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산시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道의회 의장 ‘예방’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道의회 의장 ‘예방’

Dec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5일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을 예방했다. 이날 오후 수원시 영통구의 도의회를 방문한 송바우나 의장은 5층 접견실에서 염종현 도의장을 만나 환담하고 안산 지역 현안을 협의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준 염종현 도의장에게 감사하다면서 최근 안산 지역의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민청 안산 유치와 특별조정교부금 배정 등에 대해 도의회의 관심과 협조를 구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특히 안산시 외국인 행정 플랫폼의 장점과 이민청 유치에 대..

안산시, 예산확보 총력… 경기도의회 방문

안산시, 예산확보 총력… 경기도의회 방문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일 차인 지난달 30일 도원중 기획경제실장 및 예산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경기도의회를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시 방문단은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이자 안산시 지역구인 서정현, 김철진, 김동규 도의원을 만나 경기도 지방정원 조성 등 시 주요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보조금 및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와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3명의 도의원은 “시 현안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지역적 특수성 등을 충분히 감..

안산시의회 기행·문복委, 제286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기행·문복委, 제286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Dec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숙)와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현옥순)가 지난 30일 제286회 제2차 좽회 중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활동은 앞서 11월 22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좽회 상임위원회 안건 심사의 내실을 기하고자 추진됐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김진숙 위원장과 이지화 부위원장 박태순 김재국 박은정 최진호 김유숙 위원은 이날 단원구 대부북동의 ‘북동저수지’와 단원구 사청터길 일원의 ‘저온저장시설’을 방문해 현장 실태를 파악했다. 위원들이 방문한 북동저..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제286회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제286회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Nov 29, 2023 | Q기자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유재수)가 28일 제286회 제2차 좽회 기간 중 2024년도 본예산안 심사와 관련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도시환경위원회 유재수 위원장과 이혜경 부위원장, 이대구 한명훈 한갑수 선현우 위원 등 위원회 일행은 이날 지역 모처의 안산 공동구시설을 방문했다. 안산 공동구시설은 지난 2000년에 준공돼 현재 안산도시공사가 위탁 관리하고 있으며, 공동구 내에 상수와 통신, 전력 등의 시설물을 수용하고 있다. 내년도 예산으로는 시 건설도로과 소관 공동..

안산시의회, 제286회 정례회 22일 ‘개회’

안산시의회, 제286회 정례회 22일 ‘개회’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가 제286회 제2차 좽회를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24일간 개최해 총 54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시의회는 15일 제2상임위원실에서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85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의사일정을 의결했다. 확정된 의사일정에 따르면 의회는 이번 좽회에서 본회의를 11월 22일과 12월 14일, 12월 15일 등 세 차례 개최하고, 상임위원회는 11월 22..

안산시의회, 안산商議와 현안 논의‘머리 맞대

안산시의회, 안산商議와 현안 논의‘머리 맞대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 의장단이 13일 의회를 방문한 안산상공회의소 임원들과 양 기관의 협력 방안 및 지역 기업 지원책 협의를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의회 본회의장과 대회의실 등지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송바우나 의장을 비롯해 이진분 부의장,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 이대구 의회운영부위원장 등 의장단과 안산상공회의소 이성호 회장 등 임원진 6명이 참석했다. 이번 안산상의의 방문은 지역 각계와의 접점..

안산시의회, 사내 방송 ‘의회 FM’ 10일 첫 송출

안산시의회, 사내 방송 ‘의회 FM’ 10일 첫 송출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가 오는 10일부터 사내 방송 ‘안산시의회 FM’을 송출한다. 시의회는 이날 첫 회 방송을 시작으로 내년 6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50분부터 약 8분간 사내 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산시의회 FM은 사전 녹음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의원과 사무국 직원들이 돌아가면서 일일 DJ를 맡는다. 2분 분량, 700자 내외의 짧은 소개 글과 음악이 주요 콘텐츠다. 금요일의 아침을 일일 DJ가 직접 작성하고 선곡한 멘트와 음악으로 시작해 의회 구성원들의 ..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진숙)이 31일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그간 진행해 온 용역의 결과를 공개했다. 보고회에서는 필수조례 개선방안을 포함, 총 118건의 정비 방안이 제시됐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의원연구단체 소속 김진숙 이지화 김재국 의원을 비롯해 의회사무국 입법지원팀 및 시 의정법무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보고회는 용역사 측의 발표와 참석자들의 의견 개진 순으로 실시됐다. ..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 25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 25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Oct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 (대표의원 최찬규)이 25일 ‘안산시 인구감소 실태점검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최종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최찬규 설호영 선현우 최진호 의원과 의회사무국 입법지원팀 및 안산시 청년정책관, 여성가족과 인구출산정책팀, 용역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5월부터 6개월 간 인구정책 연구모임이 용역사를 통해 추진해 온 지역 인구감소 실태점검과 대응 방..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개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개최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진숙)이 지난 18일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제4차 간담회를 열어 조례 개정·폐지 추진에 따른 시 부서 의견을 청취하고 해당 조례의 개정·폐지 여부를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의원연구단체 소속 김진숙 이지화 김재국 박은정 의원과 안산시 복지정책과, 자치행정과,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은 지난 5월부터 ‘안산시 조례 제·개정·폐지 등 자치법규 정비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는..

안산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오는 23일까지 진행

안산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오는 23일까지 진행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16일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8일간 제285회 임시회를 진행한다. 시의회는 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안산시 및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차 본회의를 열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고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임시회 회의록 서명 의원 선임의 건 등 의사일정 안건을 처리했다. 본회의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이날부터 심사에 들어가 오는 19일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을 의결하게 되며, 23일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 아산시·예산시장 벤치마킹 실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 아산시·예산시장 벤치마킹 실시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정책 연구모임’(대표의원 최찬규)이 10일 안산시 인구감소 실태 점검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의 일환으로 충남 아산시의 아산시의회와 예산시 예산시장을 잇달아 찾아 관련 사업에 대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의원연구단체 소속 최찬규, 설호영, 최진호 의원과 의회사무국 입법지원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의원연구단체 일행은 이날 첫 방문지인 아산시의회에서 아산시청 여성복지과장과 인구정책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어 양 도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