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수원시

수원시의회, 「제5회 의장배 족구대회」 열어...동호인 등 300여 명 참가

수원시의회, 「제5회 의장배 족구대회」 열어...동호인 등 300여 명 참가

Oct 16,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15일 수원 만석공원 클레이 운동장에서 ‘제5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시의회(의장 김기정) 주최, 수원시족구협회(협회장 양희동)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건전한 스포츠맨십을 통한 회원 간 화합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60개 팀 300여 명의 동호회 회원들이 참가해 친목을 다졌다. 이날 개회식은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주요 내빈 및 동호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유공자 표창..

수원시의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수원시의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Oct 0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0월 6일 오후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열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어르신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수원시와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기정 의장과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노인시설 관계자와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자리에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영통실버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이재준 시장 기념사 ▲김기정 의장 축사 ▲축하공연 등의..

경기도, 9월23일~10월31일 수원 광교서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 전시

경기도, 9월23일~10월31일 수원 광교서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 전시

Sep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수원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에서 초대형 미디어아트 설치미술과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LIGHT WAVE)-빛으로 흐르는 변화의 물결’을 선보인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를 하나의 거대한 공공예술 작품으로 변화시켰다. 작품 자체를 하나의 무대로 삼아 경기도 예술인들의 공연이 열리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예술인들은 미디어아트 공간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갖는다. ..

경기도, 10월 21일 수원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 개최

경기도, 10월 21일 수원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 개최

Sep 18, 2023 | Q기자

 

경기도가 10월 21일 오후 4시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도민의 날을 기념하고 소통하기 위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를 연다. 앞서 도는 지난 7월 민선 8기 2년차를 맞아 ‘도지사와 함께하는 한여름밤 맞손토크’ 행사를 열기로 하고 도민 2만여 명이 참가신청까지 했지만 계속된 집중호우에 따른 총력 대응을 위해 개최를 연기했었다. 이번 맞손토크는 제6회 도민의 날(10월 18일)을 기념해 도민과 함께한 순간을 돌아보고, 우수 경기도민 시상 및 주민참여형 공연과 함께 도민..

수원시의회, 초가을 밤 시민과 함께 음악의 향연 속으로

수원시의회, 초가을 밤 시민과 함께 음악의 향연 속으로

Sep 1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9월 8일(금) 글빛누리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를 찾아 초가을밤 시민과 함께 멋진 음악의 향연을 즐겼다. 이날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이재선, 이찬용, 최원용 의원은 글빛누리공원 푸른 잔디밭에서 수원시민들과 초가을 밤 석양의 노을을 보며 수원시립공연단과 합창단, 객원 공연자의 무대를 감상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아해빛’ 국악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무예24기 시범공연, 수원시립합창단 버스킹, 배성일 연주가의 색소폰, 가수 김조한(솔리드)의 특별..

경기도, 14~15일 수원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 개최

경기도, 14~15일 수원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 개최

Sep 1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를 연다. ‘인공지능(AI)이 확장한 문화기술의 세계’를 주제로 한 이번 콘퍼런스는 챗지피티(ChatGPT) 같은 생성 인공지능이 콘텐츠 산업계에 불러온 혁신을 조명하고 문화기술의 미래를 전망한다.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이란 문화콘텐츠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유·무형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술이다. 첫 번째 기조 강연에서는 ‘인공지능의 미래’, ‘인간은..

수원시의회,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수원시의회,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Sep 0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와 수원시정연구원은 9월 6일(수), 수원시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의 현주소와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조문경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전대욱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분권연구센터장이 발제한 뒤 패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조 위원장은 개회사에서“토론회를 통해 마을만들기협의회와 주민자치회의 현 모습에 대한 문제점을 짚어보고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구회’중간보고회 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구회’중간보고회 개

Aug 30,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구회’가 8월 29일(화)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4월을 시작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ESG 환경에 대비하고, ESG 생태계 활성화를 구체화하기 위한 수원시 ESG 인프라 구축 방향을 모색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수원시 공무원과 지방의회 의원들의 ESG 인식 조사를 토대로 분석된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살피고 국내·외 ESG현황을 파악하며 수원시 지..

수원시의회,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출전 선수단 격려

수원시의회,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출전 선수단 격려

Aug 10,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은 8월 9일(수)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출전하는 선수단 및 지도자들을 초청해 건승을 기원했다. 수원시에서는 레슬링, 배드민턴, 소프트테니스, 역도, 체조, 태권도 6개 종목 선수단이 출전한다. 이날 격려 행사에는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강영우·정영모·정종윤·박현수·이재형 위원장, 홍종철·최원용·김소진 의원, 박광국 수원시체육회장, 방인혁 사무국장과 선수단 및 지도자 21명이 참석했다. 김 의..

수원시의회, 톺아보고 답을 찾는“의회 정책토론” 참여시민 모집

수원시의회, 톺아보고 답을 찾는“의회 정책토론” 참여시민 모집

Aug 02,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는 8월 9일 수원시정연구원과 공동으로 주최하여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주민자치와 통장제도에 대하여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정책 참여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의원, 전문가, 공무원, 시민대표가 모여 지정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필두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겸임교수의 ‘주민자치회로의 전면전환 그 변화와 진단, 한계점’이라는 주제 발제를 시작으로 전문가 및 시민들이 주민자치 제도에 대하여 객관적인..

수원시의회-메트로 마닐라 의원연맹(MMCL),  친선교류를 위한 간담회 가져

수원시의회-메트로 마닐라 의원연맹(MMCL), 친선교류를 위한 간담회 가져

Jul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7월 24일(월) 수원특례시의회를 방문한 메트로 마닐라 의원연맹과 친선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메트로 마닐라 의원연맹(MMCL) 캐롤린 쿠나난 회장은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이재식 부의장, 이희승 의원과 함께 선진 의회 벤치마킹 및 상호간 우호적인 관계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수한 의정활동에 대한 정보와 환담을 나누고 의회 간 자매결연 체결 및 2013년 체결한 MOU(우호 교류 협의서)를 갱신하는 ..

이재준 시장·수원지역 국회의원, ‘2023년 3분기 당·정 정책간담회’

이재준 시장·수원지역 국회의원, ‘2023년 3분기 당·정 정책간담회’

Jul 20,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경기국제공항 사전타당성검토 용역이 조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준 시장은 19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3분기 당정 정책간담회’에서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국토교통부의 경기국제공항 사전타당성검토 용역 예산을 편성했지만, 지금까지 용역이 추진되지 않고 있다”며 “하루빨리 착수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취임 1주년 기념식에서 화성시와 화성시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