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산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대표의원 최찬규)이 2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의원연구단체 소속 최찬규 설호영 선현우 최진호 의원과 안산시 청년정책관 및 여성가족과,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앞서 인구정책 연구모임은 지난 5월부터 외부 용역사를 통해‘안산시 인구감소 실태 점검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보고회 자리는 해당 용역의 진척 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 정담회 개최

Aug 28,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안산시 어린이집 현안을 청취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8월24일(목)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 사무실에서 신은정 회장 및 임원진과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보통합을 앞두고 보육료 등 교육비 지원에 내·외국인 차별 없는 누리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외국인 자녀에게 유치원과 어린이집 모두 누리과정비를 지원하는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장윤정 의원은 “국가공통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을 운영하..

안산시의회, 의회 공무원 정책 제안 대회 심사委 개최

안산시의회, 의회 공무원 정책 제안 대회 심사委 개최

Aug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22일 의회 대회의실에서‘2023년도 의회 공무원 정책 제안 대회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의회 공무원들이 제안한 정책을 평가했다. 의회가 의회사무국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정책 제안 대회와 심사위원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의회는 김상열 의회사무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이대구 최진호 의원과 외부 인사들이 참여하는 심사위를 꾸려 이날 심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4팀이 입상했다. 앞서 의회는 지난 7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사무..

경기도,“잔인하게 개 도살”…경기도 특사경  안산시 현장 적발

경기도,“잔인하게 개 도살”…경기도 특사경 안산시 현장 적발

Aug 21, 2023 | Q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지난 18일 안산시 상록구의 한 개 사육농장에서 개를 잔인하게 도살한 현장을 적발하고 수사에 들어갔다. 도 특사경은 약 2주간 잠복수사를 통해 현장을 적발했다. 해당 농장은 육견 20여 마리를 키우던 곳으로, 특사경은 현장에서 개 사체 2구를 발견했다. 도 특사경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가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현행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목을 매다는 등의 잔인한 방법으로 동물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행위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 ..

안산시의회 의원들, 中 상라오市 대표단 ‘접견’

안산시의회 의원들, 中 상라오市 대표단 ‘접견’

Aug 19,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 의원들이 18일 시의회를 방문한 중국 장시성 상라오시 대표단을 접견했다. 송바우나 의장과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이대구 의회운영부위원장, 황은화 문화복지부위원장은 이날 오후 의장실에서 구어펑 상라오시 부시장 등 상라오시 대표단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두 도시 간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송바우나 의장은 “중국 상라오시 대표단의 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상라오시와는 2017년과 2018년 세 차례 교류 실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다..

안산시의회, 광복절 기념 유공자 2명 ‘표창’

안산시의회, 광복절 기념 유공자 2명 ‘표창’

Aug 16,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15일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유공자 표창을 실시했다. 시의회는 이날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광복회 경기도지부 안산시지회 최영훈 회원과 나라사랑 안산발전 시민협의회 조한구 자문위원에게 애국정신을 고양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의회 표창장을 수여했다. 상을 받은 최영훈 님은 독립유공자 고(故) 최원호 선생의 손자로, 광복회 활동에 있어 솔선수범하며 지역 내에서 광복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

안산시의회 기획행정委, 안산시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안산시의회 기획행정委, 안산시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Aug 15,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숙)가 14일 소관 안산시 부서들과 간담회를 갖고 제284회 임시회 안건 등 현안 사항 46건을 협의했다. 이날 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기획행정위원회 김진숙 위원장을 비롯해 이지화 부위원장 박태순 김재국 박은정 최진호 김유숙 위원과 시 청년정책관 등 15개 부서 관계자들이 위원들과의 논의를 위해 잇달아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안산청년공간 ‘상상스테이션’ 조성 사업과 △사동90블록 복합개발사업 사업기관 연장 △한양대학..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 市 민원콜센터·평생학습관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 市 민원콜센터·평생학습관 현장활동 실시

Aug 12,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대표의원 현옥순)가 11일 안산시민원콜센터와 안산시평생학습관에 대한 현장활동을 실시하고 시 위탁 사업의 운영 실태를 확인했다. 이번 현장활동에는 안산맞춤 연구소 소속 현옥순 박은경 이대구 김유숙 의원과 의회사무국 입법지원팀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안산맞춤 연구소는 ‘안산시 사무 위탁 관련 현황 분석과 개선점 제시’를 과제로 지난 3월부터 간담회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등을 진행하면서 과제 심화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이날 안산..

경기도, 안산시 공직자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열어

경기도, 안산시 공직자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열어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가 2일 안산시 공직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안산시 상록구청에서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특강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추진상황 및 과제’를 설명하고 임순택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이 협조사항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경기북부만의 문제가 아니라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을 위한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며 “공직자와 도민 모두가 ..

안산시의회, 중부권의장協 제116차 정례회의 개최

안산시의회, 중부권의장協 제116차 정례회의 개최

Jul 26,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25일 ‘경기도 중부권7개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16차 좽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송바우나 의장을 비롯해 7개 시의회 의장과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시의회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 이대구 의회운영부위원장, 황은화 문화복지부위원장, 박태순, 박은정 의원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 중부권7개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안산·광명·김포·부천·안양·시흥·군포 등 7개 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상호협력을 ..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다문화를 품은 안산’, 원곡初서 현장 간담회 개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다문화를 품은 안산’, 원곡初서 현장 간담회 개최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다문화를 품은 안산’(대표의원 황은화)이 최근 다문화 국제 혁신학교인 안산 원곡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1일 오후 학교 다목적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의원연구단체 소속 황은화, 박태순, 유재수, 한명훈, 한갑수, 이혜경 의원과 관련 연구용역 수행사 및 원곡초등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상호문화도시 안산의 다문화 사회 연구’를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연구활동을 벌이고 있는 다문화를 품은 안산은 다문화 교육 현장 확인을 ..

안산시의회, 7월 의원총회 개최

안산시의회, 7월 의원총회 개최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가 최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은경) 주관으로 ‘2023년 7월 중 의원총회’를 개최해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지난 1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원총회에는 송바우나 의장과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이대구 의회운영부위원장 등 시의원들과 안산시 기획예산과 및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의회는 이날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한 총회에서 ▲안산시 조직진단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결과 보고와 ▲결산검사 관련 조례 소관부서 이관 및 업무조정 ▲지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