 안산의 도심을 관통하는 안산천과 화정천의 유지용수를 공급·관리하는 것이 ..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지방정치와 의회 역할’ 주제 특강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지방정치와 의회 역할’ 주제 특강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최근 안산학연구원이 주관한 명사 초청 강연에서 지방정치와 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했다. 지난 13일 단원구 초지동 안산학연구원 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강연은 안산학연구원의 시민대학 37기 교육 과정 중 하나로, 시민대학 교육생과 졸업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송바우나 의장은 그간의 활동 사항과 한국의 정치 및 의회 현황, 의회의 목표 등에 중점을 둬 강연을 펼쳐나갔다. 그는 한국 선거 제도의 특징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정치적 구도..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안산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 행사 참석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안산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 행사 참석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9일 상록구 감골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안산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 행사에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노인일자리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산동산노인복지관이 주관하고 안산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송바우나 의장 외에도 복지관 측 인사들과 안산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900여명,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식전공연과 시상식, 축사,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의회를 대표해 축사에 나선 송바우나 의장은 “우리 사회는..

경기도의회 강태형 의원, 안산시 풍도.육도 정주여건 개선위한 증회운항 비용 지원근거 마련

경기도의회 강태형 의원, 안산시 풍도.육도 정주여건 개선위한 증회운항 비용 지원근거 마련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이 안산시 소재 풍도와 육도를 운항하는 여객선의 증회운항 비용을 지원하고자 「경기도 도서지역 주민에 대한 여객선 요금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지난 1일 대표발의하였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도서지역 주민의 유일한 이동수단은 여객선 및 도선의 제한된 운항에 따른 열악한 어촌정주여건을 개선하고자 도지사 및 도서지역 관할 시장·군수의 요청으로 여객선 또는 도선의 사업자가 횟수를 늘려 운항함에 발생하는 증회운항 비용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