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산시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경일高서 ‘정치와 시민의 삶’ 주제 강연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경일高서 ‘정치와 시민의 삶’ 주제 강연

Dec 07,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최근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에서 ‘정치와 시민의 삶’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지난 5일 이 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강연에는 졸업을 앞둔 3학년생 80여 명과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강연에서 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정치 관련 내용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송바우나 의장은 자신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지방의회의 역할과 선출직 정치인, 그리고 정치와 시민의 삶이 맺는 관계 등을 안산의 사례를 중심으로..

안산시, 국회자살예방대상 우수 지자체상 수상

안산시, 국회자살예방대상 우수 지자체상 수상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국회자살예방포럼(공동대표 윤호중·윤재옥 국회의원)에서 주최한 ‘제4회 국회자살예방대상 전국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국회자살예방포럼은 연간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상황에서, 국민과 함께 생명존중ᐧ자살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법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0년 9월 국회의원 57명이 참여해 출범한 국회의원 연구모임이다.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된 이번..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대만 단수이 JC 방문단 접견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대만 단수이 JC 방문단 접견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최근 안산을 방문한 대만 단수이(淡水) 청년회의소 방문단을 만나 양측의 우애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당부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지난 1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단수이 청년회의소의 저우시우훼이(周秀卉) 회장 등 9명과 안산청년회의소 임원진 4명과 접견을 가졌다. 단수이 청년회의소 측은 지난 1981년부터 안산청년회의소와 교류해 오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3년간 안산을 방문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안산청년회의소 창립 기념일에 맞춰 다시 안산..

안산시의회 기행·문복委,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기행·문복委,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가 지난 30일 제279회 제2차 좽회 중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의 현장활동은 좽회 상임위원회 의결을 앞둔 시점에서 안건 심사의 내실을 기하고자 추진됐으며, 두 상임위원회는 각각 세 곳씩의 지역 시설들을 시찰하고 현안을 청취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안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과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안산시 민원콜센터’를 방문했다. 위원들은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현재 시장..

경기도,김동연 지사  안산에서 ‘민생현장 맞손토크’ 열고 원도심 노후시설 개선 약속

경기도,김동연 지사 안산에서 ‘민생현장 맞손토크’ 열고 원도심 노후시설 개선 약속

Nov 30, 2022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안산 원도심에서 안산시 주민들을 만나 도심 노후화 문제와 다문화가정, 일자리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9일 안산 원도심인 원곡동 다문화음식거리와 주택가를 방문하고 선부다목적체육관에서 ‘민생현장 맞손토크’를 열었다. 이날 맞손토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해 이민근 안산시장과 고영인 국회의원, 김태희․장윤정․정승현․강태형․이기환․김철진․서정현 도의원,..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제279회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제279회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제279회 안산시의회 제2차 좽회 상임위원회 심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도시환경위원회가 28일 안건 심사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 유재수 위원장과 위원들은 단원구 초지동의 ‘안산시 자원회수시설’과 ‘생활폐기물 중계처리시설’, ‘재활용선별센터’ 등 3곳을 잇달아 방문해 시설물 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관련 예산 반영의 적정성을 검토했다. 위원들이 먼저 찾은 안산시 자원회수시설은 생활 쓰레기의 소각처리와 발생 폐열 자원화를 위한 시설로, 민..

안산시의회,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예결위원장 박태순 의원 선임

안산시의회,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예결위원장 박태순 의원 선임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 2023년도 예산안을 심사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위원장에 박태순 의원이 선출됐다. 안산시의회는 22일 제279회 제2차 좽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을 마친 뒤, 곧바로 좽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 간 호선으로 이같이 확정했다고 밝혔다. 예결위 부위원장에는 이진분 의원이 뽑혔으며, 한갑수 최찬규 박은정 선현우 김유숙 의원은 예결위 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구성을 마친 예결위는 오는 12월 5일부터 14일까지 2조 202억 8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경기가든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경기가든 현장활동 실시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가 15일 지난 여름 폭우 피해가 발생한 상록구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지 일대를 찾아 배수시설 관련 사항을 점검했다. 특위 박태순 위원장과 설호영 부위원장, 이지화, 한명훈, 최찬규, 박은정 위원은 이날 안산시 환경정책과 및 녹지과 관계자들과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록구 선진안길 80-13 일원을 방문해 특위의 세번째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해당 장소는 지난 8월 집..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중 의회운영委 ‘개최’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중 의회운영委 ‘개최’

Nov 16, 2022 | Q기자

 

안산시의회가 15일 ‘제278회 제1차 좽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은경)’를 개최해 제279회 제2차 좽회 의사일정 등을 확정했다. 이날 제2상임위원실에서 열린 의회운영위원회에는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의회운영위원들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회의에서는 제279회 제2차 좽회 의사일정 협의 및 2023년도 의회운영 기본일정 협의의 건이 논의됐다. 운영위에 따르면 이번 2차 좽회는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16일까지 25일간으로, 이 기간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시화호조력발전소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시화호조력발전소 현장활동 실시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등 침수피해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가 10일 시화호조력발전소를 방문해 본오뜰 지역 등의 침수 원인 파악을 위한 현장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활동에는 특위 박태순 위원장과 설호영 부위원장, 이대구, 이지화, 한명훈, 최찬규, 박은정 위원이 참여했으며, 의회사무국 전문위원실 및 안산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도 동행했다. 특위의 이번 현장활동에는 지난 8월 8일과 9일 사이 상록구 본오동 본오뜰 지역 등에서 발생한 침수의 원인을 ..

안산시의회,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안산시의회,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Oct 28, 2022 | Q기자

 

안산시의회가 27일 제278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면서 시정 현안에 대한 시의 대응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날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정질문에는 최진호 박태순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는 박은경 황은화 의원이 참여했다. 당초 시정질문을 예정했던 현옥순 의원은 서면질문으로 대체했다. 시정질문을 위해 먼저 단상에 오른 최진호 의원은 인구 유입 정책 차원에서 지난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온 대학생 본인부담 반값등록금 4단계 사업의 ..

안산시의정비심의회, 2023~2026년 적용 안산시의회 의원 의정비 지급 기준 결정

안산시의정비심의회, 2023~2026년 적용 안산시의회 의원 의정비 지급 기준 결정

Oct 18,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제2차 의정비심의회를 개최하고 내년부터 2026년까지 안산시의회 의원들에게 지급할 의정비 지급 기준을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의정비는 지방의원의 직무활동에 대해 지급되는 월정수당과 의정 자료 수집·연구 등에 필요한 의정활동비로 구성된다. 내년도 의정활동비는 올해와 동일하게 유지하고, 월정수당은 내년도 공무원보수인상률인 1.4%, 2024년부터 2026년까지는 전년도 공무원보수인상률의 95%만 반영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안산시의정비심의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