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날카로운 시정질문 펼쳐

남양주시의회,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날카로운 시정질문 펼쳐

Mar 18,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제293회 임시회에서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에 걸쳐 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다. 시정질문에는 총 8명의 의원이 참여하여 시의 주요 현안사항을 집중점검했다. 첫 번째로 단상에 오른 한근수 의원은 ▲ 호평동과 평내동 주민복합커뮤니티 공간조성과 관련하여 행정복지센터의 협소한 행정업무시설과 주차시설, 주민 커뮤니티 공간부족을 지적하며 이를 해소할 주민복합커뮤니티 공간을 어떻게 확보하고 조성할 것인지에 대해 답변을 요청했다. 정..

남양주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Mar 17,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3월 16일(목)부터 21일(화)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9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정질문과 함께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조례안 등 총 25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6일 시의회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에 대한 검사를 위해 이경숙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박윤옥 의원 외 재정·회계 전문가 5명을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했다. 또한 한근수 의원이‘호평동, 평내동 ..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사대비 현장 확인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사대비 현장 확인

Mar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 자치행정위원회는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제293회 임시회 안건으로 제출된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사에 대비해 현장방문에 나섰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293회 임시회에 상정 예정인 2017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2023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수시 2차 안의 효율적인 안건심사를 위해 사업대상지를 확인하고 사업계획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현장방문 대상지는 총 10개소로 김지훈 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13일에는 ▲평..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민선8기 제2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참석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민선8기 제2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참석

Mar 07, 2023 | Q기자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지난 3월 6일 남양주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민선 8기 제2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하여 경기도 31개 시장·군수의 남양주시 방문을 환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경기도 31개 시·군의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참석했다. 김현택 의장은“지방자치가 역행하지 않도록, 경기도의 규제 개선과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시장·군수님의 노고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였으며 “오늘 정기회의가 경기..

남양주시의회‘의회체험교실’운영 재개

남양주시의회‘의회체험교실’운영 재개

Feb 18,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7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오남읍 푸르지오 마을교육공동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운영되지 못했던‘의회체험교실’운영을 재개했다. 이날 의회체험교실은 지방의회의 의사결정과정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참석한 학생들은 의회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상임위원회실 등 의회 주요시설을 견학한 후, 본회의장으로 자리를 옮겨‘슬기로운 어린이 스마트폰 생활을 위한 ..

남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난방 취약계층 긴급지원 대책 수립해야”

남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난방 취약계층 긴급지원 대책 수립해야”

Jan 28,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원내대표 이진환) 27일 임시 의원총회를 열고 최근 이슈가 된 난방비 폭등에 따른 취약계층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물가 폭등에 따른 공공요금 인상폭이 서민생활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힘에 따라 민주당과 지방정부·의회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하였고, 이에 발맞춰 남양주시의회 민주당 의원들도 난방비 폭탄에 따른 대책 회의를 진행한 것이다. 난방비 외에도 가스 요금 및 교통 요금 등이 줄줄이 인상을 예고하고 있어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 ..

남양주시의회,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 참배

남양주시의회,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 참배

Nov 03, 2022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1월 2일 오전 평내호평역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이날 참배에는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21명 의원 전원이 참석해 합동분향소에서 헌화와 묵념을 하며 안타깝게 영면한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김현택 의장은“젊은 나이에 운명을 달리한 고인들을 생각하니 비통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남양주시의회,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펼쳐

남양주시의회,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펼쳐

Oct 12, 2022 |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10월 11일 제290회 좽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정질문에는 이진환, 김영실, 김상수 의원 등 총 3명의 의원이 참여했다. 첫 번째로 단상에 오른 이진환 의원은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인 수석대교 왕복 6차선 건설안과 관련하여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심의 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와 직결조차 되지 않고 차선 역시 기존 6차선에서 4차선으로 축소된 점을 지적하며 ..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대비 현장방문 실시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대비 현장방문 실시

Sep 29, 2022 | 기자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지훈)는 제290회 제1차 좽회 안건으로 제출된 공유재산 관리계획 심사를 위해 9월 27일(화)부터 28일(수)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사전 현장 확인이 필요한 대상 지역을 방문했다. 김지훈 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27일에는 ▲퇴계원중학교 운동장 지하 공영주차장 건립 ▲다산지금지구 공영주차장 건립 ▲다산진건지구 공영주차장 건립 등 3개소의 현장을 방문하였으며 28일에는 ▲퇴계원읍 청소년 시설 조성 ▲수동면 청소년 시설 조성 등..

양주시의회, 김경원 작가 ‘작은 이야기’ 전시

양주시의회, 김경원 작가 ‘작은 이야기’ 전시

Sep 17, 2022 | 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내달 28일까지 의회 로비 1층 의정갤러리에서 김경원 개인전을 연다. 시의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작은 이야기’란 주제로 양주시 자연과 풍경을 담백하게 그려낸 수채화 20점을 선보인다. 김경원 작가는 버들고을 양주에서 볼 수 있는 들꽃, 담쟁이 넝쿨과 담벼락, 통나무 다리 등을 맑고 선명하게 채색하여 그려냈다. 작가는 주로 일상생활 속에서 보고 느낀 것을 화폭에 그대로 담고 자신의 삶과 작품세계를 끊임없이 연결했다. 이번 전시의 주제인 ‘..

양주시의회 제346회 정례회 개회, 19일부터 행정사무감사 돌입

양주시의회 제346회 정례회 개회, 19일부터 행정사무감사 돌입

Sep 15, 2022 | 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14일, 제346회 좽회를 개회했다. 이번 좽회는 9대 의회 개원 후 첫 번째 열리는 좽회다. 시의회는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 동안 좽회를 열고, 회기 중 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강혜숙)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수)를 운영한다. 14일부터 열리는 결산특별위원회는 본회의에서 회부된 2021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을 다룬다. 의원들은 시에서 제출한 2021 회계연도 결산서와 결산검사위원들이 작성한 결산검사 의견서를 바탕으로 예산집..

의왕시의회, 제287회 임시회 개회

의왕시의회, 제287회 임시회 개회

Sep 12, 2022 | 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이달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87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각종 조례·규칙 제·개정안, 추가경정 예산안, 민간위탁 동의안, 의견청취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안건으로 「의왕시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의회 인사권독립과 관련된 조례·규칙 13건, 「의왕시 민원업무 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왕시 여성청소년 ..