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산시

안산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안산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Oct 15, 2022 |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14일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지역 각계 전문가 7명을 윤리심사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의장실에서 열린 자문위원 위촉식에는 송바우나 의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7명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2020년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근거한 ‘안산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규칙’에 따라 설치되는 위원회로, △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에 관한 의장의 자문과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경기도, 도 주관 드론 경진대회 개최, 안산시 최우수

경기도, 도 주관 드론 경진대회 개최, 안산시 최우수

Oct 15, 2022 | 기자

 

경기도가 지난 10월 13일 용인시 (구)경찰대학교 대운동장에서 ‘2022년 제1회 경기도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 결과 안산시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내 11개 시군 16개 팀 총 44명의 드론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해 수색·탐색, 장애물통과, 표적식별, 측면비행, 드론촬영 등 5개의 코스로 조종능력을 겨뤘다. 최우수상은 안산시 조은선 주무관, 우수상은 남양주시 이수연 주무관, 장려상은 포천시 김태현 주무관, 성남시 김지훈 주무관, 화성시 이왕근 주무..

서울시의회 최민규 의원,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 출입구 추가 신설 촉구

서울시의회 최민규 의원,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 출입구 추가 신설 촉구

Oct 12,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민규 의원(국민의힘, 동작2)은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 출입구 추가 신설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동작구를 통과하는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은 2006년 기본계획 수립 시에 포함되지 않았다가 신대방동 지역주민들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2010년에 추가되었으나, 2019년 8월 신안산선이 민자사업으로 변경되면서 대림삼거리역의 위치가 변경되었다. 신안산선은 안산~광명~여의도, 송산차량기지~시흥시청~광명을 연결하는 44.7㎞를 잇는 지하철 노선으로..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원 대표발의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원 대표발의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Oct 12, 2022 |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제278회 제1차 좽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수정안 가결됐다. 시의회는 지난 11일 제2상임위원실에서 열린 좽회 제4차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조례안 내용 중 세탁소 이용료 감면 조항을 일부 수정하는 것으로 의결 처리했다고 밝혔다. 박태순 의원을 비롯해 총 14명의 의원이 발의에 참여한 이 조례안은 노동자의 생활안정 및 복지증진을 위해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를 설치하고 그 관리 및 운..

안산시의회, 주민자치協과 주민자치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안산시의회, 주민자치協과 주민자치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Sep 27, 2022 |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안산시 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지난 2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의회 송바우나 의장을 비롯해 기획행정위원회 김진숙 위원장, 이지화 부위원장, 박태순, 김재국, 박은정, 최진호, 김유숙 위원 등 의원들과 주민자치협의회 이문세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난 4월 개정된 바 있는 ‘안산시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보완과 관련해 개정안 수립 방식과 발의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재발방지 특위,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재발방지 특위, 현장활동 실시

Sep 26, 2022 | 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 이하 특위)가 최근 현장활동을 실시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특위는 지난 23일 의회 제2상임위원실에서 제2차 회의를 열어 특위 활동계획서를 채택한 뒤, 곧바로 안산갈대습지 생태관과 갈대습지, 반월천 제수문을 방문해 현장 답사를 진행했다. 특위 구성 이후 처음으로 피해 실태를 파악하고자 추진된 이날 활동에는 특위의 박태순 위원장과 설호영 부위원장, 이대구, 이지화, 한명훈, 최찬..

경기도,이민근 안산시장-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배달특급’ 발전 머리 맞대

경기도,이민근 안산시장-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배달특급’ 발전 머리 맞대

Sep 23, 2022 | 기자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가 이민근 안산시장과 만나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1일 이창훈 대표이사가 안산시청을 방문, 이민근 안산시장과 간담회를 하고, 배달특급의 현재까지의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민근 시장은 “배달 시장 등 현장에 대해서는 조금 알고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역시 크게 공감하고 있는 부분”이라며 “배달특급으로 시민과 가맹점주들에게 도움이 ..

안산시의회, 안산상공회의소 간담회 참석

안산시의회, 안산상공회의소 간담회 참석

Sep 15, 2022 |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 의원들이 최근 안산상공회의소를 찾아 지역 경제계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일행은 지난 14일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홀에서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 등 상의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안산시의원 초청 경제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지역 경제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자 마련된 이날 간담회는 상의의 9대 의회 개원 축하 인사와 의회의 답례, 기업 제언 청취 및 환담 등의 순서로 진행..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문체위 주요사업 설명회에서 안산지역 예산확보 집중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문체위 주요사업 설명회에서 안산지역 예산확보 집중

Aug 31, 2022 | 기자

 

김철진 도의원(더민주, 안산7)은 30일 경기도의회 문체위 집행부 공공기관 주요사업 설명회에 참석하여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과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의를 위한 예산편성 방향 및 사업 진행 과정 등 전반적인 사업설명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안산시 문화·체육·관광분야 예산에 집중질의를 하였다 김 의원은 “코로나 이후 축소 운영된 경기지역 대표 공연예술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한 예산확대와 더불어 김홍도 축제와 관련하여 김홍도상설풍속촌 조성사업으로 안산의 명소가..

송한준의장,꿈나무기자단과 청소년기자단과 인터뷰시간가져

송한준의장,꿈나무기자단과 청소년기자단과 인터뷰시간가져

Aug 1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송한준(민주당, 안산1) 경기도의회 의장이 17일(금) 15:30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꿈나무기자단(20명), 청소년 기자단(13명)과 인터뷰 및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이날 참석한 꿈나무기자단 신지수 학생(신봉초 5학년)은 “경기도의회가 다른 도의회와 차별화해서 잘 하고 있는 제도는 무엇이냐”는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다. 송한준의장은 “경기도 31개시·군에 모두 설치되어 도민들의 민원을 해결하고 있는 지역상담소는 경기도가 유일하다”고 답변하였다.송한준 의장은 “이렇게 밝고 ..

강태형의원,안산상담소에서 2018 체육진흥사업을위한 간담회개최

강태형의원,안산상담소에서 2018 체육진흥사업을위한 간담회개최

Aug 1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6) 상담관은 지난 13일 안산시 체육회 박형두 신임 사무국장, 최경전 운영지원과장, 백선현 선부3동 체육회장, 오재민 와동 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체육진흥 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형두 사무국장은 “신임 사무국장으로서 아주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앞으로 다양한 체육사업에 관심을 갖고 협조 할 것이며, 공공형 스포츠 중의 하나인 안산시 스포츠클럽의 운영과 성장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

김현삼의원,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가져관련

김현삼의원,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가져관련

Aug 0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김현삼 도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7)은 8일(수)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 안산시 어린이집연합회 김보옥 가정분과장 등과 함께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의 보육정책 및 처우개선과 관련하여 보육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데 초점이 있다. 강원미 회장은 현재 가정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이 어려운 환경인데, 국공립 전환 소규모 영아전문 어린이집을 확충하여 영아와 유아 공보육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